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매튜 그레치 전 동성애자

“예수님 만난 후 동성애 떠나” 밝힌 후 백래시(반발) 당해

지중해 연안 국가인 몰타에서 방송된 음악오디션 프로그램인 '엑스팩터'(X Factor)에 출연한 전 동성애자 참가자가 "동성애는 '죄'이며 그리스도를 만난 후 그 생활 방식을 떠났다"는 것을 밝힌 후 반발에 휩싸였다. 2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
옥스포드 대학교,

옥스포드 학생들 “기독교 단체의 교내 캠프, 정신 건강 위협” 주장

영국 옥스포드대학교 학생들이 기독교 단체가 학교 건물 내에서 캠프를 진행하자 ‘학생들의 정신건강에 위협이 된다’며 반대하고 나섰다. 크리스천컨선(Christian Concern, CC)은 4일 간 내년 여름에 레이디 마가렛 홀에서 4일 동안 윌버포스 아카데미를 진행할 계획…
언약도의 역사와 유산 스코틀랜드 교회 언약 장로교 역사 유럽 종교개혁

“유럽의 이슬람화는 교회가 잠들어 있기 때문”

아프리카의 한 가톨릭 사제가 “유럽의 교회들이 잠들어 있기 때문에 유럽이 이슬람화 되고 있다”고 경고의 목소리를 냈다. 25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로마 바티칸에서 청년들을 위해 열린 주교회의(synod)에 참석한 카메룬 맘페교구의 앤드…
아이들,

영국 성인 절반 이상 “청소년들 스스로 성 결정해선 안돼”

새로운 연구조사 결과, 응답자들의 절반 정도가 ‘18세 이하의 청소년들이 스스로 성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해선 안된다’고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연구는 코얼리션포메리지(Coalition for Marriage)가 콤레스(Com…
러시아 블라디미르 대통령, 키릴 대주교

러시아정교회, 콘스탄티노플 총대주교구와 단절 선언

러시아정교회가 15일(이하 현지시간)가 콘스탄티노플 교구와의 모든 관계를 단절하겠다고 선언해 1054년 정교회가 로마 가톨릭교회로부터 갈라져 나온 이후 최대 분열 위기를 맞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의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정교회는 이날 벨라루스 민…
영국성공회 총회

英성공회 사제들 “성에 대한 입장 바꾸면, 교단 분열”

영국성공회 복음주의 사제들이 동성애 문제를 언급하면서 “성(sexuality)에 대한 입장을 바꿀 경우, 교단이 분열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15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영국성공회에 속한 11명의 사제들은 최근 공동 문서를 발행하고 “성에 대한 …
영국, 어셔 빵집, 다니엘 맥아서,

동성결혼 케이크 제작 거부한 빵집 주인 끝내 ‘승소’

동성결혼을 위한 케이크 제작을 거부했다는 이유로 벌금을 물게 된 영국 북아일랜드의 한 빵집 주인이 4년 간의 법정 싸움 끝에 결국 승소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10일(현지시간) 북아일랜드 벨파스트에 소재한 빵집 ‘어셔 베이커리’(Ashers Bakery)가 영국 대…
증오범죄 예방 포스터

소위 ‘혐오방지 포스터’의 ‘기독교 혐오’ 논란

스코틀랜드의 한 교회 사역자가 정부에서 제공하는 혐오범죄 관련 포스터가 이를 예방하기보다 부추기고 있다며 우려를 나타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던디(Dundee)에 소재한 성베드로 자유교회(St Peter's Free Church) 데이비드 로버슨(Da…
프란치스코

프란치스코 교황 “마귀가 가톨릭교회 훼손하고 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마귀가 살아있고, 로마가톨릭교회를 훼손하는 일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8일(이하 현지시간) 교황이 “사탄이 성폭력 사태와 교회를 뒤엎는 분열을 일으키고 있다”면서 전 세계 가톨릭교회에 10월 한 달 동안 매…
사제

영국성공회, 사역자 돌봄에 관한 대화 시작

영국성공회는 성직자들의 돌봄에 관한 접근을 개선하기 위한 ‘큰 대화’(Big Conversation)를 시작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교회와 사제들은 공유된 약속이 담긴 ‘성직자 돌봄과 복지를 위한 협약’(Covenant for Clergy Care and Well-bei…
 굿모닝브리튼

하나님은 남성이신가, 여성이신가?

최근 영국성공회 한 주교가 “교회는 여성적인 언어를 더 많이 수용해야 한다”고 제안한 가운데, 현지 방송사가 하나님의 성별에 대한 토론을 벌였다. ‘굿모닝 브리튼’(Good Morning Britain) 진행자인 피어스 모건(Piers Morgan)은 “하나님의 성별이 논쟁의 대상이 되…
LGBT 깃발

영국서 성전환 아동 10년간 4천% 증가... 원인 조사 중

LGBT 깃발 ⓒPixabay 영국 정부가 성별을 '전환'하려는 아동이 4천% 이상 증가한 이유를 조사하고 있다고 18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UK 익스프레스가 보도한 데이터에 따르면 '성 치료'(gender treatment)에 대해 언급한 청소년이 2009-2010년에는 97명…
은혜로교회

영국 가디언, 은혜로교회 신옥주 목사 관련 내용 보도

영국 가디언이 남태평양 피지섬에서 교인들과 집단생활을 하며 강제 노역을 시키고, 폭력을 휘두른 혐의를 받고 있는 은혜로교회 신옥주 목사에 대해 보도했다. 17일 뉴시스는 은혜로교회 신옥주 목사가 교인을 폭행하는 영상을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이들은 한…
프랭클린 그래함

영국 유명 무슬림 단체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의 입국 반대”

영국의 유명한 무슬림 단체가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의 영국 방문을 금지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자선단체 ‘사마리아인의 지갑’설립자이자 빌리그래함 목사의 아들로 유명한 그는 오는 21일(현지시간) 영국의 블랙풀(Blackpool)의 윈터 가든스(Winter Gardens)에…
성중립 화장실

스코틀랜드 초등학교 학부모들, 성중립 화장실 설치에 우려

스코틀랜드 이스트렌프루셔(East Renfrewshire) 주에서 초등학교 내에 새롭게 설치된 성중립 화장실에 대해 학부모들이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크에 따르면, 무소속인 데이비드 맥도날드(David Macdonald) 의원은 지난주 헤럴드 스코틀랜드와의 인터뷰에…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