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모로코, is,

모로코서 북유럽 여성 2명 피살… IS 소행 의심

북아프리카 모로코에서 북유럽 여성 관광객 2명의 피살사건 용의자들이 테러와 연계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20일(이하 현지시간) AP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이들 외신은 “모로코 경찰은 모로코 중부 아틀라스산맥에서 노르웨이와 덴마크에서 온 여성 관광…
월경

영국 시위원회 “트랜스젠더 소년도 월경 가능하다 가르쳐야” 권고안 논란

영국 남부 브라이튼 & 호브 시에서 ‘학교에서 월경은 소년와 여성들만 하는 것이 아니라고 가르쳐야 한다’는 권고안(advice)을 마련해 논란이 되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시위원회는 이달 초 열린 시위원회 회의에서 이같은 …
키예프, 러시아정교회, 우크라이나정교회,

우크라이나정교회, 새로운 수장 선출… 모스크바와 결별

우크라이나정교회가 러시아정교회 그늘을 벗어나 우크라이나정교회 창설을 선언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7일(이하 현지시간) 뉴욕타임즈(NYT)를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우크라이나정교회 성직자들은 15일 수도 키예프 성소피아 사원에서 190명의 …
크리스마스 성탄절 네티비티

예수님이 산타로 대체되고 있는 크리스마스

영국에서 크리마스마스가 예수님의 성탄을 기념하는 날이라는 사실을 알지 못하는 이들이 10명 중 4명이었으며, 크리스마스의 이미지는 산타나 눈사람 등으로 대체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체 응답자의 37%는 마리아와 요셉이 예수님의 탄생 이야기에 …
영어성경복사본

가장 오래된 영어성경 복사본, 경매에서 5,400만 원에 팔려

영어로 번역된 신약성경의 희귀 복사본 중 일부가 약 4만 8000천 달러의 금액으로 개인수집가에게 팔렸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성경은 1536년 유명한 영어학자인 윌리엄 틴데일(William Tyndale) 박사가 히브리어와 그리스어를 영어로 …
존 센타무 요크대주교

영국 대주교 “제2차 브렉시트 국민투표는 민주주의 약화시킬 것”

오는 11일(이하 현지시간) 브렉시트(Brexit·영국유럽연합 탈퇴) 합의안이 부결될 가능성이 높아진 가운데, 제2차 국민투표를 실시하자는 의견까지 나오고 있다. 영국성공회 요크대주교는 그러나 “제2차 국민투표는 영국 민주주의를 약화시키고, 시민들을 불안하게…
러시아 교회

우크라이나, 오는 15일 독립적인 정교회 설립 및 지도자 선출

우크라이나 교회협의회(Ukrainian church council)는 오는 12월 15일 회동을 갖고 독립된 정교회를 설립한 후, 지도자를 선출할 계획이라고 페트로 포로셴코(Petro Poroshenco)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밝혔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포르쉔코 대통령 정…
프란치스코 교황

프란치스코 “동성애 성직자는 떠나는 것이 낫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동성애 성향을 가진 이들은 처음부터 사제의 길에 들어서면 안 되며, 이미 성직자가 된 동성애자는 이중적 생활을 하는 것보다 떠나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지난 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일간 코리에레 델라 세라에 따르면, 교황은 곧 발간…
핀란드 성당

중·동유럽, 서유럽에 비해 동성결혼·낙태 찬성 비율 낮아

중유럽과 동유럽은 서유럽에 비해 동성결혼과 낙태를 찬성하는 비율이 낮았고, 삶에서 종교가 중요하다고 응답한 이들이 많았다. 30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퓨 리서치(Pew Research)는 지난 2년 동안 유럽 34개국의 약 56,000명을 대상으로 ‘유럽…
 저스틴 웰비 대주교

영국성공회 캔터베리대주교 “하나님은 남성도 여성도 아냐”

영국성공회 캔터베리대주교가 “하나님은 남성도 아니고 여성도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25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저스틴 웰비(Justin Welby) 캔터베리대주교는 “하나님에 대한 묘사는 일정 부분 은유적이며‘아버지’로서 그분의 성품은…
제이슨 욜트

신앙 통해 가정에 두신 하나님의 뜻 발견한 동성애자의 사연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최근 신앙을 통해 가정 가운데 두신 하나님의 아름다운 계획을 알게 된 동성애자의 사연을 소개했다. 주인공은 제이슨 욜트(Jason Yolt·27). 14살 때 동성애 포르노 영상을 처음 접한 그는 곧 이에 중독되고 말았다. 13년이 지난 현재 그는 작…
여성

“결혼 이외의 성관계는 갖지 않기로 결심했다”

영국의 21살 소녀가 혼전 성관계는 죄이기 때문에 결혼 전까지 성적으로 자유분방한 문화로부터 자신을 지킬 것이라고 당당하게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3일(현지시간) 한 익명의 여성이 가디언지에 게재한 칼럼을 소개했다. 이 여성은 ‘…
빈곤 퇴치 노숙자

“영국 기독교인 5분의 4, 빈곤 퇴치 참여한 적 있어”

기독교 구호 기관인 티어펀드(Tearfund)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2,958명의 영국 성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5명의 기독교인 중 4명(87%)이 지난 해 빈곤퇴치를 위한 기부나 선행에 나선 것으로 파악됐다. 2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보도에 따르면 크…
옥스포드 주교 스테판 크로프트

영국성공회 옥스퍼드 교구, ‘성소수자 가이드’ 논란

영국성공회 옥스포드 교구에 속한 주교들이 성적 관행에 대한 불편한 질문을 삼가고 신앙으로 성적 지향이 변화될 수 있다고 말하지 말라는 내용의 성직자 가이드를 발간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달 31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이 가이…
언론

영국 교회들, 11월 4일 ‘언론을 위한 기도의 날’ 지정

영국의 교회들이 오는 11월 4일을 ‘언론을 위한 기도의 날’로 정하고 교인들에게 기도를 요청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존 센타무(John Sentamu) 요크 대주교, 런던 브롬튼의 홀리트리티니 교구 니키 검블 목사 등도 특별한 기도의 날…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