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나쁜 인권 규탄’ 기자회견

한교연 “동성애, 코로나19보다 더 무서운 재난”

한국교회연합(한교연) 동성애&인권공동대책위원회가 21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나쁜 인권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국가인권위원회(이하 국가인권위) 등 왜곡된 인권 옹호 주체 세력들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이날 이상원 교수에 대…
청춘반환소송 기자회견 현장

박원순 서울시장 “신천지 교회 폐쇄, 광화문 집회 금지”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과 관련된 환자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환자 156명 중 76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확진환자 156명 중 12명은 아직 감염원에 대한 역학 조사가 진행 중이다. 질병관리 본부는 21일 오전 9시 …
신천지 공지

“신천지 확진자 동선 파악, 모략 교리 때문에 어려울 것”

신규 코로나19 확진자 중 신천지인이 대거 발생한 가운데, 신천지대책전국연합의 엄승욱 제2총무가 “지금 방역 당국에서 생각하는 것처럼 신천지에 대한 파악이 쉽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20일, CBS 라디오 ‘시사자키 전광용입니다’에 출연한 엄승욱 총무는 …
총신대 재단이사회 반헌법적 결정을 규탄 기자회견

“오늘 이상원 교수 징계위 결정 지켜보겠다”

21일 열리는 총신대학교 이상원 교수(기독교윤리·조직신학)의 징계위원회를 하루 앞두고, 재단이사회(이사장 정용덕)의 반헌법적 결정을 규탄하는 시위가 20일 오전 서울 사당동 총신대 정문 앞에서 열렸다.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등 8개의 반동성애 시만단…
경산중앙교회

대구 기독교계, “전 교인 참여 예배 최소화” 당부

대구기독교총연합회(대기총)에서 20일 “당분간 전 교인이 참여하는 예배를 최소화하고, 주일예배를 제외한 예배와 기도회도 가급적 삼가달라”는 담화문을 발표했다. 대기총은 담화문에서 “이는 정부와 대구시를 비롯한 관계 기관의 요청사항으로, 우리 안전…
신천지

신천지 “코로나19 거짓 대응 매뉴얼 해당자 징계 조치”

한국교회 주요 교단에서 이단으로 규정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 측이 “일부 성도 개인 차원에서 총회본부와 다른 방침을 밝히거나 ‘거짓 대응 매뉴얼’ 등 얼토당토 않은 허위 정보를 흘린 일이 발생한 데 대해 해당자 징계 조치했다”고 밝혔…
코로나바이러스

국민 64% “코로나19 감염 걱정된다”… 대구·경북은 80%

한국갤럽이 2020년 2월 18-20일 전국 성인 1,002명에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본인 감염이 얼마나 걱정되는지 물은 결과 '매우 걱정된다' 32%, '어느 정도 걱정된다' 32%, '별로 걱정되지 않는다'는 24%, '전혀 걱정되지 않는다' 12%로 나타났다. 코로나19 감염 …
두레국제학교

[김진홍의 아침묵상] 네덜란드 수상 아브라함 카이퍼

네덜란드는 장로교 신도들이 세운 나라입니다. 경상남북도 크기만큼의 국토 넓이인 작은 나라입니다. 그 땅도 절반은 해수면 아래인 소금 땅입니다. 우리나라 기준으로 말하자면 버려진 황무지 땅인 셈입니다. 그러나 네덜란드 사람들은 그런 땅을 끈질기게 개척…
박진탁 목사

“장기기증 후 1,200만원? 그렇게 하는 나라는 없다”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가 20일 뇌사 장기기증인 유자녀 위한 ‘도너패밀리 장학회’를 출범한 가운데, 본부의 박진탁 이사장이 “기증자와 이식인이 서로 격려할 수 있는 교류를 늘리는 일을 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박…
DF장학회

뇌사 장기기증인 유자녀 위한 ‘도너패밀리 장학회’ 출범

뇌사 장기기증인 유자녀 학비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운영 방침 교회, 기업, 개인 등 후원 잇따라…매년 중·고·대학생 15명 선발 예정지난 2013년부터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을 예우하는 다양한 사업을 펼쳐온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
아발론, ccm,

아발론, 10년 만에 새 앨범 ‘Called’ 선보여

CCM 그룹 아발론이 10년 만에 ‘Called’라는 새 앨범으로 돌아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19일(현지시간) 아발론의 새 앨범 ‘Called’가 최근 발매됐다는 소식을 전했다. 그룹 창립 멤버인 맥브라이어는 최근 CP와의 인터뷰에서 “현재의 음악 산업에는 긍정…
부르키나파소,

부르키나파소 교회, 괴한들 공격으로 성도 24명 사망

부르키나파소 북부에 위치한 한 교회가 무장한 극단주의 무슬림들의 공격을 받아 성도 24명이 숨졌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총을 든 괴한들이 부르키나파소 야가주의 판시 마을의 한 개신교 교회에 불을 지르고, 상점에…
신천지 이만희 김남희

“신천지는 ‘교회’ 아닌 ‘장막성전’, 정확한 표현해 달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슈퍼전파자, 신천지는 ‘교회’가 아닌 ‘장막성전’이다: 각 교회는 신천지의 예배 참여를 통한 질병확산 경계해야’라는 제목의 논평을 20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대구 지역에서 갑자기 폐렴 확진자가 확산된 것…
문재인 대통령 발언

“신천지 코로나 집단 감염, 정부 성급함이 화 키워”

대구 신천지 신도들로부터 시작된 코로나19의 집단 감염으로 순식간에 확진자가 82명으로 늘어나자 전 국민이 다시 불안감에 휩싸였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한교연)은 20일 ‘코로나 19 긴급 담화문’을 내고 정부의 근시안적 대응을 지적하며, 한국…
 3.1절 국민대회(2월 29일 개최)의 준비대회

구속영장 청구받은 전광훈 목사, 실질심사 연기돼

구속영장을 청구받아 21일 영장실질심사가 예정돼 있던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전광훈 목사가 24일으로 기일을 연기했다. 종로경찰서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전광훈 목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지난 18일 신청했고, 서울중앙지검은 19일 영장을 법원에 청구했다. 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