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수련회 부모 자녀

이제 부모님과 함께하는 수련회, ‘홀리 바캉스’ 어때요?

다음 세대 신앙 교육, 교회들과 교회학교에 일방적으로 맡겨져 부모 세대의 믿음과 신앙, 자녀 세대에까지 온전히 전수 안 돼 그리스도인 정체성 확립 실패해 가정에서 반드시 신앙교육 해야 부모와 자녀 함께 가정 예배부터 교회는 부모-자녀 연결 ‘허브’…
김현승

‘가을에는 기도하게 하소서’, 가을이면 생각나는 기도(祈禱)

<예수와 민중과 사랑과 그리고 詩>(고정희 엮음)에서 삶과 신앙의 여정에서, 시(詩)만큼 우리를 풍요롭고 복되게 하는 것이 있을까? 출애굽 이후 하나님은 아브라함 이후 오직 모세와 친구처럼 자신의 이름(여호와)을 알리고 대면하여 말씀하셨고(출 33:11), 다윗…
바벨탑

인공지능 기술자들, 결국 창조주 하나님 부정할 수밖에

생각대로 구현 가능하단 자부심 사고 범위, 세상에 한정돼 있어 바벨탑과 성 쌓던 족속들 생각나 의식에 대해서는 사전적으로 ‘외부 세계나 자신의 내부 상태를 지각하고, 그것에 주의를 기울이며, 인지할 수 있는 정신적 상태’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하나…
예멘 순교자의소리

2025년도 한국교회 트렌드, 1~5 키워드 분석

2025년도 한국교회 전망과 전략을 제시한 <한국교회 트렌드 2025>가 최근 출간했다. ‘목회데이터연구소(목데연)’가 ‘기아대책’, ‘한국월드비전’과 함께 발간한 이 책은 신학교 교수, 언론인, 현직 목회자, 기독교 문화 전문가, 조사통계 전문가 등 한국교회를 다…
조지아주, 심장박동법

美 조지아주, 임신 6주 이후 낙태금지법 부활

미국 조지아주에서 임신 6주 이후의 낙태를 금지하는 ‘심장박동법’이 다시 시행됐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조지아주 대법원은 지난 7일(이하 현지시각) 풀턴(Fulton) 카운티 고등법원의 판결 집행을 무효화하고, 임신 6주 이후 아기의 심장 박동이 감지되…
변증 컨퍼런스

“이젠 따져보고 이해돼야 믿어… 시대가 변증을 요구한다”

‘2024 기독교 변증 컨퍼런스’가 오는 11월 2일 청주서문교회(담임 박명룡 목사)에서 오전 10시부터 기독교변증연구소와 변증전도연구소 등의 주최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무신론 시대, 왜 기독교의 하나님인가?’라는 주제로 무신론적 성향이 강한 …
윤영근

“복음으로 무장된 시니어, 선한 연합으로 온누리에 복음을“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임석순 목사, 이하 한복협) 10월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가 ‘고령화 시대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11일 서울제일교회(담임 김동춘 목사)에서 열렸다. 문창선 목사(선교위원장, 위디국제선교회 대표)의 사회로 진행된 발표회…
UMC

UMC, 35세 이하 장로 398명으로 역대 최소… 동성애 논쟁 영향

미국 연합감리회(UMC) 내 35세 미만의 장로 수가 역대 최소 수준을 기록했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동성애 논쟁’으로 7,500개 이상의 교회가 탈퇴한 것이 부분적인 원인으로 작용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 워싱턴 D.C.에 있는 웨슬리신학대학원의…
이란 국기

가정교회 활동으로 ‘징역 10년’ 선고된 이란 성도, 5년 만에 석방

가정교회에 연루됐다는 이유로 징역 10년형을 선고받은 이란의 한 기독교인이 5년간 복역한 끝에 석방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인권단체 ‘처치인체인스’(Church in Chains)는 “기독교인 개종자 메흐디 아크바리(Mehdi Akbari)가 테헤란 항소법원에서 형…
데스코 로고.

스코틀랜드 섬 주민 1,300여 명, ‘주 7일 영업’ 반대

스코틀랜드 아우터헤브리디스 제도의 루이스 섬에 있는 테스코 매장이 주 7일 영업을 시작하는 것에 대해, 반대 청원서에 1,300여 명이 서명했다. 스토너웨이 지방의회는 이미 테스코가 일요일에 문을 열 수 있도록 허가했으나, 테스코는 지점 직원과 협의를 거쳐야 …
예자연 기윤실 기자회견

예자연, 기윤실 앞 항의 기자회견… “이중잣대로 한국교회 비판”

기윤실·교개연, 그간 이중잣대로 한국교회 비판 반기독교적 입장에서 좌익적 이념으로 일해 와 ‘교회발 코로나’ 인정하자고 했지만 명백한 오류 책임·회개 목소리는커녕 일언반구 사과도 없어 주님의 피로 세운 교회의 본질 모르는 억지 주장 아전인수격, …
나비워십

나비워십, 1년 넘게 중단했던 정기모임 재개

나비워십이 9월 30일 저녁 8시부터 1년 넘게 중단했던 정기모임을 다시 시작했다. 나비워십은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성남에 위치한 영화감리교회에서 매달 1회 예배모임을 열어간다고 밝혔다. 나비워십은 ”누구나 오셔서 예배드릴 수 있습니다. 함께 예배해요…
인피니스

인피니스, ‘가을에 어울리는 연주 찬양’ 앨범 추천

인피니스가 “가을이 되면 연주 앨범을 추천하게 되는데 선선하고 좋은 날씨에 좋은 기분을 더욱 살려주는 내 삶의 배경음악 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올해도 아름다운 이 가을에 가을을 닮은, 가을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연주앨범을 아름다운 날이고 픈 오늘의 …
이명진 원장(200)

[이명진 칼럼] 바른 생각, 바른 역사관, 바른 가치관

크리스천이 가져야 할 3가지 요소 (성경적 세계관, 전문지식, 윤리) 크리스천이 알아야 할 생명윤리는 바른 성경적 세계관과 전문 지식 그리고 기독교 윤리, 3가지가 기초를 이루어야 한다. 3가지 요소를 조화롭게 갖추게 되면 생명윤리뿐만 아니라 맞닥뜨리는 여러 …
야긴과 보아스 컴퍼니

창작뮤지컬 ‘바울과 나’, 오종혁·선예·최수형·선우 등 캐스팅

베스트셀러 <바이블>서 탄생한 한국판 <레미제라블> 11월 2일(토)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개막 불타는 신념과 증오가 사랑과 화해로 감화되는 여정 용서와 화해는 어느새 하위의 가치로 떨어지고, 받은 만큼 돌려주는 보복과 복수가 나를 지키는 방법이 돼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