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의 능력과 하나님의 지혜

절대로 하나님은 취소하실 수 없으십니다. 사람의 언약이라도 한번 맺고 나면 아무나 폐하거나 더하거나 못하는 법입니다(갈 3:15). 언약은 약속과 다른 법적 용어입니다. 법적 구속력을 갖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람에게 아무 조건 없이 약속하셨습니다. 아브람에게 하신 언약은 복음입니다(창 12장) 하나님께서는 아브람에게 먼저 약속하셨고, 430년 후에 율법을 주셨습니…

최신기사

  • 곽노현

    곽노현,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 출마조차 해선 안 되는 이유

    정치적 도구화, 교육 신뢰 훼손 교육감 출마자가 웬 탄핵 선동? 교육 본질 왜곡, 정책 후퇴 행위 교육감, 오로지 교육에 초점을 곽노현 씨의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 출마 선언은 교육계와 사회에 큰 충격을 줬다. 과거 공직…

  •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정주채 칼럼] 보수적인 기독교는 탈레반이라고?

    김성회 의원, 막말로 기독교 폄하하고 모독 동성애, 찬성 권리 있다면 반대 권리도 있다 ‘우연’ 말하는 진화론, 가설이 아니면 뭔가 지난 3일 국가인권위원장 후보자 청문회에서 민주당 김성회 의원이 안창호 후보를 향해 …

  • 박은희 전국학부모단체연합 공동대표 200

    “인권위 20년은 동성애 옹호‧조장 역사… 바로잡을 안창호 후보자”

    국가인권위원회는 2001년도에 설립 후 우리 나라에 끼친 해악이 너무 많지만 무엇보다 동성애를 옹호·조장한 해악이 가장 크다. 2003년도에 동성애표현매체물을 ‘청소년유해매체물’에서 삭제할 것을 권고했고, 실제 2004년…

  • 법률사무소 청종 김지미 대표변호사

    [김지미 칼럼] 실천하는 인권옹호자, 안창호 내정자에 대해

    “피의자들의 범행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대처해야 한다. 그러나 피의자들에 대해서는 인간에 대한 사랑과 긍휼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피의자들이 범행에 이르게 된 경위를 살펴 도울 일이 있으면 돕고 작은 정성이라도 보탤 …

  • 브루넬레스키가 완성한 피렌체 두오모의 쿠폴라(지붕).

    지상 100m에서 37,000톤 구조물을… 하나님께 재능 드린 천재

    브루넬레스키(Filippo Brunelleschi, 1377-1446)의 아버지는 공무원이었으며, 자신의 뒤를 잇게 하려고 아들에게 인문학 교육을 받도록 강요했다. 그러나 브루넬레스키는 아버지의 뜻을 어기고 세공사들의 길드, 아르테 델라 세타(Arte del…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서울시 교육감 선거, ‘조희연의 길’ 바로잡을 자 누굴까?

    혁신학교, 자사고·특목고 폐지 등 조희연, 진보 이념 기초 정책 추진 인권 보호 명분 정책은 교권 약화 학교 질서 무너뜨리고 혼란 야기 보수, 단일화 실패하며 계속 낙선 이번에도 실패하면, 지구 떠나야 탈락 후보, 통합 …

  • 지왕철 목사.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것은

    율법의 저주 아래 있는 당신을 구원하시려 오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 죽으셔서 우리들의 모든 죄를 없애심으로 우리를 율법의 저주에서 구속하셨습니다(갈 3:13). 이것이 복음의 참된 내용이자 핵심이며, 주님의 피…

  • 이세돌 알파고 대국

    AI, 인격체로 대우 위한 7가지 조건?

    자각, 의식, 자율성, 윤리적 판단, 감정·공감, 의사소통, 책임 수용 AI, 다 가져도 인격체 될 수 없어 하나님의 형상, 영혼 없기 때문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형상에 따라 사람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리고 일부 인공지능(AI) 개…

  • 독도 동도 서도

    독도 문제, 정치 공세 아닌 협력 필요

    독도, 단순한 영토 이상의 의미 영토 분쟁 핵심, 주권 상징 지역 문재인 정부, 평창 동계올림픽 독도 제외된 한반도기 사용해 더불어민주당, 이것부터 해명을 정부·여당 정보 제공, 소통 강화 최근 독도를 둘러싼 논란이 …

  • 묻지마 폭행 살인 엘리베이터

    계속되는 ‘묻지마 살인·폭행’… 교회의 역할은

    인명 경시와 사회적 불안 경고 개별 사건 아닌 사회적 문제로 안전 못 느끼면 유대감 약화돼 사회적 관계 단절 고립 악순환 인명 경시 바로잡고 신뢰 회복 불필요한 상처 안 주도록 노력 최근 우리 사회는 ‘묻지마 살인’…

  • 지왕철 목사.

