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홀리위크 위페스티벌
▲홀리위크(HOLY WEEK) 위(WE-)페스티벌 뒷자리에서 기도하는 모습. ⓒ크투 DB
지난 10년간 매년 11월 초 한 주간을 온전히 하나님께 드리는 ‘홀리 위크 미니스트리’를 진행해온 서울기독청년연합회(대표 최상일 목사, 이하 서기청)에서 성금요일인 10일 하루를 ‘청년들이 선포하는 국가 기도의 날’로 선포하고 금식기도한다.

특히 오후 9시부터 라디오 극동방송과 CTS TV JOY 유튜브를 통해 40분간 온라인 기도회를 진행한다.

온라인 기도회에서는 윤보환 감독(감리회 감독회장 직무대행)이 ‘민족을 살리는 기도’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선포한다. 축도는 감리교신학대학교 이후정 총장이 맡았다.

이 외에 라스워십, CCM가수 지영 등이 찬양을 인도한다.

2019 홀리위크 위페스티벌
▲홀리위크(HOLY WEEK) 위(WE-)페스티벌에서 뜨겁게 기도하는 시민들. ⓒ김신의 기자
기도회 시간에는 ①우리 자신의 회개와 겸비의 기도 ②고통 받는 이들과 의료진, 이 땅의 회복을 위한 기도 ③위정자들을 위한 기도 ④한국교회의 회복을 위한 기도 ⑤복음통일과 다음세대를 위한 기도 등 5가지를 기도제목을 놓고 청년 기도자들이 돌아가면서 기도를 인도한다.

서기청에서는 ①성금요일인 당일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하루 금식하며 한국교회와 대한민국을 위해 기도하고 ②SNS 프로필 사진을 국가기도의 날 포스터로 설정하여 홍보하며 ③당일 저녁 9시 극동방송 라디오나 CTS JOY 유튜브를 통해 40분간 진행되는 기도회에 동참해 달라고 요청했다.

서기청은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미국, 영국, 필리핀 등 많은 국가들이 국가 기도의 날을 선포하고 범국가적인 기도운동을 일으키는 때에, 대한민국에서도 청년들이 국가 기도의 날을 선포하고 나섰다”며 “이날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금식기도하면서 한국교회 전체에 큰 영적 파장을 일으키길 원한다”고 밝혔다.

2019 홀리위크 위페스티벌
▲홀리위크(HOLY WEEK) 위(WE-)페스티벌에서 뜨겁게 기도하는 시민들. ⓒ김신의 기자
서기청에서는 코로나19 사태 이전부터, 청년들을 중심으로 한 금식기도 운동 ‘그리스도의 계절’이 진행되고 있다. 이들은 두 차례 100일간 릴레이 금식기도를 전개하고 있다.

지난 3월 18-20일에는 ‘청년들이 잠든 교회를 깨우십시오! 청년들이 이 나라를 살리십시오!’라는 슬로건으로 ‘제2차 청년3일 금식성회’를 진행한 바 있다.

국가기도의 날을 기획한 최상일 목사(은정감리교회)는 “처음에는 당연히 정부나 국회, 교계 연합단체를 중심으로 국가기도의 날을 선포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백방으로 노력했으나, 현실적으로 너무 큰 장벽과 복잡한 이해관계가 있어서 불가능했다”며 “그럼에도 포기가 되지 않아 기도하던 중, 마치 기독 청년들이 주도했던 2.8 독립선언이 3.1 운동의 도화선이 된 것처럼, 무명의 청년들이 선포하고 기도하는 것이 대한민국 국가 기도의 날을 세우는 하나님의 방식이 될 것이라는 감동이 벅차올라 이 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기청 회장 김지혜 청년은 “에스더 시대에 온 이스라엘이 3일간 금식하며 기도했을 때 역전의 드라마를 주셨던 하나님께서, 이 국가 기도의 날을 통해 위기에 있는 한국교회와 대한민국을 축복의 방향으로 인도해 주실 것”이라며 “대형교회들의 뒷받침 없이 열악한 재정과 여건 속에서도 10년 넘게 오직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전부를 드려 헌신하는 청년들을 위해, 많은 기도와 격려,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최상일 목사
▲최상일 목사(은정교회, 홀리위크미니스트리 대표). ⓒ크투 DB
이번 ‘국가 기도의 날’뿐 아니라,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금식하는 ‘그리스도의 계절’에 동참하기 원하는 이들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과 페이스북 ‘그리스도의 계절’을 통해 신청하고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기도의 날은 서기청과 2020 코리아페스티벌 청년위원회에서 주관하며, 기독교대한감리회와 서울성시화운동연합회에서 협력한다.

라디오: 극동방송 106.9Mhz
유튜브: ‘CTS JOY’ 검색 http://bit.ly/CTSJOY

문의: www.NationalPrayerDay.kr
후원: 국민은행 075601-04-227837 서울기독청년연합회)

◈온라인 기도회 프로그램

9:00-9:02 오프닝영상 (라디오: 오프닝 사운드)
9:02-9:07 다같이 찬양: 여호와께 돌아가자
9:07-9:10 기도 1, 우리 자신의 회개와 겸비의 기도
9:10-9:13 기도 2, 고통 받는 이들과 의료진, 이 땅의 회복을 위해
9:13-9:18 메시지
9:18-9:21 기도 3, 위정자들을 위한 기도
9:21-9:24 기도 4, 한국교회 예배의 회복을 위한 기도
9:24-9:27 기도 5, 복음통일과 다음세대를 위한 기도
9:27-9:32 다같이 찬양 - 그리스도의 계절
9:32-9:37 거룩한 선언과 결단
9:37-9:40 블레싱 & 각자 기도의 시간

문의: www.NationalPrayerDay.kr

국가 기도의 날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