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서헌제 교수

현행 개별적 차별금지법, 보완할 점은 개정하면 된다

국가인권위는 2020.6.30. 국회에 대하여 국가인권위가 제시하는 「평등 및 차별금지에 관한 법률」(“평등법”) 시안을 참조하여 조속히 입법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표명하였다. 의견표명에는 평등법 제안이유, 평등법 시안, 시안 일문일답(Q&A)까지 포함되어…
서헌제 교수

기존 법체계 무너뜨리고 무소불위 권력 인권위에

4.15총선으로 진보진영이 절대다수 의석을 차지하자 정의당은 이런 기회에 그들의 1호 법안인 차별금지법안을 국회에 발의하였고, 국가인권위도 이름만 바꾼 평등법의 입법을 권고한 바 있다. ‘누구나 차별받지 않는 평등한 사회를 이룬다.’라는 포괄적 차별금지…
차별금지법

생명윤리적 관점으로 보는 동성애의 4가지 문제

동성애자들은 동성애 성향이 후천적이지 않으며, 여러 원인을 내세워 선천적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성(性)은 심리적 현상으로 구분하지 않는다. 아이가 태어날 때 심리적으로 분석하고 검사를 하여 남과 여로 구분하지 않고, 유전자를 검사하여 남·여로 구분하지…
김구 김일성

대한민국서 이승만 국부(國父) 부정, 부모 은혜 무시하는 패륜

“아버지, 도대체 왜 당신이 나의 아버지입니까? 내 아버지는 당신이 아니라, 당신의 친구여야 했습니다.” 부모를 부정하는 불효(不孝)만큼 불행한 게 있을까? 자신을 심신(心身)으로 낳아주신 부모의 은혜를 무시하는 패륜(悖倫)이요, 동시에 자신의 생명의 근원…
서헌제 교수

모든 차별에 획일적 제재, 매서운 발톱 감춘 것

정의당 장혜영의원이 대표 발의한 「차별금지법안」이 국회에 상정되어 현재 법사위원회에서 관련 기관의 검토의견을 구하고 있다. 국가인권위원회는 이와는 별도로 ‘평등 및 차별금지에 관한 법률’(평등법) 제정을 국회에 촉구한 바 있다. 정의당안은 법위반자…
이승만 대통령

국부(國父) 이승만이 청년 세대에게 한 유언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이 말의 의미를 30대 중반이 되고서야 깨달았다. 대한민국의 독립과 건국, 6.25 전쟁 이후 폐허에서 다시 일어난 역사는 ‘기적’이란 표현 외에는 설명이 안 된다. 그것은 바로 대한민국 건국대통령 이승만이 이룬 위대한 …
김은구

중국의 가면을 벗긴다 : 한국에서 미국에 전하는 경고(2)

China Inside Out : A wake up call from a Korean perspective (2) -Encroachment of Maoism on Democracy 정말 큰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지금도 사태의 심각성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과 경제적 이해관계를 향유하면서 현실을 애써 외면한다. 이는 자유…
2018 서울 퀴어축제

‘예수라면 차별금지법 논쟁에 뭐라고 답할까’에 대한 반론

요즘 한국 사회엔 기독교의 창조주 경배 신앙을 인간과 하나님을 분열시키는 서구적 신관이라며, 이를 도태시키고 동양적 신학으로 대치시켜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본인이 한국 신학교에서 가르치는 목적이 기독교를 중용의 신학으로 진화…
아담 하와 타락 원죄

성경적 vs 비성경적 세계관의 전쟁터에서

차별금지라는 허울 속에, ‘성적지향’의 비수(匕首)를 품은 그대들에게 묻는다. 먼저는 ‘인권’이다. 그네들은 인권을 운운하지만, 실상은 인권을 격하시키는 자들이다. 인간이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받았다는 것과 창조주로부터 양도할 수 없는 권리(천부인…
탈북 북한 군인 구타

“내 삶부터 여유 찾으면, 그때 저도 북한 위해 기도할게요”

“나는 지금 누굴 위해 기도할 처지가 아닙니다. 당장 내 삶도 너무 힘들어요. 내 삶부터 여유를 찾으면 그때 저도 북한을 위해 기도할께요.” 과거 한 청년에게 북한을 위해 기도해달라고 요청했을 때 들었던 답변이다. 그 말을 듣자 더 이상 할 말이 없었다. 그런…
백선엽

백선엽 장군의 묘를 파헤치겠다는 자들에게

이승만 대통령의 정치 고문 로버트 올리버(Robert T. Oliver) 박사의 저서 《Syngman Rhee and American Involvement in Korea 1942-1960》은 한국에서 <이승만 없었다면 대한민국 없다>란 제목으로 번역 출판됐다. 영어 원제와는 사뭇 다른 제목이지만, 올리버 박사의 기록 전체가 국부…
김용옥

도올의, 하나님에 대한 몰이해

“도올 김용옥 선생이 오는 2월 17일 오후 2시 서구 치평동 광주 무진교회당에서 ‘마가복음 강해’라는 주제로 석학초청 특별강연에 나선다. 이번 강연은 전남광주목회자 콜로키움 운영위원회 주관으로 열리며, 도올 김용옥 선생과 기독교 성경의 핵심사상과 시…
박병길 목사

‘북한 교회에 빚진 자’ 우리 한국 교회의 사명은

코로나19로 온 세계가 혼란에 빠져 있다. 경제가 무너져 내리고 사람 간의 불신과 거리두기를 해야 하며, 일상 전반에 변화된 삶을 강요받고 있다. 보도에 의하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여러 가지 변종이 생겨나서 감염 속도가 빨라지고, 인간에게 더 치명적인 바이…
교시협 2020

박원순 시장, 마지막 길은 가족들만 지키게 하라

그들에게 박원순은 친구이지만, 피해자에게는 가해자 그들에게 박원순은 영웅이지만, 국민들에게 수사 대상 이것이 감출 수 없는 진실, 죽음으로 가려져서는 안 돼 가룟 유다는 은 삼십에 예수를 팔았다. 예수가 생각했던 스승이 아니었기 때문일까. 그저 돈이 …
김진혁 박사

인간관계의 행복 프로포즈 ‘무슨 일이든 주께 하듯’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골3:23) 처세술과 대인 교제법의 대가 카네기는 초년생 시절 교사와 외판원을 하면서 수많은 실패를 경험한다. 그러나 좌절하지 않고 독서를 통해 사회생활에서 가장 어렵고 중요한 것…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