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성가대, 음악,

영국성공회, 첫 크리스마스 싱글 ‘In the Bleak Midwinter’ 발표

영국성공회가 첫 크리스마스 싱글 앨범을 발표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성공회는 1일(이하 현지시각) 첫 크리스마스 싱글 앨범 ‘In the Bleak Midwinter’의 새로운 캐럴 버전을 클래식 FM과 협업하여 선보였다. 이 앨범은 이달 말 클래식 FM 진행…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

美 법원, 바이든의 백신 접종 의무화 명령 제동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이 의료종사자들을 상대로 내린 백신접종 의무 명령에 법원이 제동을 걸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주리 동부지구의 연방 지방법원은 지난달 29일(이하 현지시각) 알래스카, 아칸소, 아이오와, 캔자스, 미주리, 뉴햄프셔, 네브…
17개 광역시도 기독교연합회

전국 17개 광역시도 기독교연합회, ‘악법대응본부’ 조직한다

전국 조직망 갖추기로… 대세충이 주도 국방, 안보, 이단 문제, 동성애 법 위기 전국 각 연합회에 악법대응위 설립 요청 전국 17개 광역시도 기독교연합회 대표단은 지난 11월 30일(화) 오전 11시 대전시 서구 새로남교회(담임 오정호 목사)에서 회장단 회의를 갖고,…
한기연 8.15 기념 예배

한기연 “힘없는 자가 종전하자? 항복하자는 것”

전직 대통령들에게 이런 대우 해도 되는가 6.25 전범과 그의 동상은 우람하고 화려해 권력이 의도와 편견을 가지면 국민만 고통 한국기독인총연합회(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기연)에서 ‘이제 용서와 화해, 평화의 에너지를 만들어보자’는 제목의 성명서…
53회 국가조찬기도회

야당 이채익 의원, 문재인 대통령 국정 위해 기도

“마지막 날까지 국정 잘 마무리하도록 은혜 배풀어 달라 북미 관계 개선, 북한 비핵화, 남북한 평화와 공존 역사” 김학중 목사 “여전히 ‘작은 집 한 채’ 꿈 가진 이웃 많아” 12월 2일 오전 서울 홍은동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열린 제53회 대한민국 국가조…
밀레니얼, 청년, 미국인, 기독 청년,

“美 밀레니얼 세대, 대인관계 어려워하고 공동체 열망 강해”

미국의 밀레니얼 세대가 이전 세대보다 대인 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공동체의 일부가 되기를 원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미국 애리조나크리스천대학교(ACU)의 문화연구센터(CRC)는 미국의 18∼37세 성인 600명을 대상으로 밀레니…
SNS,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기술에 미친 세상, 기독교인은 어떻게 유혹을 피해야 하나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미국 기독교인 요리사이자 작가인 마이크 러츠(Mike Lutz)가 쓴 “테크(Tech)에 미친 세상의 기독교”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29일 러츠는 하이테크 기술이 “편리한 만큼 실제로 우리를 영적으로 죽이는 것은 아닐까”라며 “현대 …
ICM이 최근 한국에서 진행한 노방전도에서도 외국사람들의 반응은 매우 호의적이었다. 오징어게임 의상을 입은 외국인들과 ICM 한국 회원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한복만 입어도 전도되는, 도시선교 대수확의 시대”

K팝과 K드라마 등 연일 계속되는 한국 문화 컨텐츠의 세계적인 흥행으로 인해 도시선교의 큰 문이 열렸다고 국제도시선교회(ICM) 대표 김호성 목사가 11월 사역보고를 통해 강조했다. 김 목사는 보고를 통해 최근 선교활동 중 한국에 그 어느 때보다 우호적인 반응…
이재명 윤석열

이재명·윤석열 후보, 국가조찬기도회 나란히 참석해 인사

이재명 후보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나라” 윤석열 후보 “공정과 상식으로 바로 세울 것” 12월 2일 오전 서울 홍은동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열린 제53회 국가조찬기도회에는 여야 주요 대선 후보들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두 후보는 모두 “정의가 강…
53회 국가조찬기도회

“지금의 위기, 사랑으로 다시 이겨내는 대한민국 되길”

김진표 회장 “포스트 코로나 세계 선도 국가로 우뚝 설 것” 김학중 목사 “자기희생, 먼저 섬김, 동사로서의 사랑 필요” 문재인 대통령 “한국교회, 가난한 이들에 따뜻한 이웃 돼” 제53회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가 12월 2일 오전 서울 홍은동 스위스 그랜…
53회 국가조찬기도회

[문재인 대통령 제53회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축사 전문]

존경하는 기독교 지도자들과 성도 여러분, 53회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에 함께하게 돼 매우 뜻깊습니다. 지금 이 시각 온라인과 메타버스를 통해 미국과 이스라엘을 비롯한 해외 지회와 600만 디아스포라, 청년 세대들이 공의외 회복을 위해 함께 기도하고 있습…
예수 하나님 구름 십자가 복음 기독교 성경 구원 재림 임종 장례 거룩 영광 천국 지옥

美 가톨릭 68%, 주류 기독교 56% “하나님 안 믿어도 천국”

미국 퓨리서치센터가 발표한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대다수 가톨릭 신자들과 주류 기독교인들이 “하나님을 믿지 않는 이들도 천국에 간다”고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은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 소년에게 고인이 된 무신론자 아버지가 여전히 천국에 …
나이지리아 기독교인들.

나이지리아 기독교 마을, 무슬림 급습으로 어린이 포함 10명 사망

나이지리아 플라토주의 한 기독교인 마을이 괴한들의 습격을 받아 어린이들을 포함해 10명이 숨졌다. 국제기독연대(ICC)는 지난달 26일(현지시각) 이른 아침 급진적 풀라니 목자들이 미앙고 지역 타아그베 마을을 급습해, 100채의 가옥이 불타고 690명의 이재민이 발…
헨델의 메시아

국립합창단,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서 ‘헨델의 메시아’ 선보인다

국립합창단의 대표적 스테디셀러 <헨델의 메시아>가 오는 3일(금) 오후 7시 30분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다. 이번 <헨델의 메시아>는 2021~2022 국립극장 레퍼토리 시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내 최초 연출과 안무를 가미하여 청중들의 큰 호평을 받았던 지난 …
동두천 두레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생활, 신앙, 산업의 삼위일체

기독교 신앙 원리 중 삼위일체 신앙이 있습니다. 성부 하나님, 성자 예수님, 성령 하나님의 삼위일체 교리입니다. 이 삼위일체 신앙 외에 다른 의미의 삼위일체가 있습니다. 생활과 신앙과 산업의 삼위일체입니다. 생활은 가정이 중심이고 신앙은 교회가 중심입니…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