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한국 순교자의 소리

한국 순교자의 소리 북한사역팀, 핀란드 교회에서 간증

지난달 핀란드 선교여행을 다녀온 한국 순교자의 소리(The Voice of the Martyrs Korea) 북한 사역팀이 선교보고를 전했다. 한국 VOM 현숙 폴리 대표와 에릭 폴리 목사, 그리고 탈북민 UU학교(Underground University) 졸업생인 변 자매는 2주 동안 12곳의 핀란드 교회에서 강연하고,…
사지드 자비드

영국 신임 내무장관에 파키스탄 이민가정 출신 임명

영국의 신임 내무장관에 사지드 자비드(48) 지역사회장관이 임명됐다고 30일(현지시간) BBC 방송 등 현지언론이 전했다. 파키스탄 이민가정 출신인 자비 신임 장관은 소수민족 출신의 첫번째 내무장관이 됐다. 자비드 장관은 가족은 1960년대 영국으로 건너왔으며 …
교황, 천국, 에마누엘

“하나님 안 믿던 아빠, 천국 갔을까요?” 교황의 답은 …

하나님을 믿지 않았던 아빠가 천국에 가지 못했을까봐 눈물을 흘리던 소년에게 교황이 전한 메시지는 무엇일까? 지난 20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가톨릭 매체 알레테이아를 인용해 프란치스코 교황과 어린 소년의 이야기를 보도했다. 최근 프란치스…
코소보에 위치한 교회,

회심한 무슬림, 700년 간 교회 없던 지역에서 개척

무슬림 가정에서 자라난 남성이 회심하여 700년 동안 교회가 없던 지역에서 복음을 전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15일(현지시간) 글로벌뉴스얼라이언스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우림 보가즈(Urim Bogaj)라는 이름의 남성은 기독교는 악이라…
그라시아 번햄 선교사

“나의 시련을 통해 이슬람 극단주의자 돌이키셨다”

필리핀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 의해 장기간 납치돼 있다가 풀려난 그라시아 번햄 선교사가 약 15년 전인 당시의 경험을 나누었다. 최근 미국 워싱턴 D.C. 외곽에 소재한 맥린바이블처치에서 진행된 순교자의 소리 어드밴스드 콘퍼런스에 참석한 그녀는 “납치된 …
여호와의증인

러시아 여호와의증인 신자 ‘징역 10년형’ 위기

러시아에서 여호와의증인 신자가 징역형의 위기에 처했다. 러시아 오룔(Orel)에 위치한 형사법원은 최근, 지난 11개월 간 보호 관찰을 받아온 이 남성 신자(46)의 재판을 시작했다. 만약 그가 극단주의 조직을 만들고 활동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게 되면, 최고 10년…
프란치스코 교황

교황이 촉발시킨 논란 ‘지옥은 정말 없을까?’

‘굿파이트미니스트리’(GoodFightMinistries)의 조 쉬멜(Joe Schimmel) 목사는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교황과 지옥’(Pope and Hell)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칼럼에서 그는 “지옥은 없으며, 악한 영혼은 사후에 사라진다”고 한 것으로 알려진 교황의 발언을 …
에디 레드메인

스티브 호킹 박사 장례식에서 낭독된 성경구절은?

지난 14일(현지시간) 향년 76세로 타계한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박사의 장례식이 31일 케임브리지 대학교 그레이트 세인트메리 교회에서 진행됐다. 비공개로 치러진 장례식에는 유족, 지인, 제자 등 약 500명이 초대됐다. 이날 장례 예배에 앞서 75세에 세상을 …
스티브 초크,

英 복음주의자 “교회가 먼저 트랜스젠더 지지해야” 주장

스티브 초크, ▲스티브 초크 목사.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영국의 복음주의 목회자가 “교회가 트랜스젠더들을 가장 먼저 환영하고 지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런던에서 교회를 개척하고 국제자선단체인 오아시스(Oasis)를 설립한 스티브 초크(Steve Chalk) 목사…
토리노 성의, 3D로 재현된 예수님 모습

‘토리노 성의’ 이용해 3D로 재현된 예수님의 모습

이탈리아의 한 교수가 ‘토리노 성의’를 바탕으로 예수님의 모습을 3D로 재현했다. 프랑스 매체 알레테이아(Aleteia)에 따르면, 파듀아 대학교에서 기계 및 열측정을 가르치는 줄리오 판티 교수가 지난 주 3D 이미지를 공개했다. 수 년 동안 토리노 성의를 연구해 …
프란치스코 교황

프란치스코 교황 “문신(타투), 두려워 말고 대화의 기회로 보라”

프란치스코 교황이 문신 사용에 대해 언급하면서 “문신을 두려워하지 말고, 공동체와 대화를 위한 기회로 보라”고 조언했다. 바티칸 뉴스에 따르면, 최근 세계주교대의원회의(시노드) 준비모임을 가진 교황은 우크라이나 출신의 신학생이 ‘타투와 같이 현대 …
펨버튼

‘평등법’ 위반 혐의로 英 성공회 고소한 동성애자 사제, 패소

동성애자 사제가 영국성공회를 상대로 한 소송에서 패했다. 앞서 성당 참사회원이자 병원 원목으로 일했던 제레미 펨버튼(Jeremy Pemberton) 목사는 ‘동성결혼에 대한 영국성공회의 태도가 평등법을 어겼다’고 주장하면서 영국성공회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었다. …
저스틴 웰비 대주교

캔터베리 대주교 “아동 성학대 계속되면 교회 무너진다” 경고

영국성공회 캔터베리 대주교가 “사제들에 의한 아동 성학대가 계속될 경우 교회가 파괴될 수 있다”고 경고하고 나섰다. 캔터베리의 저스틴 웰비 대주교는 아동 성폭력에 대한 독자적 조사에 관련 증거를 제시하면서 “현재 성공회 내의 아동들을 보호하는 세…
동성애 퍼레이드.

‘동성애 치료’ 영화 상영했다 악성댓글에 위협까지

북아일랜드에 소재한 한 교회의 목회자가 논쟁적인 ‘동성애 치료’다큐멘터리를 상영했다가 온라인 악성댓글에 폭력적 위협까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벨패스트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카운티다운에 소재한 밸리나힌치 침례교회를 운영 중인 로드니 스타우트(…
학대 관계성

영국 교인들 25% “가정 학대에 노출돼 있어”

영국 교인들 가운데 4명 중 1명이 가정 학대에 노출돼 있다는 새로운 조사결과가 발표됐다. 14일(현지시간) 발표된 ‘인처치스투’(In Churches Too) 보고서는 “컨벤트리대학교와 리체스터대학교 연구팀이 콜롬비아 전역에서 실시한 조사결과, 438명의 교인들 중 109명…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