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임팔 새생명교회

“인도 쿠키족 난민들, 피해 복구 장기화… 도움 절실”

한국에 잠시 귀국했다 인도 마니푸르로 돌아간 현지 사역자 A씨는 “겨울 성탄절을 맞아 현지에 막상 들어와 보니 할 일이 너무 많이 있다. 현지 목사들은 피해 상황이 커서 앞으로 2세대가 지나야 회복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소식을 전했다. 그는 “…
예수병원

신충식 예수병원장, ‘NO EXIT’ 캠페인 참여

전주 예수병원 신충식 병원장은 마약 범죄 예방을 위해 13일 ‘노 엑시트(NO EXIT)’ 마약 근절 캠페인에 동참했다. ‘NO EXIT’ 캠페인이란 전 국민에게 마약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우고 마약 중독을 방지하기 위해, 경찰청에서 관계 부처와 공동으로 시작한 범국민적 …
기사연 설문 기독 청년

‘점·사주·타로’ 경험 기독 청년들이 45%?

(사)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이사장 윤길수, 이하 기사연)에서 지난 11월 8-14일 전국 만 19-34세 개신교인 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지역·성·연령별 비율에 따른 ‘기독청년 인식조사: 가치관, 마음, 신앙’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기독 청년들의 타종교 및 …
기사연 설문 기독 청년

기독 청년들, 퀴어축제 찬반 양론 ‘팽팽’

기독 청년들은 ‘퀴어문화축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설문조사 결과, 50.4%는 ‘사회의 질서와 미풍양속을 해치므로 자제할 필요가 있다’, 49.8%는 ‘개인의 표현의 자유이므로 상관할 바 아니다’고 각각 답해 두 의견이 팽팽했다. 단 남성은 ‘자…
기사연 설문 기독 청년

기독 청년 4-5명 중 1명 “외로움과 불안, 분노 느껴”

만족 이유 가족 화목, 삶의 재미 불만족 이유 경제 어려움 가장 커 신앙생활 만족 41.8%, 불만족 2배 기독 청년들은 대체로 요즘 자신의 삶에 대해 ‘행복하다’고 느끼고 있으나, 4-5명 중 1명은 외로움과 불안, 분노 등 부정적 감정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FIM국제선교회(대표 유해석 교수, 이사장 천환 목사) 창립 27주년 기념예배 및 이슬람 세미나가 1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해군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선교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교회 타락이 이슬람 부른 것 아닌가 돌아봐야”

이슬람, 기독교가 복음의 능력 상실할 때 태동 올바른 방향으로 갈 때에야 비로소 쇠퇴할 것 한국교회가 이슬람의 대안 공동체로 세워져야 FIM국제선교회(대표 유해석 교수, 이사장 천환 목사) 창립 27주년 기념예배 및 이슬람 세미나가 1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신…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대학청년국, ‘올라운드 워십’

여의도순복음교회 청년국은 청년 세대 부흥을 위해 모든 세대가 함께 모여 기도하는 특별예배 ‘올라운드 워십’을 지난 10일 주일 오후 5부와 6부 예배 시간에 드렸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 예배는 ‘미니 606(청년성령집회)’ 형식으로 각각 ‘십자가 사…
스마트폰 중독 코쿤

교회학교 교사 여러분, 스마트폰 없이 10시간 지낼 수 있습니까?

하나님 더 깊이 생각할 기회로 흥분되는가, 아니면 답답할까? 성경 더 깊이 읽을 수 있게 돼 기쁨 넘칠까, 아니면 불안할까? #디톡스, 교사가 먼저 빼야 할 것은 살이 아니다 “선생님! 이거 맛이 독특하네요.” “목사님! 이거 디톡스 주스니까 남기지 말고 다…
중국 탈북민 강제송환 중단 촉구 결의안 국회

에스더기도운동 12월 2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북한기도 1. "中 탈북민 강제 북송, 인권이사국 정지해야"… 美 상하원 의원, 유엔에 서한 ▶ 기사요약 미국의 상하원 의원들이 중국의 탈북민 강제 북송을 비판하며 유엔이 이를 막기 위한 행동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미국의 소리(VOA)에 따르면 미 상하원의…
이형노 유스 원크라이 중앙감리교회

“유스원크라이, 청년들 나라와 민족 위해 기도할 모멘텀 제시”

6대 광역시, 일본·미국까지 넓혀 청년들 영적·도덕적·윤리적 희미 다음 세대 영적으로 다시 세워야 요즘 청년들 나라 걱정 관심 부족 중앙교회-배화대학교회, 통합 중 고령화 교회와 젊은 교회의 연합 갈수록 어려워져, 교회 통합이 답 한국교회 좋은 통합 …
내가 곧 길이요, 지져스코리아 청소년 캠프

‘2024 겨울 지져스코리아’ 청소년 캠프, 내년 1월 29-31일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 ‘2024 겨울 지져스코리아’ 청소년 캠프 29일부터 31일까지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세종 평화의 동산에서 ‘내가 곧 길이요’(I am the way)라는 주…
고신대학교복음병원신 오경승

고신대복음병원, 기독교 브랜드 사회공헌 대상 수상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이 5일 기독교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고신대병원은 병원의 설립이념을 실천하며 국내외에서 꾸준한 의료봉사와 해외의사연수, 나눔의료를 한 공적이 인정돼 사회공헌분야의 대상을 수상했다. 기독교 발전과 복지 향상을 위해 제…
‘SHINE’ 청소년 비전캠프

CCC 청소년사역팀 ‘SHINE’, 청소년 비전캠프 개최

한국CCC(박성민 대표) 청소년 사역부서 샤인(SHINE)이 내년 1월 11일부터 13일까지 대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에서 샤인 청소년 비전 캠프를 개최한다. ‘KEEP ON ASKING, SEEKING, KNOCKING’(마 7:7)을 주제로 진행될 샤인 청소년 비전 캠프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정체성을 회복하…
남군산교회

남군산교회, 선교사 4명 신규 파송… 40명 돌파

남군산교회(이신사 목사)가 창립 54주년을 맞아 제24차 선교사 파송예배를 3일 오후 비전센터 대예배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예배에서 남군산교회는 김용구 선교사(파라과이), 조하늘 선교사(페루), 박튼튼 선교사(인도네시아), 김선하 선교사(태국) 등 4명의 선교사를…
예수병원

전주 예수병원, 캄보디아에서 해외 의료봉사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 의료진이 캄보디아 프놈펜 인근 캄퐁스페우 지역에서 현지 의료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여름 16명의 예수병원 의료진이 참여한 캄보디아 의료봉사에 이어진 이번 활동은 캄보디아 예수병원 설립을 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