최신기사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내가 선택한 행복과 불행

    행복이란 무엇인가? “욕구가 충족되어 충분한 만족과 기쁨을 느끼는 상태”라고 합니다. 필자는 모든 것이 골고루 갖춰져 있는 것이라고 늘 말을 합니다. 성경에 기록된 총 단어를 학자들은 대략 32,500가지로 분류합니다. 그 많…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한 지붕 아래 한 몸

    [조성래 칼럼] 한 지붕 아래 한 몸 파키스탄 온라인 세미나(목회자)를 준비하면서 부부관계를 다시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설교를 잘하고 성경공부를 잘하는 것을 훌륭한 목사라고 필자는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신학은 물론 학…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사랑을 모르면 구원을 알 수 없다

    필자는 그동안 믿음으로 구원받는다고 전도했습니다. 목회를 하면서 가장 많이 고민한 문제도 믿음에 대한 정의였습니다. 말로는 히브리서 11장 1절 말씀을 믿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믿음으로 구원받았다고 합니다. 방언도 받았…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청지기 정신

    누가 “청지기”인가?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 하나님 백성들은 모두가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맡은 청지기입니다. 청지기(종)의 기본정신은 정직, 근면, 절약, 성실입니다. 만약 청지기가 이 덕목을 잃어버리면 주인으로부터 책망을…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죄의 유전자

    죄의 유전자 세상에는 좋은 글들이 많이 있습니다. 문학과 시, 그리고 종교단체마다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윤리와 도덕에 관련된 많은 경전들도 있습니다. 연극과 영화도 감동적인 대본들이 있습니다. 그런 글들과 작품, 경전…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덤으로 사는 생명

    필자는 병으로 죽을 고비를 2번이나 넘겼습니다. 수술 후 주치의가 가족들에게 “만약 5분만 병원에 늦게 도착했다면 큰일을 당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런 어려움을 겪으면서 깨달은 것은 “나는 덤으로 사는 인생”이라…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황당한 설교

    필자는 아침시간에 기독교 TV 방송 설교를 시청합니다. 지난 화요일 날도 식사를 하면서 설교를 들었습니다. 기도와 금식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너무나 황당한 설교를 들으면서 마음이 아팠습니다. 더욱 마음을 아프게 한 것…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세상 스펙과 하늘의 스펙

    요즘 세상은 스펙 시대입니다. 스펙은 영어단어 Specification의 준말입니다. 스펙에 따라 사람을 평가하는 세상에서 살고 있습니다. 교회도 언제부터인가 스펙에 따라 담임목사를 청빙하고, 신자들 간에도 스펙에 따라 사람을 평…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영접이란 무엇인가? -종려주일과 고난주간

    ‘영접’을 이해하려면 로마시대 법을 알아야 합니다. ‘영접’은 본래 로마의 새로운 황제가 부임할 때 백성들과 신하들이 황제를 군주로 ‘영접’할 때 사용된 단어입니다. 그 의미는 “황제만이 오직 우리의 신입니다.” “…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아비의 신앙

    얼마 전 102세 된 한 전 교수님이 TV에 출연해 “미래를 내다보는 교육”이란 제목으로 여러 가지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 중에서 “태어나서 30살까지는 교육받는 시기, 30살에서 60세까지는 일하는 시기, 그리고 60세 이후부터는 …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거짓말 좀 하지 마세요!

    주일날 어느 목사님께서 “예수님께 거짓말을 좀 하지 마세요”란 제목으로 TV방송 설교를 하셨습니다. 제목이 좀 어색해서 무슨 내용인가 들어보았습니다. 좋은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지나간 세월 동안 거짓말한 사람들…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살해 협박

    5년 전 스리랑카 목회자 대학원 강의 시간에 한 목사님이 간증을 하셨습니다. 필자는 물론 모든 목사님들에게 큰 충격을 준 사건이었습니다. 4박 5일(월-금) 동안 진행하는 목회자 세미나에 참석하기 위해 수요예배를 다른 목사…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제 덕 좀 보세요!

