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조용기 7월 19일

조용기 목사 병세, 알려진 것보다 심각?

여의도순복음교회 원로 조용기 목사가 뇌출혈로 쓰러진 뒤 2주째 설교를 전하지 못한 가운데, 조 목사가 세간에 알려진 것보다 건강 상태가 좋지 않다는 전언이 나오면서 성도들의 기도가 요청되고 있다. 지난 7월 22일 언론들은 조용기 목사가 지난 16일 교회 집무…
usalife

“거대 SNS 기업들, 기독교인 검열 의심 사례 증가”

거대 소셜미디어 기업들이 미국 기독교인들 및 보수주의자들을 검열한다고 의심되는 사례가 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SNS 대안 플랫폼인 ‘USA.Life’가 주목받고 있다고 2일 크리스천 포스트가 소개했다. 2019년 초, 목회자 겸 실리콘밸리 기술 전문가인 스티븐 앤…
홍콩 시위

홍콩, 보안법 시행 한 달 만에 민주화 운동가 탄압 본격화

홍콩 국가보안법을 전면 시행한 지 한 달 만에 민주화 운동가에 대한 탄압이 본격화되고 있다. 최근 영국 가디언지 등 외신은 홍콩 당국이 해외로 망명한 민주파 인사 6명에 대한 지명수배에 나섰다면서 이 같이 전했다. 수배 명단에는 ‘우산 혁명’을 주도했…
중국 교회, 십자가 철거

“中 기독교인들, 제2차 대규모 십자가 철거 운동 우려”

중국 기독교인들 사이에 2015년에 1,700개의 십자가를 철거했던 것과 유사한 2차 대규모 십자가 철거 운동이 발생할지 모른다는 우려가 확산 중이라고 한국순교자의소리(이하 한국 VOM)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7월 7일 새벽 5시 4분(현지시각) 중국 저장성(Zhejia…
베트남 기독교인들

“베트남 기독교인들에게 더 많은 종교 자유 허용되길”

1.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자국 중심주의 등의 영향으로 해외선교 상황이 더욱 어려워졌다. 한국교회와 선교계는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선교사역자들이 당면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고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 전염병이 발생한 시대마다 헌…

[사설] 교회 노조, 이미 실패한 실험

교회 노조가 다시 한 번 추진되고 있다고 한다. 한 일간지 보도에 따르면, 해고를 당한 부목사와 법률가, 노동운동가, 신학생 등 10여 명을 중심으로 이 같은 움직임이 있다고 한다. 그러나 교회 노조는 이미 실패로 끝난 실험이다. 벌써 10년도 넘게 전에 요란하게 …
전주 예수병원

코로나19와 싸우는 전주 예수병원 의료진에 지속적 성원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최전방 방어선 역할을 하고 있는 국민안심병원 예수병원에 지역주민의 정성어린 성원이 계속해서 답지하고 있다. 유명마트는 지난 7월 2일부터 예수병원 선별진료소를 수시로 방문해 냉장고에 아이스크림을 채워주며 방역복을 입고 진…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비 온 뒤의 산은 아름답다

비 온 뒤에는 모든 것이 아름답습니다. 하늘도 말끔하고, 도로도 씻겨서 말끔하고, 집 벽도, 내려다 보이는 지붕도 씻겨져 말끔합니다. 나무줄기도 말끔하고, 잎도 말끔하고, 그것을 바라보는 마음도 말끔합니다. 장마 중이라 이러저러한 비 피해 소식도 오갑니다…
김진홍

[김진홍의 아침묵상] 위기의 시대

지금은 위기의 시대입니다. 개인도 교회도 국가도 그리고 세계 전체가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그러나 두려워만 할 일은 아닙니다. 위기 속에는 기회가 있기 때문입니다. 위기를 지혜롭게 잘 극복하면 새로운 시대가 열리게 됩니다. 지금 한국이 당면한 위기는 3가지…
엘정책연구원 차별금지법

“차별금지법? 아들에게 학교에서 치마 권해도 거부 못해”

고용 부문: 사장님 울리고 회사 잡는 법 교육 부문: 여대생 차별, 부모 기막힌 법 이정훈 교수(울산대)의 엘정책연구원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문제점을 구체적인 사례별로 제시한 두 번째 포스터를 제작 배포했다. 다음은 고용과 교육 부문의 대표적 문제…
이홍정

NCCK, 남북공동기도주일 ‘공동’기도문 ‘단독’ 발표

매년 조그련과 합의해 공동 발표 올해는 이날까지 회신 못 받아내 9일 부천성은교회에서 연합예배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이홍정 목사, 이하 NCCK)에서 광복절을 앞두고 조선그리스도교연맹(이하 조그련)에 제안한 ‘2020년 한반도 평화통일 남북공동기도주…
몽기총 몽골 광명 오병이어교회

광명 오병이어교회, 몽골에 게르 성전 3곳 봉헌

몽기총과 협력 사역 통해 현지인 복음화 앞장 아이막 지역 헨티, 수흐바트르, 더르너드 등 광명 오병이어교회(담임 권영구 목사)가 교회 설립 37주년을 맞아 몽골 지역에 게르 성전을 3곳을 건축하고 봉헌예배를 드렸다.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법인회장 김동…
스코틀랜드

스코틀랜드 교계 지도자들 “증오범죄법, 표현의 자유 억압”

스코틀랜드 교계 지도자들은 “증오범죄에 관한 범위를 법적으로 더욱 확대하려는 스코틀랜드 정부의 계획안이 표현의 자유를 억압할 수 있다”며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비평가들은 ‘증오심을 불러일으키는…
춘천북부노인복지관 순복음춘천교회

춘천북부노인복지관, 제3회 2020 세대공감 행복나눔 캠페인 발대식

춘천북부노인복지관(관장 박재호)은 지난 7월 21일 강원일보사 대회의실에서 세대간 소통과 화합을 통해 가족사랑 문화를 조성하고, 세대공감 행복나눔 캠페인 모금 사업을 통해 조손세대 등 위기가정을 지원하는 ‘제3회 2020 세대공감 행복나눔 캠페인’ 발대식을 …
휴먼라이츠워치

휴먼라이츠워치 “북한인권단체 사무검사는 정치적 탄압”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가 최근 북한인권 관련 단체를 겨냥한 한국 정부의 특별 사무검사는 명백한 ‘정치적 탄압’이라며 이 같은 행위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휴먼라이츠워치 필 로버트슨 아시아담당 부국장은 최근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