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예수병원

예수병원 산부인과 김경아 과장, 전북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 산부인과 김경아 과장이 최근 전라북도의사회 ‘51차 정기대의원 총회’에서 전북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산모들의 건강한 출산에 기여한 공로상뿐 아니라 모범의사회 표창으로 예수병원이 선정돼 신충식 예수병원…
서울지방노동위원회

법원·노동위, 노회·총회 재판에 의한 징계에 ‘자율권 존중’

부교역자 징계·해고 시 참고해야 할 중요한 판결·판정 법원 등은 목사·전도사를 ‘근로자’로 보는 것 주의해야 ‘근로계약서’ 아닌 ‘표준계약서’ ‘사역계약서’가 바람직 목사나 전도사의 징계 및 해고 등으로 인한 교회 내부의 분쟁과 소송이 빈번하…
건국전쟁

이승만 대통령 행적 따라간 이야기들 책에 담아

2024년 대한민국을 뒤흔든 영화 ‘건국전쟁’을 감독한 김덕영 작가가 동명의 책을 펴냈다. 3년여 기간 동안 미국, 유럽 등지에서 이승만 대통령에 관한 행적을 추적한 영화 ‘건국전쟁’은 지금까지 거짓과 왜곡으로 점철되었던 건국 대통령 이승만에 관한 진실…
영국 친생명 단체의 회원들이 총리 관저에 낙태 기한의 단축을 요청하는 청원서를 전달했다.

英 친생명 단체, 총리 앞으로 ‘낙태 기한 단축’ 청원

영국에서 낙태 기한을 현행 24주에서 22주로 단축해 달라는 청원서가 총리 관저에 제출됐다. 해당 서명 운동은 영국 생명권(Right to Life UK)이 주도했으며, 약 102,000여 명이 동참했다. 이들은 청원서에서 “의학의 발달로 미숙아의 생존율이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낙…
대치순복음교회

“하나님께서 日 1%로 끝내지 않으실 것… 기적의 99%까지”

일본 부흥 위해 본질로 돌아가야 성회 통해 헌신 결단 성도들 있어 한국, 부흥에 있어 일본의 대선배 한국에서 부흥의 불씨 얻어갈 것 ‘제9회 한·일 연합 찬양성회(日本·韓國 連合 贊美聖會, C Music Festival·CMF)’가 열린 서울 강남구 대치순복음교회(담임 한별 …
대치순복음교회

“일본 깨어나면, 세계의 영적 판도 달라질 것”

코로나로 한국에선 5년 만 재개 日 24교회 젊은이들·성도들 참석 韓·日 함께 찬양, 기뻐 받으실 것 한국과 일본 성도 100여 명이 ‘연합 콰이어’로 모여 하나님을 찬양하며 뜨겁게 기도했다. 20일 저녁 서울 강남구 대치순복음교회(담임 한별 목사)에서 진행된 제…
아내 에디와 제레미 캠프.

심장 수술받은 美 유명 CCM 가수 “예수님과 더 가까워져”

미국의 유명 CCM 팝 가수 제레미 캠프(Jeremy Camp)가 최근에 받은 심장 수술에 대해 자신의 삶이 “하나님의 손에” 달려 있다는 증거이며, 신앙을 성숙시켰다고 고백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캠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영상에서 이번 주에 투어를 …
잭 힙스 목사가 미국 갈보리 채플 치노 힐스 교회에서 설교를 전하고 있다.

美 대형교회 목사 “하마스, 주민들 ‘전쟁 도구’로 이용”

미국의 한 대형교회 목회자가 이슬람 테러 조직 하마스가 팔레스타인인들을 이스라엘에 대한 ‘전쟁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고 강하게 규탄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갈보리 채플 치노 힐스’(Calvary Chapel Chino Hills)의 잭 힙스(Jack Hibbs) …
이명진 원장(200)

[이명진 칼럼] 22대 국회, 생명 위한 입법전쟁 기도할 때

국민의 생명을 방치한 무능한 정부와 무책임한 21대 국회 2019년 4월 11일 헌법불합치 결정에 의해 2020년 12월 말까지 낙태죄에 대한 개정안이 만들어졌어야 했지만 무능한 정부의 속 보이는 지연 전략과 국회의 무책임이 법 공백 상태를 만들어 버렸다. 그나마 조해진…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거듭남을 위한 성령의 조명과 증거

믿음은 성령의 조명(illumination)의 결과로 생겨나는 것이다. 성령의 조명은 마음을 밝혀 신령한 일들을 받아들일 수 있게 하시며, 하나님의 말씀이 증거하시는 그 일들의 객관적 진실에 대해 마음에 깊은 인상을 주신다. 이렇게 영적 실재들에 대한 지식은 우리가 감…
쓰기 펜 남자 잉크 종이 연필 손 손가락 블루 셔츠 책상 쓰다 사업 사무실 writing write 글 김도인

큐티 적용 부담되면, 하루 ‘두 문장’씩만 글로 써보자

글쓰기, 적용 쉽게 해주는 도구 큐티, 끝없는 사랑 마음 담는 것 묵상은 담는 것, 정리정돈 필요 글쓰기, 일상에서 실체 되게 해 OREO 기법 정리 시, 적용 쉬워 일상=신앙생활 되는 행복 누려 외국에서 학위만 받아오면 대학 교수로 임용되던 때가 있었다. 그 시절…
태양 지구 연 월 일 시 낮 밤 천체 측정 시간 탄생 1초 해 달 별 우주 창조 아프리카 중동

매년 날짜 달라지는 부활절, 어떻게 측정했을까

세시 정하는 역법 제정 문제 부활절, 매년 춘분 이후 첫 보름달 지난 다음 첫 일요일 유대교 절기 날짜에도 중요 1초의 탄생 채드 오젤 | 김동규 역 | 21세기북스 | 492쪽 | 28,000원 “하나님이 모든 것을 지으시되 때를 따라 아름답게 하셨고 또 사람들에게는 영…
출대본

출대본, 오세훈 서울시장과 초저출생 위기 극복 논의

저출생대책국민운동본부(본부장 감경철, 이하 출대본)는 지난 19일 오후 오세훈 서울시장과 시청 집무실에서 ‘초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민관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오세훈 시장은 “도심 내 여유 공간이 있으면 아이들과 부모들이 즐길 …
아시안미션

“1달러만 있으면” AM, 케냐 학생들 성경 교과서 위한 공동모금

“한 학생이 성경으로 수업을 받기 위한 금액 1달러”. 케냐는 인구 80%가 크리스천으로 다른 아프리카 국가들에 비해 그 비율이 굉장히 높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종교 과목으로 성경을 배울 수도 있다. 그러나 이슬람 영향으로 무슬림이 많은 학교에서는 크리스…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