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의 기술적 진보, 어디까지 허용해야 하는가?
의료·제약·운송·교통·전쟁 등 AI,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중 생명 등 신의 영역까지 침범해 인간의 공명심과 탐욕의 결과 기술 발전, 창조질서 안에…
종교로 타락해 버린 유대인들은 표적을 요구하고, 헬라 사상에 젖어든 헬라인들은 철학을 요구했으나(고전 1:22),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합니다. 우리의 전함이 표적을 추구하는 유대인들에게는 걸려 넘어지게 …
※본 기고는 월드뷰 11월호에도 게재될 예정입니다.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 선과 악의 신적 지식 정복 생명 나무 열매: 인류 영생의 길까지 찾아낼까? 창세기가 예견한 인공지능 인공지능을 개발하는 인간의 궁…
한국교회사 길이 남을 중대한 기도회 분열 극복, 새로운 연합과 영적 각성 투명한 헌금 사용, 신뢰 높이는 요소 주기철 목사님 뒤 잇는 순수한 신앙 손양원 목사님 뒤 잇는 사랑과 용서 신앙, 실천으로 옮겨질 때 사회 변화 …
바울은 이전 유대 종교에서 알고 행했던 것들을 해로운 것으로 여겼을 뿐 아니라 배설물로 여겼습니다. 배설물이란 개들에게 주는 음식물 쓰레기로, 오물을 말합니다. 즉 똥물이므로 다 버렸습니다. 왜 그랬습니까? 예수 그리스…
패러디 대상 따라 영향력 달라져 부정적 인물 패러디 민감한 문제 모방범죄 촉진 경각심 약화 우려 패러디라는 문화적 현상은 흔히 본래 작품이나 현상을 재해석하고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는 창의적인 행위로 여겨질 수 있…
철학 율법 다 잘 사용하면 좋은 것이지만, 이런 것들은 하나님의 경륜에서 벗어나게 하므로 가르치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경륜은 하나님 자신을 선택한 사람에게 넣어 주시는 것입니다. 철학과 율법의 가르침은 하나님 자…
오늘날 대한민국은 세계10위권에 속하는 경제대국으로 통한다. 70여 년 전 만 해도 우리나라는 아프리카 가나와 맞먹는 세계 최빈국의 하나였다. 전 세계 식민지국가에서 해방된 나라 가운데, 대한민국처럼 빠르게 산업화와 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1·2차 산업혁명, 교통수단 발달 지식이 더하리라: 3·4차 산업혁명, 복합적 지능활동 들어가는 말 인공지능 기술 발전이 심상치 않다. 기술이란 본래 인간의 생활 편리성을 높여주고 노동생산…
사건 은폐 시도 결코 있어선 안 돼 사건 장소 학교 화장실? 더욱 충격 의전비서관 부인 행태 매우 부적절 근본 원인 파악 위해, 면밀 조사를 김승희 전 대통령 의전비서관의 딸이 학교폭력 의혹에 연루됐다는 보도 속에, 대…
다른 복음은 없습니다. 그 다른 복음은 사실 복음이 아닙니다. 다른 복음은 여러분을 혼란하게 해서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질시키는 것입니다(갈 1:7). 하늘에서 온 천사라도 우리가 여러분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한…
지역구마다 내걸린 의과대학 유치 플랭카드 2024년 총선을 앞두고 의대 정원 증원을 여야가 모두 환영하고 있다. 필수 의료 분야를 해결하는 방법이라고 대의명분을 내세우고 있다. 여당 모 의원은 자신의 지역구에 창원 의과…
일부 거짓과 위선 점철 국회의원 거짓말 반복하고 양심 가책 없어 거짓말 안 하는 국회의원은 거짓 거짓말 참말보다 더 잘하는 의원 국민 대표 아닌 당리당략과 공천 방탄 국회, 국민 신뢰 재구축 시급 최근 정치 상황을 …
이 세상에는 세상의 영을 받은 사람과 하나님의 영을 받은 사람, 두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고전 2:12). 성경에서는 세상의 영을 받은 사람을 사단(마귀)의 자녀들이라고 하며, 하나님의 영을 받은 사람을 하나님의 자녀라고 합…
한국 최고의 사상 전문가는 양동안 교수다. 2017년 [벼랑 끝에 선 한국의 자유민주주의]라는 책에서 그는 우리나라가 ‘느슨한 형태의 내전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이 내전은 반공적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와해시키려는 좌익세…
10월 9일 연세중앙교회(담임 윤석전 목사)에서 열린 ‘나라를 위한 특별기도성회’에 직접 참석한 최원호 목사님이 성회 현장에서 느낀 점과 배운 점들을 전달해 주십니다. -편집자 주 한글날이자 공휴일인 10월 9일, 나라와 민…
의료·제약·운송·교통·전쟁 등 AI,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중 생명 등 신의 영역까지 침범해 인간의 공명심과 탐욕의 결과 기술 발전, 창조질서 안에…
기독교윤리실천운동본부(기윤실)가 ‘10.27 200만 한국교회 연합예배’를 정치집회로 규정하고 비난하자 복음법률가회‧모든성경의신적권위수호운동협회(성수협)이 “비성경적이며 부당한 주장으로 복음주의적 한국교회의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