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남대

새로남교회, 한남대에 발전기금 3천만 원 전달

대전 새로남교회(담임 오정호 목사)가 대전 한남대학교(총장 이승철) 학생들을 위해 발전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오정호 목사는 3월 27일 오전 대전 한남대 정성균선교관에서 열린 교직원 예배에 새로남교회를 대표해 참석, 이승철 총장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했…
넥스트교회교육원

넥스트교회교육원, 제1기 교회교육디렉터 전문가 과정 수료식

넥스트교회교육원(대표 김대욱)은 제1기 교회교육디렉터 전문가 과정 수료식을 서울 동작구 총신대학교에서 지난 18일 진행했다. 교회교육디렉터 전문가 과정은 교회교육 담당 교육목사와 교육디렉터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넥스트교회교육원과 총신대 기독교교…
기독교 학교의 자유, 공짜로 얻는 게 아니다 -오정호 목사(2024/03/13 사학법인 미션네트워크 정기총회)

[영상] 기독교 학교의 자유, 공짜로 얻는 게 아니다

사학법인 미션네트워크(사학미션)가 최근 정기총회를 열었다. 환영사 및 설교를 전한 오정호 목사(새로남기독학교 이사장)는 “우리 자녀들이 실력과 신앙이 겸비한 기독교 인재로 성장하고, 학교 현장에서도 기독교 세계관과 가치관·윤리관 교육이 이뤄질 수 있…
 풍경 하늘 남성 달리기 연습 실루엣 조깅 끈기 인내 고난 역전 역설 꾸준 루틴 습관 훈련

오늘, 제자로서 내 삶의 습관은 무엇인가?

사람과 세상 변화 어떻게 생기나? 목표는 무언가 이루겠다는 집념 목적은 어떠한 사람이 될 것인가 습관, 매일 구체적으로 제자의 삶 오늘 지배하는 존재 목적 무언가? 그리스도 닮아갈 작은 습관의 삶 선교 현장에서 늘 고민하면서 묻는 질문이 있다. 그것은 …
청년, 예배, 교회, 신앙, 기도, 미국인

美 30%, 매주 또는 거의 매주 종교 예배 참석

미국인 10명 중 3명이 정기적으로 종교 예배에 참석한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이는 지난 20년에 비해 10% 이상 감소한 수치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갤럽은 최근 ‘미국인의 종교예배 출석률 감소’라는 제목의 보고서에서 “미국인의 21%가 매주 종교 …
사학 이미지가 ‘비리의 온상’이 된 이유 -유병진 명지대 총장(2024/03/13 사학법인 미션네트워크 정기총회)

[영상] 사학 이미지가 ‘비리의 온상’이 된 이유

사학법인 미션네트워크(사학미션)가 최근 정기총회를 열었다. 기조강연한 유병진 총장(명지대학교, 전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장)은 대학의 등록금 동결, 정부 주도의 역량진단평가 및 재정 지원 사업 모두 사학의 자율성을 인정하지 않는, 간섭과 통제로 일관된 …
은평성결교회 중등부

‘학교 앞 전도’로 부흥하는 은평성결교회 중등부

7년째 코로나에도 방문 계속해 아이들, 마음 열고 먼저 다가와 장기 결석자들도 자연스레 접촉 교사들, SNS 등 아이들과 어디든 새 친구는 1년 보살펴야 잘 정착 교사실은 사랑방, 평소에도 북적 지난 3월 13일 오후 서울 은평구 은평중학교와 구산중학교 앞. 수…
웨스트 버지니아 짐 저스티스 주지사

美 웨스트버지니아·유타주, 종교 및 표현의 자유 보호법 승인

미국 웨스트버지니아주와 유타주가 종교 자유와 표현의 자유를 보호하기 위한 법안을 승인했으며, 각 법안은 주 의원들의 초당적 지지를 확보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웨스트버지니아의 짐 저스티스(Jim Justice) 주지사는 최근 상원법안 503에 서명…
누가선교회-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

누가선교회·코미디언협회, 웃음·의료봉사 위해 MOU

㈔누가선교회(대표회장 김성만)와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대표회장 김학래)가 26일 국내외 의료 사각지대의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봉사 활동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 여의대방로 충무빌딩 11층 협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양 기관…
전시 작품

세움, 수용자 자녀 10인 작품 전시회 개최

어린 시절 부모의 수감으로 세상의 편견과 낙인을 경험했던 10인의 청년들의 목소리를 담은 작품 전시회 ‘화양연화-어둠 속에서 피어나다’가 오는 4월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극동방송 극동갤러리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수용자 자녀를 지원하는 아동복지 …
“3‧1 정신은 민족의 대의, 개척자‧공동체 정신 회복하자”

“죽어가는 환자 앞에 ‘밥그릇 지키기’도 ‘개혁’도 무슨 소용”

환자 떠난 의사 면허 박탈하고 정부는 단계적 의료개혁 추진을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환자를 떠난 의사의 면허를 박탈하는 법안을 발의하라”고 촉구했다. 정부를 향해서도 “단계적으로 의료개혁을 추진하라”고 목소리…
어린이날

지미션, 어린이날 앞두고 ‘보육원아동 선물금 지원 캠페인’

사단법인 지미션 인터내셔널(대표 박충관, 이하 지미션)은 어린이날을 맞아 ‘보육원아동 선물금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미션은 “다양한 이유로 보육원에 입소한 아이들은 보장시설 수급자로 분류돼 국가로부터 매월 272,937원(30인 이상 보육원기…
월드비전

월드비전, 2024 브랜드파워 NGO부문 4년 연속 1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이하 K-BPI)’에서 4년 연속 NGO브랜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K-BPI는 올해 26회째를 맞는 국내 최초의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로, 국내 산업 …
윤석열 의사 의료 파업 전공의 의대 증원

[하민국 칼럼] 의사(醫師)의 밥통

의사들이 환자 곁을 떠났다. 한 마디로 의사가 아니다. 등 따습고 배부른, 밥그릇 챙기기에 급급한 그들은, 그동안 국민의 의식 속에 각인되어있는 의사의 품격과 사뭇 다른 집단임을 여실히 드러냈다. 의사라는 직무 뒤에 특별한 권위의식으로 집단화된 몹쓸 특정 …
트럼프

‘가죽 성경’ 공개한 트럼프 “기독교 가치 지켜야”

대선을 앞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26일(이하 현지시시각) 가죽으로 된 성경 ‘갓 블레스 더 유에스에이’(God Bless the USA) 홍보하며 기독교인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트루스소셜’(Truth Social)에 게시된 이 영상…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