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성공회, 암 투병 고백한 왕세자비 위한 특별기도문 발표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기독교계 지도자들, 기도와 격려의 메시지 전해

▲케이트 미들턴 왕세자비. ⓒ켄싱턴 궁
▲케이트 미들턴 왕세자비. ⓒ켄싱턴 궁

영국의 케이트 미들턴(Kate Middleton) 왕세자비가 암 치료를 받고 있다는 소식이 공개된 이후, 기독교계에서도 격려와 기도가 쏟아졌다.

미들턴 왕세자비는 22일(이하 현지시각) 공개된 영상에서 “지난 1월 큰 수술을 받았고 당시에는 암이 아니라고 판단했으나, 수술 후 검사에서 암이 발견됐다”며 “현재 의료진의 권고에 따라 예방적 항암 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그녀는 “이는 당연히 큰 충격으로 다가왔고, 윌리엄과 나는 어린 우리 아이들을 위해 이 일을 개인적으로 다루고 관리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아이들에게 말했듯, 난 괜찮고 마음, 몸, 정신을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될 것들에 집중하며 매일 강해지고 있다”며 “어떤 형태로든 이 병에 직면한 분들은 믿음과 소망을 잃지 말아 달라. 여러분은 혼자가 아니”라고 했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영국성공회에서 왕세자비를 위한 특별 기도문을 발표하는 등, 왕세자비를 위한 기도와 격려가 쏟아졌다.

성공회는 “은혜로우신 하나님, 왕세자비의 지속적인 회복과 그녀의 남편 및 가족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그들과 질병의 영향 아래 있는 모든 이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믿음, 소망, 그리고 당신의 사랑에 대한 지식을 허락해 주시옵소서”라는 기도문을 발표했다.

런던의 콥트정교회 앙가엘로스(Angaelos) 대주교는 소셜미디어 X(구 트위터)를 통해 “왕세자비의 믿을 수 없을 만큼 감동적이고 용기 있는 영상 메시지 이후, 그녀와 그녀의 가족을 위해 기도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잉글랜드와 웨일스의 가톨릭교회 수장인 빈센트 니콜스(Vincent Nichols) 추기경은 왕세자비의 용기를 칭찬하며, 그녀의 메시지는 건강이 좋지 않은 다른 사람들에게 큰 격려가 됐다고 했다.

그는 “자신의 개인 건강에 관해 이렇게 공개적으로 언급한 왕세비의 용기에 경의를 표한다. 그녀는 건강이 좋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이들을 격려할 뿐만 아니라 가족의 중요성을 감동적으로 전달했다”고 했다.

웨스트민스터 학장인 데이비드 호일(David Hoyle) 박사는 “왕세자비가 그녀를 둘러싼 사랑으로 지지를 받고 우리가 드리는 기도에서 새로운 소망을 발견하길 바란다”고 했다.

‘세이브더패리시’(Save the Parish) 캠페인을 이끌고 있는 마커스 워커(Marcus Walker)는 “지난 몇 주 동안 왕세자비를 추적해 온 많은 이들은 이미 병에서 회복 중인 것으로 알려진 사람에 대해 자신들이 어떤 행동을 했는지 시간을 갖고 자문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영국대성당협회는 “모든 대성당에서 왕세자비를 위한 기도를 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권주혁 신야

日 신야 목사 “태평양 전쟁 포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포로로”

과달카날 해전 아카츠키호 승선 전쟁 중 포로 된 신야 미치하루 포로수용소에서 예수 받아들여 신학교 나와 목회, 간증서 발간 본지에 비대면 성지순례 ‘사도 바울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2년 이상 절찬리에 연재하고 있는 권주혁 장로님(국제정치학 박사)께…

한가협

한가협, ‘대검찰청 2023 마약류 범죄백서’ 분석

2023 청소년 마약 약 1,500명 암수성 고려 시 45,000명 추산 최근 5년 사이 10대 30%씩 ↑ 전체적으로 매년 12% 이상 ↑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는 대검찰청에서 최근 발간한 ‘2023 마약류 범죄백서’ 자료를 발췌·분석해 대한민국 마약의 …

한국교회봉사단, 수해 피해지역 복구지원활동 전개

폭우에 피해 속출… 한교봉, 구호활동 박차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이번에 수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교봉은 먼저 11일 경북 안동(위동)과 영양(입암) 지역 수해 100여 가구와 완전 수몰 13가구의 상황을 살피고…

지난 7월 3일, 중국 공산당의 상징인 망치와 낫이 그려진 간판이 저장성 쉬니안 기독교 교회 옆에 세워졌다.

“中 종교들, 시진핑 주석을 가르침과 활동 중심에 둬야”

중국의 종교 지도자들은 최근 한 세미나에서 시진핑 주석과 그의 사상을 가르침과 설교의 중심에 두라는 지시를 받았다. 중국의 종교 자유를 다루는 매체인 비터윈터에 따르면, 6월 26일 종교 대표자 및 관료들을 대상으로 열린 세미나에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18일 예자연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종교시설 집합금지 적법? 대법 이념적 판결 유감”

대법 “종교 자유, 공익보다 중하다 보기 어려워” 소수의견은 ‘긴급해도 침해 최소성 갖춰야’ 지적 25일 복지부 상대 사건 선고… “다른 결과 기대” 광주 안디옥교회가 광주광역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관내 종교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처분 취소 소송에…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