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영국성공회 총회

영국성공회 트랜스젠더 지침 반대 서한에 1천 6백여 명 서명

영국성공회가 최근 발표한 트랜스젠더에 대한 지침에 반대하는 성직자와 교구 위원 1천 6백여명이 서명한 편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27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이 서한에는 교회 사제단 측에 트랜스젠더에 대한 지…
영국   bbc 보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영국 BBC, ‘신앙의 해’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 편성

영국 BBC는 종교와 윤리 프로그램에서 ‘신앙의 해’(Year of Beliefs)를 주제로 TV, 라디오, 온라인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신앙의 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영국 내의 다양한 믿음과 신앙의 표현들을 살펴보고, …
세인트폴 대성당

英성공회, 새 선교 프로젝트에 517억 투자 계획

영국성공회가 새로운 봉사 및 선교 프로젝트에 3천 5백만 파운드(한화 약 517억)를 투자 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고 22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운동은 교회 갱신 및 개혁 프로그램의 일부이며 도심, 외곽 및 농촌 지역…
영국, 브렉시트, 감리교인,

영국의 기독교인들, 브렉시트 표결 전 의회서 기도

영국 기독교인들이 15일(이하 현지시간) 국회의원들이 브렉시트(Brexit·영국의 EU 탈퇴) 표결을 앞두고 있을 때 의회에 모여서 기도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테레사 메이 총리가 협상했던 브렉시트 안건이 표결에 부쳐질 때, 국회의사당 아래 성마리…
영국성공회

영국에서 논란 된 예수의 ‘육체 부활’

영국성공회의 로마 대사가 “예수님이 사망에서 육체적으로 부활하셨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고 주장한 보고서가 공개되자, 영국성공회 내부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존 세퍼드(John Shepherd) 박사가 작년 로마의 …
카디프 베이,

복음연맹(EA), 새 웨일즈 대표에 시안 리즈 선임

영국에 본부를 둔 복음연맹(Evangelical Alliance, EA)이 웨일즈 지역의 새로운 대표를 선임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근 웨일즈 북부의 중등학교에서 공연예술학부를 이끌었고, 웨일즈 전역의 교회들과 기독교 기관들과 …
스페인 파밀리아 성당

가톨릭 국가 스페인에서 복음주의 교회 급성장

전통적인 가톨릭 국가로 알려졌던 스페인에서 복음주의 교회가 성장하고 있다고 지난 8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공식적인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스페인에서 2백여개의 새로운 예배 장소가 등록됐다. 이 수치는 국립 종교다원주의 …
크리스천 베일

“사탄에 감사” 크리스찬 베일 수상소감에 ‘갑론을박’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찬 베일이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뒤 ‘사탄에게 감사한다’는 수상소감을 전하자 현지에서도 이를 두고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베일은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비버리힐즈힐튼 호텔…
내슈빌 선언문

네덜란드의 기독교 지도자들, 동성애 반대하는 ‘내슈빌 선언서’에 서명

네덜란드 기독교 지도자 수 백명이 전통적인 기독교 성윤리에 대한 믿음을 강조하고 있는 내슈빌 선언문에 서명하면서 검찰이 조사를 시작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50여 명의 네덜란드 기독교 지도자, 정치인들은 …
현대카드 남녀공용 화장실

독일, 올해부터 ‘제3의 성’ 법적 인정… 의사진단서 필요

독일이 유럽연합(EU) 최초로 남성도 여성도 아닌 ‘간성’을 1월 1일부터 법적으로 인정하기로 했다. 2일 BBC 등 외신에 따르면, 독일은 헌법재판소의 결정에 따라 지난해 12월 관련법을 개정하면서 공식 문서에 ‘다양성’이라는 항목으로 제3의 성별을 표시할 수 …
카디, 오웬, 캐롤라인, 켄

이웃집 소녀에게 성탄 선물 남기고 하늘로 간 노인의 이야기

한 노인이 죽기 전 이웃집의 딸을 위해 14년 치 크리스마스 선물을 남겨 화제가 되고 있다고 영국 BBC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영국 글래모건 베리에서 살던 80대 후반의 켄은 죽기 전 2년 동안 알고 지낸 오웬·캐롤라인 윌리암스 부부의 2살 된 카디에게 14년 치…
성탄절 내티비티 크리스마스

혹시 크리스마스가 어떤 날인지 모르나요?

영국 성인 가운데 4분의 1이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모른다고 응답했다고 21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전국교사협회와 영국 잉글랜드 웨일스 종교교육협회 의뢰로 유고브(YouGov)가 2천명 이상의 영국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
성당, 영국성공회, 윈체스터 성당, 교회, 성탄예배

“성탄은 불확실성 가운데 찾아온 희망의 빛”

영국 런던의 사제들은 브렉시트의 혼돈 속에 있는 성도들에게 성탄 연극이나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행사에 동참할 것을 권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사라 뮬레이 목사는 더선(The Sun)지에 남긴 칼럼에서“브렉시트 문…
북유럽,  is,  테러, 모로코, 이슬람,

모로코 경찰, 북유럽 여성 여행객 참수사건 용의자 추가 검거

최근 모코로에서 배낭여행을 하던 북유럽 여성 2명이 테러리스트들에 의해 잔인하게 피살된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모로코 경찰이 사건과 관련된 용의자 9명이 추가 검거했다고 영국 가디언지가 22일 보도했다. 현지 경찰에 따르면, 체포 당시 이들이 무기를 비롯…
필그림홀.

세계올리벳성회, 영국 기독교 유산 필그림홀 매입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복(총회장 장시환 목사)의 글로벌 파트너인 세계올리벳성회가 영국의 전통적 기독교 유산 중 하나인 필그림홀의 새 주인이 됐다. 필그림홀은 세계 각국의 기독교 지도자들이 자주 방문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영국 내의 수많은 기독…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