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지왕철 목사.

새 언약을 모르면 신약의 경륜을 이루는 사역자가 될 수 없다

예수님의 피로 세우신 새 언약은: (1) 내 피로 모든 죄를 사할 것이며 죄를 다시 기억하지 않을 것이다(히 8:12). 우리 죄를 사해 주셨고 다시는 기억하지 않으신다. 이것이 새 언약이요, 은혜의 복음이다. (2) 내 법을 저희 마음에(생명의 법 롬 8:10) 두며 내 모든 것을 너…
에이브러햄 링컨 아브라함

윤석열 당선인이 본받아야 할… 링컨 대통령의 4가지 리더십

링컨 리더십의 몇 가지의 정수를 우리가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링컨 대통령은 세계 역사의 그 어떠한 지도자보다 리더십의 장점과 정수가 월등하게 많다. 너무 장점이 많아 다 말씀 드릴 수 없지만, 중요한 몇 가지를 소개하겠다. 1. 링컨은 정직한 대통령이었다 …
지왕철 목사.

구약 의문(문자) 사역과 신약 새 언약의 사역

구약의 문자 사역은 죽게 하는 사역이며, 신약은 새 언약의 사역으로 문자로 하지 아니하고 오직 영으로 함이니 생명을 살리는 새 언약의 사역이다(고후 3:6-9). 내가 새 언약을 맺으니리 이는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저희와 세운 언약과 같지 아니하도다(히 …
김용민

기장 김은경 총회장님, 김용민 전도사를 퇴출하십시오!

“과장된 말은 인플레와 같고, 약속을 실천하지 못하는 말은 부도수표, 거짓말은 위조지폐와 같다.” 한국기독교장로회를 이끄셨던 여해 강원용 목사님께서 남기신 명언입니다. 과장된 말, 약속을 실천하지 못하는 말, 거짓말은 모두 다 혹독한 대가를 치르기 …
지왕철 목사.

신약에는 ‘로고스’와 ‘레마’ 두 종류의 말씀이 있다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레마)으로 살 것이라”(마 4:4). 신약에는 ‘말씀’을 뜻하는 두 종류의 단어가 있다. 한 단어는 ‘로고스’인데 성경에 기록된 일반적인 말씀이다. ‘레마’는 주님께서 즉석에서 하시는 말씀이…
배수현

“나라와 민족, 그리고 윤석열 당선자 위해 기도하자”

앞으로 5년 동안 이 나라를 이끌어 갈 지도자가 결정되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기도 외엔 아무것도 없기에, 기도원으로 향했다. 그 어느 곳보다 기도원의 기도굴은 하나님과 독대하기엔 안성맞춤이다. 오늘은 이런 말씀을 묵상하게 된다. 베드로가 고기를 잡기…
한국정직운동본부 대표 박경배 목사.

[박경배 칼럼] 대전은 우리가 지킨다

역대 최고 초박빙의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막을 내렸다. 윤석열 후보가 48.6%로 이재명 후보보다 불과 0.8%포인트 앞섰다. 24만여의 적은 표 차로 당락이 결정되었다. 대전권은 5개 지역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모두 승리하였다. 이번 선거에서는 대전 지역을 중…
지왕철 목사.

성막 안에서는 오직 하나님 말씀만 있었다

레위기 1장부터 마지막 27장까지 오직 하나님만 말씀하셨다. 하나님의 말씀 외는 어떤 음성도 없었다. 오늘의 교회 안에는 하나님께서 계시하시는 생명의 말씀보다는 유대 철학, 헬라 철학, 동양 철학, 사람의 전통 신학과 교리 등의 가르침(골 2:8)으로 하나님의 경륜…
이세홍 목사 / 칼럼니스트, 비앤비출판사 발행인

[이세홍 칼럼] 참 실존

눈 뜨면 하루가 벌떡 일어나 마음은 분주히 일을 서두르고 생각이 허둥대며 갈팡질팡 우리네를 거침없이 휘두르고, 이내 몸뚱이는 일에 바득바득, 내둘린 정신은 어질어질... 멍멍한 중 불안이 불쑥, 염려가 잔뜩, 불평이 한껏 발버둥에 허우적대고 시달린 몸 …
우크라이나 하르키우 중앙역.

삼월의 함성 : 우크라이나 전쟁을 생각하며

103년 전 민족의 함성이 들리는가 선진들의 비폭력 저항 독립의 함성이 자주독립국가 우크라이나의 울분과 풍전등화의 나라를 구하기위해 고국행 비행기를 타는 청년들의 애국행동을 보는가 하늘을 뚫고 축비가 되어 전 세계에 흩어진 후손들에게 애국심…
지왕철 목사.

교회 안에 예수님이 안 계시는 라오디게아 교회

계시록에서 마지막으로 라오디게아의 교회에게 하시는 말씀은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들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계 3:20) 라오디게아 교회에 대한 말씀이 오늘 교회 …
카라바조 이삭의 희생

언제까지 먹고 살기 위해 예배를 미룰 것인가?

창세기에 등장하는 4대 족장은 아브라함, 이삭, 야곱, 그리고 요셉입니다. 이 네 사람 가운데 다른 족장들에 비해 고생을 덜 하고 평탄한 삶을 산 사람은 이삭입니다. 이삭은 족장 아브라함의 늦둥이 아들로 태어나 온 가족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면서 자라났습니…
미국 대통령

우리나라도 링컨 같은 대통령 뽑을 수 있을까

대한민국은 늘 새로운 대통령에 대한 기대가 컸다. 하지만 5년에 한 번씩 새 인물을 대통령 자리에 앉혀놓고 나면 여지없이 국민들의 실망감에 더해 분노는 하늘을 찌르는 듯 했다. 사실 이는 대통령 한 사람의 잘못이라기보다는 능력도 없는 대다수의 정치지도자들…
지왕철 목사.

하나님의 모든 축복은 오직 예수 안에서만 이루어짐

하나님의 신령한 축복(엡 1:3), 거룩함(엡 1:4, 벧후 1:4), 은혜(엡 1:6), 피로 구속(히 9:22), 죄 사함(엡 1:7), 성령의 인 치심(엡 1:13), 이 모든 축복은 오직 예수 안에서만 이루어진다.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