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그레이스 커뮤니티,  존 맥아더 목사,

존 맥아더 목사 “‘표면적 기독교’, 살아남기 어려워”

미국 캘리포니아의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Grace Community Church) 존 맥아더(John MacArther) 목사가 지난 24일(이하 현지시각) 주일 설교에서 일부 미국의 초대형 교회들이 만들어 온 ‘표면적인 기독교’(superficial Christianity)는 앞으로 살아남기 어려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
FOOTPRINTS

北에 의한 구금·납치·실종 온라인 DB 구축

전 세계 인권 단체들이 북한 정권에 의한 자의적 구금과 납치, 강제 실종 사건 기록을 보관하는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28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한국과 스위스의 9개 인권 단체는 28일 국제적 차원에서 북한 정권이 벌인 반…
영국 런던

英, 코로나 사망자 10만 명… 대주교들, 기도 촉구

26일(현지시각) 영국의 코로나19 누적 사망자 수가 10만 명을 넘은 가운데, 영국성공회의 두 수장이 국가를 위한 기도를 촉구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저스틴 웰비(Justin Welby) 캔터베리대주교와 스티븐 코트렐(Stephen Cottrell) 요크대주교는 공개 서한에서 …
작은 교회 언덕 해 빛 햇살 구름 하늘 소금

교회, 새롭게 출발하지 않으면 미래가 있을까?

교회를 개척하고 시작한다는 것의 의미는 무엇일까? 신학을 처음 시작하고, 막연하게 교회에서 부서를 맡아 사역을 하고, 그러면서 들었던 생각은 빨리 담임목사로 부임해서 멋진 교회 건물을 건축하고, 교회 안에 출판사도 만들고, 설교집도 출간해서 멋진 목회를 …
히틀러 괴벨스 나치 독일 유대인 박해

오해와 질타의 경계선에 선 한국교회, 본회퍼에게 묻다

흉악범죄에 대한 당연한 질타조차 못 받아들이고 정치적 선동과 공격으로 몰아가는 적반하장 자세 정당한 질타에는 내부 돌아보고 반성하는 태도를 ◈오해의 조장: 폐쇄성이 키운 악의적 오해 1930년대, 제2차 세계대전 발발 직전의 유럽인들 대부분은 유럽 바…
경주 고택

경주 양동마을 고택 라면박스에서 나온 한 권 책 가격은?

이 글은 에포크타임의 ‘경주의 한 고택에서 버려진 라면 박스를 열었더니 전 세계가 발칵 뒤집혔다’를 보면서 작성한 것입니다. 경주 양동마을은 우리 역사를 담고 있는 지역입니다. 문화재청에 의해 건물들이 보물로 지정되어 수리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
정인이 정인 양

정인이가 그 양부모에게 가기 전, 우리가 책임지고 키웠다면…

정인이의 죽음을 듣고 한동안 가슴이 먹먹했습니다. 밥맛도 잃고 마치 제 손으로 그런 것처럼 손이 떨리고 눈물이 나고 한 마디 말조차 꺼낼 수 없었습니다. 특히 공포에 젖은 눈길로 두 손으로 유모차를 꼭 잡은 CCTV 속의 정인이 모습이 아련하여 잠을 이룰 수 없었…
정의당 중심으로 차별금지법 발의

“성평등? 구호 아닌 윤리와 도덕, 상호 존중 문제”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문제에 ‘경악’ 논평 피해자 피해호소인 호칭하던 이들 아닌가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정치권의 ‘성평등’ 공허한 메아리: ‘권력형 성범죄’ 뿌리를 뽑아야 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1월 28일 발표했다. 이는 안희정 …
코로나 의료진 이포넷 의사

광주 안디옥교회 “방역 당국에 협조 중… 교인들에게 문자도 보내”

광주 서구 안디옥교회(담임 박영우 목사)에서 28일 오전 현재 TCS국제학교와 관련해 21명이 코로나19에 확진된 가운데, 교회 측은 고의로 검사를 회피하고 있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를 반박했다. 광주 안디옥교회 박영우 목사는 이날 본지와의 통화에서 “이미 교인…
리 브랜드 주니어 학장.

흑인 신학교 학장, 남침례회 부총회장 후보 지명돼

아프리카계 미국인 신학교 학장이 남침례회(SBC) 부총회장 후보로 지명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7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테네시주 멤피스에 소재한 ‘미드아메리카 침례신학교’(Mid-America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MABTS) 리 브랜드 주니어(Lee Brand, Jr.) 학…
유다 스미스 목사

기독교 영상 플랫폼 ‘페이스풀’ 앱 등장

유튜브를 대체할 수 있는 기독교 플랫폼 ‘페이스풀’(Faithful) 앱이 개발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페이스풀’ 앱은 기독교인들이 가장 저명한 영적 지도자의 설교와 독창적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는 공간으로, 광고 없이 …
바른인권여성연합

“출산 장려해야 할 보건복지부, 낙태 지원 기관으로 전락”

헌법재판소가 정한 낙태죄 개정 시한이 작년 연말로 마감, 입법 공백으로 인한 무고한 생명의 희생이 우려되고 있다. 이 가운데 그동안 임신, 출산을 지원해왔던 인구보건복지협회가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 낙태 관련 상담을 제공토록 한 대해 “모순된 것 아니냐…
감신대 평생교육원 평신도 지도자 훈련 과정

감신대 평생교육원, 평신도지도자 과정 모집 중

과목은 기독교교육, 설교학, 조직신학, 리더십 성경, 기독교 역사 및 문화, 예배 등의 틀 이해 감리교신학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원장 박은영)에서 진행하는 ‘평신도지도자 과정’이 3월 8일 개강한다. 1학기당 4과목씩 모두 16개 과목을 매주 월요일마다 배우…
조 바이든

美 기독교계, 트랜스젠더 군복무 허용 비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5일 트랜스젠더의 군복무를 전면 허용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한데 대해 미국 복음주의권 지도자들이 일제히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고 뱁티스트프레스가 25일 보도했다. 행정명령에 따르면, 미국은 성 정체성에 기초하여 군대에서 복…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