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이르지 않은 나이… 날 서둘러 잡아”

기독 연예인으로 뮤지컬배우 겸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배다해가 밴드 페퍼톤스 이장원과 11월 결혼한다. 배다해는 팬카페에 ‘기쁜 소식’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배다해는 안부와 함께 “다름이 아니라 오늘은 지극히 개인적인 일로 글을 남기게 되었다. 제가 데뷔한 지 11년, 어느덧 여…

권인하, ‘슬기로운 음악대백과’서 노래 제작 비화 전해

‘비 오는 날의 수채화’ 가수 권인하가 최근 ‘슬기로운 음악대백과’에 출연해 그의 인생에 대해 전했다. 지난 1편에서 권인하의 데뷔 전 에피소드가 주를 이뤘다면, 2편은 ‘가수’로 전성기를 맞았던 권인하의 80년대 이야기로 꾸며졌다. 이날 권인하는 밴드 ‘WE’의 보컬리스트로 활동…

주빌리코리아, ‘주빌리 스튜디오 워십 라이브’ 새 멤버 모집 계획

주빌리코리아가 지난 8월 17일 방송한 ‘주빌리 스튜디오 워십 라이브’ 제50회 라이브 이후 잠시 재정비 기간을 갖고, 새로운 멤버 모집을 통해 보다 발전된 모습으로 화요 라이브를 다시 시작하기로 했다. 주빌리코리아는 재정비 기간 동안 화요 라이브 방송에 함께 참여할 연주자 및 보컬 멤버 모집 및 오디션을 진행할 계획이며, 각 파트당 최대한 많은 참여자들을 뽑아 매주 혹은 격주로 돌아가면서 사역에 동…

9월 3-4일 창작 뮤지컬 <선녀와 나무꾼, 법정에 서다!>

창작 뮤지컬 <선녀와 나무꾼, 법정에 서다!>가 9월 3-4일 판교 성음아트센터 플럭스온에서 공연된다. 뮤지컬 <선녀와 나무꾼 법정에 서다!>는 낯설게 느껴지는 탈북민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좀 더 가까운 이웃처럼 느껴지길 바라며 만들어진 작품이다. 남한에 살고 있는 탈북민의 수가 3만명이 넘어가는 시대, 이제 탈북민을 남과 북이라는 경계가 아닌 한민족이자 이웃으로 보아야 할 때다. 극중 탈북민 ‘선녀’와 …

최신기사

‘넌 특별하단다’ 공연, 마술쇼-애니-인형극 등 생중계

네이버 TV‘ [온라인극장] 아트컴퍼니 행복자(이하 아트컴퍼니)’가 오는 10월 1일을 시작으로 2, 3, 4, 8, 9, 10, 11일 총 8일에 걸쳐 공연 ‘넌 특별하단다’를 생중계한다. ‘넌 특별하단다’는, 아시테지 어린이 연극제 올해의 …

태진아-송대관 등 국민 가수, 추석 특집 기독교 방송 출연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가 신규프로그램과 추석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내가 매일 기쁘게(허명환 CP, 지동호 PD)’에서는 추석 특집 방송을 마련한다. 20일 방송에는 ‘차표 한 장’, ‘해뜰날’, ‘네박자’를 부른 송대…

펀딩 오픈한 최성봉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의존하고파”

가수 최성봉이 17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첫 정규 앨범 제작을 위한 펀딩을 오픈했다. 펀딩의 1차 목표 금액은 20,110,604원으로 최성봉의 첫 오디션 영상 넬라판타지아가 나온 날짜다. 펀딩은 오픈 하루 만에 1차 목표 …

하늘에 지붕이 있고, 거기에 하나님이 계시는가?

마침내 드러난 하늘나라 폴라 구더 | 이학영 역 | 학영 | 284쪽 | 16,000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시편은 시편 1편입니다. 물론 23편도 좋아하지만, 1편은 묵상하면 할수록 기이하고 놀라운 시편이란 생각이 절로 듭니다. 만약 제가…

가정 교회가 가장 성경적이면, 다른 교회는 덜 성경적인가?

가정 교회 관련 책을 종종 찾아 읽을 때마다 강한 도전과 그리움이 일어난다. 1960년대 작은 시골 교회, 가정 교회가 추구하는 10-30여 명의 성도가 자유롭게 삶을 나누고 친밀하게 교제하며 형식이 있지만, 때론 형식을 벗어나 참…

그리스도인들이 서로 대립하고 반목했던 역사적 기록

이 책은 1936-1944년 사이에 일어난 복음주의 두 신학의 분열 과정을 그리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언약주의와 세대주의 갈등이 어떻게 첨예화되고, 서로 엇나가게 되었으며, 양자가 서로에 대해 오해하고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과정…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