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장기기증

9월 전국 7교회 568명 장기기증 희망등록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는 최근 9월 한 달간 전국 7개 교회에서 생명나눔예배를 드리며 568명의 성도가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통해 장기부전 환자들에게 따뜻한 희망을 전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소재한 남서울중…
이선영

이선영 아나운서, 김혜은-윤도현 등 이어 고액후원자로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28일 KBS 이선영 아나운서를 고액후원자 모임 ‘필란트로피클럽’의 300호 회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필란트로피클럽은 1억 원 이상 기부 또는 약정한 기아대책 후원자 리딩그룹으로 현재 홍보대사인 배우 김혜은과 가수 윤도…
오클라호마, 계란교회, 퍼스트 크라이스트 교회

美 오클라호마 유서 깊은 ‘계란교회’ 철거당해

미국 오클라호마주 오클라호마시에 위치한 유서 깊은 교회가 구조물을 보존하기 위한 수 년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철거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독특한 돔 형태 때문에 ‘계란교회’로 불리던 ‘퍼스트크라이스트교회’(First Christ Church)가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러시아 당국, 우크라 교회 예배 중 난입해 폐쇄

주일이던 지난 9월 11일, 러시아 당국자들이 예배 중이던 우크라이나 멜리토폴시 ‘그레이스침례교회’(Grace Baptist Church)에 난입해 교회를 폐쇄했다.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에 따르면, 러시아 점령 당국은 지난 두 달 사이 멜리토폴에서 가장 큰 규모의 복음주…
파키스탄 홍수

“파키스탄 최악 홍수, 3개월 식량만이라도 보내야”

국가 전체 3분의 1 잠겨, 수재민 3천만여 명 뎅기열, 말라리아, 콜레라 등 각종 전염병도 겨울철 오는데 식량과 물, 주거지 없어 고통 기독교 시민단체 11곳에서 최악의 홍수로 고통받고 있는 파키스탄을 돕기 위한 ‘파키스탄 홍수 긴급구호 기독교행동(이하 기독…
서울신대 STU 컨퍼런스

“건강한 교회 위해, ‘분립 개척과 선교적 개척’ 필요”

10월 17-18일 英 마이클 모이나 교수 등 초청 강의 건강한 분립 개척과 선교적 개척 정신과 방법 교육 사회적 분위기에 교직자들 패배주의, 개척 포기도 교회 개척 가능하고 필연적 작업, 꼭 해야 하는 일 ‘건강한 교회를 위한 분립 개척/ 선교적 개척’이라는 주…
김재성 박사

칼빈의 예배 신학이 무시되다

3. 칼빈의 예배 신학이 무시되다. 최근 세계적으로 유명한 칼빈 연구서들이라 할지라도 칼빈의 예배신학을 전혀 취급하지 않고 있는데, 이것은 칼빈의 사상을 객관적으로 종합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연구자 자신들의 필요한 입장을 주장하기 위해서 그의 사상과 …
여의도순복음교회

CGI 콘퍼런스, 10월 6-10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국제교회성장연구원(CGI) 주최 ‘2022 보드 콘퍼런스(Board Conference)’가 오는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여의도순복음교회 바울성전 등에서 개최된다. ‘다음 세대의 오순절 부흥’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에는 세계 25개국 목회자와 교회성장학자로 구성된 CGI 이…
코칭목회, 코칭메시나

제37회 코칭목회 세미나, 10월 3일부터 10주간 온라인 진행

제37회 코칭목회 세미나가 오는 10월 3일부터 매주 월요일 밤 8시부터 9시 30분까지 10주 동안 진행된다. 강의는 온라인 (Zoom)으로 진행되며, 코칭설교, 코칭설교, 코칭상담, 코칭심방, 코칭셀모임 등을 다룬다. 강사로 나서는 오국영 코치(목사)는 예향교회 원로…
대구 북구 대현동 주택 밀집지역에 신축 중인 이슬람 사원

‘대구 이슬람 사원 건축 소송’, 무슬림 측이 최종 승소

대구 북구 대현동 주택 밀집지역에 신축 중인 이슬람 사원을 두고 공사 중지를 명령한 북구청과 이슬람 신자들과의 소송에서, 법원이 최종적으로 이슬람의 손을 들어줬다. 법조계에 따르면, 최근 대법원 1부(주심 오경미 대법관)는 북구청장의 상고를 심리 불속행…
무슬림들, 방화,

방글라데시 기독교인 집 ‘방화’… 불타지 않은 성경 화제

방글라데시의 기독교 개종자가 화재로 집을 잃은 가운데 성경 한 권이 불에 타지 않고 남아 화제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올해 60세의 라피쿨(Rafiqul)과 가족 9명은 그 화재 이후 하늘이 뚫린 작은 플라스틱 지붕 아래에서 잠을 청하고 있다. 라피쿨…
조셉 젠 추기경.

홍콩 민주화운동가 조셉 젠 추기경 재판 진행 중

홍콩에서 선동죄로 기소된 젠 추기경에 대한 재판이 진행 중이다. 90세의 젠 추기경은 민주화 운동가들에게 법적, 재정적 지원을 제공해 온 6.12 인도주의 구호 기금에 연루된 혐의로 다른 5명과 함께 재판을 받고 있다. 재판은 지난 주 시작될 예정이었으나 판사…
제19회 북한자유주간행사

“탈북 청년 강제 북송, 적법절차·형사소송 원칙 파괴”

국정원 합동조사, 최소 15일~6개월 과정 필요 이번 강제북송은 사실상 하루 만에 조사 끝내 북한의 ‘16명 살인자’ 정보 받고 기정사실화해 무죄추정·전문법칙·증거재판주의 위반한 것 살인자로 프레임 씌우려고 준비한 정황 분명 26일부터 1주일간의 일정으…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