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빌 드블라지오 뉴욕시장이 27일 코로나 브리핑에서 교회에 대한 예배금지를 언급하고 있다. ⓒair.tv 영상 캡쳐

뉴욕시장 “예배 강행 시 시설 영구 폐쇄”… 초강수에 논란 확산

최근 급격한 코로나19 확산 사태를 맞고 있는 미국에서도 방역 당국의 예배 자제 권고가 이어지면서 교회들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그동안 미국에서는 종교적 모임 인원에 대한 제한 규정을 둘 뿐 예배 자체를 금지하는 곳은 없었지만, 지난 27일(이하 현지시각) 빌…
새에덴교회 온라인 예배

‘예방수칙 미준수’ 서울시 0.8%, 경기도 0.17% 불과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한국교회의 노력이 지자체들의 조사 결과에서도 확인됐다. 서울시와 경기도에 따르면 공예배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있는 곳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현장 예배를 드리는 교회 중에서도 예방수칙을 위반하는 사…
탈북 여성, 코로나19

北, 사스 사태 때 회복된 환자들 보위부로 끌고가

최근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는 2000년대 초반에 사스(SARS)가 터졌을 때 북한의 병원에서 일했한 한 탈북 여성의 사연을 공개했다. 그녀는 “당시 북한 의료진은 햇빛을 차단하기 위해 병실 창문을 가렸고 환자들을 침상에 묶었다. 회복된 환자는 중국에 갔었…
밀알복지재단

22개 교회, 밀알복지재단에 코로나19 극복 위한 기부… 4천6백여만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현장 예배 중단이 장기화되며 많은 교회들이 재정문제 등 현실적인 어려움에 처한 가운데, ‘더 어려운 이웃을 돕자’며 마음을 모아 성금을 전달한 교회들의 이야기가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은 30일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기도제목 (3/30~4/5)

03/30 우즈베키스탄 기독교인들이 병원과 고아원과 교도소에서 사역할 수 있도록. 03/31 쿠웨이트 현지 기독교인들의 영적 성장과 성숙을 위해. 04/01 이라크 사람들이 IS의 폭력적이고 부도덕한 행동을 보고, 이슬람이 거짓이라는 사실을 깨닫도록. 04/02 멕시코 …
주은혜교회 마스크

#With대구경북 캠페인, “경북의 아픔 따뜻한 사랑으로 보듬다”

한국CCC와 함께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기구인 게인코리아(GAiN Korea, 이사장 박성민 목사, 대표 최호영 목사)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대구, 경북을 위한 코로나19 피해 극복에 참여할 수 있도록 #With대구경북 캠페인을 하고 있다. 지난 4일 시작한 이 캠페인은 카카오톡 …
기독교 대한감리회 중부연회

굿네이버스, 기독교대한감리회 중부연회 긴급구호 봉사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인천본부(본부장 정근진)가 최근 인천 지역 내 취약계층 및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코로나 19 예방 키트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기독교 대한감리회 중부연회의 긴급구호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이루어졌다. 정근진 굿네이버스 인천본…
동선셀(Cell)교회(담임 장원민 목사}

경기도, 예방수칙 미준수 교회 ‘극히 일부’에 불과

경기도가 도내 교회들의 29일 주일예배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점검 결과 “(미준수 교회 수가) 굉장히 미미한 수준”이라며 “잘 지켜주고 있다”고 밝혔다. 경기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주에 도내 총 16,055개 교회를 점검한 결과, 약 28개 교회가 수칙을 위반한 …
만민중앙교회

만민중앙교회 “직무대행 이수진 목사 확진? 사실 아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집단 감염과 관련, 만민중앙교회 측은 “현재(3월 28일 오후 9시 기준) 파악된 확진자들은 예배를 통해 감염된 것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만민중앙교회 측은 “교회는 3월 6일부터 모든 현장 예배를 중단하고 온라인으로만 예배를 진행했다”며 “…
사랑제일교회 주일예배 예정대로 진행

서울시, 사랑제일교회 예배 참석자에 최대 각 300만원 벌금

서울시(시장 박원순)가 지난 29일 주일 현장예배를 드린 사랑제일교회(담임 전광훈 목사)에 ‘집회금지 행정명령’을 토대로 고발 조치에 들어간다. 서울시는 30일 정례브리핑에서 “자치구와 경찰이 함께 현장 예배를 하지 않도록 요구하고 해산을 요구했으나 (…
관악구 만민중앙교회 확진자

서울 관악구, 만민중앙교회 관련 확진자 4명 공지 및 동선 공개

관악구청에서 만민중앙교회 신도 거주자 4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공지했다. 관악구 측은 “구로구 만민중앙교회 신도 분들 중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가까운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시어 검사를 받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들 4인…
작은 교회 언덕 해 빛 햇살 구름 하늘 소금

사람의 말은 죽어가는 영혼에게 힘이 되지 못합니다

본문: 요한복음 4장 23-24절 주님께서 예배에 대해 말씀하고 있습니다. 주님은 사마리아 여자에게 예배의 진수를 전하고 있습니다. 참된 예배는 어떠해야 하는지, 예배의 본질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본문에서 진정한 예배를 드리는 자의 태도, 참된 예…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2020년 봄

아직 만개는 아니지만, 이미 주변에 활짝 핀 벚꽃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 벚꽃이 햇빛 받아 찬란히 빛나지 않아도, 그 벚꽃 밑에 사람들이 웃고 떠들며 환한 얼굴로 무엇인가 감격적 표정을 짓지 않아도, 봄은 이미 우리 앞에 다가와 있고, 우리 가슴에 스며들고 있…
위기극복

[샬롬나비 논평 전문] 단합된 민족 DNA로 능히 이겨 낼 것

우리 민족은 역사적으로 일어난 많은 대재난을 능히 이겨낸 강인한 민족 정신을 갖고 있다. 우리는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의 팬데믹 사태도 단합된 민족 DNA로 능히 이겨 낼 것이다. 코로나 바이러스(coronavirus감염증-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지난 3월 12일 세…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