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트럼프 대통령 이라크

美 백인 복음주의자 82% “대선 때 트럼프 선택할 것”

미국 백인 복음주의 유권자들 중 82%가 오는 2020년 대선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선택하겠다고 답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는 2016년 대선에서 트럼프를 지지했다고 밝힌 백인 유권자의 77%보다 5% 높은 수치다. 최근 미국의 퓨리서치…
좋은이웃교회

“어려운 시대 속 귀한 일 동참할 수 있어 감사”

굿네이버스 경기시흥지부(지부장 문상록)가 최근 시흥시 정왕동에 위치한 예진교회(담임목사 최운)와 함께 좋은이웃교회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예진교회는 굿네이버스 경기시흥지부를 통해 나눔에 참여하게 됐으며, 국내 아동권리 보호를 위해 후원한다. 전…
김상호 선수

유튜버 캡틴 김상호 선수 “기부 통해 마음 뜨거워져”

김상호 선수가 최근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해 굿네이버스 경기시흥지부(지부장 문상록)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시흥시 대야동 소재 굿네이버스 경기시흥지부에서 문상록 굿네이버스 경기시흥지부장, 유튜버 캡틴 김상호 선수가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
차별금지법 OUT

“통합당, ‘성적 지향’ 뺀 차별금지법 멈추고 안보 신경 쓰길”

한국여성가족정책원의 정영선 원장이 최근 ‘차별금지법’과 관련한 성명을 발표했다. 정 원장은 ‘차별금지법을 통과시키려는 국회의원들에게’라는 제목의 성명에서 “21대 국회가 시작되고 한 달 만에 정의당에서 처음 입법하려는 차별금지법에 대해 우리는…
한교총 NCCK 기자회견

“모든 교회 방역 재점검… 수련회 축소·연기를”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이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와의 공동 성명을 통해 교회 안팎에서의 소그룹 모임과 교제 모임을 자제해줄 것을 한국교회에 요청했다. 양 단체는 2일 긴급 회의를 갖고 ‘<코로나19> 재확산 위기 함께 막아냅시다’라는 제목으로 한…
여수은파교회 고만호 목사 자랑스런 장로교인 수상

여수은파교회 고만호 목사 등 ‘2020 자랑스러운 장로교인 상’

“600명 선교사 훈련 및 지원, 동성애 반대 등 사회적 책임 감당” 여수은파교회 고만호 목사(예장 통합)가 ‘2020 자랑스러운 장로교인 상’을 받았다. 고 목사는 2일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 주최로 서울 영락교회에서 진행된 제12회 한국 장로교의 날 기념예배에…
제12회 한국장로교의날 기념예배

“교회 분열, 세속화 회개… 통일 견인하는 장로교 되자”

‘빛이 있으라’(창 1:3)를 주제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는 특히 비전선포식과 ‘회개와 다짐’을 통해 교회의 분열과 세속화를 회개하고 한국교회가 다시금 세상 속에서 빛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기를 다짐했다. 행사는 기념예배와 자랑스러운 장로교인 시상식,…
홍콩 시위

기독교 인권운동가 “홍콩보안법 통과 고통스러워”

중국이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을 만장일치로 통과시킨 가운데, 기독교 인권 운동가가 홍콩의 자유가 심각하게 위협을 받게 됐다며 고통스러운 마음을 토로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6월 3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영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기독교 박해…
정의당 중심으로 차별금지법 발의

“차별금지법, 동성결혼 합법 국가로 만들겠다는 의지”

한국성과학연구협회(회장 이명진 원장)가 지난 29일 정의당을 중심으로 발의한 차별금지법에 대해, 성소수자들의 자유로운 사회활동을 보장해주는 법이 아닌 건강하고 합리적인 비판의 목소리를 막는 악법이라며 끝까지 싸우겠다는 의지를 천명했다. 성경적 가…
진평연 차별금지법

“정의당의 ‘불의한’ 차별금지법안 발의에 맞설 것”

인권위, 진정 없어도 ‘직권 시정명령’ 가능 최고 5배 징벌적 손해배상, 상한액도 없어 직장서 동성애 반대 표현시 해고까지 가능 6월 29일 발족식을 개최한 ‘진정한 평등을 바라며 나쁜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전국연합(진평연) 창립준비위원회’가, 포괄적 …
104회

기장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성소수자 대해야…”

견해 달리 하는 이들 사이 충분한 대화 이뤄져야 차별 겪는 모든 이들 공평한 삶 보장 제도 갖춰야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장 육순종 목사, 이하 기장) 교회와사회위원회(위원장 최형묵)는 제21대 국회의 차별금지법 발의에 대해 ‘모두의 평등한 삶을 위하여 차별…
김진홍

[김진홍의 아침묵상] 감자를 많이 먹읍시다

두레마을에서는 지난해부터 감자 먹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국민 건강을 위해섭니다. 우리들의 몸은 약알칼리 성분일 때 건강하고 면역력이 높습니다. 그런데 여러 가지 사정으로 한국인들의 몸이 산성화되어 있습니다. 산성화되면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자주 …
바라

위로부터展 “총체적 위기의 시대, 하나님나라 온전한 도래 소망”

명성교회 미술인선교부 ‘바라(Bara)’의 기획전 ‘위로부터’가 1일부터 오는 6일까지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갤러리 라메르 1층 제1, 2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임치용 작가의 ‘The Soul's Rest’, 김영숙 작가의 ‘주의 뜰에서’, 김유영 작가의 ‘구원의 …
한남대

한남대, 혁신도시법 개정으로 공공기관 취업 지원 힘 모은다

특별 프로그램, 교수 NCS 교육 등 충청 51개 공공기관 341명 채용 혁신도시법에 따른 지역인재 의무채용 공공기관 범위가 확대되면서, 대전 한남대가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역량 결집에 나섰다. 대전·세종·충청 지역 공공기관 및 공기업 취업을 겨냥 학생들…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