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빌 드블라지오 뉴욕시장이 27일 코로나 브리핑에서 교회에 대한 예배금지를 언급하고 있다. ⓒair.tv 영상 캡쳐

뉴욕시장 “예배 강행 시 시설 영구 폐쇄”… 초강수에 논란 확산

최근 급격한 코로나19 확산 사태를 맞고 있는 미국에서도 방역 당국의 예배 자제 권고가 이어지면서 교회들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그동안 미국에서는 종교적 모임 인원에 대한 제한 규정을 둘 뿐 예배 자체를 금지하는 곳은 없었지만, 지난 27일(이하 현지시각) 빌…
아틀란타 벧엘교회

코로나19로 ‘10명 이상 모임 금지’ 애틀랜타 한인 교회들 상황

목회자들 “겸손하게 기도해야 할 때” 한 목소리 ‘불안과 우울한’ 성도들 만나지 못해 ‘발 동동’ 장년층부터 실시간 예배 참석 못하는 경우 많아 미국 애틀랜타 한인교회들도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세로 ‘온라인 예배’로 전환하고 있다. 초반 중대형교…
5일 뉴욕교협 부활절연합예배 1차 준비기도회

미국 뉴욕 한인교계, 코로나19로 부활절연합예배 취소

각 교협 “연합모임 취소… 회원교회 자율 맡겨” 헌금은 어려움 겪는 교회들과 투병 목사 위해 미국 한인교회들도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온라인 예배’로 전환하고 있는 가운데, 뉴욕 지역은 부활절연합예배를 취소했다. 뉴욕과 뉴저지 지역 부활…
남가주 목사

남가주 한인교회들도 대부분 ‘온라인 예배’

LA 시장, 50명 이상 모임 취소·연기 권고 공공 안전과 성도 건강 위해 불가피 조치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주에서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남가주 한인교회들은 주 정부 권고에 따라 이달 말까지 주일예배와 주중 모임을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새생명…
손인식

‘북한인권 운동 앞장’ 손인식 목사 소천

美 베델한인교회 23년간 목회 은퇴 후 북한 복음화 사역 앞장 북한인권 운동에 앞장섰던 손인식 목사(미국 베델한인교회 은퇴)가 28일(현지시간) 소천받았다. 손인식 목사는 지난 2000년대 초반 국내에서도 진행됐던 ‘북한을 위한 통곡기도회’를 이끌었다. 북…
애터미 예수병원

전주 예수병원, 애터미와 상호 협약 체결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과 (주)애터미가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3월 26일 예수병원 의학박물관에서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과 애터미 박한길 회장을 비롯해 예수병원 15명, 애터미 14명 등 전체 29명의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예수병원과 상호 협약식을 개최…
한국교회 선교단체 연합 코로나 종식을 위한 기도의 날

KWMA,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기도의 날’ 선포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27일 ‘한국교회 & 선교단체 연합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기도의 날’을 선포했다. KWMA는 “매일 확진자와 의심 환자의 수가 늘어나고 있다. 병원에는 병실의 침대가 부족하고, 의료와 방호 용품이 심각하게 부족하며, 의사 간호사, 공무…
전주 예수병원 헌혈

전주 예수병원 임직원들, 코로나19 극복 위한 ‘사랑의 헌혈’

전주 예수병원은 3월 20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사랑의 헌혈 운동’ 행사를 실시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헌혈이 급격히 감소해 국내 의료기관의 원활한 혈액 수급이 어려워진 가운데, 예수병원 백수경 진료처장과 의료진들이 이를 해소하고자 뜻을 …
한국 순교자의 소리,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웜브란트

한국VOM, 영화 ‘그리스도인을 위한 고난’ 무료 온라인 상영 연장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12일 영화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무료 상영을 오는 3월 13일(금)부터 16일(월)까지 연장하기로 했다(www.vomkorea.com/tfc)고 밝혔다. 각종 국제 기독교 영화제 수상작인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은 지난 2주간 23,000회의 무료 온라인 관람 조…
전주 예수병원 김철승 원장

대한기독병원협회 회장에 김철승 전주 예수병원장

전주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이 대한기독병원협회 회장에 선임됐다. 대한기독병원협회 이사회는 3월 6일 밀레니엄서울 힐튼호텔에서 2020년 정기이사회를 개최, 대한기독병원협회 차기 회장으로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을 선임했다. 김철승 신임 회장은 오는 4…
H&메디컬빌딩 하지훈 대표이사 예수병원

코로나19 극복 위해 전주 예수병원에 손세정제 1,004개 후원

H&메디컬빌딩 하지훈 대표이사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손세정제 1,004개를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에 기부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3월 6일 예수병원을 찾은 하지훈 대표이사는 김철승 병원장에게 1,004만원 상당의 손세정…
5일 뉴욕교협 부활절연합예배 1차 준비기도회

뉴욕교협, 대구경북 코로나 극복 위한 모금 당부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양민석 목사)가 코로나19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을 위한 특별모금운동을 전개한다. 뉴욕교협은 5일 “코로나가 한국에서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유례없는 공중보건 비상사태의 위기에 처해있다”면서 “특히 …
이한별 소장

이한별 소장, 탈북 여성 최초 GMS선교사 돼

이한별 소장(북한인권증진센터)이 탈북 여성 최초로 GMS선교사가 됐다. 지난 5일, GMS 선교본부 예배당에서 진행된 GMS총회세계선교회(이사장 김정훈 목사) 제22회기 제3회 선교사 임명식에서는 12가정 19명의 장기 선교사를 비롯해 총 13가정 20명의 선교사가 GMS 소속…
뉴욕예일장로교회 김종훈 목사

미국 코로나19 첫 사망자 발생에… 이민교회들 “두려움 극복”

미국 워싱턴주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첫 사망자가 처음 발생하는 등, 감염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민교회들도 긴장하고 있다. 첫 사망자 발생한 이후 드린 1일 주일예배에서는 마스크를 쓰고 예배를 드리는 성도들이 나오기 시…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120년 전 선교사가 설립한 대구동산병원, 코로나19 위해 헌신

지역거점병원 지정, 63실 117병상 코로나19 전용 병실 운영 기존 입원환자들 퇴원 및 계명대 동산병원(성서) 이송 치료 120년 전 선교사들이 설립한 정신 그대로, 대구 서문시장 앞 계명대 대구동산병원(병원장 손대구)이 대구·경북 지역 주민들을 위해 코로나19 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