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페이비 래새넨

‘성경적 신념 표현’으로 기소됐던 핀란드 전 의원 “종교 자유 위기”

결혼과 성에 대한 종교적 신념을 표현했다가 기소된 핀란드의 기독 정치인이 표현의 자유가 위험에 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페이비 래세넨(Päivi Räsänen) 핀란드 전 내무장관 및 전 기독민주당 의장은 2019년 트윗과 라디오 토론, 2004년 팸플렛에서 결혼에 대한 성…

英성공회, 예배당 결혼비 면제 또는 대폭 삭감키로

영국성공회 총회는 지난 12일(이하 현지시각) 교회에서 결혼하는 커플들에게 ‘무료 결혼식’을 제공하는 동의안을 통과시켰다. 현재 교회에서 결혼하고자 하는 커플은 예배 비용으로 480 파운드(약 80만 원)를 지불해야 한다. 대성당에서 결혼하든 작은 예배당에…
우크라이나 키예프 정교회

우크라, 수도원 폐쇄 앞두고 정교회-정부 갈등 심화

우크라이나의 한 수도원에서 정교회 신자들과 정부 관계자들 사이에 갈등이 발생했다. 우크라이나정교회(Ukraine Orthodox Church, 이하 UOC) 신자들로 구성된 수십 명의 시위대는 지난 7월 4일 키이우(키예프) 동굴 수도원 단지에 있는 여러 건물을 점거하고 공무원들의 …

英 성공회 복음주의자들 “동성 커플 축복 권면은 불법적”

영국성공회 복음주의자들이 주교들에게 동성 커플 축복을 권면하지 말 것을 촉구했다. 처치타임스(Church Times)에 따르면, 이들은 주교들이 (동성결혼을 축복하는 내용이 담긴) ‘사랑과 믿음의 기도’를 권면하는 것은 “위헌적이고 불법적”이라고 주장했다. …

‘종교개혁 국가’ 독일의 현주소… 1.6%만 “매일 성경 읽어”

독일 라이프치히대학교 신학자들의 새로운 연구에서 독일 인구의 1.6%만이 최소 하루에 한 번, 3.2%만이 매주 성경을 읽는 것으로 밝혀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연구팀은 독일 인구의 절반이 기독교 신자임에도 불구하고 개신교와 가톨릭 신자 모두…
영국 성공회 리차드 포더길 교구 목사.

트랜스젠더 이념 비판했던 英 사제, 계좌 해지당해

영국성공회의 한 사제가 주택담보대출기업 ‘요크셔 빌딩 소사이어티’(Yorkshire Building Society, YBS)가 트랜스젠더 이데올로기를 지나치게 옹호한다고 비판했다가 자신의 해당 은행 계좌를 해지당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성공회 리처드 포더길(…
국경

英 종교 지도자들, ‘불법 이주민법 수정안’ 지지

영국의 종교 지도자들이 캔터베리대주교의 불법 이주민법 수정안에 지지를 표명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의하면, 저스틴 웰비(Justin Welby) 캔터베리대주교는 수정안에서 “정부는 난민과 인신매매에 대한 10년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는 요…
무지개 깃발

영국령 버진아일랜드, 동성혼 도입 위한 소송 진행

영국령 버진아일랜드(BVI)에서 동성결혼을 도입하기 위한 소송이 진행 중인 가운데, 기독교 법률단체가 이를 막기 위한 법적 지원에 나섰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의하면, 영국의 레즈비언 커플인 키니샤 포브스(Kinisha Forbes)와 크리스틴 레트섬(Kirsten Lettsome)…
부부

英 40~60대 성인 절반 이상 “늙어가는 것 두렵다”

영국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40~60세 영국 성인의 절반 이상이 나이 드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의하면, 최근 유고브(YouGov)가 장년층을 위한 기독교 자선단체 ‘필그림스 프렌드 소사이어티’(Pilgrims' Friend Society)의 의뢰…
영국 성공회 예배 모습.

英 성공회, 사용률 낮은 예배당 ‘매매’ 대신 ‘임대’ 모색

영국성공회가 교회 수 및 예배 출석자 수의 급감에 대처하기 위해 “사용률이 낮은 교회를 매매가 아닌 임대 형식으로 활용해 향후 재개할 수 있도록 하자”고 제안했다.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영국성공회 총회의 이 계획은 출석률이 저조한 교회를 더 큰 교회와 …

英 LGBT 행사 후원 은행, 기독교 단체 계좌 폐쇄

한 기독교 자선단체의 계좌를 폐쇄했던 바클레이즈은행이 2만 파운드(약 3,230만 원)의 보상금을 지불하기로 합의했다. 6월 29일(이하 현지시각) 시작된 이번 시위는 더코어이슈트러스트(The Core Issues Trust)와 국제치료및상담선택연맹(IFTCC)이 조직했다. IFTCC는 성과 …
조지 버워, 오엠설립자, OM, 로고스호프, 이슬람 선교

OM 설립자 故 조지 버워 선교사, 英 램버스상 수상

오엠국제선교회(Operation Mobilization, OM) 설립자 故 조지 버워(George Verwer) 선교사가 램버스 시상식(Lambeth Awards)에서 전도와 증거 부문 ‘알페지오 상’(Alphege Award)을 수상했다. 램버스 시상식은 매년 다양한 분야에서 업적을 이룬 전 세계 주요 인사들 중 수상자를 선…
젠더, 성별,

英 교육부 장관 “학부모가 자녀 관련 결정의 중심 되게 할 것”

영국 길리언 키건(Gillian Keegan) 교육부 장관은 일부 학교에서 아이들이 스스로 고양이, 말, 공룡으로 인식하는 것을 허용하고 있다는 보고를 받고, 학교와 사회에 좀 더 일반적인 상식을 전달하겠다고 약속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아이들이 교실에…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러시아 법원, 성경과 기독 서적 배포한 성도에 ‘벌금’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러시아 극동에 위치한 추코트카 자치구 법원은 지난 5월 별도의 두 사건에서 성경과 기독교 서적을 개인적으로 배포한 기독교인 2명에게 벌금을 부과하며, 이러한 행위가 개인 전도가 아니라 불법적인 교인 모집에 해당된다고 판결했…
인도 지도

1분에 1채씩 건물 파괴돼… 위기의 인도 기독교인들

인도 마니푸르주에서 지난달 초부터 수백 개의 교회와 기독교 마을이 불에 타는 등 ‘분명한 종교적 차원’의 폭력이 있다고 강조한 보고서가 영국 의회 의원들에게 공유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영국의 언론인 데이비드 캄파네일(David Campanale)…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