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생명존중정책 민관협의회 자살 예방

생명존중정책 민관협 “지난해 자살사망자 다소 감소”

생명존중정책 민‧관협의회(공동위원장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김희중 천주교 대주교)와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가 지난 15일 오후 3시 중소기업중앙회 케이비즈홀(서울 영등포구)에서 「생명존중정책 민관협의회 제4차 대표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랜선 걷기축제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랜선 걷기축제’, 3천여 명 참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휴먼브리지(대표 김병삼 목사)가 ‘제9회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랜선 걷기축제’를 성료 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차별받는 다문화 가족의 아픔에 공감하기 위해 시작한 걷기축제는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 9회째를 맞…
다니엘 린데만

다니엘 린데만 “나눔 꿈꿔 왔는데… 뜻깊은 일 영광”

하트-하트재단이 18일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을 최근 하트-하트재단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독일 출신 방송인 겸 재즈 피아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다니엘 린데만은 발달장애인연주자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기획 공연 <2021 마스터즈 시리즈(MAS…
KWMA

KWMA, ‘평신도 선교자원 동원 운동’ 논의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는 14일 오전 KWMA 운영이사로 섬기는 황덕영 목사가 시무하는 평촌 새중앙교회에서 ‘평신도 선교자원 동원 운동(Mission Minded Christian)을 위한 모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12개 교단(합동, 통합, 기감, 기성, 기침, 예성, 백석, 백석대신, 합…
주드림치과, 이상수 원장, 성민지 원장

고령화 시대에 통합적 치과진료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의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65세 이상 인구비중이 2017년 14%로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었으며, 2060년에는 약 40%에 도달할 것이라는 고령인구 비중 추이를 내놓았다. 이처럼 현대사회에서 고령화 인구가 많아지면서 그만큼 건강에 대한 정보 요구와 관심이 급격히 늘어나고 …
김명혁 목사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과 원수 사랑의 귀중한 삶

장소: 일원동 일원교회 일시: 2021년 10월 17일 본문: 마 5:43-45, 22:37-40 성자 예수님께서 구약 성경의 가르침을 두 마디로 요약한다면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이라고 지적하셨습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
예배당

2022년 교회들이 마주하게 될 9가지 현실

올해 말까지 우리가 코로나의 또 다른 국면으로 들어간다고 가정할 때, 미국 교회들의 상황은 대부분 명확하다. 물론 우리 중 누구도 미래를 확실히 알 수는 없으며, 또 다른 코로나 확진자 급증이 대화를 극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2년…
아이티 국기

아이티, 어린이 포함 美 선교단 17명 납치 사건 발생

중미 카리브해 아이티에서 어린이가 포함된 미국인 선교단 17명이 납치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16일(현지시각) 뉴욕타임즈(NYT) 등 외신에 따르면 아이티 수도인 포르토프랭스에서 선교사들과 가족 등 17명이 범죄 단체에 납치됐다. 이들은 포트로프랭스의 한 보육원…
 2021 원데이 다니엘기도회

1만 4천여 교회 기도대장정… ‘2021 다니엘기도회’ 11월 1일 시작

교단과 교파를 초월하여 열방과 함께하는 ‘2021 다니엘기도회’가 11월 1일부터 21일까지 열린다. 21일 동안 매일 밤 8시~10시에 다니엘기도회 인터넷 홈페이지(danielprayer.org)와 유튜브 채널(다니엘기도회)을 통해 영적 대각성의 현장감 있는 예배를 함께 할 수 있다. …
예루살렘 이스라엘

성경 말씀이 새겨진 이스라엘의 관문, 벤구리온 공항

건국 이스라엘 초대 수상 이름 딴 벤구리온 공항 우리나라 이승만 건국 대통령 이름 어디에도 없어 136개국 방문했지만, 성경말씀 새겨진 공항 처음 가말리엘 문하생 바울, 예루살렘 성 안 살았을 것 터키 이스탄불 공항을 오전 8시에 이륙한 터키 항공사 에어버…
런던 무슬림 영국 사원 모스크

유입 무슬림에게, 샤리아법에 의한 예외 없음 분명히 해야

우수아 하사나 특별법, 가장 훌륭한 모델로 여겨 이슬람 창시자 ‘무함마드’가 그렇게 했기 때문에 난민들 늘어나면서, 유럽 사회 이슬람화 진행중 국내 무슬림 늘어도, 샤리아법 특권 제공 말아야 10년 전만 해도 “이슬람이 한국에 몰려온다”고 했습니다. …
서울기독교총연합(서기총)

“위드 코로나, 교회도 좀 같이 갑시다” 릴레이 1인 시위

서울기독교총연합회(회장 김봉준 목사, 이하 서기총)이 종교시설에 대한 정부의 방역지침의 부당성을 지적하며 릴레이 1인 시위를 펼치고 있다. 서기총은 18일(월)부터 29일(금)까지 휴일을 제외한 열흘간 서울시청과 서울정부종합청사, 행정법원 앞에서 오전 8시…
마사다 맛사다 이스라엘 광야 항쟁 항전

외신은 “한국 망해간다”는데, 우리만 모르고 있습니다

“가까이 오사 성을 보시고 우시며(누가복음 19:41)”. 지금 외부에서는 “한국은 망해가는 나라”라고 난리를 치고, 그에 관련된 책이나 신문기사가 나도 한국인들은 태연하다고 합니다. 알고 태연한 척하는 것인지, 아니면 모르는 것인지, 아니면 알고도 모르는 …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고통과 인내의 강을 건넘으로, 기쁨을 누립니다

누구나 이야기하는 것이 있습니다. 인생은 고통과 인내의 강을 건넘으로 기쁨을 누리게 된다는 것입니다. 알고 있고, 그렇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작 그 고통의 시간과, 긴 인내의 구간을 만나게 되면, 마음에 생각하고 있었고, 어떻게 하겠다고 생각…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