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북한의 기독교 박해와 지하교회 진실 썸네일

[영상] 북한의 기독교 박해와 지하교회 진실

북한기독교총연합회가 2020년 3월 기독교회관에서 “북한은 지난 19년 연속 최악의 기독교 박해국이라는 오명을 벗지 못하고 있다”며 북한 보위부용 영상을 공개하고, 지하 교회 핍박과 관련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경섭

[이경섭 칼럼] 도덕적인 사람 vs 종교적인 사람

하나님은 우리가 착하게 사는 ‘도덕적인 사람(moral human)’이 되기보다, 당신만을 의지하는 ‘종교적인 사람(religious human)’이 되기를 원하신다. 태초에 인간을 창조한 목적도, 타락 후 그들을 구원한 목적도 모두 하나님 지향적인 ‘종교적 존재’가 되도록 하기 …
스리랑카 테러 교회

스리랑카, 작년 부활절 테러 관련 용의자 체포

국제기독연대(ICC)는 스리랑카 수사관들이 작년 부활절 교회와 호텔 등지에서 테러를 일으킨 용의자를 지난달 체포했다고 6일(현지시간) 월드와치모니터(World Watch Monitor, WWM)를 인용해 보도했다. 당시 발생한 테러는 스리랑카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단독 테러 중 …
존슨 총리

보리스 영국 총리, 상태 호전돼 일반 병실로 옮겨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집중치료실에 입원 중이던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일반 병실로 옮겼다고 BBC 방송 등 외신이 9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존슨 총리는 지난달 27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후, 증상이 지속되면서 5일 입원한 뒤 상태가 나빠져 이튿…
척 롤리스 박사

교회 목회자들이 할 수 없는 12가지

척 롤리스(Chuck Lawless) 박사가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에 ‘교회 목회자가 할 수 없는 12가지’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칼럼에서 그는 “내가 보기에 교회 목회자는 놀라운 사람들이지만, 그들도 어찌할 수 없는 12가지가 있다. 목회자들은 명예나 인정에 대한 …
북한인권단체 기독자유통일당 지지 선언

“70년을 기다렸다” 북한인권단체들, 기독자유통일당 지지

4월 15일 21대 총선이 5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시민단체들이 연일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을 지지하고 나섰다. 북한인권단체총연합, NK지식인연대 등 25개 북한인권단체는 기독자유통일당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탈북민들과 북한인권단체들의 …
자유민주주의기독연대

“기독교계의 대사회 목소리, 하나되어 신속하게 전달”

한국교회가 대정부·대사회 관계에서 지속된 불협화음으로 유례없이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다. 코로나19 대처를 명분 삼은 좌파 정부의 종교 탄압도 문제지만, 단합된 모습으로 신속하게 대응하지 못한 한국교회가 근본적인 빌미를 제공했다는 지적도 크다. 이 …
기성 부흥사회

기성 부흥사회, 새 대표회장 정순출 목사 선임

기독교대한성결교회 부흥사회는 지난 3일 서울시 도봉구 우이동 키토산 비전홀에서 제47회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대표회장에 정순출 목사(은혜교회), 총재에 정택 목사(대천교회)를 각각 선출하는 등 새 지도부를 구성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코로나19 확대에도, 회…
잭 필립스,

동성혼 이어 성전환 기념 케이크 거부한 제빵사 고발당해

미국 콜로라도주의 제빵사 잭 필립스가 ‘성전환(gender-transition)’ 기념 케이크 제작을 거부했다는 이유로 두번째 소송을 당해 최근 다시 법정에 섰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9일 보도했다. 기독교인인 잭 필립스는 2012년에 동성 커플로부터 결혼 케이크 제작을 부탁…
루우

12살 소녀 루우의 ‘찢어진 성경책’

“매일 열심히 기도하고 공부해서 훌륭한 선생님이 되고 싶어요.”-인도네시아 숨바섬 루우 미션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이 부활절을 맞아 ‘찢어진 성경책’이라는 이름으로 부활절 캠페인을 9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올해 부활절 캠페인은…
윤태현 목사

“4.15총선,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가 강물같이 흐르길”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 이하 성시화운동)가 6일부터 8일까지를 ‘4.15총선을 위한 집중 기도 기간’으로 선포하고 금식하며 기도했다. 이에 이어 성시화운동 관계자들은 한국교회와 해외 한인교회들이 함께 기도할 수 있도록 제21…
인순이

인순이, 홍진영, 김영철, 이세은 등 코로나 극복 캠페인송 릴레이

국민가수 인순이를 시작으로 스타들의 ‘코로나 극복 캠페인 송 챌린지’가 릴레이로 발표된다. (사)한국유엔봉사단(이사장 안헌식, 이하 봉사단)은 “9일부터 국민가수 인순이를 선발주자로, 스타들의 ‘코로나 극복 캠페인 송 챌린지’를 릴레이 발표한다”며 …
기빙플러스

“유명 브랜드 할인 구매하면 장애인 일자리가 생겨요”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이 9일(목) 서울 송파구에 기빙플러스 석촌역점을 오픈했다. 기빙플러스는 기업들로부터 재고, 이월 상품을 기부받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국내 최초 기업사회공헌(CSR) 전문 스토어다. 소각되거나 버려질 상품의 재사용과 …
UN

유엔 안보리 “국제사회, 코로나19 극복 위해 단합과 연대 필요”

유엔 안보리, 코로나19 언론성명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9일(현지시각) 코로나19 사태와 관련 첫 회의를 열고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국제사회의 단합과 연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AP통신 등 외신은 유엔 안보리는 이날 비공개 화상회의를 열어 토론을 거친 …
백광진 김보석 김창배 최낙중 유원식 전응림 김인환

서울 교회들, 코로나19 피해 대구경북 미자립교회 돕는다

미션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대구·경북 지역의 미자립교회들을 돕기 위해 서울연합후원이사회가 후원금 4,500 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아대책은 9일 오후 유원식 희망친구 기아대책 회장, 김창배 기아대책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