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정동섭 목사(사이비종교피해대책연맹 총재, Ph.D.)

[정동섭 칼럼] 보편종교의 순기능, 사이비종교의 역기능

필자는 대학시절에 기독교복음침례회 구원파에 빠져 8년간 교주 유병언의 통역비서 역할을 하다가 탈퇴해 몰몬교, 지방교회 등 사이비종교를 방황하다가 ‘사랑의교회’에서 故 옥한흠 목사의 도움으로 회심해 정통교회로 돌아왔다. 구원파의 ‘영적 깨달음’에 …
경기도 경기지사

엄청난 양의 지방선거 공보물… 나무 21만 그루 잘려나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끝났다. 이번 지방선거는 지난 총선과 대선 때 불거졌던 부정선거 논란은 사라졌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도 지난 선거와 달라진 투표절차, 사전투표소 변경사항 등 유권자에게 정확한 선거정보를 적극적이며 효과적으로 …
한교연 권태진 목사

현충일에 윤석열 대통령의 추념사를 들은 월남 참전 유공자의 글

현충일을 맞아 윤석열 대통령께 감사를 표한다. 2022년 6월 6일 하늘이 슬픔을 표시하는 비 오는 날, 현충일에 윤석열 대통령의 추념사를 듣고 지난날의 아픈 가슴을 치료 받고 평안을 가진다. 필자는 20대에 월남전을 참전하여 베트남이 공산화되는 과정의 한 부…
지왕철 목사.

하나님의 생명으로 살지 않는 것이 죄의 생활이다

당신이 거듭나기 전 생명은 죄의 생명임을 알아야 한다. 죄의 생명으로 무엇을 하든, 옳고 그름을 떠나 다 죄의 생활임을 알아야 한다. 왜냐하면 죄의 생명에서 나왔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거듭난 새 생명으로 살아야 한다. 참으로 안타까운 사실은 대부분의 …
나침반, 방향

[인터서브 칼럼] 선교단체, 언제 필요한가?

독립군. 선교 사회에서는 선교단체 소속 없이 타문화권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독립군이라고 부른다. 어떤 이들은 지역교회 파송을 받으나, 그마저도 없는 이들이 있다. 괜찮을까? 개인적으로는 부정적이지는 않다. 선교사라는 타이틀이나 소속 단체 없이도, 미션얼 …
지역별 투표 성향

[기고] 전라도가 민주당을 뽑는 이유

나는 전라도에 태어나 자랐다. 고등학교 졸업 후 서울에서 살았지만, 고향에 대한 향수와 그리움, 정겨움, 언제나 가도 늘 한결같은 사람들이 있어 고향은 며칠만 다녀와도 힐링이 된다. 전라도가 민주당을 뽑는 이유는 서민을 위해준다는 그 말을 그대로 믿기 때…
지왕철 목사.

두 종류의 사역자가 있다

생명나무 사역자와 선악나무 사역자가 있다. 생명나무 사역자는 오직 생명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만 전하여(갈 1:8) 생명을 낳고(고전 4:15), 낳은 생명을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기 위하여 영의 양식을 먹이고(벧전 2:9) 양육하는 사역자다(살전 2:7). 선악나무 사역자…
지왕철 목사.

당신은 복음의 제사장인가

복음의 제사장은 오직 복음만 전하는 사람이어야 한다(행 20:24, 갈 6:14). 혹은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는다(갈 1:8,9) 이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제사장들은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
정영선

[기고] 서울시학생인권조례는 차별금지법이다

2012년부터 서울시 학생인권조례가 시행중이다. 유치원부터 초중고 학생들은 학교에서 이 조례의 법을 따르고 있다. 몇 명의 시민의 건의로 이루어졌다는 학생인권조례. 필자는 만들어지기 전 공청회부터 참석하고 반대해왔다. 그때도 학부모들이 열렬히 반대했지…
김용민 최강욱

최강욱 성적 발언 감싸는 기장 김용민 전도사님께 묻습니다

저는 지난번 크리스천투데이에 김용민 전도사 퇴출을 요구하는 글을 쓴 그리스도인입니다. 저는 교리가 우선된 한국교회에 진정 성경으로 돌아가자고 외치셨던 김재준 목사님을 존경합니다. 또한 유신정권, 군부정권 시절 모든 것을 각오하고 민주화운동에 뛰어…
윤석열 대통령 취임 취임사 취임식 자유

윤석열 대통령 취임사 속 자유와 반지성주의

‘보통 사람’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던 13대 대통령의 취임식을 마지막으로 본 이후 처음으로, 20대 대통령의 취임식을 모국에서 티비로 보게된 셈이다. “다시 대한민국”으로 시작되는 새 대통령의 취임식 슬로건은 절로 과거 트럼프 대통령이 유세와 취임식…
현주도 목사

[현주도 칼럼] 교회 성장을 위한 성경적 방법

교회가 부흥되고 성장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목회자가 있을까? 교회의 부흥 성장은 누구나 꿈꾸는 공통점이다. 그런 그 꿈은 꿈일 뿐 나와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의외로 많다. 어떤 이는 특별하고 능력 있는 사람의 몫이라 치부해 버리고 다른 목회…
정동섭 목사(사이비종교피해대책연맹 총재, Ph.D.)

[정동섭 칼럼] 사이비종교로서의 주체사상

예수님은 일찍이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택하신 자들도 미혹하리라”(마 24:24)고 말씀하셨다. 우리나라에서 활동하는 이단들 가운데는 이○○, 문○○, 박○○, 정○○, 장○○, 김○○과 같이 자신을 신격화하는 거짓 그리스도들도 있고, 자…
지왕철 목사.

일의 결과를 가지고 평가하는 당신은?

종교인은 일의 결과를 가지고 평가한다. 하나님은 일의 결과로 평가하시지 않으시고 누구의 생명으로 했는가를 물으신다. 당신이 거듭난 하나님의 생명으로 사역하지 않고 자신의 타고난 옛 생명의 뛰어난 아이디어와 수단과 좋은 방법으로 연구해서 했다면 그것…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