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시험, 임용고시, 테스트, 수능

“목사님, 하나님도 감동하세요?”

신앙생활과 공부 모두 열심히 했지만, 수능 생각보다 못 쳐 마음 한구석에 후회 들었다가 오히려 감사하다는 고3 고백 하나님께서 감동하실 것 확신 그 학생의 길 인도해 주실 것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 수를 가지고 있는 개인 유튜버가 누구인 줄 아는…
인터콥

인터콥, 요르단 내 시리아 난민들에 교육·의료 제공

학교 없는 아이들 위한 난민학교 노동 후 청소년 학업 돕는 공부방 청소년 문화센터, 재활센터 등도 꿈꿀 여력도 없었던 요르단 내 시리아 난민들이 꿈을 그리고 있다. 내전으로 요르단에 이주해 온 시리아 난민들이 절망과 고통과 가난 속에 힘들게 살고 있지만…
소망교도소

국제교도협회(PFI) 네덜란드 지부 대표, 소망교도소 방문

국제교도협회(PFI) 네덜란드 지부 Barendrecht Hans 대표가 지난 11월 15-16일 경기 여주시 소망교도소를 방문해 교화 프로그램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PFI 네덜란드 지부는 민영교도소 설립을 준비하는 단계에서, 교화 중심 민영교도소인 소망교도소의 교화 프로그램 등…
아시안미션

아시안미션(AM), 제11회 쉼과 회복 캠프

아시안미션(대표 이상준 선교사)은 지난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켄싱턴호텔 설악에서 국내 사역자 15가정(총 51명)과 함께 ‘The Family’라는 주제로 쉼과 회복 캠프를 진행했다. 아시안미션 측은 캠프 개최에 대해 “선교사라고 하면, 대부분 ‘해외에 나가서 복음을…
세인트폴 세계관 아카데미

세인트폴 세계관 아카데미, 12월 청소년 세계관 정규 수업

혼란의 시대 청소년 세계관 특강 12월 5일부터 4주간 온라인으로 세인트폴 세계관 아카데미(대표 정소영 미국변호사)에서 12월 청소년 세계관 정규 수업을 진행한다. 해당 수업은 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세계관 특강(이하 세특 과정)으로 1년 4차례식 …
글로벌엘림재단

“지역교회, 이주민 선교 6가지 인식 변화 필요”

이주민 선교, 이웃 사랑 차원 실천 이해 및 수용 위한 인식부터 우선 이방인 향해 선한 부담감 가져야 정부나 NGO와의 파트너십 필요 저출생과 인구 감소 등으로 올 4월에만 국내 체류 외국인 숫자가 235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지역교회들이 이주민 선교에 참여하…
누가선교연합교회 이전예배

누가선교연합교회, 구로구로 이전… 누가신학대학원도 개설

국내외에서 소외되고 병든 이웃을 의료봉사로 섬기며 예수님의 지상명령 성취에 앞장서 온 누가선교연합교회(김성만 담임목사)가 19일 서울 구로구 항동 성전에서 이전예배를 드렸다. 누가선교연합교회는 2019년 5월 5일 서울 중구 퇴계로에 교회를 개척한 이후 중…
인터콥

인터콥선교회, 타지키스탄에 ‘희망의 빛’ 전해

한국어 센터와 유치원 등 운영 다음 세대 세우는 봉사의 손길 타지키스탄에서 ‘착한 한국’ 이미지와 함께 희망의 빛이 전해지고 있다. 인터콥선교회는 타지키스탄에서 교육의 손길이 필요한 시골 지역에 유치원을 운영하고 있고, 또 몇몇 학교를 지원하는 …
인터콥

인터콥, 미국 대학생 청년 선교캠프 “시대 영적 징조 분별해야”

선교 헌신자·관심자 등 미국 대학생 및 청년 500여 명 참석 제6회 미국 대학생 청년 선교캠프가 선교 헌신자와 관심자 등 미국인 청년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16-19일 3박 4일 간 미국 텍사스 린데일(Lindale, Texas, USA)에서 개최됐다. 타문화 사역을 하는 스티…
중국 언론사 위장 웹사이트 보고서

에스더기도운동 11월 3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북한기도 1. 아이 목숨 언제까지… 험지 강요에 北 부모 울분 ▶ 기사요약 북한 당국이 탄광, 광산, 농촌 등 험지로 청년들을 내몰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이에 대한 부모들의 반응이 심상치 않다고 한다. 지난달 노동당 조직지도부와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이 …
예수병원

예수병원, 캄보디아 예수병원에 의료 선교사 파송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캄보디아 프놈펜 지역에 새롭게 준비한 의료 선교허브병원인 캄보디아 예수병원에 의료진을 파송한다. 캄보디아 예수병원은 의료선교를 실천하며 캄보디아와 15년 동안 인연을 이어왔다. 취약계층을 돌아보고 의료진을 파견해 …
통일선교트렌드 2024

“北 사역자들, ‘예수 안에서 작은 통일’ 지속 경험해야”

복음적 평화 통일의 정체성과 하나 됨 실천 13년간 열매 풍성… 120명 전문사역자 세워 DMZ, 경제협력 통해 격차 좁히는 장 될 수도 역지사지로 공감하고 이해하면 치유 일어나 ‘2024 통일선교 트렌드’ 세미나가 ‘2024년 통일 선교의 과제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16…
이윤재 아프리카

“교회를 세우되, 건물 대신 사람을 세우자”

지난 주일, 제자 한 명이 자기 교회에 와서 설교해 달라고 부탁했다. 폭우에 패인 웅덩이길을 뒤뚱뒤뚱 달려 바나나숲에 도착했을 때 아이들이 소리지르며 뛰어 나와 흰머리의 무중구(외국인)를 맞아 주었다. 그런데 웬일인가? 교회는 흙벽돌로 지은 것도 모자…
롤러스케이트 세리머니 1위 2위 금메달 은메달 아시안게임

“목사님, 저 국어 2등급에서 3등급으로 내려갔어요”

아시안게임 롤러스케이트 경기 방심하다 0.01초 차로 1등 놓쳐 신앙의 경주, 방심 말고 끝까지 당연하다 방심하면 무너지게 돼 2023년 9월 23일, 중국 항저우에서 아시안 게임이 열렸다. 아시아 45개국에서 많은 선수들이 참가했다. 한국 선수도 867명이 참석해 여러 …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北, 한 주민이 밀반입한 성경 읽고 일가족 27명 예수 영접

서울에서 한 작은 카페를 운영하는 김 선생(보안상 이름은 공개하지 않음)이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 사역자들에게 자신의 경험담을 나눴다. 중년의 탈북민 김 선생은 카페에 새로운 손님이 들어올 때마다 머뭇거리거나 이야기를 중단했다. 김 선생은 새로운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