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사랑제일교회 예배 현장 감시하는 서울시 공무원

“지켜보고 있다” 사랑제일교회 예배 현장 감시하는 서울시

5일 서울시 성북구 장위동 소재 사랑제일교회(전광훈 목사) 주일예배 현장에는 서울시 소속 48명의 공무원, 성북구청 소속 50여 명의 공무원, 300여 명의 경찰병력이 배치되어 ‘집회 해산’을 요구하고 7가지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체크했다.
사랑제일교회 주일예배 현장 취재하는 언론사들

서울시와 사랑제일교회 대치 현장 취재하는 언론사들

사랑제일교회(담임 전광훈 목사)가 5일 11시 주일예배를 예배당에서 드렸다. 서울시는 시 소속 공무원과 성북구청 공무원 총 100여명, 경찰 병력 300여명을 투입해 ‘집회 해산’을 요청했다. 양측의 이 같은 대치에 각 신문사 및 방송사들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100주년기념교회 집회 김영봉

김영봉 목사 “온라인 예배에서 ‘흩어져 나누는 성찬’ 가능”

모이지 못해도 예배, 흩어져 있더라도 성찬 가능 가정에서 빵 찢어 포도주에 찍고 서로에게 먹여 이상하고 어색할 수 있지만 특별한 경험 가능해 미국 한인교회 목회자이자 <사귐의 기도>, <설교자의 일주일>, <나는 왜 믿는가> 등을 쓴 작가인 김영봉 목사(와싱톤…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이찬수 목사 “미자립교회 월세 대납 운동, 비신자들도 동참”

신앙은 지식 아닌, 그 분과의 관계 맺음 예수에 대한 지식, 삶으로 연결시켜야 미자립교회 775곳 정도 월세 대납할 듯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가 4월 첫 주일이자 고난주간을 앞둔 종려주일인 5일 주일예배 설교에서 “예수 믿고 은혜받은 사람은 삶의 방식이 …
기독자유통일당 정세균 국무총리 헌법소원 제기

“정세균 총리의 ‘사랑제일교회 법적조치’ 발언은 ‘위헌’”

정세균 국무총리가 사랑제일교회를 두고 “단호한 법적 조치”를 지시한 것에 대해 ‘위헌’이라며 기독자유통일당 등이 헌법소원을 제기했다. 기독자유통일당 고영일 대표와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 교회 부목사 2인, 장로, 집사 등 6인은 3일 오후 헌법재판…
큰은혜교회 이규호

이규호 목사 종려주일 설교 “지금 내게 있는 그것으로…”

어디서 무엇을 하든 주어진 자리에서 예수님 닮은 빛난 눈동자로 살아가자 4월 5일 종려주일을 맞아, 서울 관악구 큰은혜교회(담임 이규호 목사)는 ‘감격하고 감탄하라(마 21:1-11)’는 제목으로 온라인 예배를 드렸다. 이규호 목사는 “오늘 본문은 구원자로 오…
사랑제일교회 서울시 팽팽한 긴장감

서울시, 집회금지 명령 후 사랑제일교회서 2차 충돌

지난 3월 29일에 이어 오늘도 현장 예배를 진행하려는 사랑제일교회(담임 전광훈 목사)와 이를 제지하려는 서울시 간에 팽팽한 긴장감이 흘렀다. 서울시는 이날 오전 8시경부터 서울시 성북구 소재 사랑제일교회 현장에 공무원 및 경찰 병력을 투입했다. 이미 서울…
소강석

소강석 목사 “모든 사람들에게 빚진 자 되어”

“그리운 사람이 먼저 달려가나요. 아니, 그리움의 마음에 꽃잎이 쌓이죠“ 요즘 얼마나 힘드신가요? 코로나19 위기가 처음 시작되었을 때는 코로나 공포증으로 사람들이 마냥 두렵고 불안해했습니다. 그러나 공포와 불안감이 계속되니 우울함으로 바뀌었습니다…
사랑의교회 8일 온라인으로 주일예배 드리는 성도들

4월 5일 종려주일도… 전국 대부분 교회 ‘온라인 예배’

코로나19 사태로 3월 시작된 ‘온라인 예배’가 6주째를 맞는 가운데, 4월 첫 주일이자 종려주일인 5일에도 전국 대부분의 교회가 ‘온라인 예배’를 지속한다. 종려주일은 부활절 전 주일로 고난주간이 시작되는 주일이다. 종려주일부터 고난주간, 부활절로 이어…
한국복음주의협의회11월

새로남교회 “김용민의 평화나무, 명예훼손 및 무고 법적대응 검토”

오정호 목사 설교, 공직선거법에 저촉되지 않아 신앙·표현·양심의 자유 훼손, 불순한 의도 우려 일부 성도들 사실 아닌 정보에 상처 안타까워해 대전 새로남교회에서 4일 당회 서기 박동창 장로 및 당회원 일동 명의로 ‘담임목사님 선거법 위반 기사에 대한 진…
분당우리교회

분당우리교회, 6-10일 ‘2020 고난주간 온라인 특별 부흥회’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에서 ‘2020 고난주간 특별 부흥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6일부터 10일까지 매일 오후 7시 50분부터 시작되며, 인터넷 중계는 20분 전부터 진행된다. 유튜브와 분당우리교회 홈페이지에서 접할 수 있다. 특별 부흥회 강사로는 …
소망교회 김경진 목사 주일설교

소망교회 “4월 말까지 온라인 예배… 부활주일도”

성도들 중 확진 판정, 투병하는 이들 위해 기도 요청 부활절 헌금 ‘사회적 약자와 작은교회 돕기’에 사용 ‘사회적 거리두기’보다 ‘떨어져서 함께하기’ 운동을 소망교회(담임 김경진 목사)가 성도들 중 확진 판정을 받은 이들이 있다며 오는 4월 말까지 ‘…
종려주일

2020년 종려주일은 4월 5일… ‘종려주일’ 뜻은

종려나무, 의와 아름다움, 승리 등 상징 중세에는 예배 후 다른 교회까지 걷기도 다음날부터 부활절 전날까지 '고난주간' 3월에 이어 4월에도 대부분의 교회에서 ‘온라인 예배’가 드려지는 가운데, 종려주일을 맞이했다. 올해 종려주일은 4월 5일이다. 종려주…
코로나19 사회주의 예배 제재

문재인 대통령 “예배 강행 교회, 거리 두기 동참 당부”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요청하면서, 또다시 유독 교회만을 지목하고 ‘예배 강행’이라는 표현까지 사용했다. 문 대통령은 4일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확진자 수가 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일일 신규 확진…
이경섭

[이경섭 칼럼] 우리의 결점을 잊게 하는 그리스도의 사랑

사람은 태어나서 수년 동안 부모의 보살핌을 받은 후에라야 비로소 제 앞가림을 한다. 그때까진 밥 먹고 배설하고 잠자는 것으로부터, 일어서고 걷는 것까지 하나하나 다 부모의 세심한 손길을 필요로 한다. 이에 비해 대개 ‘송아지’나 ‘누(gnu, 영양의 일종)’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