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사랑의교회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예배

신앙의 야성 잃은 한국교회… 코로나는 단련받을 좋은 기회

파키스탄 성도들, 테러 위험에 가족 절반씩 예배 한국교회 성도들, 마음껏 예배 드릴 자유 있지만 쉽게 예배 포기하고, 믿음과 헌신 헌신짝 취급해 감염 위험 때문 나눠 예배드려도 믿음 세울 기회 가족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 중 하나는 할아버지부터 손주까지 …
하이패밀리

목양, 말 그대로 ‘요람에서 무덤까지’ 하고 있습니까?

성도들 사후 평안까지, 뼈저린 관심 갖고 있나 목양, 출생 이전부터 죽음 후 사람들까지 대상 자녀들 신앙 교육과 교회 공동체 관계도 유익 복지학에서는 인간의 태어남에서부터 무덤까지를 복지의 영역으로 본다. 그러면 목양의 영역은 어디까지일까? 태어나기…
김건희 기자회견

윤석열 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기자회견을 보며

오래 전 뉴욕의 신학대학에서 한 신실한 중년의 백인 교수의 육아법에 감동을 받은 후 30여년 동안을 티비없이 살아온 필자는, 작년 한국에서 인터넷 설치 기사의 간곡한(?) 청으로 처음으로 티비를 보기 시작했다. 전엔 영화 한 편을 보려면 도서관에서 CD를 빌리…
지왕철 목사.

내가 복음의 일꾼(사역자) 된 것은(엡 3:7)

교리나 신학, 철학을 전하려고 사역자가 된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은혜의 선물인 그리스도의 풍성함을 이방인들에게 전하려고 사역자가 된 것이다(엡 3:8). 영원 전부터 하나님 속에 감추어진 비밀의 경륜은,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사람들 안으로 하나님 자신의 모든…
배수현 장로

[칼럼] 예수님 탄생의 감사절을 보내며

크리스마스 캐럴로 가장 많이 부르는 곡 중에서 징글벨 락은 제임스 로드 피어 폰트가 1857년 작사/작곡한 것이라고 한다. 그런데 그 곡 가사를 보면 예수님 탄생에 대한 의미와 감사, 기쁨을 단 1도 찾아볼 수 없다. 징글벨은 말이나 소, 낙타, 개, 고양이에게 방울…
21대 총선 투표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제도 폐지해야 하는 12가지 이유

※외부 기고는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사전투표는 2013년 재보궐선거부터 도입된 제도로 공직선거법 제148조(사전투표소의 설치)와 제158조(사전투표)에 기초하고 있다.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일 전 5일부터 2일 동안(이하 ‘사전투표기간…
왕따 조롱 괴롭 분노 왕따 갑질 소녀 고통 비난

갑(甲)의 자리 서고도, ‘갑질’은 하지 않을 수 있다면

옥스퍼드 사전에도 등재된 단어 ‘갑질(Gapjil)’ 속담 “종로에서 뺨 맞고 한강에서 눈 흘긴다” 힘센 사람에 당하고, 약한 사람에게 푼다는 뜻 남 갑질 지적 시간, 자신 돌아보는 게 ‘된 사람’ 우리나라가 선진국의 대열에 합류하고 K-Pop과 K-drama 등의 각종 문…
뉴질랜드 선교센터 이사장 이은태 목사

존리의 주식투자, 진리인가 미혹인가

오랜 시간 코로나로 인해서 전 세계인들의 마음이 피폐해지고 있다. 가장 고통을 주는 것은 경제적인 문제가 아닌가 싶다. 어떻게 하면 이 경제적인 문제를 해결할까 하여 국가는 국가대로 가정은 가정대로 개인은 개인대로 온 마음을 다 쏟고 있다. 오늘 이 어려…
지왕철 목사.

하나님께서 계시는 성전은 어디인가

사람들이 건축한 건물 안에 하나님께서 계신다고 하는 사상은 교회 본질을 파괴하여 훼손하려는 이교도들의 신전 사상에서 유래된 사악한 사단의 계책이다. “내가 내 교회를 세우리니”(마 16:18), “너희는 이 건물 성전을 헐라. 내가 다시 세우리라”(요 2:19). 건물…
윤석열

조국 전 장관과 윤석열 후보 배우자 검증, 성격 다른 이유

※외부 기고는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조국 배우자 검증과 윤석열 배우자 검증은 성격이 다르다. 대통령 선거에서 후보자를 검증하는 목적은 후보자의 업무 능력과 도덕성을 진단함으로써 후보자의 자질을 판단하기 위함일 것이다. 후보자의 배…
줄리 벽화 윤석열 개사과 전두환

윤석열 후보 아내 ‘쥴리 제보자’의 모순

요새 공개적으로 신상을 밝힌 쥴리의 제보자 인터뷰로 뉴스라인이 떠들썩한 분위기이다. 필자는 간과하고 싶어도 뉴스에 있어 사람들이 문제 삼는 동기와 문제의 초점이 너무 편향적이고 평면적이라, 상당히 한탄스럽고 답답한 심정이다. 왜냐하면 확실히 뭔가 …
지왕철 목사.

성경은 생명에 대한 말씀이다

성경은 영이요 생명에 대한 말씀인데(요 6:63), 지식과 선악의 말씀으로 취하면 사망이다(창 2:17). 성경은 영의 말씀인데, 표면적·문자적으로만 가르쳐서 죽이고 있다(고후 3:6) 오늘날 성경을 신학이란 학문으로 규범·교리 등의 지식으로만 가르쳐 사망에 이르게 하…
미신 점 점술 타로 카드 양초 심령 운세 신비주의

결혼 등 중대사 앞두고 점 보러 다니는 기독교인들

점술 언젠가 필자는 전직 대통령이나 현재 대통령 후보자들 중에서 미래에 대통령이 되는 것에 대한 예언을 한 종교인에 의한 현몽 해석이나 역술인 혹은 도인 등을 통해 들었다는 기사를 접한 적이 있다. 오래 전부터 우리 사회엔 청년층과 식자층 할 것 없이 …
지왕철 목사.

참된 제사장의 직무를 하려면

이 악한 시대(종교적 시대)에 하나님의 참된 제사장이 되려면, 하나님께서 계신 지성소에 들어가 하나님으로 내 안에 흠뻑 적셔지실 때까지 교통하면서 내 안에 하나님으로 충만하여 흘러넘칠 때까지 머물러야 한다. 이 흘러내림을 사람들에게 흘러들어가게 하는 …
지왕철 목사.

제사장이란

하나님의 경륜은 하나님 자신이 선택한 모든 사람들에게 하나님 자신의 모든 것을 넣어 주시는 것이다. 대제사장이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는 하나님의 모든 충만함이 거하신다(골 2:9). 대제사장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신 목적은, 우리들에게 하나님의 생명…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