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김선도 세인트폴 명예신학박사

“김선도 감독은 오늘날의 웨슬리… 세계교회에 방향 제시”

“신앙의 확신과 은총에 낙관주의적인 역동성을 본 영국 감리교 목회자들은 큰 충격을 받고 돌아갔다. 역선교, 순환적 선교라는 새로운 이슈를 열어내셨다.” 지난 25일 92세를 일기로 소천받은 故 김선도 목사(광림교회 원로, 전 감리교 감독회장)의 입관예배가 26…
자녀 부모 성별정정

“대법원 판결, 어린 미성년 자녀들 인권 파괴해”

성전환자 이익·권리만 일방적으로 보호 어린 미성년 자녀 인권 내팽개치고 외면 헌법 정신 훼손, 가족관계 제도 파괴 행위 복음법률가회가 진평연, 동반연, 복음언론인회 등과 함께 대법원의 미성년 자녀 있는 부모의 성별정정 허가’를 규탄하는 성명서를 24일…
사랑의희망박스

이영훈 목사 “사랑은 나눌수록 커집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굿피플·서울시·제일제당과 사랑의희망박스 2만 3천 박스 소외계층 전달 여의도순복음교회는 국제구호NGO 굿피플, 서울시, 제일제당과 함께 25일 오후 서울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국내외 소외계층을 위한 ‘2022 사랑의 희망박스 박싱데…
사랑의희망박스

소외계층 전달할 사랑의희망박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국제구호NGO 굿피플, 서울시, 제일제당과 함께 25일 오후 서울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국내외 소외계층을 위한 ‘2022 사랑의 희망박스 박싱데이’를 개최하고 구호 물품을 담은 희망박스 2만 3천 개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시진핑 김정은

“중국, 북한 미사일 도발 확실히 견제해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세계인이 싫어하는 중국, 아직도 한국은 중국몽인가? 중국인들이 떠나는 자리를 한국인이 되찾아야 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24일 발표했다. 이들은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수년 전부터 서울 남부 3구(구로·금…
연옥 지옥 구원 멸망 타락 지옥 천국

성모 마리아 무흠설, 불가타 라틴어 성경 번역 때문

성경적 가치 부정된 외경, 루터 덕 신·구약 사이에 연옥과 면죄부 존재, 외경 마카비 하에서 출발해 외경 집회서, 일반 평민과 다른 신부들 특권 기술 외경 지혜서, 성인(Saint) 칭호와 존재도 정당화 외경, 미신적·신비주의적이지만 읽어볼 만한 책 자신의 신앙 …
한국기독교한림원

“WCC 위험한 행보, 한국교회 풀어야 할 최우선 과제”

정상운 원장 “반성경적 인간학, 십자가의 구속 훼손” 이은선 교수 “복음 우선성 살리면서 사회적 책임을” 이동주 교수 “성경과 이데올로기 섞은 불순한 혼합” 이승구 교수 “한국교회, WCC 모든 지원 중단해야” 한국기독교한림원(원장 정상운 교수) 제2…
이경섭

[이경섭 칼럼] 인간은 단지 피조물에 불과한가?

◈인간은 단지 피조물이기만 한 것인가? 인간이 범죄하여 하나님의 심판 아래 떨어졌을 때, 하나님이 자신의 생명을 희생시켜 그들을 구원하셨다. 이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어찌 창조주가 자기가 만든 피조물을 구원하겠다고 자기 생명을 희생시키는가? 도대체…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달력

순교자의소리, 핍박받는 교인 위한 ‘2023 기도 달력’ 무료 배포

핍박받는 전 세계 기독교인 형제자매를 지원하고 그들과 동역하는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한국 VOM)는 2023년 탁상용 기도 달력을 제작하여, 수령을 희망하는 한국 교회 성도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순교자의 소리는 한국 교회 성도들이 세계 …
故 김선도 감독회장 빈소, 조문의 발걸음 이어져

故 김선도 감독 빈소 찾은 교계 지도자들 “이 시대 큰 어른”

25일 소천받은 故 김선도 전 감독회장(광림교회 원로)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압구정동 광림교회에는 한국교회 지도자들의 애도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첫날 빈소에는 김삼환 명성교회 원로목사, 김장환 극동방송 이사장, 장종현 예장 백석 총회장, 이철 감리교 감…
방과후 사탄 동아리

美 캘리포니아서도 ‘사탄 동아리’ 승인… 학부모들 분노·우려

미국 사탄교의 방과후 모임인 ‘사탄 동아리’가 캘리포니아의 한 초등학교에서도 승인돼 학부모들의 우려가 계속되고 있다. 크리스천헤드라인(Christianheadline)에 따르면, 최근 캘리포니아주 중부 테하차피 학군은 테하차피 골든힐스 초등학교에서 매달 사탄 동아…
결혼

英 3천여 성도, ‘성경적 결혼, 성, 정체성 선언문’ 서명

결혼, 성, 정체성에 대한 성경적 관점을 지지하는 선언문에 영국 기독교인 3천명이 서명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더 위대하 사랑 목회자 선언’(The Greater Love Ministers' Declaration) 운동은 소위 전환치료를 금지하는 캠페이에 목소리를 내온 사역자 …
나얼

나얼, ‘나음세’ 100회 기념 현대자동차 캐스퍼 컬래버레이션

가수이자 작가로 활동하는 나얼 집사가 현대자동차와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나얼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NAMMSE(나음세 : 나얼의 음악세계)’ 100회를 기념하여 ‘현대자동차 캐스퍼 X 나얼의 음악세계’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나얼…
북한인권라키비움

북한인권박물관 설립 위한 웹사이트 ‘북한인권라키비움’

(사)북한인권정보센터는 최근 북한인권박물관 설립을 목표로 제작된 웹사이트 ‘북한인권라키비움’와 13만 건의 북한인권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개발한 공개 데이터베이스 웹사이트 ‘비주얼 아틀라스’를 공개했다. 북한인권라키비움은 과거 동독의 인권…
디셈버퍼스트

디셈버퍼스트, 청소년 에이즈 심각성 나눈다

2022 세계 에이즈의 날 기념 세미나 디셈버퍼스트가 오는 30일 대한약사회관 대강당에서 사단법인 한국가족보건협회(이하 한가협) 주최, 국민의힘 서정숙 의원 주관으로 개최된다. 한가협은 “12월 1일은 세계 에이즈의 날이다. 전 세계적으로 보건당국은 에이즈 확…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