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바이어하우스학회

“탈북청소년들, ‘통일 선교사’로 양성하자”

바이어하우스학회(회장 이동주 박사) 제8회 심포지움이 4월 12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관에서 ‘탈북민 대안학교 운영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심포지움은 유관지 목사(북녘교회연구원장)가 ‘깊은 밤에 우리가 해야 할 일(롬 13:11-1…
나무아래교회 이상화 목사

“막연히 내디딘 이주민 사역, 이젠 교인들도 ‘올인’”

국내에 머무는 이주민은 2022년도 기준 226만 명으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8일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지역교회가 어떻게 이주민 선교를 할 수 있을까’를 주제로 개최한 <2024 이주민 선교 컨설테이션>에서는 ‘의도치 않게’ 이주민 선교에 발을 내디…
2022 수능 기도회

기독 학부모의 네 가지 유형과 바람직한 네 가지 방향

1. ‘기독’ 중시 교회봉사형 부모 2. ‘학부모’ 중시 세속형 부모 3. 둘 다 별도 중시 분리형 부모 4. ‘기독학부모’ 통합형 부모 #핵심은 강세다 유창한 영어 발음을 꿈꾼다면 핵심은 악센트(accent), 흔히 말하는 강세(强勢)가 중요하다. 강세를 무시하면 뭔가…
한기청 강예지

“청년들, 하나님 보여주시는 힌트 끌어안고 사랑하며…”

지난 2월, 한국기독청년문화재단(이하 한기청)은 ‘진짜 청년들의 이야기가 곧 기독교 문화가 되도록’이라는 비전을 품고 출범했습니다. 그후 한기청은 청년들을 직접 만나기 시작했고, 청년들은 입을 모아 “어른들이 진짜 모르시더라”고 털어놓았어요. 이에 한…
KWMA 사무총장 강대흥 선교사

“37년 팀사역의 개척자, 선교 전환기 최적의 리더”

37년간 태국교회를 섬긴 팀사역의 개척자이자 한국 선교계의 구심점을 감당하는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의 사무총장직을 맡고 있는 강대흥 선교사가 <더불어 사명대로 산다>를 출간했다. 도서출판 사도행전이 진행해 온 ‘복음에 빚진 선교사 열정’ 여덟 번째 …
중동선교회 황성주

황성주 박사, 중동선교회 제3대 이사장 취임

주님 다시 오실 징조들 보여 10억 영혼 주께 드리기 위해 선교 연대 협력 필요성 강조 중동선교회(회장 홍계헌 목사, MET)는 지난 8일 오후 강원 횡성군 둔내면 우용로 97번길 44에 소재한 ‘해밀리’에서 제3대 이사장 황성주 박사 취임 감사예배를 개최했다. 이…
아프리카 우간다 이윤재

현지인 강도 만나 다치고 빼앗긴 선교사… 용서할 수 있을까?

부활절·성탄절기에 강도 많은 편 강도에 가방 뺏기고 맞은 선교사 며칠 뒤 경찰에 잡힌 범인 용서해 부활, 정죄하지 않고 고쳐주는 것 우간다에 도착해서 들은 소식 중 가장 충격적인 소식은, 아프리카에서는 부활절과 성탄절에 가장 강도가 많다는 것이었다. …
유학생, 이주민 유학생, 외국 학생, 다문화가정

“언어가 이주민 선교 장벽? 요즘 유학생들 한국어 잘해”

국내 거주 외국인 226만 시대. 한반도 전역에 흩어져 있는 노동자, 난민, 유학생, 다문화 가족들을 위해 봉사하길 원하는 교회는 많지만, 정보와 전문성은 아직 부족한 현실이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는 8일 평촌 새중앙교회 미션센터에서 ‘2024 이주민선교 컨…
예수교장로회 국제연합총회

20주년 예수교장로회 국제연합총회, 한국에서 총회

미국·유럽·남미·아프리카 등 26개 노회 560여 교회들 회원 선교사들 교육 현지인들 많아 미주 한인교회들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 회원들을 보유한 예수교장로회 국제연합총회(The General Assembly of the United Presbyterian Church in America, 이하 UPCA)가 설립 20주년을 맞아 한…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순교자의소리] 금주의 중보기도(4/8~4/14)

4/8 우즈베키스탄: 가족의 핍박 속에서도 담대하고 신실했던 무살람에 대해 주님께 감사. 4/9 에티오피아: 복음을 전하다 핍박에 직면한 데레제 목사 같은 사역자들을 위해. 4/10 카메룬: 과격파 무슬림들에게 공격당한 북서부 국경 지대 기독교인들을 위해. 4/11 …
거룩한방파제

에스더기도운동 4월 2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북한기도 1. “한국행 하다 잡히면 북송·총살” 공안 경고에 탈북민들 ‘멘붕’ ▶ 기사요약 최근 중국 랴오닝성 선양시에 살고 있는 탈북민들이 현지 공안으로부터 “한국행을 하다 잡히면 북송되고, 북송되면 총살”이라는 경고성 전화를 받아 공포와 …
로제타 홀

故 로제타 홀 선교사, 사후 73년 만에 ‘국민훈장 모란장’

남편 잃고도 43년 간 의료선교 계속 여성 의료인 양성과 약자 치료 헌신 근대 의료 발전과 장애인 복지 공헌 초창기 국내 선교사였던 故 로제타 홀(Rosetta Sherwood Hall, 1865-1951) 의료 선교사가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상했다. 사후 73년 만의 뒤늦은 수상이다. 감리회 …
KOMKED <청년 취업 지원 프로젝트>

KOMKED, 취업 어려움 겪는 선교사자녀(MK) 돕는다

한국선교사자녀교육개발원(KOMKED)이 선교사 자녀(이하 MK)들의 취업과 이직을 돕는 <청년 취업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KOMKED는 “타문화권에서 살다 다시 모국으로 돌아와 취업을 원하는 MK들에게 필요한 지원과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청년취업지원 프로…
소망교도소

소망교도소, 한국가정교회사역원과 출소자 사회정착 위한 업무협약

소망교도소(소장 김영식)는 한국가정교회사역원(원장 이경준 목사)과 지난 3일 수형자 인성교육 및 출소자 사회 정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소망교도소 수형자들이 건강한 신앙 가운데 변화돼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수형자·출소자 대상 신앙 및…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