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BTJ열방센터 내 글로벌비전센터 전경.

“인터콥에 진상조사단 파견해 지도 감독할 것”

마녀사냥 행태, 선교단체 본질 왜곡 악의적 보도나 허위·과장 삼가 주길 (사)국제기독교이단대책협의회(대표회장 임준식 목사, 이하 국이협)가 ‘현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우리의 입장’을 발표했다. 국이협은 1월 29일 “우리는 지난 1년여간 이어져 온 코로나 …
케이마스크

WBAMA, 작은교회에 마스크 보내기 운동 전개

세계비즈니스미션아카데미[WBAMA(우바마): World Business As Mission Academy, 운영위원장 박원영 목사]가 코로나19 시대 마스크에 복음을 실어 전도지로 활용하고 있다. 우바마는 킹스톤그룹을 설립, 킹스톤153 쇼핑몰을 시도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국산 KF94 K마스크(대형)를…
주대범

한국루터란아워 이사장 주대범 장로 소천

한국루터란아워 이사장 주대범 장로가 1월 29일 오전 4시 19분 하늘로 부르심을 받았다. 향년 66세. 주 이사장은 기독교한국루터회 중앙교회 은퇴장로이기도 하다. 코로나19로 조문에는 다소 제한이 있다. 중앙루터교회는 장례 참석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3층 기도…
이경섭

[이경섭 칼럼] 십일조는 율법인가 은혜인가

오래 전부터 인터넷 상에서 십일조(tithe, 十一條) 무용론이 확산되고 있으며, 그것을 가르치는 유튜버(youtuber)나 글들에 많은 독자들이 모인다. 그들의 주장을 들어보면 대개 ‘십일조’는 구약 율법의 소산이기에, 은혜 시대엔 더 이상 필요치 않다는 내용이 주를 이…
광주 이용섭

“세계 어느 나라 정부가 국민을 공격한단 말인가?”

실책 면피 위해 희생양 만드는 못된 태도 교회도 빌미 제공 말아야, 방역수칙 철저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는 ‘코로나 확산의 ‘슈퍼 전파자’는 정부이다: 교회도 국민과 같이 ‘코로나 피해자’이다’는 제목의 논평을 1월 29일 발표했다. 이…
기도

하나님이 받으시는 예배와 기도와 찬양 하려면

본문: 사무엘상 18장 1-5절 마음의 담을 허물어야 한다 대구에서 가장 먼저 시작된 운동 두 가지가 생각이 납니다. 첫째, 국채보상운동입니다. 1907년 일본에 진 빚을 갚아 경제적 자주성을 지키자는 국채 보상 운동이 서상돈의 건의로 대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배경 결 심장 레드 붉은 심장 샤인 마음 반짝이 스파클 빛나는 사랑 하트

따뜻한 세상, 그리스도인들이 만들어야 합니다

본문: 로마서 12장 15절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정호승 씨가 쓴 ‘수선화에게’라는 시가 있습니다. 울지마라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살아간다는 것은 외로움을 견디는 일이다 공연히 오지 않는 전화를 기다리지 마라 눈이 오면 눈길을 걸어가고 비가 오…
나이 드는 내가 좋다

기독교의 근본 타락, ‘영원’에 초점 두지 않은 것

1.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입니다. 지난해는 코로나와의 싸움으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유별난 해였기에, 성탄절은 물론이고 송구영신예배조차 비대면이었습니다. 아마 그런 이유에서라도 어느 때보다 고요한 성탄절이었을 것이고, 마치 1년 운세를 확인하는 …
교회 예배당,

美 목회자 49% “성도들에게 자주 음모론 듣는다”

미국 개신교 목회자의 절반 가까이는 성도들이 음모론(conspiracy theories)에 대해 반복해서 이야기하는 것을 듣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7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미국 내슈빌에 본사를 둔 라이프웨이리서치는 미국 개신교 목회자 1,007명을 대상으로…
예배자, 크리스천, 믿음, 신앙, 십자가, 기도, 소망, 능력,

“코로나19로 신앙 강해져” 답변 비율, 美 가장 높아

한 조사에 따르면, 영국인 10명 중 1명이 팬데믹으로 개인의 신앙이 강해졌다고 보고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8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퓨리서치(Pew Research)는 미국 캐나다, 벨기에, 덴마크,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페인, 스웨…
대전 새로남교회 오정호 목사

오정호 목사 “창조 원리 정면 대적하는 사상 막아야”

대전 새로남교회 오정호 목사가 차별금지법의 독소조항을 지적하며 “사탄이 에덴동산에서처럼, 지금도 가정과 교회를 무너뜨리려 한다”고 경종을 울렸다. 오 목사는 29일 오후 2시 ‘차별금지법 바로 알기 아카데미’(차바아) 시즌 2 여덟 번째 강연자로 나서 …
알버트 몰러 총장

美 저명 신학자 “바이든 시대, 성전환주의 정상화 임박”

한 저명한 신학자가 미국 내 ‘성전환주의’(Transgenderism)의 ‘정상화’를 성·도덕 혁명가들의 주요 진전이라고 표현하며, 젠더(gender)과 성(sexuality)에 대한 전통적 신념을 가진 이들은 곧 ‘강제’의 대상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알버트 몰러(Albert Mohler) 남침례…
행동하는 프로라이프 남성연대

한 해 ‘100만’ 낙태 문제… “남성도 책임 크다”

2019년 4월 헌법재판소가 “낙태죄 헌법 불합치” 판정을 내렸고, 국회에서는 지난 해 12월 31일까지 현행법을 개정해야 했으나 개정안을 채택하지 않아 낙태죄 공백 상태에 처해있다. 명목상이라도 지키고 있던 태아 보호의 울타리가 없어진 것이다. 남성 프로라이…
과천 신천지 본부

기독교시민연대, 신천지 핵심 간부 2인 횡령 등으로 고발

지난해 7월 법무후원금 50-70억원 모금 의혹 “일부 금액 목적 외 용도 사용했다”내부 제보 기독교시민연대(대표 윤덕남 목사, 이하 기시연)에서 “신천지 핵심 간부인 2인을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위반, 업무상 횡령 등으로 사법당국에 고발장을 …
광주 이용섭

광주광역시, 관내 모든 교회 ‘대면예배 금지’ 행정명령

TCS국제학교·안디옥교회 등 확산에 30일부터 2월 10일까지 12일간 조치 안디옥교회 확진자, 오전 현재 54명 TCS국제학교와 안디옥교회 등 기독교 관련 시설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광주광역시에서 대면예배 전면금지 행정명령을 발표했다. 이용섭 광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