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댜프니 샤

‘98세’ 스코틀랜드 기독교인 여성, 코로나19 완치

스코틀랜드 던디의 98세 여성이 코로나19 완치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에게 용기를 주고 있다. 1921년 인도 고치에서 태어난 다프니 샤(Daphne Shah)는 1980년 퍼스로 온 후, 20년 전 남편과 사별하고 세인트 메이도즈에서 지내온 것으로 알려졌다. …
북한 외화벌이

WEP “北, 코로나19 사태로 식량 위기”

유엔 세계식량계획(WEP)이 북한을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위기 국가로 꼽았다. WEP는 최근 발표한 ‘코로나19: 전 세계 가장 가난한 사람들에게 미칠 잠재적 영향’보고서에서 “북한 내에 1,220만 명의 주민이 만성적 식량 불안정과 영양부족 상태에 있다”고 지적했…
김홍기 목사

“4.15총선, 하나님의 뜻 분별하고 투표”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 이하 성시화운동)가 6일부터 8일까지를 ‘4.15총선을 위한 집중 기도 기간’으로 선포하고 금식하며 기도했다. 이에 이어 성시화운동 관계자들은 한국교회와 해외 한인교회들이 함께 기도할 수 있도록 제21…
횡성 기독교

횡성 교계도 공명선거 캠페인 “사명감으로 적극 투표해야”

횡성군기독교연합회(회장 김인범 목사)와 횡성군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이흥재 목사)가 지난 7일 횡성읍 만세공원 앞에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공명선거 투표참여 캠페인을 전개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가 진행하고 있는 투표참여 및 공직선거법 준수 캠페인…
니키 검벡 목사와 피파 사모.

“코로나19 위기, 하나님나라 앞당길 가장 비상한 때”

영국성공회 홀리 트리니티 브롬튼(Holy Trinity Bromton)의 니키 검벨(Nicky Gumbel) 목사와 그의 아내 피파(Pippa) 사모가 코로나19 봉쇄로 전례없는 복음의 확산을 목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릭 워렌(Rick Warren) 목사가 페이스북으로 진행한 ‘부활절 콘퍼런스’에 함께 한 검…
왕이 목사

中 종교규제법 거부 후 투옥된 목사 사진 첫 공개돼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가 최근 중국 당국에 의해 구금됐던 왕이 목사의 사진을 공개했다. 중국 쓰촨성 청두시 이른비언약교회 왕이(Wang Yi) 목사는 ‘국가 권력 전복 선동’ 혐의로 작년에 9년 징역형을 받았다. 그는 1월 말에 청두시 구치소에서 교도소로 이…
윤명현 대표

무연고 시신 거둬 장례식… “사랑과 배려로 천국 그리다”

화장장에서 ‘무연고자 장례식’을 치러주며 죽음에서조차 소외된 영혼을 위로하는 그리스도인이 있다. MBC 클래식 음악캠프 제작감독 출신 예술법인 뮤직모아 대표 뮤직플래너 윤명현(56) 씨는 서울 인근 한 대형 화장장에서 위패를 들고 연고 없는 영혼들을 천…
최한우 최바울 젠더 이데올로기

일부 지식인과 언론들이 기독교를 집요하게 공격하는 이유

1. 네오마르크스주의 배경 차별금지법 국가인권위원회법 중 제2조3호 ‘차별금지 사유’ 중 ‘성적 지향’은 동성애 옹호 및 동성혼 합법화에 대한 우려를 낳고 있고, 이를 기반으로 한 인권조례와 ‘차별금지법’ 제정을 시민단체와 기독교에서 반대하고 있다…
김영한 박사

[김영한 칼럼] 문화 마르크스주의: 비판적 성찰(II)

제2장 문화 마르크스주의의 유래, 발전과정 I. 1910년대 신마르크스주의 발생 1. 1910년대 공산주의 혁명 소련 너머 확산 실패 문화 마르크스주의는 1960년대가 아니라 이미 1910년대 시작된다. 1917년 러시아에서는 블라드미르 레닌(Vladimir Lenin)이 이끄는 다수당인 …
존 레녹스

수학자 존 레녹스 “코로나19가 심판? 직접적 말씀 없어”

옥스포드 대학의 수학자이자 과학철학자인 존 레녹스(John Lennox)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과 관련, “이번 사태가 많은 시련을 주는 가운데 우리에게 인생의 가장 깊은 질문과 씨름하는 기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
아이오와 킴 레이놀즈 주지사

美 아이오와 주지사, 4월 9일 ‘기도의 날’ 선포

미국 아이오와주의 킴 레이놀즈(Kim Raynolds) 주지사가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 속에 ‘기도의 날’을 선포했다고 미국 폭스뉴스가 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레이놀즈 주지사는 이날 성명을 통해 “내일(4월 9일)을 아이오와주 기도의 날로 선포한다. 내일은 유월…
미국 교회

美 56% “부활절에 교회 연다면 예배 참석”… 전년대비 2배

미국인들 중 절반 이상이 만약 교회가 문을 연다면 부활절 예배에 직접 참석할 것이라고 답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러나 코로나19 유행으로 사회적 거리제한이 시행 중인 가운데, 이번 주 교회에서 부활절 예배를 드릴 계획이…
칼 렌츠 목사

뉴욕 힐송교회 칼 렌츠 목사, 코로나19 극복

지난달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던 뉴욕 힐송교회 칼 렌츠(Carl Lentz) 목사가 회복되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렌츠 목사는 최근 인스타그램 생방송에서 LA 처치홈(Churchhome)교회 유다 스미스 목사와 대화를 나누던 중 자신의 건강에 대…
예수기쁨교회

예수기쁨교회, 부활절 맞아 ‘아차산 산상 예배’

서울 군자역 인근 예수기쁨교회(담임 박병득 목사)에서 부활절을 맞아 서울 아차산 입구에서 ‘야외 산상 예배’를 드리기로 했다. 현재 전국 교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예배당 예배’가 힘든 상황이다. 대부분 교회들이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예배와 가정 예배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