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청록파 시낭송 & 다산 정약용 시낭송제 열려

다산문화예술진흥원 청록파 시낭송대회, 대상에 이경희 낭송가

문화의 새 길을 여는 다산문화예술진흥원(원장 이효상, 이하 진흥원)은 청록파 시인들의 시와 문학정신을 널리 알리고자 시 문학을 사랑하는 청록파 시낭송협회와 함께 ‘2024년 청록파 시낭송 대회’를 지난 22일 경기 남양주시 소재 정약용도서관 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개막식에서 구동…
<실행자> 용인제일교회 임병선 목사 (上)

“한국교회 정말 위기라면, 뭐라도 해봐야죠”

“욕 안 먹는 교회를 건축하라”는 주님 말씀에 순종해 ‘새로운 시대를 위한 교회 건축’으로 지역 주민들이 즐겨 찾는 교회 ‘용인 글로리센터’를 건축한 용인제일교회 임병선 목사(52)가 ‘실패해도 멈추지 않는 믿음’에 대한 이야기를 <실행자>에 풀어놓았다. 용인제일교회는 주일 하루…

“어떻게 기독교 국가 미국에서 그런 일이…”

오바마 시절 성전환과 동성애 크게 확산된 미국 실상 폭로해 미국을 덮친 죽음의 덫 손혜숙 | CLC | 224쪽 | 11,000원 “어떻게 기독교 국가인 미국에서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는가?” 저자는 미국이 ‘위기의 늪에 빠졌다’고 진단한다. 민주주의와 국가 안보가 무너지고, 하나님이 창조하신 인간 존재를 정책적으로 파괴하며, 하나님과 성서를 몰아내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성전환과 동성애를 강요하면서 하…

새하늘 미디어, 휴대용 ‘호산나 반주기’ 출시

새하늘 미디어(대표 이창엽)가 전자출판을 시작한 지 20년 만에, 휴대용 호산나 반주기를 출시했다. 3년여 제작 기간을 거쳐 탄생된 이 반주기는 기존에 나온 제품들과는 확연한 특징이 있다. 기존의 출시된 제품의 경우 커다란 두께와 부피로 교회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으나, 이 반주기는 스마트폰 크기의 휴대용으로 제작돼 교회(대형·중형·소형)는 물론이고 가정예배·구역예배·야외예배 등 모든 예배 의식에…

최신기사

인피니스 7월의 앨범 추천 ‘The Gospel’, ‘만유의 주재’ 등

인피니스가 7월의 주제를 ‘더위와 장마로 지친 당신에게 드리는 시원하고 은혜스러운 앨범’으로 정하고 다섯 가지의 앨범을 추천했다. 인피니스는 “‘나는 주의 친구’, ‘좋으신 하나님’ 등 열정적이고 신나는 찬양들…

안성애 작곡가, ‘하나님 나라를’ 발매

나비워십의 멤버로 ‘내게로 오라’와 ‘그것만으로 충분합니다’를 작사 작곡했던 안성애 작곡가가 최근 자신의 이름으로 발매하는 첫번째 싱글을 내놓았다. 이번 앨범 수록곡 ‘하나님 나라를’은 안성애 작곡가가 작사, …

한국인들에게 그림으로 처음 선보인 예수 이미지

메리 스크랜튼 기독교 교육 교재 유교 문화로 여성 천대 조선에 여학교 설립하고 교재도 제작 아이들 눈높이로 성경 설명해 53장 중 23장에 삽화 수록돼 유명 화가 대신 사실적 묘사 동방박사, 오병이어, 나사로 최후의 만…

기독교 교리, 짧은 시간에 쉽게 알려주고 싶을 때

제목이 맘에 들지 않았다: ‘3시간에 끝내는?’ 저자도 처음부터 인정했다. “일단 고백부터 해야겠습니다. 이 책의 제목은 과장입니다. 좀 심하게 말하면 사기입니다. 기독교 교리를 아무리 핵심만 뽑아낸다해도 3시간에 끝낼 …

배우 이태영, 웹드라마 ‘밝은 날’ 제작

배우 이태영 씨가 직접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한 웹드라마 ‘밝은 날, 가장 슬픈 사람들의 이야기(이하 밝은 날)’가 제작에 들어갔다. 웹드라마 ‘밝은 날’는 사람이 살아가면서 한번은 맞이할 수밖에 없는 누군가와의 이별,…

“6.25 다큐 중 이런 메시지는 처음” 영화 ‘K-A 가디언즈’

한미동맹 발효 70주년 기념 다큐 영화 가 공개됐다. 7월 6일 오후 서울 은평구 은평제일교회에서는 전문가들을 초청한 가운데 시사회가 진행됐다. 한미동맹유지시민연합(대표 심하보 목사)과 (사)한미동맹협의회가 제작을 맡…

예람워십 ‘혼자 걷지 않을 거예요’, 비기독교인들도 호평

예람워십의 곡 ‘혼자 걷지 않을 거예요’가 CCM 최초로 카카오톡 인기 프로필 뮤직 21위를 기록하는 등 비기독교인들에게도 주목을 받고 있다. ‘주님의 시선’, ‘모든 걸음 되시네’, ‘주 내 아버지’ 등의 찬양으로 많이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