    율법의 기능

    율법은 당신에게 죄가 있음을 알게 하는 것입니다(갈 3:19). 율법이 없었을 때에는 탐심이 죄가 아니더니, 율법이 와서 탐내지 말라 하니 죄가 있게 되었습니다(롬 7:7-8). “이전에 율법이 없었을 때에는 내가 살았더니 율법이 옴…

  • 가룟 유다 자살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심판의 도구였지만, 결국 심판당한 앗수르와 가룟 유다

    영적 선순환 시스템 미비하면 회복 불가, 하나님 결국 심판 사랑과 자비의 하나님만 생각 공의로우신 하나님 잊지 말자 성경에는 참아주시는 하나님에 대한 기록도 많지만, 심판에 대해서도 많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어떤 …

  •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과 한국교회 딜레마

    ※외부 기고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 몇 사건과 확연한 차이 있어 대형교회 시스템 자체 돌아볼 사안 숨겨진 문제 없어, 적절성 따져야 담임목사와 교회 따로 볼 수 없어 부교역자 집단행동? 핵심 아닐 …

  • 지왕철 목사.

    율법을 지키지 못한다고 하나님은 언약을 취소하실 수 있나

    절대로 하나님은 취소하실 수 없으십니다. 사람의 언약이라도 한번 맺고 나면 아무나 폐하거나 더하거나 못하는 법입니다(갈 3:15). 언약은 약속과 다른 법적 용어입니다. 법적 구속력을 갖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람에게…

에디터 추천기사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

기독교 시민단체들이 6일 인권위 앞에서 안창호 인권위원장 취임 환영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송경호 기자

“신임 안창호 인권위원장, 세계 인권의 흐름 바꿔낼 것”

국민 신뢰 잃어왔던 인권위, 정상화 길 열려 세계인권선언, 변질되고 특정 집단에 악용돼 특정 소수 나팔수 역할 한 인권위, 개혁해야 알권리 침해해…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

한교총 방문한 국힘 한동훈 대표 “한국교회 나라 중심 잡아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가 6일(금)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예방해 장종현 대표회장과 환담했다. 장종현 대표회장은 당대표 취…

CGI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도대성회

10월 23-26일 제30회 CGI… “세계교회와 교류 통해, 부흥·성장 논의”

23일 개회예배 후 이틀간 세미나 25일 파주와 여의도 오가며 기도 26일 연세대 노천극장 기도대성회 30회째를 맞이한 세계교회성장대회(CGI Conference) …

좀처럼 해법 못 찾는 기침

총회 5일 앞두고 또 법정으로… 엎친 데 덮친 기침

수 개월 동안 총회장 공백기를 보내 온 기독교한국침례회(이하 기침)가 제114차 정기총회를 불과 5일여 앞두고 또다시 충격에 빠졌다. 선거관리위원회(…

한기총

한기총, 한교총이 보내온 통합안 “불수용”

한교총, 8월 30일까지 통합안 회신 요청 통보·명령 내용에 한기총 임원들 ‘격앙’ 기관 통합 무산 시 ‘3대 종단 협의체’? 정서영 대표회장 “보수 …

한국최초 성경전래기념사업회 서천 마량진

“최초 성경 전래, 한국 근대사에 미친 영향 커”

23만 2,500여 명 기념관 방문 청현재이 말씀 그라피 전시회 사단법인 한국최초성경전래기념사업회(이사장 정진모 목사) 주최 ‘성경 전래 208주년 및 …

주최측 제공

감리교 호남연회 “동성애 지지 목회자 받지 않을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호남연회 김필수 감독 외 감리사협의회, 남선교회연합회, 여선교회연합회, 청장년선교회연합회, 교회학교연합회, 장로회연합회가 8…

선진변호사협회

“법치 회복 위해, ‘동성커플 피부양자’ 판결 취소돼야”

‘동성혼 합법화가 대한민국에 미칠 영향 연구 세미나’가 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유상범 의원실(국민의힘) 주최,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