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김동은 기자

    [사설] ‘북한 인권’ 실상은 더없이 끔찍했다

    미국 워싱턴 D.C.에서 진행된 제16회 북한자유주간이 현지시간 3일 막을 내렸다. 지난달 28일 개막 후 6일 동안 북한 인권의 실상을 낱낱이 고발했다. 탈북자들의 입을 통해 전해진 북한 주민들의 고통은 익히 알려진 것보다 더 처…

  • 한교연

    [사설] 2019년, 새 생명의 부활절과 우리의 과제

    사망 권세 이기시고 예수께서 부활하셨다. 어둠의 세력은 육체를 입고 이 땅에 내려오신 하나님을 십자가에 못박아 끝내 죽이는 천인공노할 만행을 저질렀지만, 그 분께서는 빈 무덤을 뒤로 한 채 3일만에 다시 살아나셨다. …

  • 스리랑카 성 세바스티안 교회

    [사설] 스리랑카 테러 희생자 애도

    우리에게 새 생명을 주신 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뻐하고 축하해야 할 부활절 아침, 끔찍한 소식이 지구촌을 슬픔에 잠기게 했다. 스리랑카 내 8곳에서 연쇄 폭발 테러가 발생해 300명 가까운 무고한 사람들이 희생됐다. …

  • 김신의 기자

    땅에 떨어진 ‘생명’의 가치… 교회, 통회자복해야

    헌법재판소가 형법 제269·270조 낙태죄를 헌법불합치로 판결했다. 이번 판결은 어떤 가치와도 비교할 수 없는 생명의 가치가 여성의 성적 자기결정권 등 그보다 못한 여러 가치들에 밀려난 일대 사건이다. 한국교회는 이번 판…

  • 김신의 기자

    [사설] 낙태죄 폐지 판결 그 이후

    헌법재판소에서 11일 형법상 낙태죄 조항인 제269조와 제270조에 대해 헌법불합치를 선고했다. 재판관 9명 중 헌법불합치 4명, 단순위헌 3명 등 7명 이 위헌 의견을 표시함으로써 2/3를 넘긴 것이다. 현행 법률은 2020년 말 내로 관련 …

  • 인권위 홈페이지 캡쳐

    [사설] 인권위, 제3의 성이라니

    사회윤리를 걱정하는 기독교계를 비롯한 시민단체들이 ‘낙태죄 폐지’ 헌법재판소 결정을 앞두고 성명을 발표하는 등 촉각을 곤두세운 사이, 국가인권위원회에서 ‘대형사고’가 발생했다. 온라인 홈페이지 진정서 양식의…

  • 속초 산불

    [사설] 속초 산불 피해 주민들 위해 기도와 도움을

    그야말로 ‘역대급’ 산불이 발생했다. 고성 지역 전신주에서 옮겨붙은 불씨는 엄청난 강풍을 타고 멀리 속초 시내까지 파고들었다.인제와 강릉, 동해 지역에도 산불이 덮쳤다. 인명 피해가 크지 않았던 것이 불행 중 다행이다.…

  • 자유조선

    [사설] 100년 전 ‘임시정부’, 오늘의 ‘자유조선’

    2019년 4월 현재, 대한민국에 사는 국민들은 거주이전을 비롯해 헌법에 보장된 각종 자유를 누리고 있다. 비록 봄이 왔지만 미세먼지로 앞이 보이지 않고 청년들은 취업을 하지 못하며 부의 양극화도 갈수록 심해지면서 ‘헬조선…

  • 크리스천투데이 DB

    [사설] 도올 이승만 발언… 다시 시작된 백년전쟁?

    도올 김용옥 교수가 초대 대통령 이승만 박사에 대해 “국립묘지에서 파내야 한다”, “미국의 괴뢰” 등 모욕적 발언을 하며 그를 폄훼했다. 공중파 KBS 1TV 강연, 그것도 녹화 방송에서 버젓이 전파를 탔다는 데서 국민들은 더…

  • 크리스천투데이DB

    [사설] “낙태죄 위헌” 법치 흔든 국가인권위원회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가 낙태죄(형법 제269조 제1항 및 제270조 제1항) 위헌 여부 판결을 앞두고 헌법재판소에 "낙태죄는 위헌"이라는 취지의 의견서를 제출했다. 인권위는 이 의견서에서 "낙태 여성을 처벌하는 것은 여…

  • 버닝썬

    [사설] ‘버닝썬’과 이 땅의 음란 문화

    단순 폭행인 줄 알았던 사건이 걷잡을 수 없는 파문으로 번져가고 있다. 클럽 버닝썬 사태는 연예인들의 추악한 민낯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버닝썬 이사였던 빅뱅 멤버 승리는 성접대 의혹으로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고, 그…

