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아트설교연구원 인문학 서평] 어머니보다 위대한

성경, 우리 너무 사랑하시는 하나님이 1,600년간 쓴 편지

가장 아름다운 영어 단어 1위, ‘Mother’ 자식들 위해서라면 목숨까지 내어놓을 분 어머니가 딸에게 하고 싶은 말 써놓은 책 영국문화협회가 세계 102개 비영어권 국가 국민 4만 명 대상으로 가장 아름다운 영어 단어를 묻는 설문조사를 한 적이 있다. 여기서 1위를 차지한 단어는 ‘Mother(어머니…
[크리스찬북뉴스 서평] 내 영혼을 비추는 거울, 스마트폰

스마트폰, 우리의 ‘예배’ 대상 무엇인지 보여주는 도구

바로 사용하면 하나님 영광의 보화로 빛난다 표피적 현상보다 영혼 문제 다루고 복음 제시 어떻게 할 것인지 당장 선택해야 하는 문제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거의 없는 시대, 아주 어린 아기부터 노인까지 쉽게, 자주, 그리고 오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 일상이 되어버린 지…
[김도인의 아트독서 50] 코로나19 사태, ‘하루 한 권’ 독서 기회로

온라인 예배 그 이후, ‘설교’가 더 중요해졌다

바벨탑과 바이러스 “바벨탑은 무너졌다!” 바벨탑은 하나님께서 무너뜨리셨다. 인간이 하나님을 대적하려고 세웠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무너뜨리시니 말도 안 되게 하루아침에 무너졌다. ‘코로나19’. 지금 전 세계적으로 유행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결국 세계적으로 감염병이 대유행하는 상태를 일컫는 펜데믹(Pandemic)을 선언했다. 우리나라 국민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확진자가 9,037명(3월 23일)이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창궐한 시대의 그리스도인

지금까지 이런 적은 없었다. 사스나 메르스 때는 머나먼 이국의 일처럼 느껴졌다. 수 년 전에 중형 병원에서 내과의사로 있는 집사님과 메르스 때의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의사는 존경받는 엘리트 집단이기는 하지만, 다른 한편에서는 많은 책임과 질책을 받는 곳이기도 하다. 의사이기 때문에 병원을 지켜야 하지만 하루하루가 고통스러웠다고 한다. 의사이기 전에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현재 세계로 …

최신기사

신바울 선교사, 49가지 간증 수록한 ‘살아계심’ 출간

한국IT선교회 대표 신바울 선교사가 49가지 간증을 수록한 도서 ‘살아계심’을 출간했다. 신바울선교사는 대전중문교회 협동목사로 그간 모바일교회 홈피 제작, 블로그 검색방법, SNS 소셜 활용 등 교회 IT 모바일 전도를 위한…

이아린, 크리스천 웹드라마 ‘일기 시리즈’도 연재

배우 이아린 사모(더누림교회)를 주축으로 한 크리스천 웹드라마 ‘일기 시리즈’가 최근 연재를 시작됐다. 크리스천 웹드라마 ‘일기 시리즈’는 노처녀 ‘봉 선생의 일기’, 배우 지망생 ‘조연이의 일기’, 교회 동생 ‘…

히즈쇼 바이블캠프, 가정에서 은혜받는 여름성경학교

제작 가능한 영상 자료 제공, 가정용 패키지 예배부터 공과 활동까지 가정에서 재미있게 6월 13일부터 온·오프라인 강습회 동시 진행 코로나19 사태로 주일학교 여름성경학교도 이전과 전혀 다른 상황에 놓였다. 여름방학 자…

“성경, 진정 하나님이 인간에게 보내신 연애편지”

“어떻게 화목제물은 죄인을 의인으로 바꾸는가?” 세계복음화문제연구소 소장 홍성철 목사의 은 먼저 제목을 선정하고, 저자가 그에 대해 목회자들에게 강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나온 책이다. 이렇게 ‘예수와 임마누엘’…

박에스더의 삶 재구성한 영화, SIAFF 미션초이스 부문 선정돼

순수복음방송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제작한 특집 다큐멘터리 이 제17회 미션초이스 부문에 선정됐다. ‘경계를 넘어서는 새로운 시선’을 비전으로 사랑의 가치를 영화예술로 승화시킨 작품들을 선별해 …

하나님 앞에 서면, 진정한 ‘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공격에 무너지는 동네빵집? ‘내 것’ 분명하면 인정받고 살아남는다 남들만 따라하는 모습, 아름다울 수 없어 ‘내 것’이 분명해야 인정받는다. 파란색 지붕, 파란 간판. 골목마다 프렌차이즈 빵집이 생겨나고…

감사하는 사람들이 하나님께 잘 쓰임받는 이유

‘관용의 제국’ 로마는 넓고 강해졌지만 ‘탄압의 제국’ 아시리아는 금세 멸망해 받아들이려면, 주어진 것들에 감사해야 받아들이면 넓어진다. 외국 격언 중 ‘강물은 바다를 마다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바다는 강…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