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베이비복스 간미연, ‘지저스’ 출연… “주님과 가까워지고 싶어”

베이비복스 출신 뮤지컬 배우 간미연이 15일 원패스아트홀에서 첫 공연을 연 뮤지컬 ‘지저스’(연출 손남목)의 프레스콜에서 출연 소감을 밝혔다. 먼저 간미연은 “‘지저스’ 안무가님과 작품을 굉장히 많이 했는데 그분 소개로 왔는데, 제목이 ‘지저스’이었다. 제가 주님과 더 가까워지…
[시편의 위로 1] 45편, 교회의 지도자와 성도의 올바른 관계에 대하여

우리가 원하고 바라는 것들, 우리의 ‘우상’일 수 있습니다

<팀사역의 원리> 저자인 백성훈 목사님이 최근 <시편의 위로> 1권을 펴낸 뒤 앞으로 나올 2권 내용을 선공개합니다. 2권은 시편 42-72편을 ‘시편의 소망’이라는 주제로 매일 1편씩 한 달간 묵상하도록 구성했습니다. <시편의 위로>는 발간 한 달만에 2쇄 출판을 앞두고 있습니다. -편집자 주 시편 …
‘보잉보잉’ 손남목 감독의 신작, 15일 첫 공연

“뮤지컬 지저스, 비기독교인들에게
친근히 다가가려”

수백만이 관람한 국민 연극 ‘보잉보잉’을 기획한 손남목 감독. 그가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돌아왔다. 공연이면 공연, 방송 출연에 에세이집 출판까지. 최근 대학로의 한 카페에서 만난 그는 여러모로 바쁘게 지내고 있으면서도 “2020년에는 더 부지런하게 살고 싶다”며 특히 지금은 뮤지컬 ‘지저스’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찍이 그는 2000년대 초반에 ‘지저스’의 원작인 ‘가스펠’을 국내에서 선…

비기독교인 배우도 “왜 말씀 좋아하는지 이해될 듯”

‘가스펠’을 원작으로 하는 록 뮤지컬 ‘지저스’(연출 손남목)가 15일 원패스아트홀에서 프레스콜과 첫 공연을 열었다. 공연에 앞서 진행된 프레스콜에서는 ‘죠앤’ 역의 김송이와 ‘라마’ 역의 황성재, ‘예수’ 역의 문장원, ‘길머’ 역의 간미연, ‘제프리’ 역의 김성현 배우 등이 ‘내 영혼의 은총’, ‘아버지 주신 선물’, ‘돌아온 탕자’ 곡으로 열연하고 소감을 전했다. ‘이블데드’, ‘알타보…

최신기사

설교자들, 국내 저자들 책 더 많이 읽어야 하는 이유

번역서가 대세다 최근 제 책 《설교자와 묵상》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좋은 반응 덕분에 알라딘의 베스트셀러의 순위를 종종 볼 수 있었다. 보면서 충격을 받았다. 받은 충격은 두 가지였다. 하나는 불교 서적이 순위의 …

‘기독교 세계관’으로 본 정치·경제·다음세대·교회

월간목회가 2020년 2월호에서 ‘기독교세계관’을 바탕으로 정치와 경제, 다음세대, 교회 각 분야에 대해 특집으로 다루었다. 월간목회의 운영이사인 고훈 안산제일교회 원로 목사는 “멸망의 가증한 이단 사이비는 거룩한 성…

제이어스 라이브워십 녹음집회 ‘BREAKTHROUGH’

제이어스 라이브워십 녹음집회 ‘BREAKTHROUGH’가 오는 2월 25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용인제일교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내가 주를 의뢰하고 적군을 향해 달리며 내 하나님을 의지하고 담을 뛰어넘나이다(시 18:29)’를 주제…

영화 <교회오빠>, 캐나다서 감동 전해… “주님 따르는 삶”

영화 가 오는 3월 12일 국내 재개봉을 앞두고 캐나다에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지난 1월 25일 토론토 큰빛교회 상영을 시작으로, 영락교회, 커넥트교회, 밀알교회, 해밀턴연합교회, 에드먼턴 랜드마크 시네마에서 특별 상영을…

‘갓플렉스’ 신현준, 신애라 등 간증과 비와이 공연

새문안교회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2020 0220 오픈 크리스천 리더스포럼 갓플렉스(GOD FLEX)’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연기됐다. 연기된 날짜는 4월 16일 오후 7~10시로 알려졌다. 1부는 정신호 목사가 이끄는 이커브워십이 찬양…

영화 기생충으로 한국사회와 한국교회를 말한다

아카데미 4관왕으로 전 세계를 들썩거리게 만든 영화 이 한국교회에 시사하는 바를 꼼꼼히 되짚어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필름포럼과 문화선교연구원은 오는 25일 오후 7시 신촌 필름포럼 1관에서 ‘ 한국사회와 교회에 말한…

올 한 해 기독교 신앙과 영성 전할 영화들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4관왕의 쾌거로 전 세계가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올 한해 개봉이 예정된 기독교 영화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문화선교연구원(이사장 전세광, 원장 백광훈)이 발표한 ‘‘기독교영화, 2019…

“단순한 양적 성장 넘어, ‘건강한 교회성장’ 위해”

교회성장, 양적 증가뿐 아니라 질적·구조적 변화 목회자들 간과하기 쉬운 ‘행정’에 대해서도 조언 거룩 회복하고 세상 가서 복음 전파 사명 다해야 건강한 교회성장학 김영종 | CLC | 324쪽 | 15,000원 “교회성장은 교회가…

용서받은 죄인이지만… 이런 사람까지 용서해야 하나요?

용서, 그 불편함에 관하여 방정열 | 세움북스 | 248쪽 | 14,000원 용서라는 말처럼 쉬운 것도 없고, 어려운 것도 없다. 또한 진정한 용서가 무엇인가에 대해 오해되는 용어도 없을 것이다. 기독교인들은 누구나 ‘용서해야 한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