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기독교학술원 이사장 취임식

유관순 열사님, 손양원 목사님, 그리고 나

본문: 롬 9:1-3, 마 25:34-36, 고전 15:10, 시 139: 14,17,18 장소: 그레이스 선교교회 일시: 2022년 10월 2일 유관순 열사와 손양원 목사님, 그리고 부족한 제가 어떻게 어릴 때부터 하나님과 교회와 나라를 사랑하면서 살아가는 삶을 살게 되었는지를 돌아보려고 합니다. 1.…
여성 이슬람 무슬림 소녀 이슬람교 부르카 전통 눈

이슬람 국가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산다는 것

날 향한 하나님의 꿈이자 나의 꿈 이루기 위해 매일 생각하고, 꿈꾸고, 믿음으로 도전하는 삶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되기를 원하신다 ‘선교적 그리스도인의 삶’이란 나를 향한 하나님의 꿈, 곧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매일 생각하고 꿈꾸고 믿음으로 도…
이경섭

[이경섭 칼럼] 전도자는 누구인가?

◈생사여탈권자 전도자는 사람들의 생사여탈권(生死與奪權)을 쥔 자들이다. 너무 과한 말로 들리지 모르나, 그들이 가진 ‘구원의 복음’ 때문이다. 그들이 그것을 사람들에게 주어 그들이 구원을 받고, 그것을 주지 않으므로 구원을 받지 못한다. 예수님이 ‘…
이탈리아, 여성총리

이탈리아 첫 여성 총리 “하나님, 조국, 가족 수호할 것”

이탈리아, 여성총리 ▲이탈리아 첫 여성 총리로 선출된 조르지아 멜로니(Giorgia Meloni). ⓒ페이스북 이탈리아가 가족 제도 및 국가 정체성 수호에 중점을 둔 조르지오 멜로니(Giorgia Meloni)를 첫 여성 총리로 선출했다. 이탈리아형제당(Brothers of Italy) 멜로니(45) 대표…
 국가인권위원회

“지자체 ‘인권조례 폐지’에 반대하는 인권위원장 규탄”

인권조례 폐지 이유, 부당한 당파적 인권보호 탓 교육 현장에 동성애 급속 확산, 에이즈도 급증해 인권위, 보편 타당한 인권 보호 자세로 돌이켜야 진평연과 복음법률가회에서 ‘지자체 인권조례 폐지 움직임에 반대하는 국가인권위원장을 규탄한다’는 제목의…
미래목회포럼

미래목회포럼, 태풍 피해 경북 교회들 찾아 5천만여 원 지원

피해 심한 7곳에 500-1000만 원 성금 전달 “희망 잃지 말아달라” 현장 찾은 이상대 대표 “함께 아파하며 함께 기도하고 이겨내자” 미래목회포럼(대표 이상대 목사)이 태풍 힌남노로 큰 피해를 입은 경북지역 교회들의 고통분담에 나섰다. 미래목회포럼은 지…
지난 20일 제77차 유엔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

[사설] 한국교회, 기도하며 제2의 ‘광우병 사태’ 막아야

최근 MBC와 좌파 진영의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공세가 도를 넘고 있다. 자신들의 목적을 위해서라면 진실과 국익도 아랑곳하지 않고 그저 혼란을 부추기는 그들의 태도에 참으로 안타까움과 분노를 금할 길이 없다. 이 논란은 윤석열 대통령이 얼마 전 미국 뉴욕에…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아름다운 말로 교회 모욕하는 거짓 맞서…”

고난 가운데 깨어있는 비결은 두 가지뿐 고난을 당하거나, 믿음의 모험을 하거나 불평·불만 아닌, 은혜의 성산 힘 모아야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 주최 ‘9.26 한국교회 섬김의 날’ 행사가 26일부터 1박 2일간 일정을 마무리했다. ‘섬김의 날’ 행사에는…
미 공군사관생도

美 가톨릭 단체, 공군사관학교 내 ‘남성 제외’ 성소수자 단체 비판

미국에서 가장 큰 가톨릭 인권단체가 미 공군사관학교(USAFA) 내에 ‘성소수자’ 학생들에게만 허용되는 ‘문제적’ 단체가 있다며 이는 매우 허구적이라고 비판했다. 가톨릭리그(Catholic League) 빌 도나휴(Bill Donahue) 회장은 지난 9월 28일(현지시각) USAFA 교육감 리처…
브라더 앤드류

오픈도어 설립자 브라더 앤드류, 향년 94세로 별세

냉전 시대 종교 자유가 금지됐던 곳에 복음을 전했던 국제 오픈도어선교회 설립자 브라더 앤드류(본명 Anne van der Bijl) 선교사가 28일 별세했다. 향년 94세. 국제 오픈도어는 공식 페이지북 페이지에 “오픈도어 설립자인 브라더 앤드류는 세계 교회를 섬기기 위해 60…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샬롬나비 “‘홍익인간’ 이념, 기독교 정신과 합치 가능”

단군신화는 기독교서 용인 안되는 우상임은 사실 자유, 평화, 평등, 인간존엄, 인류평화 기여 중시 건국절 제정해 국가의 탄생 기억하는 국민 되길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가 개천절의 ‘홍익인간’ 이념에 대해 “인류사회 …
친생명 지지자, 낙태권 폐지,

美 태아보호단체, 중간선거에 7,800만 불 투입 ‘총력전’

미국의 태아 생명 보호 단체들이 오는 11월 중간선거 기간 동안 최소 800만 유권자의 표심을 얻기 위해 7,800만 달러(약 1,110억)를 지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전국 90만 회원을 보유한 풀뿌리 옹호 단체 ‘수잔 B 앤서니 프로라이프 아…
라이프웨이리서치

美 복음주의자 80% “합법적 이민이 국가에 도움”

미국의 복음주의자들의 상당수는 국경을 보호하고 이미 미국에 있는 사람들을 소중히 여기는 이민 해결책을 원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라이프웨이리서치는 복음주의이민테이블(EIT)과 월드릴리프(Wolrld Relief)의 후원으로 2022년 8월 8일부터 19일까지 미국인 1,007명을…
엘리자베스 여왕

“故 엘리자베스 2세, 겸손·온유·통합으로 영연방 지속성 보여줘”

재위 70년간 영국은 세계 자유민주주의 성지 겸손‧온유로 통합의 통치력 국가 지속성 보여 국교회 수장으로 하나님을 더 의지한 통치자 식민지 지배 사과와 후속조치 없던 건 옥의 티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지난 8일 향…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