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예배 회복 시급”

위드 코로나 앞두고 “기도 성령 전도운동 활성화” 지난 7월 18일부터 수도권 지역에 내려진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에 따라 온라인 예배와 99명으로 제한된 대면예배를 드려온 지 15주 만인 10월 24일, 수용 인원 20%가 참석하는 주일예배가 드려졌다. 이는 중…
지왕철 목사.

성경 원형(본질)을 찾아서

성경을 신본주의로 보느냐 인본주의로 보느냐에 따라서 성경의 말씀이 확연히 달라질 수 있다. 성경은 하나님의 의도와 뜻과 목적을 기록한 말씀이므로 신본주의로 먼저 보아야 한다. 신학은 고대 철학자 소크라테스의 제자 플라톤과 필론의 사상이 토대가 되었다…
사랑의교회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예배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린다”는 말씀의 진정한 의미는

안식일은 하나님의 창조 기억하는 날이자, 언약적 행동으로 하나님께 예배를 올리고 믿음 나타내야만 하는 날, 폐지될 수 없어 신자는 그리스도의 가족, 모여서 경배해야 3. 예배자들에게 내리시는 생명의 양식 4) 성막과 성전과 회당에서 교회로의 전환 구속…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밥 한 그릇

그저 당연하게 보이는 밥 한 그릇 안에는 자연과 농부의 땀과 수고가 가득하다. 그 에너지를 먹고 살아가는 우리들 그러니 밥 한 그릇 앞에 늘 감사하자.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
쓰기 펜 남자 잉크 종이 연필 손 손가락 블루 셔츠 책상 쓰다 사업 사무실 writing write 글 김도인

아는 것과 사는 것은 달라… 지금은 시도할 때

세상에는 비밀이 많다. 값어치가 나갈수록 더욱 그렇다. 애플의 창업자인 스티브 잡스는 “소크라테스와 점심을 먹을 수 있다면, 애플이 가지고 있는 모든 기술을 포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CEO인 저스틴 선은 2019년 전설적인 투자자라 불리는 워렌 …
왕따없는세상운동본부

‘공감’과 관련된 기독교 서적이 왜 별로 없을까?

1. 독자를 맨 앞에 두라 대화 중에는 상대방의 눈을 보아야 한다. 다른 곳을 보면서 대화하는 것은 상대방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 마찬가지로 콘셉트를 잡을 때도 독자를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한다. 책 쓰기 강의에서 가장 많이 듣는 말 중 하나가 “한 명의 독자…
지창욱 기부

지창욱 국내외 팬들, 13주년 데뷔 기념 1,300만원 기부

배우 지창욱 공식 팬카페 ‘데이락’과 해외팬덤연합 기부금은 요르단 내 시리아 난민 아동 보호 사업 사용 배우 지창욱의 공식 팬카페 ‘데이락’과 ‘해외팬덤연합'(Global Fandom Alliance 이하 GFA)이 10월 23일 배우 지창욱의 데뷔 13주년을 기념하여 기부금 1천 3백…
듄

영상 예술의 탈을 쓴 종교다원주의 영화, <듄>

대중문화 통한 종교다원주의 전파 ‘첨병’ 감성적·직관적 측면 중시한 수피즘 영향 주인공, 세례 요한과 무함마드 섞은 인물 예수, 인간이자 실패한 종교 지도자 묘사 ◈<듄>과 수피파 이슬람: 사막 종교문화에 대한 예찬 영화 <듄>(Dune)은 광신적 종교집단 베…
이만희 신천지

검찰, 2심 공판서 이만희에 징역 5년 구형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 이만희 씨(90) 재판에서 검찰이 징역 5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수원고법 형사3부(부장판사 김성수) 심리로 감염병예방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이만희 씨에 대한 19일 항소심 결심공판에서 “원심 판결을 파기하고 유죄를 …
광동 공진단

광동제약 “광동 공진단은 식약처 허가 원료만 사용”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자사 일반의약품인 ‘공진단’과 ‘우황청심원’ 제조 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정식 허가를 받은 원료만 엄선해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최근 식약처 의약품안전나라에 공지된 안전성 정보와 관련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
루터

종교개혁, ‘나로부터, 우리부터’ 개혁하는 현재진행형 운동

코로나 상황에도 종교개혁의 달은 어김없이 찾아온다. 일부 목회자나 평신도들 사이에서 “종교개혁은 물 건너 간 것 아니냐?”라고 우려하는 질문을 자주 받는다. 정말 ’개혁‘은 물 건너 간 것일까. 사실 이렇게 교회가 무기력과 현실안주에 빠지면 답이 없다. …
까치 공포의 외인구단

소강석 목사 “까치 목사는, 엄지 성도를 끝까지 기다릴께요”

“까치 목사는 엄지 성도를 끝까지 기다릴께요.”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 얼마 만입니까? 저는 지금 ‘공포의 외인구단’에서 까치가 비 오는 날 엄지를 애타게 그리워하는 심정으로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코로나 4차 대유행으로 인해 어쩔 수 …
이찬수 2021년 8월 29일

10월 24일 주일예배, 전국 교회 성도 10-30% 참석 가능

10월 24일 전국 교회 주일예배는 사회적 거리두기 새 지침으로 예배 참석 인원이 20-30%까지 늘어난 가운데 진행된다. 전국 교회는 11월 ‘위드 코로나’ 시행을 앞두고 점차 늘어나는 성도들을 맞을 준비에 한창이다. 새 거리두기 지침에 따르면, 종교시설은 전체 좌…
이경섭

[이경섭 칼럼] 그리스도인이 하나님을 섬기는 법

◈복음을 섬김 ‘하나님을 섬긴다’는 것은 어떤 것인가? 이에 대한 답변은 개인의 신앙 이해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이다. 율법주의자들은 ‘율법 준수’를, 사회복음주의자들은 ‘사회 정의 구현’으로 그것을 이해한다. 경건주의자들은 ‘개인의 경건을 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