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여호와께 죄를 범하였노라”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선교지 중보기도사역 시작 12년 전 겨울, 박사과정을 들어가고 싶어 기도원 올라갔을 때, 우선 복음을 전하라는 감동에 고향에 내려가서 한 달, 강원도부터 충남까지 전국을 돌면서 5개월 동안 순회전도를 했었다. 그 후, 박사…
30억 비용 10년 넘게 완납 못하고 교육감 선거 재출마 의지 내비쳐 시민들, 소액 공공요금 미납해도 국가나 지자체 강력한 제재 가해 형평성 문제, 선거 공정성도 훼손 양심의 법정? 황당한 변명일 뿐 최근 서울시 교육감 선…
신약성경 요한계시록에 나오는 일곱 교회에 대한 칭찬과 책망을 보면 교인 수가 많다고 칭찬하거나 교인 수가 적다고 책망한 구절은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다. 오히려 부자교회인 라오디게아 교회는 책망만 들었고 칭찬…
알다시피, 노벨문학상은 시, 소설, 평론, 학설이론, 등 문학작품을 통해 인간정신 및 사회 발전에 문학적으로 공헌한 작가와 작품을 선정하여 거금의 상금과 함께 메달을 수여하는 가장 영예스런 권위를 가진 상으로 정평 나 있…
나의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역, 곧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조차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않습니다(행 20:24). 바울은 율법이나 규례를 가르치는 사역이 아니라 하나님 은혜의 복음을 증…
우리나라는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이다. 문화예술 분야도 한류 열풍이 불 만큼 세계인의 인기를 끌고 있다. 스포츠 분야에서도 마찬가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는 ‘자살 공화국’이라는 오명을 뒤집어쓰고 있다. …
강력한 군대가 이스라엘 침공 시 지능: 정보 분석과 전략적 대응 지성: 외교 방안까지 종합 고려 지혜: 적군과 협상 시도나 타협 성도: 기도하며 하나님 뜻 찾아 ‘인공지능’이라는 용어는 1956년 미국 다트머스 대학교에서…
정치적 도구화, 교육 신뢰 훼손 교육감 출마자가 웬 탄핵 선동? 교육 본질 왜곡, 정책 후퇴 행위 교육감, 오로지 교육에 초점을 곽노현 씨의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 출마 선언은 교육계와 사회에 큰 충격을 줬다. 과거 공직…
김성회 의원, 막말로 기독교 폄하하고 모독 동성애, 찬성 권리 있다면 반대 권리도 있다 ‘우연’ 말하는 진화론, 가설이 아니면 뭔가 지난 3일 국가인권위원장 후보자 청문회에서 민주당 김성회 의원이 안창호 후보를 향해 …
국가인권위원회는 2001년도에 설립 후 우리 나라에 끼친 해악이 너무 많지만 무엇보다 동성애를 옹호·조장한 해악이 가장 크다. 2003년도에 동성애표현매체물을 ‘청소년유해매체물’에서 삭제할 것을 권고했고, 실제 2004년…
“피의자들의 범행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대처해야 한다. 그러나 피의자들에 대해서는 인간에 대한 사랑과 긍휼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피의자들이 범행에 이르게 된 경위를 살펴 도울 일이 있으면 돕고 작은 정성이라도 보탤 …
혁신학교, 자사고·특목고 폐지 등 조희연, 진보 이념 기초 정책 추진 인권 보호 명분 정책은 교권 약화 학교 질서 무너뜨리고 혼란 야기 보수, 단일화 실패하며 계속 낙선 이번에도 실패하면, 지구 떠나야 탈락 후보, 통합 …
율법의 저주 아래 있는 당신을 구원하시려 오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 죽으셔서 우리들의 모든 죄를 없애심으로 우리를 율법의 저주에서 구속하셨습니다(갈 3:13). 이것이 복음의 참된 내용이자 핵심이며, 주님의 피…
자각, 의식, 자율성, 윤리적 판단, 감정·공감, 의사소통, 책임 수용 AI, 다 가져도 인격체 될 수 없어 하나님의 형상, 영혼 없기 때문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형상에 따라 사람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리고 일부 인공지능(AI) 개…
독도, 단순한 영토 이상의 의미 영토 분쟁 핵심, 주권 상징 지역 문재인 정부, 평창 동계올림픽 독도 제외된 한반도기 사용해 더불어민주당, 이것부터 해명을 정부·여당 정보 제공, 소통 강화 최근 독도를 둘러싼 논란이 …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대법원이 지난 7월 ‘동성 파트너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한 이후, 친동성애 세력의 전방위적 공세가 이어지고 있다. 시민단체 모두의결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공익인권변론센터는 10일 오전 서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