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이르지 않은 나이… 날 서둘러 잡아”

기독 연예인으로 뮤지컬배우 겸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배다해가 밴드 페퍼톤스 이장원과 11월 결혼한다. 배다해는 팬카페에 ‘기쁜 소식’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배다해는 안부와 함께 “다름이 아니라 오늘은 지극히 개인적인 일로 글을 남기게 되었다. 제가 데뷔한 지 11년, 어느덧 여…

권인하, ‘슬기로운 음악대백과’서 노래 제작 비화 전해

‘비 오는 날의 수채화’ 가수 권인하가 최근 ‘슬기로운 음악대백과’에 출연해 그의 인생에 대해 전했다. 지난 1편에서 권인하의 데뷔 전 에피소드가 주를 이뤘다면, 2편은 ‘가수’로 전성기를 맞았던 권인하의 80년대 이야기로 꾸며졌다. 이날 권인하는 밴드 ‘WE’의 보컬리스트로 활동…

주빌리코리아, ‘주빌리 스튜디오 워십 라이브’ 새 멤버 모집 계획

주빌리코리아가 지난 8월 17일 방송한 ‘주빌리 스튜디오 워십 라이브’ 제50회 라이브 이후 잠시 재정비 기간을 갖고, 새로운 멤버 모집을 통해 보다 발전된 모습으로 화요 라이브를 다시 시작하기로 했다. 주빌리코리아는 재정비 기간 동안 화요 라이브 방송에 함께 참여할 연주자 및 보컬 멤버 모집 및 오디션을 진행할 계획이며, 각 파트당 최대한 많은 참여자들을 뽑아 매주 혹은 격주로 돌아가면서 사역에 동…

9월 3-4일 창작 뮤지컬 <선녀와 나무꾼, 법정에 서다!>

창작 뮤지컬 <선녀와 나무꾼, 법정에 서다!>가 9월 3-4일 판교 성음아트센터 플럭스온에서 공연된다. 뮤지컬 <선녀와 나무꾼 법정에 서다!>는 낯설게 느껴지는 탈북민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좀 더 가까운 이웃처럼 느껴지길 바라며 만들어진 작품이다. 남한에 살고 있는 탈북민의 수가 3만명이 넘어가는 시대, 이제 탈북민을 남과 북이라는 경계가 아닌 한민족이자 이웃으로 보아야 할 때다. 극중 탈북민 ‘선녀’와 …

최신기사

버즈 민경훈 공식 인스타그램 개설… “더 가까워지려”

버즈의 민경훈이 최근 공식 인스타그램을 개설했다. 인스타그램에는 자신의 폴라로이드 사진을 게시했다. 소속사 측은 “그동안 유튜브 채널 를 통해서 캠핑, 백패킹 브이로그를 업로드 했었는데, 이제 캠핑뿐만 아니라 회사…

이하늬, 지난해 결혼 이어 올해 엄마 된다

배우 이하늬가 올해 출산할 예정이다. 이하늬는 1983년생으로 올해 나이 40살에 엄마가 된다.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는 16일 “산모와 태아의 안정을 위해 미리 말씀드리지 못한 점 양해 바란다. 앞으로 이하늬 배우와 태어날 …

CTS 기독교TV, ‘7000 미라클’ 설 연휴 특집 방송

CTS 기독교TV(회장 감경철)는 2022 설 연휴를 맞아 ‘7000 미라클(CP 허명환)’, ‘열방을 향하여’, ‘땅끝으로’, ‘예수사랑 여기에’ 등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방송되는 프로그램들을 설 연휴 특집으로 진행한다. 먼저, 1월 31…

성악가 겸 배우 황채림, 첫 앨범 발매

성악가 겸 배우 황채림 씨가 앨범 ‘주 없이 설명할 수 없는 삶(Only God explains my life)’을 지난 11일 발매했다. 황채림 씨는 ‘섬세한 표현과 호소력 짙고 따뜻한 소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황 씨는 “노래를 시작하고 하나…

“칭기즈 칸이 세운 원나라, 기독교 성직자가 있었다?”

한국 그리스도인들 역사관, 로마 문명권이 중심 ‘동방 기독교’ 낯설다? 우리가 속한 전통의 차이 초대교회, 기독론 위격과 속성 따라 종류 나뉘어 이단인가 정통인가? 포용과 배척의 경계선 따라 13세기, 실존했던 몽골인 …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나이 듦

나이가 들며 깊어지는 마음 속 샘물은 오늘을 살아가는 지혜를 내어준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

복음성가에 대한 옛 추억과 사랑을 돌아보게 하다

1980년대 말 반포의 한 교회의 대학부를 다닐 때 같은 양육모임 조에 있던 조원이 당시 인기있던 모 찬양단의 곡들을 녹음해 카세트테이프로 내게 선물해주었던 적이 있었다. 그것이 내가 당시 CCM이라 부르던 찬양의 새물결에 제…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