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과학 분석 생화학 생물학자 생물학 생명 공학 화학 클리닉 임상 장비 실험 실험실 현미경 분자

과학과 합리라는 ‘왜곡된 프레임’이 신앙에 미치는 영향

의심하면, 성경적 입장에 마음 전환되지 않는 경험 1. 객관적 사고: 신앙의 영역에서는 적용되지 않아 2. 합리적 사고: ‘합리’ 개념 왜곡… 영계와 종합을 3. 분석적 사고: 인격 포함 종합적 가치 판단 힘들어 철저한 무신론자로의 삶을 살다가 하나님의 은혜로 …
중국, 교회, 기독교,

“中 기독교인, 2030년까지 3억 명으로 증가할 것”

중국 기독교 인구가 오는 2030년까지 3억 명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가운데, 공산주의자들이 기독교 성장에 더욱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6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기독교 박해감시단체인 오픈도어즈의 전략 연…
조선어 성경

순교자의소리 “지난해 北에 성경 22,847권 보내”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가 작년 5개 단파와 중파 라디오 방송을 통해 북한에 매일 오디오 성경을 보냈을 뿐 아니라, 오프라인 성경도 22,847권을 보냈다고 26일(현지시각) 밝혔다. 이는 대량 배포나 개인적으로 만나 직접 전달한 성경책과 전자 성경을 모두 포함한 …
왕따없는세상운동본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 세상과의 공감 더욱 중요해졌다

교회는 공감 능력이 부족하다 교회는 공감 능력이 부족하다. 교회가 공감 능력이 부족한 것은 통계를 통해 알 수 있다. 2020년 6월 목회데이터연구소가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실시한 ‘종교(인) 및 종교인 과세 관련 인식조사’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향후 …
암브로시우스

목회자 비롯한 모든 그리스도인들 위한 첫 ‘윤리 교과서’

황실 부당한 권력 맞서 종교의 자유와 권위 지키고 사회적 약자들 인권과 사회 정의 위해 헌신한 교부 올바름과 이로움 논의, 사추덕 기독교적 해석 펼쳐 성직자의 의무 암브로시우스 | 최원오 역 | 아카넷 | 657쪽 | 35,000원 “탐욕은 치명적입니다. 돈은 그것을…
시골 고향교회

“시골 농어촌 목사가 나라와 교회의 희망입니다”

시골 농촌 목사가 입양 운동을 일으켜, 시골과 시골 교회를 살려 달라고 애절하게 부탁합니다. 시골농촌 목사가 거대담론 주제인 대한민국 저출산을 외치고, 이 문제를 함께 해결하자고 협조를 구합니다. 왜? 저출산 해결 없이, 농어촌 마을과 농어촌 교회도 살 …
트럼프 바이든 미국 대선

조 바이든, 성전환자 군 복무 허용… 또 트럼프 지우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각) 성전환자의 군 복무를 허용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고 CNN 등 외신이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임 당시 금지했던 것을 뒤집은 것이다. 이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이 명령에 서명하기 전 “이…
고신대 개혁주의학술원 김영종

고신대 개혁주의학술원, 제11회 신진학자포럼 개최

누가복음 3-4장 속 성령, 새 출애굽 관점 주해 야고보서 5장 14절 병든 자, 영적 관점 해석도 고신대학교(총장 안민) 개혁주의학술원(원장 이신열 교수) 주최로 제11회 신진학자 포럼이 실시간 원격 온라인(Zoom 활용)으로 25일(월) 오후 2시에 개최됐다. 이번 신진학…
강대흥 선교사

“교회-선교단체-선교사 합의 시스템 구축할 것”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신임 사무총장으로 선출된 강대흥 선교사가 “교회, 선교단체 지도자, 현장 선교사, 선교학 교수들이 함께 소통하고 합의를 이뤄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강대흥 선교사는 27일 서울 노량진 CTS빌딩 13층에서 열…
프리미엄 황제삼

건강기능식품 프리미엄 황제삼 출시

5종 복합균사체로 만든 프리미엄 황제삼이 출시됐다. 순수자연건강(노태익 원장)은 고가에 거래되는 ‘버섯의 5대천왕’이라 불리는 차가버섯, 상황버섯, 영지버섯, 꽃송이버섯, 동충하초 등의 버섯균사체를 생명공학기술로 통배양한 복합균사체와 홍삼을 주원…
한국교회연합(한교연) 신임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한국교회는 자숙하되, 악의적 여론몰이는 중단해야”

일어나선 안될 일 발생, 겸허히 자숙하고 철저히 방역 지켜야 교회도 코로나 피해자, 무조건적 ‘교회발’ 제목은 2차 가해 일부 언론 갈등과 분열 조장하는 악의적 선동 행위 중단해야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한국교회 향한 악…
대안학교

방역 당국, 미인가 대안학교 방역수칙 강화 발표

대안 교육시설, 방역 사각지대 존재 ‘학원? 종교시설?’ 불분명했기 때문 숙박·식사 등 위험성, 현황파악 미흡 대전 IEM국제학교와 광주 TCS국제학교 등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한 가운데, 주무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7일 0시부로 별도 해제시까지 적용되는 ‘…
부르키나파소,

부르키나파소서 실종된 사제, 시신으로 발견돼

부르키나파소 남서부 지역에서 실종된 한 사제의 시신이 인근의 숲에서 발견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부르키나파소 남서부 지역인 반포라에서 실종된 사논 주교가 이틀 만에 인근 숲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고 반포라 교구측이…
동두천 두레수도원

[김진홍의 아침묵상] 확신 있는 신앙

“복음이 말로만 너희에게 임한 것이 아니라 능력과 성령과 확신으로 임하였느니라(데살로니가전서 1장 5절)”. 한국교회 성도들이 지닌 한 가지 약한 부분이 있습니다. 자신이 믿는 신앙에 대한 확신이 부족한 점입니다. 확신이 없는 크리스천은 비유하자면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