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프란치스코

가톨릭, 아동 성학대 방지회의… 교황 “치유 방안 도출해야”

가톨릭 성직자들의 미성년자 성학대 폭로가 이어진 가운데 21일(현지시간) 세계 114개국 주교회의 의장 등이 모여 관련 대책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24일까지 이어지는 회의의 개막연설에서 참석자들에게 “정의를 원하는 젊은 사람들의 …
성중립 화장실

“영국 웨일즈 여학생들, 성중립 화장실에 불편 토로”

영국 웨일스에서 학교에 성중립 화장실을 설치하는 것을 재검토중이다. 지난 18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성중립 화장실 사용에 대해 여학생들이 수치심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위민즈 보이스 웨일스'(Women 's Voices Wales)에 따르면 성중립…
다윈

“영국인들, 다윈과 진화론에 대한 인식 점점 낮아져”

영국인의 절반만이 진화론을 믿는다고 응답했으며 3분의 1은 전혀 믿지 않는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11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퍼핀북스에 의해 이뤄진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12%가 창조를 믿는다고 대답했으며 이 가운데 60세 …
마이클 그린

영국 신학자 마이클 그린 박사, 86세로 별세

지난 6일(현지시간) 신학자이자 영국성공회 사제인 마이클 그린(Michael Green) 박사가 86세의 나이로 소천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그린 박사는 50여 권의 책을 저술했으며, 그의 책은 복음주의적이고 변증적 관점을 제시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
CNN 네덜란드 망명

망명자 보호 위해 96일간 예배 드린 네덜란드 교회

망명자를 보호하기 위해 한 네덜란드 교회가 96일간 계속해서 예배를 드려 화제다. 지난달 30일(이하 현지시간) CNN과 로이터통신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아르메니아 출신 타마라얀(Tamrazyans) 가족은 국외로 추방되는 것을 막기 위해 교회에서 2,327시간 동안 지낸 후 …
런던 지하철 노숙자

런던 교회, 추위에 떠는 노숙자들에 교통카드 지원

런던에 위치한 한 교회가 추위와 눈으로 인해 고생하는 노숙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고 29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오아시스 교회 워털루(Oasis Church Waterloo)는 런던 시민들에게 겨울 날씨가 악화된 이때, 노숙자들이 밤새 공…
앤드류 풀러 속기 사본

英 대학생, 침례교 지도자 풀러가 남긴 속기 사본 해독

현대 선교 운동의 창시자 중 한 사람이 남긴 암호화된 문서를 세인트 앤드류 대학 (University of St Andrews)의 한 학생이 해독했다고 28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침례교 지도자인 앤드류 풀러(Andrew Fuller, 1754~1815) 목사는 인도 최초의 선교사…
영국성공회 총회

영국성공회 트랜스젠더 지침 반대 서한에 1천 6백여 명 서명

영국성공회가 최근 발표한 트랜스젠더에 대한 지침에 반대하는 성직자와 교구 위원 1천 6백여명이 서명한 편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27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이 서한에는 교회 사제단 측에 트랜스젠더에 대한 지…
영국   bbc 보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영국 BBC, ‘신앙의 해’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 편성

영국 BBC는 종교와 윤리 프로그램에서 ‘신앙의 해’(Year of Beliefs)를 주제로 TV, 라디오, 온라인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신앙의 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영국 내의 다양한 믿음과 신앙의 표현들을 살펴보고, …
세인트폴 대성당

英성공회, 새 선교 프로젝트에 517억 투자 계획

영국성공회가 새로운 봉사 및 선교 프로젝트에 3천 5백만 파운드(한화 약 517억)를 투자 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고 22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운동은 교회 갱신 및 개혁 프로그램의 일부이며 도심, 외곽 및 농촌 지역…
영국, 브렉시트, 감리교인,

영국의 기독교인들, 브렉시트 표결 전 의회서 기도

영국 기독교인들이 15일(이하 현지시간) 국회의원들이 브렉시트(Brexit·영국의 EU 탈퇴) 표결을 앞두고 있을 때 의회에 모여서 기도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테레사 메이 총리가 협상했던 브렉시트 안건이 표결에 부쳐질 때, 국회의사당 아래 성마리…
영국성공회

영국에서 논란 된 예수의 ‘육체 부활’

영국성공회의 로마 대사가 “예수님이 사망에서 육체적으로 부활하셨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고 주장한 보고서가 공개되자, 영국성공회 내부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존 세퍼드(John Shepherd) 박사가 작년 로마의 …
카디프 베이,

복음연맹(EA), 새 웨일즈 대표에 시안 리즈 선임

영국에 본부를 둔 복음연맹(Evangelical Alliance, EA)이 웨일즈 지역의 새로운 대표를 선임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근 웨일즈 북부의 중등학교에서 공연예술학부를 이끌었고, 웨일즈 전역의 교회들과 기독교 기관들과 …
스페인 파밀리아 성당

가톨릭 국가 스페인에서 복음주의 교회 급성장

전통적인 가톨릭 국가로 알려졌던 스페인에서 복음주의 교회가 성장하고 있다고 지난 8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공식적인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스페인에서 2백여개의 새로운 예배 장소가 등록됐다. 이 수치는 국립 종교다원주의 …
크리스천 베일

“사탄에 감사” 크리스찬 베일 수상소감에 ‘갑론을박’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찬 베일이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뒤 ‘사탄에게 감사한다’는 수상소감을 전하자 현지에서도 이를 두고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베일은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비버리힐즈힐튼 호텔…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