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홍정길 썸네일

[영상] 홍정길 목사 “文 취임 후 3년… 너무 고통스럽다”

‘나라를 위한 기도모임: 말씀과 순명’ 첫 기도회가 12일 오전 서울 양재동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 화평홀에서 개최됐다. 기도모임 초청인들은 “여러 가지 사회 갈등으로 삶의 현장이 험악해지고 있다. 올해 4월 15일 국회의원 총선거가 이런 상황을 악화시…
코로나19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42명, 조사중 12명 제외 모두 신천지 관련

한국교회 주요 교단으로부터 '이단'으로 규정된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22일 오전9시 기준,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 이하 질본)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346명(격리해체 1…
코로나19

신천지 코로나19 증상 의심 1,261명, 연락두절 700여명

대구광역시 권영진 시장이 22일 정례브리핑에서 “세 차례에 걸쳐 9336명의 신천지 신도를 전수조사했다”며 7.6%에 달하는 710명은 여전히 연락두절 상태라고 밝혔다. 9336명 중 ‘증상이 의심된다’고 ‘대답’한 사람은 13.5%인 1261명에 그쳤다. 권 시장에 따르면 질…
이찬수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코로나19 사태, ‘이 때 위한 믿음’ 보여줄 때”

분당우리교회에서 ‘코로나19 대처 교역자회의’에서 이찬수 목사가 전한 모두발언을 22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회의에서 이찬수 목사는 “개척 후 여러 일들이 있었지만 처음 겪는 일이어서 비상회의를 소집했다”며 “교회가 송림 중·고교를 빌려 예배…
이만희 편지

신천지 지령, “기성 교회로 가라”?… 비공개 활동 우려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가 ‘일반 교회에 가서 예배드리라’는 지령을 내렸다는 의혹이 제기돼 교회들에 비상이 걸렸다. 22일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주일에 기성 교회로 가서 예배를 드리라는 지시가 신천지 신도들에게 내려졌다고 한다”는 글…
[포토] 광화문집회 ‘코로나’로 집회면적 확장 요청…경찰 즉시 수락

[포토] 광화문집회, ‘코로나’ 예방 위해 집회 면적 확장 요청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이유로 서울시청 광장, 광화문 광장 등의 집회를 금지한 상황에서 전광훈 목사가 이끄는 범국민투쟁본부가 22일 12시부터 광화문 집회를 강행하고 있다. 곳곳에 경찰 병력이 배치된 가운데 현재까지 별다른 충돌은 벌어지지 않고 있다. 오히…
전광훈 목사 광화문 집회 강행 현장, 아직 별다른 충돌 없어

전광훈 목사 광화문 집회 강행 현장, 아직 별다른 충돌 없어

박원순 서울시장의 광화문 집회 금지 조치 이후에 ‘정치적, 종교적 탄압’이라고 강하게 반발하며 주말 집회 강행 의지를 밝힌 전광훈 목사측이 집회를 시작했다. 곳곳에 경찰 인원이 배치되었지만 현재까지 별다른 제재나 물리적 충돌은 발생하지 않았다.
반동성애 시민단체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 규탄 기자회견

총신대 이상원 교수 징계 논의 연기돼

이상원 교수(총신대)에 대한 징계 논의가 연기됐다. 21일 총신대에서는 징계위원회가 열렸으나, 이 교수가 해외 체류 중이어서 그에 대한 징계는 추후 다시 논의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상원 교수는 동성애의 문제점을 의학적으로 제시한 강의가 ‘성차별…
다음 사역 준비 세미나 포스터

“비자발적 철수 선교사, 다음 사역 잘 준비하고 있나?”

비자발적 철수 선교사들의 다음 사역 준비를 돕는 세미나가 오는 3월 19일 오전 9시 서울 남대문교회 알렌기념관에서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네팔선교연구원(김한성 교수) 주관, 한국위기관리재단(김진대 사무총장) 주최로 열린다. 안드레 선교사(GBT), 김한성 교수…
서울국제사랑영화제

제17회 서울국제사랑영화제, 사전제작지원 3월 16일부터 접수

제17회 서울국제사랑영화제가 사전제작 지원 공모를 시작한다. 기독교 영화제인 서울국제사랑영화제(Seoul International Agape Film Festival: SIAFF)가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3일까지 개최된다. 올해로 17회 째 개최되는 서울국제사랑영화제(Seoul International Agape Film Festival: SI…
예람워십

구전되던 CCM ‘Because of you’ 드디어 번안

부산 동래구에 위치한 동래중앙교회(정성훈 위임목사)의 청년 찬양팀 예람워십(Yeram Worship)이 ‘Because of you’ 공식 한국어 번안 앨범을 발매했다. ‘살아 있다고 느낄 수 있네’로 시작하는 가사로 잘 알려진 Jared Ming의 ‘Because of you’는 그간 공식 번안 없이 교회 …
마커스워십

마커스워십, 코로나19 확산 지속에 목요예배 재개 미뤄

마커스워십이 21일, 지난 3일에 이어 목요예배 재개 기간을 더 미룬다고 밝혔다. 지난 3일, 마커스워십측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우한 폐렴)의 추가 확산 방지 및 예배자들의 안정을 위해 “목요예배를 3주간 쉰다”고 밝혔다. 본래 계획대로라면 …
기생충

영화 <기생충>, 진심으로 환호할 수 없었던 이유

오랜 해외 체류를 끝내고 돌아온 송영옥 박사님이 다시 기독문학세계를 연재해 주십니다. -편집자 주 첫 번째 에피소드: 막연한 불안, 그 우울과 공포의 실체는 무엇일까 영화 <기생충> 개봉 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 나는 그 영화를 관람하였다. 휴일 아침에 비가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