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댕댕트레킹

반려견과 함께 6km 걸으며 개도국 아이들에 깨끗한 물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댕댕트레킹과 함께 ‘글로벌 6K 포 워터(이하 글로벌 6K)’ 캠페인을 전개한다. 댕댕트레킹은 견주와 반려견이 함께 트레킹을 하는 행사로, 올해는 강원도 정선군에 위치한 하이원 리조트에서 5월 17일과 5월 24일 각각 2박 …
예멘

예멘, 생계 부양 위해 학업 중단한 아동 44%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최근 지난 9년간의 분쟁과 휴전이 예멘 아동의 교육에 미친 결과를 담은 보고서 ‘균형 속에 매달리기: 예멘 아동의 교육 투쟁(Hanging in the Balance: Yemeni Children’s Struggle for Education)’을 발표했다. 보고서에는 현재 예멘 아동 5명 …
그리스

(주)해밀투어, 튀르키예-그리스-로마 성지순례 패키지 선보여

해외여행 전문 업체이자 호남권 유일의 성지순례전문 여행사인 (주)해밀투어가 성지순례 패키지를 선보인다. 바울의 전도 여정을 따라가는 튀르키예-그리스-로마 (수시출발) 일정은 300만 원부터, 종교개혁지인 동유럽-서유럽-발칸(수시출발) 일정은 350만 원부터 …
태아 낙태 생명존중인식도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총선 후보자들에 ‘생명존중인식도’ 설문

성산생명윤리연구소(이하 연구소)가 26일 22대 총선 후보자 개개인에게 낙태에 대한 생명존중인식도 설문을 보냈다고 밝혔다. 설문조사 결과는 사전 투표가 시작되는 4월 첫주에 공개될 예정이다. 연구소의 설문은 생명에 대한 윤리 및 과학 분야 전문가의 의견 수…
기하성 임원회

기하성, 제72-9차 정기 임원회 개최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는 지난 3월 26일 제72차 제9회 정기 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임원들은 ‘목사 사칭의 건’에 대해 논의한 뒤, 장OO 전도사에게 내용증명을 보내기로 결의했다. 해당 목사 사칭의 건은 당사자가 올해 목…
우남 이승만 건국대통령 탄신 149주년 기념식 및 기념예배

“이승만, 경천애인의 기독정신으로 자유와 풍요 선물”

영화 <건국전쟁>의 흥행으로 한국사회 전반에 이승만 대통령에 대한 역사 바로 세우기가 한창인 가운데, 3월 26일 이 대통령 탄신 149년을 맞았다. 각계각층은 공산 세력으로부터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지켜낸 이 대통령의 업적을 재조명하며, 그의 건국정신 계승…
성경 번역 현황 2023년 성서

성경, 전 세계 3,686개 언어로 번역돼

성경전서 번역은 743개 언어 완료 59억 6천만여 명 성경전서 소유해 신약 1,682개와 단편 1,261개 언어 성경전서 번역이 완료된 전 세계 언어는 2023년 말 기준 743개로 나타났다. 세계성서공회연합회(UBS)에 의하면 전 세계 언어는 총 7,396개로, 성경전서 번역이 완료…
예닮곳간

예닮곳간, ‘핫플’ 강릉중앙시장에 3호점 개소

예수님을 닮은 건강한 먹거리 연구소 예닮곳간(대표 장종혁, 설립자 장성철)이 강릉중앙시장 내 월화거리에 3호점(강릉 금성로 13번길 1)을 개설하고, 사업 확장에 본격 나섰다. 아이부터 노인까지 모두 즐기는 건강한 전통 한과를 개발·판매하는 예닮곳간 설립자 …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러시아, 우크라이나

러 점령지서 우크라 기독 지도자들 살해·실종 잇달아

러시아가 점령한 우크라이나 일부 지역에서 기독교 지도자들이 살해·고문당하고 실종되는 사건들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의 박해감시단체 릴리스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의 폴 로빈슨(Paul Robinson) 대표는 “우리의 …
최시원

최시원 “어린이의 마음을 먼저…”

슈퍼주니어의 멤버로 가수이자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기독 연예인 최시원이 유니세프 아너스클럽 회원으로 약정 기금을 전달했다. 2010년부터 유니세프의 다양한 모금 캠페인과 아동권리옹호 활동에 적극 참여해 온 최시원 유니세프 동아시아태평양지역 친선대사…
한국교회연합(한교연) 송태섭 목사

“율법·물량주의 벗어나 부활의 주님께로 돌아가길”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 “한국교회가 심각한 위기에 빠졌다고 말하면서도 해결 방안을 찾지 못하고 있다”며 “유일한 방법은 오직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께 돌아가는 길밖에 없다”고 말했다. 한교연은 부활절을 앞둔 26일 “오늘 …
인권위 유엔보고서에 ‘차별금지법 촉구’ 제외…“역사적 사건”

인권위, UN보고서에 ‘차별금지법 촉구’ 제외… “역사적 사건”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가 여성 차별 철폐와 관련된 유엔인권보고서를 채택하면서 원안에 담긴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촉구’ 내용을 삭제했다. 그동안 이를 요구해 온 시민단체들은 ‘역사적인 사건’이라고 평가했다. 인권위는 25일 전원위원회에서 …
기성용

“기성용 Underswings 엘리트 축구단에서 제2의 기성용 꿈꿔요”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FC서울 소속 기성용 축구선수와 함께 지난 25일 서울 용산구 소재 풋살장에서 ‘기성용 언더스윙스(Underswings) 엘리트 축구단’의 장학생을 추가 선발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성용 Underswings 엘리트 축구단은 어려운 상황에서…
세기총 2024

“750만 한인디아스포라, 부활 증인으로 살아가기를”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사무총장 신광수, 이하 세기총)가 부활절을 앞두고 “예수 그리스도의 희망을 선포하고 실천하는 것은 성도들의 의무이자 특권”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26일 부활절 메시지에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류의 …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 “신앙 물려주자구요? 물려줄 신앙은 있습니까?”(2024/02/20 희망의 대한민국을 위한 한국교회 연합기도회)

[영상] “신앙 물려주자구요? 물려줄 신앙은 있습니까?”

‘희망의 대한민국을 위한 한국교회 연합기도회’가 최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개최됐다. ‘눈물의 기도’를 주제로 설교한 유기성 목사(기감, 선한목자교회 원로)는 “포괄적 차별금지법, 동성애 합법화, 사립학교법, 학생인권조례 등 다 막아야 하고 그렇기 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