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영국

英 최고과학고문 “교회 내 감염 위험, 아직 낮아”

영국의 최고과학고문(CSA·Chief Scientific Advisor)이 교회 내 코로나19 위험이 매우 낮다며 노인들이 예배에 참석해도 좋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패트릭 발란스(Patrick Vallance) 경은 최근 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교회 출석으로 코로나19에 걸릴 위험은 여전히 ‘매우 …
윌로우크릭 지도자모임

독일 윌로우크릭 서밋 참석자 4명, 코로나19 확진 판정

지난달 개최된 독일 윌로우크릭 리더십 서밋(Willow Creek Leadership Summit in Germany) 참석자 중 4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독일 카를스루에(Karlsruhe)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익명의 한 강사가 코로나19 확진 판…
영국성공회 총회

英성공회, 동성애 지지 증가하지만… “신앙은 여론 따르지 않는다”

영국 크리스천 인스티튜트(Christian Institute)가 전통적인 결혼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4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여론조사 기관인 유고브(YouGov survey)의 설문조사 결과, 영국성공회 교인이라고 밝힌 응답자의 48%가 동성결혼이 옳다고 생각한다고 …
종교자유

英 국제인권대사 “종교의 자유 반드시 보호해야”

영국이 종교나 신념을 바탕으로 발생하는 박해를 막기 위한 국제적 공조를 촉구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영국의 리타 프렌치(Rita French) 국제인권대사(International Ambassador for Human Rights)는 최근 유엔 인권위원회(UN Human …
푸틴 대통령

푸틴, ‘동성결혼 금지’ 포함된 헌법 개정 추진

블라디미드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동성결혼 금지를 포함한 헌법 개정안을 제출했다고 영국 BBC가 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바체스라프 블로딘 러시아 하원의장은 이날 푸틴 대통령이 24쪽의 개헌안 초안을 의회에 제출했다고 기자들에게 밝혔다. 그는 문서 공…
코로나19, 아시아인 차별,

英 싱가포르 유학생 “코로나19로 인종차별적 폭행 당해”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 중인 가운데, 유럽에서 아시아인들을 향한 혐오와 차별도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영국 인디펜던트는 런던에의 번화가에서 한 싱가포르인 청년이 코로나19와 관련된 인종차별적 공격…
아시아 비비

아시아 비비 “예수 이름으로 석방될 것 확신했다”

신성모독 혐의로 사형선고를 받았다가 무죄로 풀려난 파키스탄 여성 아시아 비비가, 최근 프랑스에서 오픈도어즈 관계자들과 만나 자신의 간증을 전했다. 아시아 비비는 인터뷰에서 자신을 위해 기도한 이들에게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하셨던 것과 같이 여러분…
리처드 도킨스

무신론자 도킨스 “우생학, 인류에 도움 된다” 주장

유명 무신론자인 리처드 도킨스(Richard Dawkins) 박사가 “우생학이 인류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해 논란이 되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1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나치 독일은 유대인, 동성애자, 정신질환자 등을 학살할 당시 우생학을 근거로 이용했…
프랭클린 그래함

“英 기독교인들, 中 소수민족처럼 탄압받아”

미국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의 영국 투어를 둘러싼 논란이 되고 있는 소위 ‘노-플랫포밍’(no-platforming) 추세와 관련, 복음주의자들의 비판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1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먼저 보수당 하원 제이콥 리스-모그(Jacob …
영국성공회 총회

英성공회 대주교, 교단 내 인종차별 공식 사과

영국성공회 저스틴 웰비(Justin Welby) 켄터베리 대주교는 11일(현지시각) 지난 70년 동안 교회 내부에서 존재해 온 인종차별을 사과했다고 영국 가디언 등 외신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영국성공회는 이날 총회를 열고 흑인, 아시아인, 소수민족 등을 차별해 온 것을…
영국성공회, 감리교

英감리교 회장, 우한폐렴 고통 겪은 中 성도 위로

영국 감리교 감독회장이 코로나 바이러스와 전쟁을 벌이고 있는 중국의 교회들을 지지하는 메시지를 보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감독회장 바바라 글라슨(Barbara Glasson) 목사는 중국 교회에 보내는 편지에서 “중국의 …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프랭클린 그래함, 친동성애 세력 반대에도 英 일정 강행

미국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동성애 옹호 진영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영국 방문 일정을 강행하기로 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뉴포트에 위치한 ICC 웨일즈는 동성애 운동가들의 압박으로 오는 6월 진행될 예정이었던 그래함 목…
위크랜드 목사

英 목회자, 사망 선고 뒤 기적적 회생… “기도와 도움 감사”

영국의 한 목회자가 사망선고를 받은 뒤 기적적으로 살아났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영국 페어럼(Fareham)에 소재한 리빙워드 펜타코스탈교회 크리스토퍼 위크랜드(Christopher Wickland) 목사는 지난해 11월 막내와 함께 트램펄린 공원에서 …
동성결혼

북아일랜드, 13일부터 동성결혼 합법화 법안 발효

북아일랜드 동성결혼 합법화 법안이 13일부터 발효됐다. 이에 따라 동성커플도 혼인 신고가 가능하고 이미 결혼한 이들은 이를 법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그러나 시민결합으로 살고 있는 이를 결혼으로 변경할 수 없다.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작년 7월 영…
북한 외화벌이

오스트리아 정부 “北 노동자 송환 관련 작업 중”

오스트리아 정부가 북한 노동자 송환과 관련된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고 자유아시아방송이 14일 보도햇다. 이에 따르면, 유엔 주재 오스트리아 대표는 최근 유엔 안보리에 제출한 중간 보고서를 통해 오스트리아 당국은 자국 내 북한 노동자들의 노동을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