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국교회총연합 한교총

[IM 선교회 관련, 한교총이 회원교단에 발송한 공문]

대전 IEM 국제학교 등 교인 관련시설의 확산방지 협조 요청 수신 : 본회(한국교회총연합) 회원교단 교단장님 귀하 참조 : 총무/사무총장 본회(한국교회총연합, 이하 한교총) 회원교단과 교단장님께 문안드립니다. 최근 대전 IEM 국제학교(IM 선교회)와 지방 기도원…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공동대표회장 소강석 목사, 이철 감독, 장종현 목사

한교총 “IM선교회 확산 송구… 예배 외 활동 중단하길”

광주 광산구 소재 비인가교육시설 TCS국제학교에서 100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TCS 국제학교는 전국적으로 IEM국제학교, CAS 등 23개의 교육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IM 선교회가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소강석·이철·장종현, …
‘예배 회복을 위한 전북 100인 목회자 모임’

‘예배 회복을 위한 전북 100인 목회자 모임’ 성명 발표

‘예배 회복을 위한 전북 100인 목회자 모임’(공동대표 이병진·김인수 목사)이 26일 전북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정부는 교회에 대해 코로나19의 공정성과 형평성을 지켜야 한다”며 “한국교회는 코로나19의 확산을 …
여성 이슬람 무슬림 소녀 이슬람교 부르카 전통 눈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준비해 놓으신 소설이 있다”

‘여자로 산다는 것’이 무엇인지 묻는 이 소설 좋은 문장 하나만 찾아도 우리 삶 단단해져 이로써 삶의 어려움 수월하게 이기게 하신다 처음에는 이 소설의 제목이 예뻐서 읽었다. 작가의 이름이 할레드 호세이니(Khaled Hosseini)여서 눈여겨봤다. 미국 작가인데 …
노재원 목사 건축

[성경으로 공간 읽기] 속 보이는 교회

근래에 유리로 된 건물이 많이 세워지고 있습니다. 두꺼운 콘크리트 벽에 네모난 창을 뚫는 방식이 아니라 아예 속이 훤히 보이는 투명유리로 외장을 하는 것이죠. 이런 건물들은 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속 시원하게 보여주겠다는 태도를 지향하는데요. 실내…
우울

침울하고 얼굴 표정이 어두운, 생기를 잃은 아이들의 이유

생기를 잃은 아이들이 있다. 얼굴 표정이 어두운 아동이다. 이런 아동은 얼굴의 표정만 어두운 것이 아니라, 내면의 심리도 어두운 것이다. 밝게 자라나야 할 아동이 생기가 없다면, 큰 문제이다. 성장에 적신호가 켜진 상태이기에 이를 잘 파악하여 개선해 주어야 …
인신매매,

美 FBI, 캘리포니아 인신매매 조사로 실종 아동 33명 구출

미국 FBI가 캘리포니아에서 ‘잃어버린 천사 작전’으로 불리는 인신매매 조사를 진행하면서 실종된 33명의 아이들을 구출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5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구출된 아이들 중 8명은 성적인 착취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르…
한국오픈도어선교회

“北의 헛된 노력들 무너지고 복음의 문 열리길”

북한내륙선교회 임현석 목사는 올해 첫 기도편지를 통해 2021년 북한 내부의 정세 변화와 북한선교를 위한 기도제목들을 나눴다. 임 목사는 기도편지에서 “올해 초 북한의 8차 당대회에서 가장 많은 인원의 조직 개편이 있었는데, 당 조직과 북한 내부 감시 강화…
삐라 대북전단 풍선 북한 살포

美 바이든 인수위 관계자, 한국 정부 대북정책 비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인수위원회에 참여했던 정 박 브루킹스연구소 한국석좌가 문재인 정부의 북 인권 정책을 비판하는 글을 게재했다. 26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미 중앙정보국(CIA) 북한 정보 분석관 출신 박 석좌는 22일(현지시각) 브루킹스연구소가 발표한 ‘…
여의도순복음교회 2021년 1월 20일 10% 대면 예배

대면 예배 위해, 먼저 그리스도와 대면하라

하나님께서 현존하는 인간 모두에게 재갈을 물렸다. 지구촌 전역이 좁다 하고 왕래하던 인간의 굴레는 마치 창살에 갇힌 감옥처럼 제한적인 환경에서 지극히 기본적인 율동만 허용된 채 고통받고 있다. 국가마다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전염을…
다니엘기도회

복음한국, ‘2021 겨울 온라인 청년캠프’ 2월 2일

복음한국(대표회장 최홍준 목사, 상임의장 오정호 목사)에서 코로나19로 대면 수련회가 힘들어지자 ‘2021 겨울 온라인 청년캠프’를 오는 2월 2일 오후 7시 30분부터 유튜브 ‘복음한국TV’에서 개최한다. 달빛마을의 찬양 후 ‘암환자를 위해 기도하는 암환자’ 천…
모퉁이돌선교회 선교 컨퍼런스

“북한을 용서합니다” 모퉁이돌선교회 선교 컨퍼런스

모퉁이돌선교회(대표 이삭 목사)는 ‘북한을 용서합니다’라는 주제로 제62회 선교 컨퍼런스를 1월 26-28일 3일간 개최한다. 지난 36년 동안 북한선교를 감당해온 모퉁이돌선교회는 매년 여름과 겨울 선교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모퉁이돌선교회는 이번 62회 …
정인이 정인 양

‘제2의 정인이’ 막을… 아동학대 예방 위한 5단계 부모 시스템

1. 부모치유 2. 부모회복 3. 부모교육 4. 부모훈련 5. 부부상담 생후 16개월 정인이 학대치사로 국민적 공분이 일어나 ‘정인아 미안해’ 캠페인까지 벌어진 가운데, 가정사역 NGO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 김향숙)가 ‘아동학대 예방 부모 시스템’을 제안했다. …
마르다의 식탁

민호기 목사, 교회 봉사자들 위한 ‘마르다의 식탁’ 발표

강단 위에서 ‘빛’나는 목회자나 찬양 사역자들뿐 아니라 주방과 식당, 주차장과 화장실, 로비와 복도 등 예배 아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소금’으로 녹아든 성도들 수고 위에 ‘옥합을 깨뜨려 빛나는 마리아처럼 칭찬은 나의 것 아니리 다만 나는 소금으로 …
조 바이든

[칼럼] 그리스도를 떠난 기독교를 말하는 대통령은 이미 족하다

스코틀랜드 개혁교회 목회자이자 호주 제3공간(Third Space) 책임자인 데이비드 로버트슨(David Robertson) 목사는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그리스도를 떠난 기독교를 말하는 대통령들은 충분하다’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다음은 칼럼 내용이다. ‘미국을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