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지왕철 목사.

복음은 하나님 생명으로 태어나게 하는 것이다(고전 4:15)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나게 하는 것이 복음의 본질이다. 그 외에는 다 기쁜 소식이 될 수는 있어도 복음의 본질은 될 수 없다.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는 다른 복음은 없다. 그 다른 복음은 사실 복음이 아니다(갈 1:7), 여러분을 혼란하게 함으로써, 그리스도…
지왕철 목사.

사명자들이여, 개척교회를 세우세요

주님께 사명 받아 목회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교회 건물 임대할 재정이 없어서 목회를 못하고 있는 목회자들이여, 주님께서 세우시고자 하는 교회는 건물의 교회가 아니라,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난 사람들이 서로 연결하여 주 안에서 모이는 모임을 교회입니다. …
지왕철 목사.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는 다 다른 복음이다(갈 1:8)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심으로 복음이 시작되었다(막 1:1). 복음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것이다(롬 1:2-6). 우리(사도들)가 그들에게 전한 복음은: 예수님의 성육신, 십자가 못박혀 죽으심, 장사되시고 부활하셔서 생명 주는 영이 되셔서 제자들 안으로 넣…
지왕철 목사.

저주받을 다른 복음이란(갈 1:8) 

우리가 너희에게 전해 준 복음 외에는 다 다른 복음이다(갈 1:8). 우리가 전에 말하였거니와 다시 말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너희의 받은 것 외에 다른 복음 전하면 저주를 받는다(갈 1:9).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
신안 증도

불교계, 신안군 관광산업과 ‘천사섬’까지 ‘종교편향’으로 공격?

불교 조계종 종교평화위원회를 중심으로 신안군이 추진하고 있는 관광문화 사업을 ‘종교편향’이라며 문제를 삼고 나서 논란이 되고 있다. 조계종 총무원 사회부와 종교평화위원회, 그리고 영광 불갑사 주지 등은 지난 8월 2일 김대현 문체부 종무실과 종무관들…
지왕철 목사.

나를 사랑하느냐? 내 양을 먹이라, 내 양을 목양하라

주님께서 “내 양을 먹이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먹여야 할지 알아야 먹일 수 있는데, 대부분 포괄적으로 말씀을 먹여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먹여야 하는지를 알고 계시는지요? 말씀이라고 다 말씀이 아닙니다. 복음이라고 다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왕과 땅끝

옛날 왕들은 무소불위의 권세가 있었습니다. 왕의 힘과 권세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나라의 흥망성쇠(興亡盛衰)가 달려 있었습니다. 그리고 생사여탈(生死與奪)도 있었습니다. 왕의 말 한 마디에 사람을 죽이고 재산을 빼앗는 일을 마음대로 할 권력이 있었습…
지왕철 목사.

회칠한 무덤교회가 되어 버린 교회들(마 23:27)

교회(성전) 안에는 오직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만 있어야 한다. 로마 시대에 가톨릭 종교의 영향을 받은 교회는 종교로 타락하여, 생명의 말씀은 사라지고 종교적인 가르침과 철학과 사람들의 전통 가르침, 초등학문, 이방신들의 신전 사상, 각종 예배 의식 등을 도입…
지왕철 목사.

에스겔 제사장이 영으로 바라본, 이스라엘 백성들의 상태

그들은 죽어 있으며 마른 뼈들이 가득하도다. 예수님께서(마 23:25-33) 겉과 속이 다른 위선자로서 율법을 가르치는 선생들과 자칭 하나님의 말씀대로(보수신앙) 산다는 바리새인들을 향하여 “화 있을진저, 겉으로는 사람들에게 의롭게 보이지만, 너희 속에는 죽은 …
지왕철 목사.

그릇은 그 담는 것에 의하여 냄새가 다르다(마 7:15-23)

쓰레기를 담으면 쓰레기 냄새가 나고, 꽃을 꽂으면 꽃향기가 난다. 그 사람 안에 예수를 담으면 예수의 인품과 성품이 나타난다. 그 사람에게서 쓰레기 냄새가 난다면 그 사람은 쓰레기를 담은 그릇이지 절대로 예수 담은 그릇이 아니다 .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 …
지왕철 목사.

당신은 오직 하나님만 담는 그릇으로 만들어졌다(행 9:15)

그릇의 용도는 담는 것으로, 병(그릇) 자체는 그대로인데 담는 것에 의하여 그 병의 명칭이 달라진다. 쓰레기 담으면 쓰레기통, 꽃을 담으면 꽃병이라고 불린다. 시편에는 악인과 의인이 있다. 악인은 ‘악’을 담았으니 악인이라고 불리고, 의인은 ‘의’를 담았으…
작은 교회 언덕 해 빛 햇살 구름 하늘 소금

한국교회 병폐 원인, 대형교회에 있나 개척교회에 있나?

※외부 기고는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3. 문제제기: 10개조 논제 문화체육관광부가 작성한 ‘2018년 한국의 종교현황’에 따르면, 국내 개신교 교단 수는 374곳이다. 교회 수는 5만 5천여 곳이나 되는데, 안수받은 목사 수는 교회 수보다 훨씬 많다. 이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너 자신을 알라”

“너 자신을 알라”는 자신의 성찰을 위해 깊은 생각을 하게 하는 유명한 말입니다. 성경에는 그보다 더 좋은 말씀이 있습니다. “(마 6:3)어찌하여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는 보고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 4) 보라 네 눈 속에 들보가 있는데 어찌하여 …
지왕철 목사.

‘죄’의 기본적인 의미는?

과녁을 향해 날아가던 화살이 표적(목적)에서 벗어나는 것을 뜻한다. 하나님께 죄를 지었다는 의미는, 그가 하나님의 창조의 목적에서 벗어났음을 뜻한다. 창조의 목적은 당신을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드는 것이다(창 1:26). 만일 당신이 하나님의 형상을 이루지 못한…
파렐 칼빈 베자 녹스

한국교회, 좀처럼 개혁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

※외부 기고는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2. 연구방법론과 그 한계(계속) 종교개혁 500주년을 목전에 두고, 다수의 한국교회 지도급 인사들이 종교개혁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먼저 제2 종교개혁연구소장 임태수는 한민족의 세계적 사명은 제2 종…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