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중세와 그리스도교> 박흥식 교수 (下)

“전인적 신앙인 양성, 성경뿐 아니라 역사 등 지성 훈련도 필요”

“기존 교회사를 다루는 책들에서는 통상 그리스도교가 성장하고 또 작동하는 배경이자 맥락을 이루는 당대 사회와 환경 즉 ‘전체로서의 역사’를 다루지 않았다. 이 책에서는 교회사를 전체사의 영역으로 확장해 교회사의 주제들을 시대적 컨텍스트 속에서 재해석하고, 가급적 외부 세계와의…

인피니스 사순절 앨범 추천… “예수님의 고난과 부활”

인피니스가 사순절을 지나며 3월의 추천 앨범 주제를 ‘예수님의 고난과 부활을 기억하라!’로 정했다. 인피니스가 추천한 앨범은 Piano on the Hill의 ‘Easter (정규)(음원)’, 세계적인 워십 리더들이 함께 발매한 ‘His Passion_ a Worshipful Journey to the Resurrection(CD)’, 사랑의교회 쉐키나 찬양단의 사랑…
[크리스찬북뉴스 서평] 가난하며 연약하고 소외된 사람들의 친구

모든 장벽 무너뜨리고 넘으시는 “힙하신 주님, 비트 주세요”

참 많은 장벽이 존재합니다. 역설적이게도 교회에 더 많은 담이 있는 것 같습니다. 언제부터인가 교회에서 ‘거룩’이라는 단어는 좀 더 정제되고 점잖은 표현이나 태도를 뜻하게 된 듯 합니다. 기존의 문화와 다르면 재빨리 선을 그으며, 세속적이라 비난할 때도 있습니다. 그 틈을 메우려 했던 사람들 중에서도 성속의 이분법을 완전하게 넘어서지 못한 사람들이 보입니다. 가령 힙합이라는 도구를 사용하지만, …

영화 <건국전쟁>, 흥행 속 해외 상영도 이어가

관객수 110만명을 돌파하며 다큐멘터리 장르상 이례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건국전쟁>이 해외에서도 상영을 이어가고 있다. 영화 <건국전쟁> 배급사 다큐스토리는 지난 달 16일 2010년 문을 연 CGV 미국 1호점 CGV LA와 LA 남동쪽 오렌지카운티 부에나파크 시티에 있는 2호점 CGV 부에나파크 등 미국에서 영화 <건국전쟁>을 정식 개봉한다고 밝혔다. 이뿐 아니라 버지니아 지역(북버지니아)과 시애틀 워싱턴주…

최신기사

위클레시아, 첫 정규 앨범 ‘His Calling, Our Echoes’ 발매

위클레시아(wecclesia)가 최근 정규 앨범 ‘His Calling, Our Echoes’를 발매했다. 위클레시아는 위러브의 박은총 공동대표, 윤형진 목사, 이성형 목사, 이창희 대표가 전국에 많은 기도모임을 세우기 위해 만든 단체로, 지난 2022년 3월…

조혜련 집사 “이제 성경 안 읽는 게 어려워”

개그우먼 조혜련 집사가 18일 한국컴패션의 ‘그사세’에 출연해 “성경을 열심히 브리핑하기 위해 파고 있고, 축구 선수라서 열심히 훈련하고 있고, 뮤지컬 배우가 꿈이라 뮤지컬 레슨하고 노래 열심히 연습하고 있다”고 근…

배우 하정우, 성경 필사 중인 근황 알려져

배우 하정우(본명 김성훈)가 여전히 성경 필사에 열심 중이라는 근황이 전해졌다. 하정우는 지난 2022년, “코로나가 한창 때라 누굴 만날 수 없었다. 걸으면서 되돌아보며 성찰하려는 시간을 가졌고, 한동안 성경을 필사하며 …

김덕영 감독 ‘건국전쟁’ 출판기념회 및 사인회 연다

영화 ‘건국전쟁’ 감독인 김덕영 작가의 출판 기념회 및 저자 사인회가 오는 22일(금)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최승용 목사의 사회, 이호 목사·고세진 총장·신언 대사의 축…

바로크 음악의 두 거장, 바흐와 헨델이 전하는 봄의 소리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의 대표 상설공연인 가 164회를 맞아 바로크 음악을 주제로 오는 4월 4일(목) 오전 11시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개최된다. 강남문화재단(이사장 이자연)이 클래식 관객저변 확대를 위해 매월 첫째 주 목요…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