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진 에드워드 진 에드워즈

진 에드워즈 “기존 신학 교육, 이교도로부터 흘러 들어왔다”?

중요한 것은 초심… 규모 아닌 목회 철학의 문제 대안 주고 싶었다면, 충분한 근거들과 공감 필요 제도권 교회에 신선하고 희망적인 상상 제공하길 이교도의 신학교육을 넘어 진 에드워드 | 박인천 역 | 대장간 | 192쪽 | 10,000원 제도권 교회에 대한 염려와 비판…
손양원 목사

‘사랑의 원자탄’ 손양원 목사님을 기리며

본문: 요한계시록 2장 8-10절, 마태복음 25장 34-36절 김명혁 목사님의 설교문 ‘사랑의 원자탄 손양원 목사님을 기리며’를 소개합니다. 순교자 故 손양원 목사님의 딸 손동희 권사님은 해당 설교문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한국교회 성도들에게 널리 알려줄 것을 부…
성전으로 올라가는 계단

매 주일 예배에서, 지성소처럼 하나님의 임재 앞으로 나아가십니까?

성도에게 가장 큰 기쁨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신다는 임재의 은혜일 것이다. 그 임재를 하나님이 어떻게 인간에게 약속하고 이루어 가시는지 성경 전체를 통해 살펴보는 것은 대단히 유익한 작업이다. 이 책은 바로 하나님의 임재의 역사가 시간을 통해 흘러…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기도하고, 또 기도함

어느새 2020년이 절반이 지났습니다. “어, 어” 하는 사이에 삶의 많은 것이 달라졌습니다. 겨울에 시작해서, 숨이 훅 막히는 여름이 되었는데도, 삶의 활동 시 반드시 마스크 쓰고 살아야 합니다. 결국 서로가 만나야 이루어지는 일이 많은 소통의 삶에서, 가능한…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기도제목(7/6~7/12)

07/06 미얀마: 전쟁 지역에 사는 호전적인 이웃들이 기독교인들을 목표로 삼지 않도록. 07/07 에리트레:아 에리트레아 신자들을 위한 성경학교가 계속 발전하고 번창하도록. 07/08 말레이시아: 선교사들이 비자를 받아 말레이시아에서 생활하며 일할 수 있도록. 07…
사랑의교회 오정현

사랑의교회, 코로나 극복 위한 여름 특별 토요비전 새벽예배

마스크 착용하고 거리두기를 따르면서 믿음과 열정으로 나라와 시대 위해 기도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는 지난 4일 2020년 첫 ‘여름 특별 토요비전 새벽예배’를 개최했다. 여름 특별 토요비전 새벽예배는 광복절인 오는 8월 15일까지 7주간 토요일마다 …
소강석 경기남노회

“총회장 되면 한국교회 재전성기 초석 마련”

예장 합동 제105회 총회 총회장 후보로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추대됐다. 새에덴교회가 속한 경기남노회(노회장 위철량 목사)는 7월 6일 용인 죽전동 새에덴교회에서 제124회기 1차 임시노회를 열고, 만장일치로 현 총회 부총회장 소강석 목사를 제105회 총회 총회…
소강석 부총회장

소강석 목사, 예장 합동 총회장 후보 추대

교단뿐 아니라 한국 교회에 필요한 사람으로 포괄적 차별금지법 포함 반기독교 세력 대응 한국교회가 다시 전성기 맞이하는 초석 마련 예장 합동 제105회 총회 총회장 후보로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추대됐다. 새에덴교회가 속한 경기남노회(노회장 위철…
광주 사랑교회

14명 확진 ‘광주 사랑교회’… “신천지 아니나 이단 맞아”

광륵사 ‘N차 감염’ 사례 중 하나인 광주 사랑교회가 ‘영매 행위’ 등으로 정통 교단에서 벗어난 곳으로 알려졌다. 예장 통합(총회장 김태영) 광주동노회에 따르면 14명의 확진자(5일 12시 기준)가 발생한 사랑교회(오치동 866-2) 담임 이 모 목사는 2015년, 정통 H …
광주 광륵사

광주 일곡중앙교회는 광륵사 ‘N차 감염’… 방역 당국 재분류

광주 한울요양원, 일곡중앙교회, 사랑교회 등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지역 감염이 광륵사에서 시작된 ‘N차 감염’으로 확인됐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은 5일 “광주 일곡중앙교회 관련 교회 내 초발환자와 금영빌딩 방문자와의 역학적 연관성…
광주시 코로나

광주시, 50명 이상 집합 금지… 종교시설도 ‘고위험시설’로

광주시가 모든 학원과 종교시설, 밀집도가 높은 지하 다중이용시설을 고위험시설로 추가 지정함에 따라, 지역 내 교회들의 예배에도 제한이 생겼다. 코로나19 지역 감염의 급속한 확산에 따라 지난 2일부터 ‘사회적 거리 두기’를 2단계로 격상한 광주시는, 1차로…
김치선

[김영한 칼럼] 고봉(高峯) 김치선의 개혁신학 사상의 특징(I)

머리말 고봉(高峯) 김치선(金致善, 1899-1968)은 오늘날 우리들에게 보수적 개혁주의 신학자로서의 신학적 업적보다는 대신교단과 대한신학교 창립자라는 영적 유산과 “한국의 예레미아”라고 불리어졌던 그의 목회적 감화력과 민족 복음화운동의 창시자로서 더 …
안인섭

기독교통일학회, 회장에 현 회장 안인섭 교수 연임

기독교통일학회가 지난 6월 26일 제8회 정기총회를 온라인 화상회의로 개최했다. 총회 결과 현 회장인 안인섭 교수(총신대)가 제8대 회장으로 연임하게 됐다. 총무에는 이수봉 목사(하나와여럿 통일연구소)가 선임됐다. 신임 인원들의 임기는 2년이다. 학회는 원…
이재훈 온누리교회 차별금지법

이재훈 목사 “차별금지법 상정되면, 국회 앞에서 시위할 것”

차별금지법, 성적 지향과 성적 정체성 단어 위험 유럽과 북미에 보이는 사회적 혼란 피할 수 없어 하나님의 진리 지켜질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야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가 현재 발의된 포괄적 차별금지법안이 국회에 상정된다면, 국회 앞에서 시위할 것이라…
동두천 두레마을 둘레길

[김진홍의 아침묵상] 개혁자 츠빙글리와 전염병

1529년 있었던 일입니다. 마르틴 루터가 개혁의 깃발을 올린 지 12년이 지난 해였습니다. 스위스 취리히에 페스트 전염병이 와서 시민들 중 절반이나 죽어나가던 때였습니다. 개혁 운동에서 쌓인 과로로 멀리 온천에서 휴양 중이던 그는 시민들과 생사를 함께 하고…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