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포스트 코로나 청년사역 세미나

코로나 이후, 청년 사역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강사에 양형주·박호종 목사, 데이비드 차 선교사 다음 세대 사역 이끌고 있는 침례교 단체서 주최 포스트(Post) 코로나 청년사역 세미나가 ‘코로나 이후, 청년 사역 어떻게 준비할 것이가?’라는 주제로 오는 7월 2일 오전 9시 30분부터 서울 서초동 더크로스처치 …
예수병원 피아노 기증

전주 예수병원 선교후원회, 그랜드피아노 기증

예수병원선교후원회가 지난 10일 내원객들을 위한 그랜드피아노를 기증했다. 피아노는 예수병원 로비에 설치됐다. 예수병원선교후원회 회장 서정수 목사(동은교회)은 전 회장 최임곤 목사(전주 신일교회), 전 회장 황세형 목사(시온성교회), 회계 안효관 목사(남…
조문길 목사

“코로나19 종식 불투명... 교회, 새로운 미래 그려야 할 수도”

미국장로교(PCUSA) 총회 한인목회실에서 사역하고 있는 조문길 목사가 코로나 이후의 한인교회의 미래에 대한 예측을 내놓아 주목된다. 조문길 목사는 동부한미노회 사무총장을 역임하다 총회 한인목회실로 발탁돼 현재 PCUSA 한인교회들의 목회를 돌보고 있다. 조 …
FIM국제선교회

FIM, 이슬람선교학교 인텐시브코스 개강

FIM국제선교회(대표:유해석 선교사, 이사장:천환 목사)가 2020년 이슬람선교학교 인텐시브 과정을 개강한다. FIM국제선교회는 2019년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에서 재정의 투명성과 선교훈련과 선교동원 등 책무성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선교모범기관을 선정이 …
뉴욕지역 한인교회,  뉴욕예일장로교회

뉴욕 한인교회들, 포스트 팬데믹 본격 준비 나서

뉴욕시를 제외한 모든 뉴욕주 지역에서 경제 재개 3단계가 시작됨에 따라, 뉴욕에 있는 한인교회들이 본격적으로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양민석 목사)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뉴욕! 포스트 팬데…
주대준 정근모.

누가선교회 창립 15주년… 회장에 주대준·정근모 장로 이·취임

(사)누가선교회가 창립 15주년을 맞아 기념예배와 회장 이·취임식, 그리고 목사 안수 감사예배를 드린다. 회장에 정근모 장로(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가 취임하고 주대준 장로(전 카이스트 대외부총장, 전 청와대 대통령경호실 차장)가 이임한다. 이 행사는 …
양준혁 송종국 청소년 불법게임과 온라인 도박 폐해 예방 중독예방시민연대

양준혁야구재단, ‘청소년 보호’ 위한 온라인 도박 퇴치 캠페인

(재)양준혁야구재단(이사장 양준혁)은 서울 개포동 ‘양신 스포츠 아카데미’에서 11일 오후 3시 중독예방시민연대(상임대표 김규호 목사)와 송종국축구교실(대표 송종국)과 공동으로 최근 코로나 사태로 발생되는 청소년 불법게임과 온라인 도박 폐해 예방을 위한 …
양준혁 송종국 청소년 불법게임과 온라인 도박 폐해 예방 중독예방시민연대

청소년 불법 게임과 온라인 도박, ‘굿바이 홈런’

(재)양준혁야구재단(이사장 양준혁)은 서울 개포동 ‘양신 스포츠 아카데미’에서 11일 오후 3시 중독예방시민연대(상임대표 김규호 목사)와 송종국축구교실(대표 송종국)과 공동으로 최근 코로나 사태로 발생되는 청소년 불법게임과 온라인 도박 폐해 예방을 위한…
대한기독병원협회 예수병원 김철승

전주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 대한기독병원협회 회장 취임

임기 2년, 아시아기독병원협회 한국협회장 겸임 실천적 협력 방안 구축, 세계 선교 앞장 다짐해 대한기독병원협회 김철승 회장 취임식이 는 서울 이대서울병원 대강당에서 지난 5일 진행됐다. 김철승 회장은 초대 회장을 역임한 설대위 전 병원장 이후 예수병…
뉴욕예일장로교회

뉴욕지역 교회들 14일 주일예배 현장 예배 공지

뉴욕시를 제외한 뉴욕주 지역의 한인교회들이 14일부터 주일예배를 수용인원 25% 수준으로 현장에서 드릴 수 있게 됨에 따라 현지 교회들이 예배회복에 대한 기대 가운데 현장예배 재개를 공지하고 있다. 뉴욕예일장로교회(담임 김종훈 목사)는 “뉴욕주정부가 종…
셋이야 휴스턴 새누리교회

‘성도가 게스트’ 코로나 시대, 유튜브로 성도들과 소통

美 휴스턴 새누리교회, ‘셋이야’ 토크쇼 스탭은 교역자들, 진행은 아나운서 출신 코로나19로 각 교회들도 ‘비대면 사역’을 고민하는 가운데, 성도들이 게스트로 출연하는 ‘교회 토크쇼’를 유튜브로 방송하는 교회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국 텍사스주 …
기도

“다음세대 부흥, 담임목사의 전폭적 지지가 최우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 속에 많은 교회들이 현장 예배를 온라인 예배로 전환했다. 그렇게 온라인 주일예배를 드린 지 약 3개월 째. 가뜩이나 위축된 교회학교 운영은 현장 예배 재개를 앞두고 더욱 어려워진 상황이다. 지난 5년 간 다음 세대 사역에 …
김명수 선교사, GMS, 코로나 투병, 세네갈

“기왕이면 제가 걸려 감사합니다”… 한 선교사의 기도문 감동

GMS 소속으로 아프리카 세네갈에서 선교하던 중 코로나에 감염돼 건강을 되찾고 있는 김명수 선교사를 위한 기도요청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김 선교사가 투병 중에 쓴 기도문이 큰 감동을 주고 있다. GMS에 따르면 김 선교사는 지난 5월 11일에 발열이 시작됐고, 5…
세계예수교장로회, 정우용 목사,

세계예수교장로회 제44회 정기총회, 정우용 총회장 선출

세계예수교장로회(WKPC)는 지난 2일 제44회 정기총회를 갖고, 신임 총회장으로 정우용 목사(매릴랜드 예일교회, 워싱턴노회)를 선출했다. 또 목사부총회장으로 나정기 목사(이레교회, 미주서부노회), 장로부총회장으로 정진식 장로(나성열린문교회, 가주노회), 서기…
이민자보호교회네트워크

“플로이드 죽음, 오랜 인종차별에서 비롯된 비극”

미국 내 한인 서류 미비자들을 보호하고 돕기 위해 조직된 이민자보호교회네트워크(이하 이보교)가 최근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과 관련 ‘인종차별 철폐와 정의 실현을 위한 이보교 선언문’을 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특히 이번 선언에서 이보교는 슬픔 속에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