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서울신대 전경

서울신대, ‘창조과학 비판’ 박영식 교수 징계 의결 요구 경위 공개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박사)는 법인이사회의 박영식 교수 징계 의결 요구 경위에 대해 설명하는 자보를 12일 교무처와 학생처 명의로 학내에 게시했다. 대학본부는 “박영식 교수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 불필요한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어 학생들에게 알…
조국 이재명

제22대 총선이 남긴 위대한 유산? 위험한 유산

애국 국민들 가슴에 PTSD 남아 근본 해결책 찾아, 결단 내려야 패배 원인, 판단력과 정무 감각 위기 적극적 관리 및 대응 필요 이재명·조국 아직 불처벌, 실망 복수 아닌, 민생 위한 지도자로 제22대 총선의 마무리는 국가의 운명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전환점으…
한국신학아카데미

“코메니우스 구원론, 신앙의 원동력·역동성 회복 계기로”

믿음과 행함 분리, 많은 논란 불러 믿음·소망·사랑, 하나님 계시 응답 한쪽으로 치우치는 단점 보완해줘 코메니우스 칭의와 구원 토대 ①구원 바라는 하나님의 자비 ②우리와 화해하신 예수 공로 ③성령의 새롭고 거룩한 작용 인간 편에서 ①하나님 바라…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끼리끼리 사랑

요즈음 “끼리끼리는 과학”이라는 말이 있다. 비슷한 사람끼리 모이는 이유는 서로를 잘 이해할 수 있어서다. 나와 생각이 다른 것만으로도 불쾌감이 올라오기 때문에 공감대가 형성되는 사람끼리 모인다. 또 요즘 사람들은 불쾌감을 못 참는다. 극단적이다. 같은 …
소강석 2024년 4월 둘째 주

소강석 목사 “내 마음 흙이 되어”

“내 마음 흙이 되어”. 제가 옛날에 쓴 ‘내 마음 강물 되어’라는 시가 있습니다. “내 마음 강물 되어 흐르고 있습니다 / 멈추라 하여도 흘러야만 합니다 / 보냄을 아쉬워 않고 돌아옴을 반기지 않고 / 다시 옴을 그리워하지도 않습니다 / 멈추지 않고 흐르는 것…
세계기도굑 시대 속 한국선교신학의 모색

“선교, 현지 존중하는 성육신 자세 일반화돼야”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는 12일 오전 광림교회(담임 김정식 목사) 사회봉사관 4층 컨벤션홀에서 ‘세계기독교 시대 한국선교신학의 모색’이라는 주제로 자신학화 심포지움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움에는 강대흥 KWMA 사무총장을 비롯해 박기호 교수(GMS 원로선…
김지연

한가협, 순천청소년 비행예방센터 마약중독 예방지도

마약중독 예방교육 강사 전문 양성 심화 수업 내용 차시별 과제 부여 각계 공무원들 지속적 교육 필요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는 법무부 순천청소년 비행예방센터 마약중독 예방지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을 수탁받아, 지난 4…
한복협 4월

아시아 복음화를 위한 한·일교회의 협력 방안은?

한국복음주의협의회(이하 한복협)가 12일 한국중앙교회(담임 임석순 목사)에서 ‘아시아 복음화를 위한 한일교회의 협력 방안’을 주제로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를 진행했다. 먼저 기도회에서는 미즈구치 이사오 선생(일본복음동맹, JEA)이 ‘둘로 하나를 만…
성경

하나님 말씀이 내 안에 가득 차는 꿈

하나님 말씀을 곱씹는 묵상이 주는 최고 유익은 질서 있는 생활 변화이다. 변화무쌍하게 살았던 일상이 질서 있는 생활로 바뀐다. 빠른 변화가 아니다. 누적된 시간으로 인한 변화다. 매일 하나님 말씀 앞에 서는 사람에게는 함부로 침범할 수 없는 힘이 있다. …
김재욱

연인과 부부 사이 거짓말, 어쩔 수 없는 것?

1 “집안에 CCTV를 달아야 돼.” “달아, 달아! 당장 달아.” 이 말은 우리 부부가 종종 나누는 대화다. 무슨 일을 두고 이야기를 했거나 어떤 행동을 했는데 서로 말이 안 맞아서 답답할 때 블랙박스가 필요하다는 대화인데, 아마 다른 집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
마르틴 루터 95개조 논제

‘오직 믿음, 이신칭의’ 마르틴 루터가 말하는 순종과 행위

칼 트루먼은 마르틴 루터가 쓴 <교회의 바벨론 유수>, <독일 귀족에게 고함>, <그리스도인의 자유>를 종합하면 ‘종교개혁의 완벽한 선언문이 완성된다’고 말했다(10쪽). 각 책은 세례와 성찬이 어떻게 말씀과 연관돼 재구성되는지, 교회와 국가의 관계가 어떻게 새…
에이랩 아카데미

한가협·에이랩 ‘성경적 성교육’ 43기, 사상 최대 규모로

성경적 건강한 성가치관 교육 생명과 가정 중시 강사 양성해 ‘누구나 쉽게’ 체계적으로 구성 (사)한국가족보건협회(이하 한가협)가 주최하고 에이랩아카데미(이하 에이랩)가 협력하는 ‘정품 성경적 성교육 강사’ 43기 줌 12주 양성 과정이 지난 4월 6일 개강했…
구글, 검색, 웹,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하나님에 관한 질문’ 7가지

미국의 기독교 변증가 로빈 슈마허(Robin Schumacher) 박사가 쓴 ‘하나님에 관해 가장 많이 검색되는 7가지 질문’이 최근 크리스천포스트(CP)에 소개됐다. 다음은 칼럼의 요약. #1 - 하나님은 존재하는가? 신학자 조나단 에드워즈(Jonathan Edwards)는 당신과 내가 여기 있…
한복협

한복협, 북한 억류 선교사 석방 위한 성명서 발표

한국복음주의협의회(한복협)이 12일 한국중앙교회(임석순 담임목사)에서 ‘북한억류선교사 석방을 위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성명서-갇힌 자들에게 자유를 주소서! (시 146:7)’라는 제목의 납북자 석방을 위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북한억류선교사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