    지난주 기독교방송(TV) 성경세미나에서 어느 강사님이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하나님, 제 덕 좀 보고 사세요.” 필자는 평생 처음 듣는 말이라 좀 이상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그 말을 묵상하면서 많은 것을 …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과거는 현재의 산물

    지난주에 벌어진 몇 가지 사건을 보면서 필자는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과거는 분명히 현재의 산물입니다. 저는 배구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특히 이0영과 이0영이 출전하는 배구를 즐겨봅니다. 이들은 국가대표와 프로선…

  • 한국재난구호

    [조성래 칼럼] 한국재난구호 사업

    저는 지난 25년 동안 국내외 재난 현장을 돌아보면서 많은 것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재난은 말 그대로 속수무책, 아비규환(阿鼻叫喚)입니다. 그런 이재민들의 생각과 행동을 보면 마음이 아플 때가 많이 있습니다. 30년 전 …

에디터 추천기사

예장 합동 109회 총회

주요 교단들, ‘10.27 연합예배’ 동참 선언 잇따라… “연합‧회복 첫걸음”

주최측 “연합이야말로 악법 저지의 유일한 힘”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9월 정기총회에서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에 대한 …

강혜진 기자.

“열방 향한 선교의 핵심 요소는 교회의 연합”

2024 서울-인천 제4차 로잔대회 후속 모임이 ‘하나님의 동역자들 : 하나님의 관점에서 바라본 선교’라는 주제로 9월 30일 온누리교회 서빙고 비전홀에…

성혁명 교과서 반대 조정훈 최수진 이용희 박한수 조배숙

“자녀들에게 독초 먹이는 ‘성오염 교과서’, 개정돼야”

성혁명교육 개정교과서 채택 반대를 위한 긴급 기자회견 및 국민대회가 9월 30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조배숙·조정훈 의원…

예장 합동 ‘통일선교포럼과 통일기도회’

합동, 새 회기 첫 행보는 ‘통일’… “영광의 그날 앞당기자”

“시들해져 가는 통일 열망, 다시 불 붙이자” 예장 합동(총회장 김종혁 목사)이 제109회기 첫 공식 행사로 ‘통일’을 택했다. 지난해 108회 정기총회…

제30대 감독회장에 당선된 김정석 목사

김정석 목사, 故 김선도 목사 이어 부자 감독회장 탄생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6회 총회 감독회장 선거에서 김정석 목사(광림교회)가 제30대 감독회장으로 선출됐다. 김 당선자는 이번 선거에서 57.38%의 득…

대구 퀴어축제

“4천 명” vs “87명”… 대구 퀴어축제, 실제 참석 숫자는

지난 9월 28일(토) 오후 대구 반월당네거리 달구벌대로 5개 차로 중 3개 차로에서 대구 퀴어축제가 이날 오후 2시부터 열린 가운데, 실제 참가자보다 숫…

제4차 로잔대회 폐회예배

제4차 로잔대회 폐막… “세계 복음화 위해 한 몸처럼 나아가자”

자기 일만 충실했기에 복음 듣지 못한 사람 수 증가 아름다운 몸이여, 함께 그리스도 선포하고 나타내자 서약서 “더 깊은 관계 구축하고 협력의 기…

‘제4차 로잔대회를 위한 500 기도 프로젝트’

로잔 위한 4천여 ‘중보기도자’… 대회 기간에도 20차례 모여

“대회 섬기는 우리부터 죄 회개하고 진리로 돌아가길” 2024 서울-인천 제4차 로잔대회를 준비하는 기간뿐 아니라 대회 기간인 9월 23일(월)부터 27일(…

한국로잔

“대만교회, 최근 5년간 강력한 선교 역사 일어나”

한국교회, 대만교회에 미친 선교 영향력 커 한마음으로 선교 위해 나아가는 모습 인상적 관계성 어려움 겪는 젊은 세대 먼저 섬겨야 2024 서울-인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