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2019년 올해의 책 크리스천투데이

설교자들, 국내 저자들 책 더 많이 읽어야 하는 이유

번역서가 대세다 최근 제 책 《설교자와 묵상》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좋은 반응 덕분에 알라딘의 베스트셀러의 순위를 종종 볼 수 있었다. 보면서 충격을 받았다. 받은 충격은 두 가지였다. 하나는 불교 서적이 순위의 맨 앞을 점령하고 있었다. 다른 하나…
영화 밀양

용서받은 죄인이지만… 이런 사람까지 용서해야 하나요?

용서, 그 불편함에 관하여 방정열 | 세움북스 | 248쪽 | 14,000원 용서라는 말처럼 쉬운 것도 없고, 어려운 것도 없다. 또한 진정한 용서가 무엇인가에 대해 오해되는 용어도 없을 것이다. 기독교인들은 누구나 ‘용서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살아간다. …
신국원

‘기독교 세계관’으로 본 정치·경제·다음세대·교회

월간목회가 2020년 2월호에서 ‘기독교세계관’을 바탕으로 정치와 경제, 다음세대, 교회 각 분야에 대해 특집으로 다루었다. 월간목회의 운영이사인 고훈 안산제일교회 원로 목사는 “멸망의 가증한 이단 사이비는 거룩한 성전에 둥지를 틀고, 성차별 금지법이 …
성장 기독교 새싹

“단순한 양적 성장 넘어, ‘건강한 교회성장’ 위해”

교회성장, 양적 증가뿐 아니라 질적·구조적 변화 목회자들 간과하기 쉬운 ‘행정’에 대해서도 조언 거룩 회복하고 세상 가서 복음 전파 사명 다해야 건강한 교회성장학 김영종 | CLC | 324쪽 | 15,000원 “교회성장은 교회가 건강하면 자연적으로 자라게 되는 원…
부르심 사명 목표 성취 수평선 길 도로 방법 오직 하나 겨울

그리스도인, 인생의 참된 사명을 발견하고 성취하는 길

에드먼드 클라우니는 팀 켈러를 비롯한 많은 신학자와 목회자들에게 영향을 미친 20세기 미국을 대표하는 신학자이자 목회자이다. 웨스트민스터 신학교에서 초대 총장, 그리고 실천신학 교수로 일했으며, 한국에도 <베드로전서 강해(IVP, 2008)>, <설교와 성경 신학(…
CTS 다음세대 지원

“다음세대 지원센터, 대안학교 노하우 나누고 제2의 부흥을!”

기독 대안학교의 각종 프로그램 개발과 교사 재교육과 신규 교사 양성, 학부모 교육 강좌를 지원하기 위한 개소 감사예배를 17일 CTS사옥 13층 ‘기독교 대안학교 전시장’에서 진행됐다. 인사말을 전한 CTS기독교TV 감경철 회장은 “다음세대가 대한민국의 희망이…
영화 <교회오빠>

영화 <교회오빠>, 캐나다서 감동 전해… “주님 따르는 삶”

영화 <교회오빠>가 오는 3월 12일 국내 재개봉을 앞두고 캐나다에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지난 1월 25일 토론토 큰빛교회 상영을 시작으로, 영락교회, 커넥트교회, 밀알교회, 해밀턴연합교회, 에드먼턴 랜드마크 시네마에서 특별 상영을 이어갔다. 또한 2월 1일 제1…
제이어스 녹음 집회

제이어스 라이브워십 녹음집회 ‘BREAKTHROUGH’

제이어스 라이브워십 녹음집회 ‘BREAKTHROUGH’가 오는 2월 25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용인제일교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내가 주를 의뢰하고 적군을 향해 달리며 내 하나님을 의지하고 담을 뛰어넘나이다(시 18:29)’를 주제 성구로 하는 이번 집회에 대해 제이…
기도

나의 마지막 부끄러운 모습까지 맡길 수 있는 유일한 분

목욕탕에 가본 지 오래되기도 했지만, 지인들과 함께 목욕탕에 간지는 더욱 오래되었다. 세신사에게 몸을 맡기지 않는 한 목욕탕에 가면 서로 등을 맡기고 때를 밀어주지만, 나는 남에게 등을 맡기는 것이 매번 부담스럽고 창피했다. 매일 샤워해서 별로 나올 때도 …
연세대 철학 김형석 교수

“우리 목사님은 세상을 너무 몰라요” 진짜 의미는?

세계적으로 인문학 열풍이 불고 있다.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인문학 열풍에 대한 기대와 우려의 목소리가 함께 나오고 있다. 민주화 시대를 지내온 우리나라는 선진국 대열에 들어가느냐 마느냐의 기로에 서 있다. 선진국 대열로 들어가는 단계에 필요한 학…
필름포럼, 문화선교연구원 '기생충' 시네토크 개최

영화 기생충으로 한국사회와 한국교회를 말한다

아카데미 4관왕으로 전 세계를 들썩거리게 만든 영화 <기생충>이 한국교회에 시사하는 바를 꼼꼼히 되짚어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필름포럼과 문화선교연구원은 오는 25일 오후 7시 신촌 필름포럼 1관에서 ‘<기생충> 한국사회와 교회에 말한다’ 씨네토크를 진행…
크리스천리더십포럼

‘갓플렉스’ 신현준, 신애라 등 간증과 비와이 공연

새문안교회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2020 0220 오픈 크리스천 리더스포럼 갓플렉스(GOD FLEX)’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연기됐다. 연기된 날짜는 4월 16일 오후 7~10시로 알려졌다. 1부는 정신호 목사가 이끄는 이커브워십이 찬양을 인도하고 새문안교회 목사가 말씀을…
2020년 극장 개봉 기독교 영화

올 한 해 기독교 신앙과 영성 전할 영화들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4관왕의 쾌거로 전 세계가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올 한해 개봉이 예정된 기독교 영화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문화선교연구원(이사장 전세광, 원장 백광훈)이 발표한 ‘‘기독교영화, 2019년 회고와 2020년 전망(조현기 PD, 필름포…
기도하는 남자

[리뷰] 영화 ‘기도하는 남자’엔 왜 목사와 사모가 나올까

“요즘 세상이 돈이면 다 된다 생각하는데, 그러면 ‘돈 없는 사람은 어떻게 해야 하나?’ 이에 대해 관심이 있었고, 근데 돈 이야기에만 머무를 것 같아서 직업을 목사로 정하면…” 20일 개봉 예정인 영화 ‘기도하는 남자’의 강동헌 감독은 최근 개최된 관객과…
문장원

“십자가 못 박히시는 장면, 표현할 수 없는 무게”

“취미로만 했으면 좋겠다.” 방송국 쪽에 일한 그의 아버지는 그 길이 얼마나 힘든지 알고 이렇게 조언했다. 그러나 결국 이 길이 그의 운명이었을까. 뮤지컬계에 들어온 그는 ‘이블데드’, ‘알타보이즈’, ‘덕혜옹주’, ‘언제는 행복하지 않은 순간이 있었나…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