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중국 정부를 설립한 모택동이 이런 말을 하였습니다. “목적을 위해서 거짓말도 선이다.” 세계 어디를 가든지 세상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거짓말은 물론 위선과 사기로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피해를 주게 됩니다. 10년 전 중국선교를 할 때, 이런 조선족 선교사와 목사를 만났습니다. 어느 날 중국에서 급한 전화 한 통이 걸려왔습니다. “사역하다가 현장에서 몇몇 사람들이 공안에게 붙잡혔습니다. 석방을 위해서 약 700만 원 정도가 필요합니다.” 급히 돈을 빌려 송금을 해 드렸습니다. 몇 개월 후 중국을 방문해 사실을 알아본 결과, 돈을 갈취하기 위해 꾸며낸 거짓말이었습니다. 그 충격은 말로 표현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두 번째 사건입니다. 17년 전 권사에 취임하는 분께서 감사 기념으로 중국(한족)에 있는 한 농촌교회를 건축하기 위해 선교사(조선족)에게 거액의 돈을 송금했습니다. 얼마 후 지원한 돈을 선교사(조선족)가 모두 갈취하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중국에는 이런 일들이 비일비재합니다.

필자의 지인 목사님께서 15년 동안 중국 사역을 했습니다. 여러 교회의 후원을 받아 중국 장춘에 교육센터(4층 건물)를 건축했습니다. 준공식에 참여하기 위해 비자 신청을 했다가 취소를 당했습니다. 입국 정지가 되었습니다. 사실을 알아본 결과, 교육센터의 모든 권리를 빼앗기 위해 중국 지도자(목사)들이 꾸며낸 일이었습니다. 15년 동안 눈물로 씨를 뿌린 선교가 그 사건으로 하루아침에 막히게 되었습니다.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중국 사람들(신앙인)은 모택동처럼 목적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거짓말을 서슴없이 저지르고, 양심에 가책도 전혀 없습니다. 이것이 중국의 문화입니다.

성경은 거짓말을 좋아하고 거짓말을 지어내는 사람들은 지옥을 가게 된다고 분명히 말씀하고 있습니다. “무엇이든지 속된 것이나 가증한 일 또는 거짓말하는 자는 결코 그리로 들어오지 못하되 오직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 뿐이라(계 21:27)” “개들과 술객들과 행음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마다 성 밖에 있으리라(계 22:15)” 거짓말은 분명히 지옥 가는 죄입니다.

사업하는 분들과 장사하는 분들이 “하얀 거짓말은 죄가 아닙니다. 장사를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하얀 거짓말이 필요합니다. 사실대로 말을 하면 어떻게 장사할 수가 있습니까?”라고 합니다. 모두가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꾸며낸 말들입니다. 세상에 하얀 거짓말과 검정 거짓말이 어디에 있습니까? 하나님의 자녀는 무엇을 하든지 오직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고 말만 해야 합니다.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 좇아 나느니라(마 5:37)” 거짓말은 분명히 악으로 좇아온 죄의 본질이며, 성품입니다. 요즈음 전화금융사기로 많은 사람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모두가 쉽게 살기 위해 남의 돈을 갈취하려는 것입니다.

결론

불의의 재물은 하나님께 드리는 헌금과 헌물이 될 수 없습니다. 방법과 결과가 안 좋은 수익으로 하나님 나라의 사역을 하는 것도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습니다.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 하나님의 자녀는 모든 삶이 다 예배입니다.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지니라(요 4:24)” 평소 여러분들의 모든 삶과 재물을 하늘에 쌓게 되면 손해를 보거나 어려움을 당하지 않습니다.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적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적질도 못하느니라(마 6:20)”

국제구호개발기구 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