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영국인, 현대인, 고독

“사회적으로 확산되는 ‘고독’… 해결책은 교회”

영국 정부가 사회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고독의 문제를 알리기 위해 시작한 전국 캠페인에 교회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독려하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국 정부는 고독에 대한 문제를 열린 마음으로 정직하게 바라보기 위해 …
킴 브라운, 이사벨라,

340g으로 태어난 英 아기, 축복 속에 1년 생일 맞아

영국에서 콜라캔보다 작은 크기로 태어난 아기가 일년 생일을 맞아 많은 이들의 축복을 받았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사벨라는 이름의 아기는 작년 24주 만에 몸무게 12온스(340g)의 미숙아로 태어났다. 이사벨라는 지난 20년 동안 …
교황 프란치스코

로마 가톨릭, 주기도문 일부 변경… 옳은가?

로마 가톨릭 프란치스코 교황이 전통주의자들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마태복음 6장 13절에 기록된 주기도문의 일부 변경을 공식 허용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프란치스코 교황이 이번에 허용한 주기도문 내용은 ‘우리…
한국 순교자의 소리,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 러시아

“작년 러시아서 선교사 기소 159건, 1건은 한국인”

러시아에서 2018년 한 해에만 기독교 선교사를 겨냥한 기소 사건이 159건 발생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VOM)가 전 세계의 종교의 자유에 관한 소식을 전하는 ‘포럼18’(Forum18)을 인용해 최근 밝혔다. 이와 관련,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의 현숙 폴리 대표는 “러시…
사제, 영국성공회, 가톨릭, 신부,

영국성공회 ‘고해성사 비밀유지’ 방침 유지하기로

영국성공회가 아동성학대와 관련된 고백에도 ‘고해성사 비밀유지’ 방침을 유지하기로 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최근 보도했다. 다만 사제들은 참회자들에게 범죄 행위를 경찰서나 법에 규정된 당국에 자수할 것을 요구해야 한다. 만약 참회자가 이를 거…
터키, 이스탄불

터키, 미국인 선교사 재입국 금지

최근 터키 정부가 미국 선교사의 재입국이 금지되면서 외국 기독교인들에 대한 적대감이 드러나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스탄불에 위치한 카디코이 인터내셔널에서 봉사하고 있는 마이크 플랫(Mike Platt) 목사는 지난 8일(현지…
저스틴 웰비 대주교, 마이크 홈페이오, 제레미 헌트 외무장관,

“美-英, 박해받는 기독교인들 위한 외교 정책 펼쳐야”

영국의 저스틴 웰비(Justin Welby) 캔터베리 대주교가 제레미 헌트 외무장관과 미국의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 등을 만나 박해받는 기독교인들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저스틴 웰비 대주교가 마련한 이날 자리에…
라르쉬, 장 바니에

자선 단체 ‘라르쉬’ 설립자 장 바니에, 90세로 별세

세계 발달 장애 및 지체자들을 위한 자선 단체 라르쉬 설립자인 캐나다 장 바니에(Jean Vanier)가 90세의 나이로 소천했다. 고인이 설립한 라르쉬(L'arche, 방주)는 고인이 파리에서 갑상선 암으로 7일 사망했다고 밝혔다. 캐나다 해군 장교 출신으로 토론토 대학에서…
콜로세움, 기독교인 박해, 아시아 비비,

“전 세계 박해받는 인구의 80% 기독교인”

전 세계 박해받는 인구의 80%가 기독교인으로 나타났다고 영국 정부가 보고서를 인용해 보도했다. 6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영국성공회 트루로 교구의 사제인 필립 마운스테판 목사는 최근 박해받는 기독교인들에게 초점을 맞춘 중간 보고서…
앙가엘로스 사제

영국 콥트교 수장 “반기독교주의, 실제적인 현상”

영국의 콥트 정교회 수장이 신앙의 공동체가 반기독교에 공동으로 대항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앙겔로스 대주교는 최근 자신의 트위터에 스리랑카에서 지난 부활주일 300명 이상의 사망자를 낸 …
박해 핍박

英 교계 지도자들 “종교의 자유는 인간의 가장 기본적 권리”

영국성공회 캔터베리 대주교와 영국과 웨일즈 가톨릭교회 수장은 정부에 신앙으로 박해받고 있는 기독교인들을 보호하고 종교의 자유를 신장하기 위한 의미있는 행동을 촉구했다. 17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저스틴 웰비 대주교와 빈센트 니…
도트르담 화재

루이비통 회장,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에 2,500억 원 기부

화재로 큰 피해로 본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을 위한 기부 약정액이 하루 만에 6억 유로(약 7,700억 원)가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AFP 통신 등에 따르면, 프랑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인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은 노트르담 …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노트르담 대성당에 관해 알아야 할 9가지

1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대규모 화재가 발생해 소방대원 400여 명이 투입되어 화재 진압에 나섰으나 지붕과 첨탑이 전소되는 등 피해를 입었다. 최근 ‘더가스펠코얼리션’은 노트르담 대성당에 관해 알아야 할 9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
도트르담 화재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소식에 각국 지도자들 안타까움 드러내

노트르담 대성당의 화재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 세계 지도자들이 안타까움을 드러내며 슬픔을 겪은 프랑스인들과 연대했다고 영국 가디언지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임마누엘 마크롱 대통령은 “우리의 일부가 타는 것을 바라보는 것이 슬프다…
노트르담 성당 화재

노트르담 대성당 대형 화재…방화 아닌 사고 추정

프랑스 파리에 소재한 노트르담 대성당에 15일(현지시간)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르피가로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화재는 오후 6시 50분 정도에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화제의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나 프랑스 2TV는 경찰을 인용해 방화가 아닌 사…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