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복협

코로나19로 ‘더’ 고난받는 선교지, 그 실태와 대책은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최이우 목사, 이하 한복협)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가 두 달 만에 재개됐다. 10일 개최된 이 모임에서는 참석자들이 출입 시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 후 입장해 각 장의자에 1명씩만 착석하도록 했다. 한복협 회장 최이우 목사(…
루이스 팔라우

루이스 팔라우 목사 “코로나19는 복음 전파의 기회”

루이스 팔라우(Luis Palau) 목사가 “코로나19 위기는 사역자들이 그리스도의 복된 소식을 전할 수 있는 기회일 뿐 아니라 기성 세대의 기독교인들이 젊은 세대 기독교인들엑에 신뢰와 지혜의 모범을 보여줄 수 있는 이상적인 때”라고 강조했다. 9일 처치리더스닷…
2020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부활주일 오후 3시, 첫 온라인 부활절연합예배 진행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0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가 12일 오후 3시 ‘우리는 부활의 증인입니다(누가복음 24장 36절, 46~49절)’를 주제로 새문안교회(이상학 목사)에서 드려진다. “부활의 영광! 세상의 평화로!”를 표어로 …
저스틴 웰비 대주교

英성공회 대주교, “부활절에 교회 문 열지 말라” 호소

영국성공회 저스틴 웰비(Justin Welby) 캔터베리 대주교가 코로나19 우려로 부활절에 교회 문을 열리 말라는 영상 메시지를 전했다. 9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웰비 대주교는 영상에서 “영국성공회 주교들이 항상 교회 문을 닫길 원한다는 소문은…
기독자유통일당 3인 지역구 후보 사퇴

“보수 우파 승리 위해 양보” 기독자유통일당 지역구 3인 사퇴

제21대 총선에서 보수 우파의 승리를 위해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 지역구 후보 10인 중 3인이 사퇴하는 용단을 내렸다. 기독자유통일당은 9일 특별 기자회견을 갖고 “난립한 후보들로 인해 보수 우파의 승리가 멀어져가는 현실에서, 저희들이 후보직을 양보…
교회, 예배당, 신앙, 종교,

美 캔자스 공화당, 교회 집회 제한한 행정명령 뒤집어

미국 캔자스주에서 교회 예배와 장례식 모임을 10명 이하로 제한한 로라 켈리(Laura Kelly) 주지사의 행정명령을, 공화당 의원들이 뒤집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9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8일 공화당 상하원 입법조정위원회(Legislative Coordinat…
자유통일당 창단대회 전광훈 목사, 김문수 당대표

김문수 위원장, 기독자유통일당 3% 자신… “상승곡선 가파르다”

경기도지사와 대선 경선 후보 등의 경력을 뒤로하고 기독자유통일당에서 열정을 불태우고 있는 김문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제21대 총선에서 성공적 결과를 자신했다. 김 위원장은 펜앤드마이크와 정규재 대표와의 인터뷰에서 “여론조사에서 지지율이 상승하…
예장 고신 신수인 목사

고신, “동성애·낙태는 죄” 총회 공식 입장으로 천명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총회장 신수인 목사)가 최근 발행한 소책자를 통해 동성애와 낙태는 죄라는 것이 총회의 공식 입장임을 천명했다. 고신측은 <동성애 인권운동과 낙태에 대한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 주장(2020)>이라는 제목의 이 책자에서 “우리 …
예장 합동 제104회 총회

합동 김종준 총회장 “부활절 기점으로 현장예배 회복하길”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김종준 총회장이 9일 제5차 담화문을 통해 “4월 12일 부활절을 기점으로 현장예배로 회복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 총회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으로 국가적인 비상상황이 2개월째 지속되고 있다”며 “교회는 그동안 감…
동두천 두레마을 트리하우스

[김진홍의 아침묵상] 이승만 박사의 공산당에 대한 입장

이승만 박사는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이 있었습니다. 그는 미국과 일본의 관계가 아주 우호적이었을 때, 일본이 미국에 전쟁을 걸어올 것을 예측하여 발표하였습니다. 미국의 지도자들이나 국민들은 아무도 이승만 박사의 말을 믿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1941…
클로버 행운 행복 네잎 세잎 식물 녹색 이슬 생기

생기 넘치는 교회의 4가지 기초는 무엇인가

미국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 존 맥아더 목사는 20대 초반에 담임목사로 청빙되면서 신학교에서 여러 교리와 설교학을 배웠지만, 성경이 교회에 관하여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충분히 가르쳐주는 책을 찾기 어려웠다고 말했다. 지금은 교회론 관련 책이 많이 있고,…
사도 바울

바울의 로마서를 ‘깊고 넓게’ 읽고 싶다면

제목만 봐도 충분히 매력적인 책이다. ‘바울에 관한 새관점’이란 주제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갖거나 관련된 책을 읽어본 이들이라면 ‘제2성전기’라는 용어가 주는 긴장감을 이해할 것이다. ‘중간기 문헌’이 아닌 ‘제2성전기 문헌’이란 표현은 학문적 표…
광림교회 성찬키트

광림교회, 성금요일 ‘성찬예배’시 개인별 성찬키트 사용

광림교회(담임 김정석 목사)에서 10일 오후 8시 대예배실에서 성금요일 성찬예배를 드리는 가운데, 교회에서는 감염병 예방과 성도들의 안전을 위해 개인용 성찬키트를 준비해 성찬 예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회 측은 “이번 성금요일 성찬예배는 코로나19의 위…
2019 홀리위크 위페스티벌

성금요일, ‘청년들이 선포하는 국가 기도의 날’

지난 10년간 매년 11월 초 한 주간을 온전히 하나님께 드리는 ‘홀리 위크 미니스트리’를 진행해온 서울기독청년연합회(대표 최상일 목사, 이하 서기청)에서 성금요일인 10일 하루를 ‘청년들이 선포하는 국가 기도의 날’로 선포하고 금식기도한다. 특히 오후 9…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