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엘리자베스 그로프의 어린시절

[간증문] 불우했던 우크라 출신 소녀, 복음의 전달자로

하나의 선물 상자를 통해 한 명의 영혼에게 복음을 전하는 크리스마스 어린이전도 작전,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이하 OCC)의 산증인이 29일 OCC 프로젝트 리더 워크샵에서 간증을 전했다. 우크라이나에서 태어나 불우했던 어린시절을 보내고, 이제는 복음의 전…
17주년 맞은 누가선교회…소공동 롯데호텔에 치과 본점 개원

‘17주년 누가선교회’, 소공동 롯데호텔에 치과 본점 개원

사단법인 누가선교회(대표이사 김성만 목사) 누가치과 롯데호텔 본점치과 확장예배가 29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6층에서 열렸다. 1부 감사예배에서는 김성만 목사의 인도로 이종득 장로(국제선교회 대표회장)가 대표기도, 박춘희 권사(누가선…
이란, 히잡, 여성, 시위

이란, ‘히잡 의문사’ 항의 시위 확산… 강경 대응에 사망자 속출

이란 여성 아마 아미니(22)가 히잡을 쓰지 않았다는 이유로 종교 경찰에 구금됐다가 사망한 사건과 관련, 반정부 시위가 계속 확산 중이다. 정부가 시위대를 진압하는 가운데 75명이 사망하는 등 인명 피해가 발생하자, 한 인권단체는 폭력적인 진압을 멈추라고 촉…
엘리자베스 그로프

“30년간 약 2억 명 아이들에게 ‘선물과 함께 복음을’”

사마리안퍼스(국제본사 대표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이하 OCC) 프로젝트 리더 워크숍이 29일 예한교회에서 개최됐다. 이날 워크샵에서는 30년간 진행돼 온 해외 선교 사역 OCC 선물상자의 핵심 가치와 노하우 등을 소개하고, 선물 …
남양주어린이미래재단(대표 설동욱 목사)이 주최하고 남양주시(조광한 시장)와 다산예정교회(담임 설동욱 목사)가 후원한 제1회 남양주 어린이 축제 “꿈을 먹고 살지요”가 어린이들의 행복한 함성이 쏟아진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남양주 어린이 위한 축제 한마당 ‘꿈을 먹고 살지요’

남양주어린이미래재단(대표 설동욱)이 주최하고 남양주시(주광덕 시장)와 남양주시기독교총연합회(총회장 설동욱 목사)가 후원하는 제2회 남양주어린이축제 ‘꿈을 먹고 살지요’가 열린다. 지난 5월 5일(어린이날) 제1회에 이어 오는 10월 3일(월) 개천절에 남양주…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칼럼] 의인 열 명이 필요하다

우리는 살면서 가끔 “그 사람은 의인이었다”라는 말을 듣게 된다. 자신의 목숨을 담보로 다른 사람을 구한 사람에게 붙이는 말이다. 의인이란 사전적으로는 ‘올바른 사람’, ‘경건한 사람’을 의미하지만, 성경에서 의인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말씀대로 …
장기기증

9월 전국 7교회 568명 장기기증 희망등록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는 최근 9월 한 달간 전국 7개 교회에서 생명나눔예배를 드리며 568명의 성도가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통해 장기부전 환자들에게 따뜻한 희망을 전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소재한 남서울중…
이선영

이선영 아나운서, 김혜은-윤도현 등 이어 고액후원자로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28일 KBS 이선영 아나운서를 고액후원자 모임 ‘필란트로피클럽’의 300호 회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필란트로피클럽은 1억 원 이상 기부 또는 약정한 기아대책 후원자 리딩그룹으로 현재 홍보대사인 배우 김혜은과 가수 윤도…
오클라호마, 계란교회, 퍼스트 크라이스트 교회

美 오클라호마 유서 깊은 ‘계란교회’ 철거당해

미국 오클라호마주 오클라호마시에 위치한 유서 깊은 교회가 구조물을 보존하기 위한 수 년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철거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독특한 돔 형태 때문에 ‘계란교회’로 불리던 ‘퍼스트크라이스트교회’(First Christ Church)가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러시아 당국, 우크라 교회 예배 중 난입해 폐쇄

주일이던 지난 9월 11일, 러시아 당국자들이 예배 중이던 우크라이나 멜리토폴시 ‘그레이스침례교회’(Grace Baptist Church)에 난입해 교회를 폐쇄했다.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에 따르면, 러시아 점령 당국은 지난 두 달 사이 멜리토폴에서 가장 큰 규모의 복음주…
파키스탄 홍수

“파키스탄 최악 홍수, 3개월 식량만이라도 보내야”

국가 전체 3분의 1 잠겨, 수재민 3천만여 명 뎅기열, 말라리아, 콜레라 등 각종 전염병도 겨울철 오는데 식량과 물, 주거지 없어 고통 기독교 시민단체 11곳에서 최악의 홍수로 고통받고 있는 파키스탄을 돕기 위한 ‘파키스탄 홍수 긴급구호 기독교행동(이하 기독…
서울신대 STU 컨퍼런스

“건강한 교회 위해, ‘분립 개척과 선교적 개척’ 필요”

10월 17-18일 英 마이클 모이나 교수 등 초청 강의 건강한 분립 개척과 선교적 개척 정신과 방법 교육 사회적 분위기에 교직자들 패배주의, 개척 포기도 교회 개척 가능하고 필연적 작업, 꼭 해야 하는 일 ‘건강한 교회를 위한 분립 개척/ 선교적 개척’이라는 주…
김재성 박사

칼빈의 예배 신학이 무시되다

3. 칼빈의 예배 신학이 무시되다. 최근 세계적으로 유명한 칼빈 연구서들이라 할지라도 칼빈의 예배신학을 전혀 취급하지 않고 있는데, 이것은 칼빈의 사상을 객관적으로 종합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연구자 자신들의 필요한 입장을 주장하기 위해서 그의 사상과 …
여의도순복음교회

CGI 콘퍼런스, 10월 6-10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국제교회성장연구원(CGI) 주최 ‘2022 보드 콘퍼런스(Board Conference)’가 오는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여의도순복음교회 바울성전 등에서 개최된다. ‘다음 세대의 오순절 부흥’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에는 세계 25개국 목회자와 교회성장학자로 구성된 CGI 이…
코칭목회, 코칭메시나

제37회 코칭목회 세미나, 10월 3일부터 10주간 온라인 진행

제37회 코칭목회 세미나가 오는 10월 3일부터 매주 월요일 밤 8시부터 9시 30분까지 10주 동안 진행된다. 강의는 온라인 (Zoom)으로 진행되며, 코칭설교, 코칭설교, 코칭상담, 코칭심방, 코칭셀모임 등을 다룬다. 강사로 나서는 오국영 코치(목사)는 예향교회 원로…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