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의 기술적 진보, 어디까지 허용해야 하는가?
의료·제약·운송·교통·전쟁 등 AI,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중 생명 등 신의 영역까지 침범해 인간의 공명심과 탐욕의 결과 기술 발전, 창조질서 안에…
율법은 당신에게 죄가 있음을 알게 하는 것입니다(갈 3:19). 율법이 없었을 때에는 탐심이 죄가 아니더니, 율법이 와서 탐내지 말라 하니 죄가 있게 되었습니다(롬 7:7-8). “이전에 율법이 없었을 때에는 내가 살았더니 율법이 옴…
영적 선순환 시스템 미비하면 회복 불가, 하나님 결국 심판 사랑과 자비의 하나님만 생각 공의로우신 하나님 잊지 말자 성경에는 참아주시는 하나님에 대한 기록도 많지만, 심판에 대해서도 많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어떤 …
※외부 기고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 몇 사건과 확연한 차이 있어 대형교회 시스템 자체 돌아볼 사안 숨겨진 문제 없어, 적절성 따져야 담임목사와 교회 따로 볼 수 없어 부교역자 집단행동? 핵심 아닐 …
절대로 하나님은 취소하실 수 없으십니다. 사람의 언약이라도 한번 맺고 나면 아무나 폐하거나 더하거나 못하는 법입니다(갈 3:15). 언약은 약속과 다른 법적 용어입니다. 법적 구속력을 갖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람에게…
거룩함 입은 하나님의 종이어야 하나님 두려워하는 거룩함 입어 하나님과 그리스도 최우선 순위 하나님 중심 속사람 날로 새롭게 우리는 살아가면서 죄의 종노릇을 하든지 하나님의 의의 종이 되든지, 둘 중 하나로 살게 …
겉으로 보기엔 단순한 기념품 학벌주의의 깊은 뿌리 드러내 무의식적 사회적 위화감 조성 블라인드 면접 시도 등 늘리고 다양한 배경 학생들 유치하여 실력 중심 평가 사회 만들어야 최근 서울대학교에서 학부모들에게 …
최근에 지방의 중소 도시의 한교회에서 전교인 헌신 예배가 있어 강사로 말씀을 증거하였다. 집회후 집으로 돌아가려고 교회 주차장으로 이동하는데 한 청년이 갑자기 나타나서 이렇게 질문을 던진다. “목사님! 한국 교회가 …
구약시대에는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전해 주신 율법을 가르치며 율법대로 행함을 명령하시고,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율법으로 대하셨다. 구약시대의 선지자와 율법은 요한의 때에 끝났음을 …
김일성·김정일 과로사 주장하고 북한 종교의 자유 보장, 교회도 500여 곳 있다 허무맹랑한 발언 단순 해프닝 아닌 정치적 공작 정치적 혼란 야기, 불신 증폭도 북한과의 연계성 철저 조사해야 최재영 목사가 윤석열 대통…
오늘날의 오네시모는 누구인가? 가족 구성원 중 오네시모 존재해 영적으로 낳은 자녀들만 집중하다 육체로 낳은 자녀 안 돌보면 문제 자녀들 신앙 떠나는 것 방지 위해 부모의 적극적 관심과 사랑 필요 가정 최우선으로 삼…
1. 현 상황: 만인의 만인에 대한 투쟁 세상의 정치는 요지경이다. 국제 사회나 국내 상황은 ‘정치는 거대한 쇼(Show)’라고 웅변하는 것 같다. 이미 정치가 하나의 정교한 엔터테인먼트로 전환되는 시대에 쇼라고 해서 폄하하는…
“전에도 말하였거니와 지금 다시 말하노니 누구든지 너희가 받은 것 외에 다른 복음 전하면 저주 받을지어다”(갈 1:9). 당신은 이미 저주받은 사람입니다(갈 1:8)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른 복음 전함으로 복음을 변절시켜서 여…
서울시학생인권조례가 드디어 폐지됐다. 2022 개정교육과정이 국가교육위원회에서 수정 의결되었다. 그러나 그 결정들이 학교현장에서 과연 잘 적용되고 있는가? 현장에서 다르다면 모든 일들이 헛 일이다. 서울시교육청이 …
박조준 목사의 일침과 회개 기회 여당 비전 없이 헐뜯으면 뭐하나 야당 김정은과 다른 것이 무언가 올곧은 말씀 하실 어른 없는 비극 대면 예배 금지 처분 적법 판결? 피 거꾸로 치솟는 분노와 억울함 한국교회 위해서 도우…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을 택하사 거룩하고 흠이 없이 없게 하시고(엡 1:4), 하나님의 기쁘신 뜻에 의해서 자기의 아들이 되게 하셨습니다(엡 1:5). 이 약속이(하나님의 상속자) 성령으로 인을 치시고 보증을 받았습니다(…
의료·제약·운송·교통·전쟁 등 AI,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중 생명 등 신의 영역까지 침범해 인간의 공명심과 탐욕의 결과 기술 발전, 창조질서 안에…
기독교윤리실천운동본부(기윤실)가 ‘10.27 200만 한국교회 연합예배’를 정치집회로 규정하고 비난하자 복음법률가회‧모든성경의신적권위수호운동협회(성수협)이 “비성경적이며 부당한 주장으로 복음주의적 한국교회의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