  • 뉴질랜드 테러

    [사설] 뉴질랜드 이슬람 사원 총기테러를 규탄한다

    평화로운 이미지의 뉴질랜드에서 끔찍한 총기테러 사건이 발생했다. 사건 직후 체포된 범인들은 알 누르와 린우드 등 두 곳의 이슬람 사원(모스크)에서 총기를 난사했다. 기도 시간을 맞아 많은 신도들이 사원에 있던 가운데 …

  • 김진영 기자

    [사설] 종교의 자유와 국가 권력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이 지난 4일 ‘한국교회 종교인 과세 설명회’를 통해 법안 도입 당시 느꼈던 문제점에 대해 털어놓았다. 이 의원은 “교회 내 재정에 있어 목회자 생활비와 사례비, 상여금은 물론 휴가비, 이사비, 도…

  • 항일여성독립운동 신앙인 최덕지 안이숙 조수옥 재조명 학술세미나

    [사설] ‘신사참배 반대운동’ 재평가해야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100년 전 과거부터 일제시대를 돌아보는 다양한 기념행사가 열리고 있다. 지난 6일 국회에서 열린 ‘항일여성독립운동 신앙인 최덕지·안이숙·조수옥 재조명 학술세미나’도 그 중 하나였다. 이는 일제 …

  • 새에덴교회

    [사설] 교회, 한일 관계 회복 앞장서야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정부를 비롯한 각계에서 기념행사가 이어졌다. 교계에서도 당일 국회와 광화문, 시청 등 여러 장소에서 예배와 기념식을 갖고, 100년 전 믿음의 선배들이 지녔던 뜨거운 신앙과 애국심을 기렸다. 이들 중…

에디터 추천기사

목데연 기독교 인구 통계

한국 기독교 인구, 현 16.2%서 2050 11.9%로 감소 예상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에서 발간한 「한국기독교분석리포트」, 그리고 한국갤럽 등 주요 조사 기관에서 발표한 자료를 보면 2012년 이후 한국 기독교…

영국 폭동

영국 무슬림 폭동은 왜 일어났을까

영국 무슬림들 불법 대형 시위 다시는 못 덤비도록 경고 성격 어느 종교가 그렇게 반응하나? 말로만 평화, 실제로는 폭력적 지난 7월 29일 영국 리…

세계기독연대

“北, 종교 자유와 인권 악화 불구… 지하교회와 성경 요청 증가”

인권 침해, 세계서 가장 심각 사상·양심·종교 자유 등 악화 모든 종교, 특히 기독교 표적 주체사상 뿌리 둔 종교 형태 유엔 북한인권조사위원회(CO…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

손현보 목사 “순교자 후예 고신, 먼저 일어나 교회와 나라 지키길”

손현보 목사(세계로교회 담임)가 10일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 제74회 총회에서 오는 10월 27일에 예정된 200만 연합예배에 대해 언급하며 “순교자의 후…

사단법인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이사장 이재훈 목사)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서울교육감 선거, 교육 미래 가를 것… 신앙교육권 보장하라”

기독교 교육계가 사립학교의 건학이념 구현을 위해 사립학교법 개정과 2025 고교학점제 수정, 헌법소원의 조속한 판결을 촉구했다. 특히 조희연 전 서…

김지연

김지연 대표 “사라졌던 이질·매독 재유행 국가들 공통점은?”

동성애자들에 매달 2조 5천억 들어 이질, 엠폭스, 매독 등 다시 생겨나 영·미 등 선진국들도 보건 당국이 남성 동성애자와 질병 연관성 인정 변실금 …

기침

법원 통해 후보 자격 되찾은 이욥 목사, 기침 총회장 당선 실패

정기총회 대의원 1,496명 참석해 총회장 선거, 2/3 찬성 얻지 못해 2차 투표 앞두고 이욥 목사 사퇴 기독교한국침례회(기침) 제114차 정기총회가 9월 9…

존경받는나라만들기 국민운동본부

“존경받는 나라 만들기, 선교사들도 기업들도 윈윈”

“최빈국→경제대국→가장 존경받는 나라” 취지로 주요 교단 증경총회장들과 장애인 단체 대표 동참 가난한 나라서 번 돈 50%, 그 나라 돕는 데 쓰자…

한국 순교자의 소리

中, 인신매매로 팔려온 北 여성들 섬기는 교회 단속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는 인신매매로 중국에 팔려와 한족 남성과 결혼한 북한 여성을 포함해 중국 현지의 북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지하 양육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