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2023년 3월 5일부터 4월 2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서

원더걸스 출신 선예, ‘뮤지컬 루쓰’ 주연 맡았다

원더걸스 출신의 선예가 뮤지컬 ‘루쓰’(Ruth, 공동연출 홍성연 김다현) 출연을 확정했다. 제작사 힘컨텐츠(주) 측은 26일 선예의 배역 확정 소식을 알리며, 그녀가 어려움 속에서도 사랑을 잃지 않고 꿋꿋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당찬 여성 '루쓰'로 분해 관객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
왼팔 마비 극복하고 하나님 찬양하는 삶으로

전자 바이올리니스트 해나리, ‘주님, 기뻐 받으셨나요?’ 출간

“수십 번 몸이 상하면서도 주님을 찬양하고 복음을 증거 하는, 이 찬양 사역자의 길을 걷는 이유…바로 그 예수님의 사랑을 알기 때문입니다. 지금이나 앞으로나 저의 비전은 영혼 구원입니다. 주님이 부르시는 날까지 어떤 형태로든 사역할 것입니다.” 노래하는 전자바이올리니스트 해나…
[이스라엘과 성경 12] 성경에 나타난 이스라엘의 자연환경 (4)

성경공부, 이스라엘 ‘자연환경’도 해야 하는 이유

만성 물 부족 국가 이스라엘, 물웅덩이로 극복 수도 예루살렘, 기혼샘 덕분에 많은 사람 수용 이스라엘 지형·기후 이해하면, 자연환경 이해 자연환경 잘 알아야 성경 충분한 이해도 가능 4. 물 부족 국가, 이스라엘의 생존법 1) 물웅덩이 물웅덩이는 우기에 내리는 빗물을 빋아 일년 내내 사용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이스라엘에서 그 활용이 눈에 띄는 빗물 사용법입니다. 일부 학자들은 물웅덩이를 이스라엘의…

욕설과 약물 중독 빠졌던 래퍼가 주님을 만나자…

일본어와 강한 욕설이 섞인 랩, 중독 등 각종 구설수에 올랐던 래퍼 사츠키가 교회를 가기 시작한 후 변화된 이미지가 누리꾼들 사이에 재조명되고 있다. 사츠키는 지난해 9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예수님 만나기 6~7일 전’과 ‘예수님 만나고 난 후’라는 이름으로 자신의 셀프 사진을 올렸다. 이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눈에 생기가 생겼다”, “퇴마당하셨다”, “어떻게 저렇게 변하나 신기하다” …

최신기사

다산문화예술진흥원, 나태주 시인 초청 강연

지난 11월 28일 다산 정약용도서관에서는 다산문화예술진흥원(원장 이효상, 이하 진흥원) 주최로 나태주 시인 초청 특별강연과 시낭송회가 개최됐다. ‘낭만의 계절’에 펼쳐진 이번 행사는 문화예술로 지역을 디자인해온 다…

나비워십, 새 싱글 ‘내게로 오라’ 발매

나비워십이 최근 새 싱글 앨범 ‘내게로 오라’를 발매했다. 2010년 사역을 시작한 나비워십은 만나교회(김병삼목사) 목요찬양집회를 섬기는 찬양사역팀으로 “하나님의 임재로 우리의 삶이 변화되는 예배를 세워 갑니다”를…

노동에 대한 기독교적 인식 보여주는 반 고흐 작품

추수하는 사람들, 일상의 수고 표현한 삶의 상징 노동, 자신의 필요 채울 뿐 아니라 누군가에 도움 해 지는 줄 모르고 일하는 품꾼들 모습 아름다워 ‘자유로이 하나님을 위해’ 노동을 선택한 사람들 하나님 섭리 아래 사소…

“2023년 목회, 통계와 분석 넘어 통찰과 해석으로!”

급격한 변화 적응 넘어 교회와 목회 대안 제시해 통계 의한 문제제기보다, 해결 실마리 통찰 제공 신학자와 목회자, 선교사 등 분야별 전문가 집필 목회트렌드 2023 김도인 외 7인 | 목회트렌드연구소 | 388쪽 | 20,000원 코로…

2022년 서울시청 광장 성탄 트리 점등

‘2022년 대한민국 성탄 축제 성탄 트리 점등식’이 서울시청 광장에서 19일 오후 5시 개최됐다. 전 세계로 생중계된 ‘2022 대한민국 성탄 트리 점등식’은 최근 코로나19 재유행과 이태원 참사 등 위로와 희망이 필요한 사회적 분…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