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윤석열

[김진홍의 아침묵상] 윤석열 당선인

어제 저녁 대통령 선거 개표 실황을 보도할 때, 나는 초저녁에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새벽기도회에 나가려고 일어나 소식을 들으니 윤석열 후보자 당선이 확정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후에 들은즉 엎치락뒤치락하여 보는 자들로 마음을 졸이게 하다 밤 12시…
20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김진홍의 아침묵상] 한국 대통령이 갖추어야 할 조건 5가지

대통령 선거일이 다가왔습니다. 어느 후보를 찍어야 할 것인가를 고민하기 마련입니다. 나도 오전에 투표장으로 가서 내가 원하는 사람을 찍으려 합니다. 내 생각으로는 다른 나라 아닌 한국의 대통령이 되려면 5가지를 갖춘 사람이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첫…
김진홍 목사

[김진홍의 아침묵상] 설교 잘 하는 법 3가지

한 후학이 나를 찾아와 묻기를 설교를 어떻게 잘 할 수 있느냐고 물었습니다. 그가 진지하게 묻기에 성의껏 3가지로 답하였습니다. 1. 성경 전체를 열심히 철저히 읽을 것 성경의 진리를 전하는 것이 설교인데 성경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는 좋은 설교자가 될 수 …
두레글로벌아카데미

[김진홍의 아침묵상] 두레글로벌아카데미 (4)

두레교육에서 가장 강조하는 부분이 체육입니다. 체력이 국력이다는 말도 있습니다만, 어떤 과목도 학생들의 체력을 향상시키는 체육보다 앞설 수 없습니다. 학생들의 장래에 건강하고 강인한 체력의 뒷받침 없이는 아무 것도 기대할 수 없습니다. 우리나라의 현…
두레글로벌아카데미

[김진홍의 아침묵상] 두레글로벌아카데미 (3) 과학 교육

두레교육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과목이 4개 과목입니다. 체육과 성경과 영어와 과학입니다. 먼저 과학에서부터 생각해 봅시다. 두레학교를 세운 목적 중 하나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빛을 발하는 인재들을 육성하자는 목적입니다. 우리나라는 지하자원이…
두레글로벌아카데미

[김진홍의 아침묵상] 두레글로벌아카데미 (2) 4가지 학생 성장 기준

두레교육에는 4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누가복음 2장 52절을 바탕으로 하는 기준입니다. “예수는 지혜가 자라고 키가 자라며 하나님과 사람에게 더욱 사랑스러워 가시더라”. 이 말씀에서 예수께서 자라시던 어린 시절에 첫째 지혜가 자랐습니다. 둘째 키가 자…
두레글로벌아카데미

[김진홍의 아침묵상] 두레글로벌아카데미 (1)

두레글로벌아카데미는 두레국제학교를 고친 이름입니다. 두레글로벌아카데미는 이름 그대로 글로벌입니다. 우선 캠퍼스가 5개 나라에 있습니다. 한국 동두천에 있는 캠퍼스가 Main campus입니다. 두 번째 캠퍼스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부에나 파크에 있는 캠퍼스입…
동두천 두레자연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그래도 내 나라가 제일이다

하와이에서 하와이 에어라인으로 귀국하는데, 9시간이나 늦게 출발하였습니다. 낮 12시 40분 제 시간에 출발을 하였더랬는데 얼마큼 가다가 비행기 기체에 이상이 있다 하여 비행기를 돌이켜 하와이로 다시 돌아갔습니다. 몇 시간 비행기에서 기다리다 비행기를 …
하와이

[김진홍의 아침묵상] 호놀룰루 바닷가에서의 하루

오늘 아침은 늦게까지 자고 일어나 와이키키 바다에 들어가 물장구치며 즐겼습니다. 아침 겸 점심으로 월남 쌀국수로 때우고 호텔 방에서 건강 체조로 몸을 단련하다 병원으로 가서 PCR 검사를 받았습니다. 내일까지 음성 결과 판정이 나오면 모레 귀국할 때 공항에 …
와이키키 해변

[김진홍의 아침묵상] 와이키키 해수욕장에서

쉰다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체질이 일을 좋아해서 늘상 일만 하였더니 가끔은 지칠 때가 있습니다. 이런 때에 삶의 현장을 완전히 벗어나 한가로이 쉰다는 것이 몸과 마음에 보약 중에 최고의 보약입니다. 와이키키 해수욕장에는 코로나 팬데믹 탓에 한가로와 좋…
동두천 두레자연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14일 밤 9시 30분에 하와이언 에어라인에 올라 인천공항을 출발하였습니다. 경제 사정으로 비즈니스 표는 사지 못하고 3등실을 이용하였습니다. 하와이까지 좁은 자리에서 고생깨나 하겠다고 비행기에 올랐는데, 코로나 사태로 승객이 적어 우리 부부는 4자리 붙은…
동두천 두레수도원

[김진홍의 아침묵상] 인천공항에서 하와이로

오늘 11시 비행기로 부산을 떠나 12시에 김포공항으로 왔습니다. 김포공항에서 인천공항으로 옮겨와 1시 30분에 코로나19 검사로 PCR 검사를 공항 안에서 받았습니다. 5시까지 검사 결과를 받으러 오라기에 공항 내 식당에서 순두부 백반을 시켜먹고, 서점에 들러 여행 …
동두천 두레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13일 주일 하루

오늘은 몹시 바쁘면서도 보람 있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2월의 둘째 주일인지라 11시에 신광두레교회 예배에서 설교하고, 예배 마친 후 곧바로 김포공항으로 가서 3시 비행기로 부산으로 왔습니다. 공항에 마중 나온 목사님 차로 집회가 열리는 세계로교회로 갔습…
동두천 두레수도원

[김진홍의 아침묵상] 비전 있는 신앙과 꿈꾸는 노인

“말세에 내 영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예언할 것이요, 너희 젊은이들은 비전을 보고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사도행전 2장 17절)”. 기독교 신앙의 위대한 장점은, 믿는 자들에게 비전을 심어 주고 꿈을 심어 준다는 점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영…
동두천 두레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사도행전을 다시 쓰는 교회 (7)

사도행전 2장 17절에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태어나시기 7백여 년 전에 예언 활동을 하였던 요엘 선지자의 말을 인용하며 베드로가 열변을 토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신다. 마지막 날에 이런 일이 있을 것이다, 내가 나의 영을 각 사람에게 부어줄 것이다.…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