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파벨 세메뇨크 가족

우크라이나 87세 남성, 346명 대가족 화제… 기네스북 등재 예정

우크라이나의 한 남성이 세계에서 가장 많은 가족을 지닌 인물로 기네스북에 등재될 예정이다. 1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올해 87세 우크라이나 남성 파벨 세메뇨크가 모두 346명의 가족으로 조만간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세메뇨…
브리스톨 동성애 축제, 동성애, 동성애 축제

영국 기독교인들, 동성애 지지 예배에 반대 시위

영국의 기독교인들이 지난 14일(현지시간) 가장 역사가 오래된 감리교 건물인 브리스톨의 존 웨슬리채플(뉴룸)에서 동성애를 지지하는 예배가 드려지자 이를 반대하는 시위에 나섰다. 다이아 무들리 목사가 이끈 시위자들은 브리스톨 동성애 축제가 진행되는 동…
러시아, 축구, 전도

월드컵이 러시아에 준 기회, 복음의 전파!

FIFA 월드컵은 4년 마다 벌어지는 세계적인 축제로 수 백만 명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또 개최국에는 수십 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한다. 수 많은 축구팬들이 열광하는 이 때, 교회는 복음전파의 놀라운 기회를 얻게 된다. 러시아의 경우, 반테러금지법, 일명 야로바…
테레사 메이

영국 감리교 사제, 메이 총리 비판한 트럼프에 “위험한 인물”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영국 테레사 메이 총의 브렉시트 전략을 비판하는 발언을 하자, 영국의 감리교 사제가 비난의 목소리를 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2월 영국 ‘더 선’과의 인터뷰에서 메이 총리가 브렉시트를 둘러싼 자신의 조언을 무시하고 오…
영국 밀레니얼

영국의 2030, 종교에 대해 “더 개방적이고 긍정적”

영국 여론조사기관 콤레스(ComRes)의 조사에 따르면 영국 포스트 밀레니얼 세대들의 종교에 대한 인식이 기존 세대 보다 더 개방적이고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13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18세에서 24세 연령 그룹의 절반 이상이 기독교인과 …
루이스 해밀턴.

영국 포뮬러원 챔피언 “기도는 내 삶의 중심, 강력한 변화 가져와”

영국 포뮬러원 챔피언 자리에 4번이나 오른 루이스 해밀턴(33). 그는 최근 메르세데스와 1억 6,000만 달러에 계약을 연장하면서 영국에서 가장 부유한 스포츠 스타로 등극했다. 그가 포뮬러원 팟캐스트에서 “기독교 신앙, 특히 기도는 내 삶에서 더욱 중심적인 역할…
마틴 루터

루터는 반유대주의자였나? 자필 편지, 경매로 나와

종교개혁가 마틴 루터가 반유대주의자였음을 보여주는 자필 편지가 보스톤에 있는 RR옥션에 경매 물품으로 올라왔다고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마틴 루터는 독일의 종교개혁자로 로마 가톨릭교회의 부패에 반발해 비텐베르크 성의 만인성자교회…
캐나다

“동성애는 질병 일으킨다” 주장했다 ‘증오범죄’ 혐의로 체포

토론토의 한 기독교인 버스 운전자가 “동성애는 질병을 일으킬 수 있으며, 동성애자들이 회개하면 예수님이 그들을 구원하실 수 있다”내용의 팜플렛을 나누어주다가 ‘증오 범죄’혐의로 체포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토론토 경찰은 …
웰스파고, 동성결혼, 레즈비언

“배우자 비자 내달라” 영국 레즈비언 커플, 홍콩서 최종 승소

영국의 레즈비언 커플이 홍콩에서 진행된 배우자 비자를 받기 위한 소송에서 최종적으로 승소했다고 영국 BBC 방송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QT’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이 여성은 동성애자로 2011년 영국에서 7년 간 함께 지낸 파트너와 ‘시민 연합’(동성 간 …
해리 왕자 매건 마클

마이클 커리 주교 “해리 왕자·매건 마클 결혼... 사랑의 힘 보여줘”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의 결혼식 주례를 담당했던 마이클 커리(Michael Curry) 주교가 이들의 사랑을 어떻게 확신했는지에 대해 전했다. 미국 성공회 수장인 그는 지난 5월 19일 열린 결혼식에서 설교를 전했다. 이 설교는 1분에 4만개의 트위터를 생산할 정도로 대중…
춤추는 목사

거리에서 춤추는 목사 영상 화제... 이틀만에 2만 클릭 넘어

영국 거리에서 춤을 추는 목사의 영상이 온라인에서 이틀만에 2만 클릭을 달성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세인트 가브리엘(St Gabriel)의 목사보로 재직 중인 벤 브래디(Ben Brady) 목사로 그는 성령강림절 도보 행사에 참여해 전형적인 행렬 대신 즐겁게 춤…
프랑스 성당 테러

프랑스 24세 여성 “신은 위대하다” 외치며 커터칼 휘둘러

프랑스의 한 슈퍼마켓에서 24세 여성이 ‘신은 위대하다’고 외치며 커터칼을 휘둘러 2명이 다쳤다. 17일(현지시간) 오전 프랑스 남부 지중해 하구도시 툴롱 외곽의 라센 뒤르 메르의 한 슈퍼마켓에서 발생한 이번 사건으로 손님 1명이 가슴을 찔리고 계산원이 눈…
프란치스코 교황

동성애에 대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입장은 대체 뭔가?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 남성과 한 여성으로 이뤄진 가정이 하나님 앞에 적법하다고 확증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지난 16일(현지시간) “오늘 이런 말을 하게 되어 고통스럽다”면서 “사람들은 다양한 가정의 종류가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하나님의 형상 안에서 …
마이클 커리 주교

해리 왕자와 매컨 마클의 결혼식이 영국성공회에 준 변화

영국성공회는 다음 달 논의될 영국 교회법 주요 개정안에 따라 흑인 주류 교회와 예배 및 설교자를 공유할 것이라고 14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같은 움직임은 지난달 치뤄진 영국 왕실 결혼식에서 설교한 아프리카계 미국인 감독인 '마이…
구해줘

이탈리아 북부에서 2000년 전 십자가 처형 당한 해골 발견

이탈리아 북부에서 발견된 2000년 된 해골이 십자가에 대한 보기 드문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 연구자들은 해골의 오른쪽 뒤꿈치에서 ‘특정한 병변’을 발견했다면서 이 사람이 십자가형을 당했을 것으로 추측했다. 이 유해는 이탈리아 가벨로의 북부의 고립…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