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루이스 해밀턴.

영국 포뮬러원 챔피언 “기도는 내 삶의 중심, 강력한 변화 가져와”

영국 포뮬러원 챔피언 자리에 4번이나 오른 루이스 해밀턴(33). 그는 최근 메르세데스와 1억 6,000만 달러에 계약을 연장하면서 영국에서 가장 부유한 스포츠 스타로 등극했다. 그가 포뮬러원 팟캐스트에서 “기독교 신앙, 특히 기도는 내 삶에서 더욱 중심적인 역할…
마틴 루터

루터는 반유대주의자였나? 자필 편지, 경매로 나와

종교개혁가 마틴 루터가 반유대주의자였음을 보여주는 자필 편지가 보스톤에 있는 RR옥션에 경매 물품으로 올라왔다고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마틴 루터는 독일의 종교개혁자로 로마 가톨릭교회의 부패에 반발해 비텐베르크 성의 만인성자교회…
캐나다

“동성애는 질병 일으킨다” 주장했다 ‘증오범죄’ 혐의로 체포

토론토의 한 기독교인 버스 운전자가 “동성애는 질병을 일으킬 수 있으며, 동성애자들이 회개하면 예수님이 그들을 구원하실 수 있다”내용의 팜플렛을 나누어주다가 ‘증오 범죄’혐의로 체포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토론토 경찰은 …
웰스파고, 동성결혼, 레즈비언

“배우자 비자 내달라” 영국 레즈비언 커플, 홍콩서 최종 승소

영국의 레즈비언 커플이 홍콩에서 진행된 배우자 비자를 받기 위한 소송에서 최종적으로 승소했다고 영국 BBC 방송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QT’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이 여성은 동성애자로 2011년 영국에서 7년 간 함께 지낸 파트너와 ‘시민 연합’(동성 간 …
해리 왕자 매건 마클

마이클 커리 주교 “해리 왕자·매건 마클 결혼... 사랑의 힘 보여줘”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의 결혼식 주례를 담당했던 마이클 커리(Michael Curry) 주교가 이들의 사랑을 어떻게 확신했는지에 대해 전했다. 미국 성공회 수장인 그는 지난 5월 19일 열린 결혼식에서 설교를 전했다. 이 설교는 1분에 4만개의 트위터를 생산할 정도로 대중…
춤추는 목사

거리에서 춤추는 목사 영상 화제... 이틀만에 2만 클릭 넘어

영국 거리에서 춤을 추는 목사의 영상이 온라인에서 이틀만에 2만 클릭을 달성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세인트 가브리엘(St Gabriel)의 목사보로 재직 중인 벤 브래디(Ben Brady) 목사로 그는 성령강림절 도보 행사에 참여해 전형적인 행렬 대신 즐겁게 춤…
프랑스 성당 테러

프랑스 24세 여성 “신은 위대하다” 외치며 커터칼 휘둘러

프랑스의 한 슈퍼마켓에서 24세 여성이 ‘신은 위대하다’고 외치며 커터칼을 휘둘러 2명이 다쳤다. 17일(현지시간) 오전 프랑스 남부 지중해 하구도시 툴롱 외곽의 라센 뒤르 메르의 한 슈퍼마켓에서 발생한 이번 사건으로 손님 1명이 가슴을 찔리고 계산원이 눈…
프란치스코 교황

동성애에 대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입장은 대체 뭔가?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 남성과 한 여성으로 이뤄진 가정이 하나님 앞에 적법하다고 확증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지난 16일(현지시간) “오늘 이런 말을 하게 되어 고통스럽다”면서 “사람들은 다양한 가정의 종류가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하나님의 형상 안에서 …
마이클 커리 주교

해리 왕자와 매컨 마클의 결혼식이 영국성공회에 준 변화

영국성공회는 다음 달 논의될 영국 교회법 주요 개정안에 따라 흑인 주류 교회와 예배 및 설교자를 공유할 것이라고 14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같은 움직임은 지난달 치뤄진 영국 왕실 결혼식에서 설교한 아프리카계 미국인 감독인 '마이…
구해줘

이탈리아 북부에서 2000년 전 십자가 처형 당한 해골 발견

이탈리아 북부에서 발견된 2000년 된 해골이 십자가에 대한 보기 드문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 연구자들은 해골의 오른쪽 뒤꿈치에서 ‘특정한 병변’을 발견했다면서 이 사람이 십자가형을 당했을 것으로 추측했다. 이 유해는 이탈리아 가벨로의 북부의 고립…
고해소

영국성공회 “성학대 관련 고해성사 보고하라” 지시… 사제들 반발

영국성공회가 성적학대와 관련된 고해성사를 보고하라는 지시를 내리자 이에 캔터베리교구 사제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사제들에 대한 지침에 따르면, 사제들은 다른 사람이나 스스로의 웰빙과 안전에 대한 우려를 전달해야 할 의무가 있다. 비록 성공회의 고…
마무두 가사마

프랑스의 스파이더맨? 5층 난간 매달린 아이 구한 청년 ‘화제’

프랑스에서 한 젊은 남성이 아파트 발코니에 달려있던 아이를 용감하게 구해내 화제가 되고 있다. 마무두 가사마란 이름의 말리 출신 남성은 2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18구역의 한 아파트 발코니에 위험하게 매달린 4살 남자아이를 보고 단숨에 발코니를 아이…
동성애 퍼레이드.

네덜란드 법원, 사상 처음으로 ‘제3의 성’ 인정 판결

네덜란드 법원은 28일(현지시간) 사상 처음으로 여성도, 남성도 아닌 제3의 성을 출생기록부에 올릴 수 있다고 판결했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네덜란드 림뷔르흐 지방법원은 이날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원고에 대해 출생기록부에 여성이나 남성이 아닌 ‘결정되…
태아

아일랜드, 국민투표로 낙태금지 헌법조항 폐지… 66.4% 찬성

아일랜드가 국민투표를 통해 낙태를 원천적으로 금지한 헌법조항을 폐지키로 했다. 아일랜드 선거관리위원회는 25일(현지시간) 낙태 허용을 위한 헌법 개정 여부를 놓고 실시된 국민투표가 찬성 66.4%, 반대 33.6%로 마무리됐다고 밝혓다. 1983년 만들어진 아일랜…
유아 세례

정교회 유아세례 방식, 고유의 종교의식인가 아동학대인가?

최근 영국의 칼럼니스트 마크 우즈 목사가 유아 세례와 관련된 칼럼을 게재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몇 년전 우리 집 고양이는 벼룩 때문에 정기적인 치료를 받았다. 고양이 꼬리를 잡고 들어서 2~3초 동안 스프레이를 뿌리면 끝난다. 이는 다소 폭력적으로 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