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관련 사역자들이 말하는 고민과 대안

대중가요 속 크리스천의 활약… 교회와의 ‘윈윈’ 전략은

얼마 전 JTBC ‘싱어게인3-무명가수전’에서 58호 가수 ‘유통기한을 알고 싶은 가수’ 홍이삭이 최종 1위를 차지하며, 이승윤·김기태에 이어 ‘싱어게인’의 전 시즌 우승자가 기독교인으로 기록됐다. 대중가요 무대에서 기독교인의 활약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거미, 김범수, 박기영, 박정…
‘인간극장’ <형만 씨의 두 번째 출발> 5부작 출연

개그맨 최형만, 사기와 뇌종양 겪고 목사 된 근황 전해

‘돌 강의’ 등으로 인기를 누렸던 개그맨 최형만이 최근 ‘인간극장’ <형만 씨의 두 번째 출발>에서 목사가 된 근황을 알렸다. 1987년 개그맨으로 데뷔한 최형만은 전성기 때 한 달에 수천만 원을 손에 쥘 만큼 잘나갔다. 그러나 그의 어머니는 그가 유명하고 돈 잘 버는 개그맨이 되기보다, 하…

[영화 <건국전쟁> 리뷰] 이승만의 외로웠던 전쟁은 옳았다

이승만 대통령을 오랜 기간 연구해 온 국내 전문가들을 비롯해 한국전쟁 참전용사, 전 CIA 요원, 명문 교수, 저널리스트, 이 대통령의 며느리 조혜자 여사 등 수십 명의 역사적 증인들을 만나고, 수많은 기록과 문서, 영상, 사진 자료들을 담아낸 다큐멘터리 영화 ‘건국전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 사회에서는 흔히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말을 하지만, 정작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을 수 있…

홍이삭, 위라클 출연… “교회에서 어릴 때부터 노래해”

‘싱어게인 3’에서 우승한 홍이삭이 7일 박위가 운영하는 위라클 택시 시즌2에 출연해 ‘싱어게인3’ 비하인드 스토리와 어린 시절, 그리고 미래의 계획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박위는 홍이삭을 ‘3년 동안 제가 짝사랑했던 고막남친’으로 소개했다. 홍이삭은 “제 얘기를 솔직하게 할 수 있었고 제 얘기를 들어주셔서, 제가 잘해서 우승했다기보다 감사하다”며 “진짜 우승 예상 안했다. 끝까지 안했다. 스스로…

최신기사

<건국전쟁>, 美 연방 의회서도 상영 예정

관객수 70만을 돌파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이 미국 연방의회에서 상영될 예정이라고 뉴스메이커USA가 19일 단독 보도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미국 상영권을 획득한 한미연합회(AKUS: America Korea United Society / 미국회장 …

“이승만의 공에만 치우쳤다? 다 말 못한 공 훨씬 많아”

나라에 헌신하고 쫓겨난 대통령… 미안함에 영화 제작 BTS 성공 뒤엔 ‘아미’, 성공 뒤엔 동지회 12년 전 첫 이승만 강의할 땐 진짜 맞아 죽는 분위기 이 세상의 민심이라는 강물이 어떻게 흐르는지 체험 영화 이 무수한 고…

개그맨 박휘순 “아내와 결혼, 다 기도제목대로 됐다”

개그맨 겸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박휘순이 최근 유튜브 채널 ‘크만추’에 출연해 17세 연하인 아내와 결혼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크리스천 만남 추구’라는 뜻의 ‘크만추’는 혼자 사는 삶에 익숙해져 결혼에 대…

<하나님의 성격 수업> 출간 기념 북토크

출간 기념 북토크가 오는 2월 20일 오후 7시 30분부터 서울 강남구 하다아트홀(선정릉력 3번 출구 3분 거리)에서 개최된다. 저자 서창희 목사는 시사저널 선정 ‘차세대 리더 100인’에 선정됐으며, 서울 관악구 한사람교회 담임…

기독 OTT 퐁당, 론칭 3주년 이벤트

국내 최초 기독 OTT ‘퐁당(Fondant)’이 론칭 3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퐁당은 2월 둘째 주 기준 가입자 14만 5천 명을 넘어서는 등 지난 3년 간 도전과 발전을 거듭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2021년 2월 15일 론칭한 퐁…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