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케이티 페리

새 앨범 공개한 케이티 페리 “감사로 자살 충동 극복”

최근 새로운 싱글 앨범 ‘데이지스’(Daisies)를 발매한 케이티 페리가 약혼과 임신 전 자살충동을 겪었으나 하나님을 향한 감사로 이를 극복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2일(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미국 라디오 방송 시리우스XM의 CBC 라디오…
홍콩, 시위,

홍콩 추기경 “새 보안법에 따라 체포될 준비돼 있다”

홍콩의 가톨릭 추기경이 “홍콩의 새로운 국가보안법에 따라 체포 또는 재판을 받을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천주교 홍콩교구 제6대 교구장을 지냈던 조셉 젠 추기경은 최근 SNS에 올린 영상을 통해 “중국이…
한국기독언론협회 주관 제1회 기자아카데미 박성제 변호사

“인권위 여론조사 결과, 차별금지법 제정 불필요성 드러내”

성소수자 차별 경험 0.7%, 2명에 불과… 종교인보다 낮아 차별금지법 제정 필요성 88.5% 집계, 의도적 설계 엿보여 코로나19 차별/혐오 대상, 종교인 59.2%, 성소수자 3.6% 박성제 변호사(법무법인 추양가을햇살)가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차별금지법 제정 이유로 꼽고 …
이명진

“차별금지법, ‘차별 금지’ 아닌 동성애·양성애 특혜법”

성산생명윤리연구소(소장 이명진 원장)가 지난 6월 29일 정의당을 중심으로 발의된 차별금지법안(대표발의 장혜원 의원)에 대해, 신앙과 양심의 자유에 따른 목소리를 막는 악법이라며 즉각적인 철회를 촉구했다. 연구소는 2일 반대 성명을 통해 “국회에 입법 예…
이경섭

[이경섭 칼럼] 성도에 대한 하나님 사랑에 차별이 있는가?

택자와 불택자 간에는 ‘하나님 사랑’이 차이가 있지만, 택자들 사이에선 차이가 없다. 그런데 어떤 성도들은 현세적인 것들을 기준으로 하나님 사랑을 ‘키재기(身高贴)’한다. 상대적으로 많이 가졌다고 생각하는 이들은 하나님 사랑을 많이 받았다 우쭐대고,…
세기총 마스크 전달식

세기총, 해외 동포에게 마스크 1차 3만장 전달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조일래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가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외동포들에게 마스크 10만장 및 손소독제와 방염복 등을 지원한다. 세기총은 3일 12시 세기총 회의실에서 1차로 3만장의 …
복음주의조직신학회

샬롬나비 “미·중 신냉전 격랑… 실익 없는 균형외교 버려야”

한국 ‘G7+4’ 참여는 국격 상승 기회, 문대통령 결정 환영 미·중 사이 중거리 외교정책은 대한민국 안보·국익 해칠 뿐 일본도 경제와 안보에 있어 중국 못지않는 중요한 파트너 마르크스 공산주의와 기독교는 사상적으로 타협 동화 불가 샬롬을 꿈꾸는 나비…
어머니의 기도 한국교회 초창기 무릎 엄마 갓난아기 업고 간절 6.25 전쟁

“자기 말만 들으라는 ‘예수 무당’들을 조심하십시오”

중고등부 교육전도사 시절 가르쳤던 한 여학생이 있었습니다. 모태신앙으로 자란 아이라 어려서부터 교회에 잘 다녔습니다. 중고등부에서 임원도 했고, 교회 생활도 크게 문제없이 신앙생활을 했습니다. 그러다 제가 교회를 사임하고 다른 사역지로 옮기게 되었…
싱글 독신

홀로 사는 청년들 증가세, 교회는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가

신앙 있는 청년들 결혼 유도하는 교회들 신약성경, 결혼을 필수 요소로 가르치나? 독신 청년들 온전한 신앙 적극 교육해야 ◈가정과 개인: 한국의 청년 세대, 비혼을 선택하다 지난 주 화요일(6월 23일)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2019년) 한국의 1인 가구 …
목회자 설교 예배

다시 듣고 싶은 설교의 힘은 어디에서 오는가?

지루해하지 않고 쉽게 ‘읽는’ 설교 많이 읽기 중요하나 바르게 읽어야 믿음은 읽음에서 나고 김락균 | 북랩 | 318쪽 | 14,000원 “우리 그리스도인에게 있어 최고의 보약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입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보약이라도 잘못 먹으면 부작용이 있듯…
강철호

비난받는 대북 전단… 구걸한다고 평화가 찾아오는가?

할렐루야! 신록의 계절 7월 입니다. 요즘 북한이 대북전단 살포를 문제삼으면서, 박상학 대표가 세간의 비판 대상으로 융단 폭격을 받고 있습니다. 심지어 우리 탈북민들 속에서도 살려고 왔으면 조용히 살 것이지, 정치 쇼로 한국에 살고 있는 우리까지 욕먹게 …
걱정은행

도서출판 댄디, 문학치료도서 '걱정은행' 달란트 미션에 기증

도서출판 댄디는 지난 7월 1일 코로나19로 뜻하지 않은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과 소아당뇨 어린이를 위해 도서 기증 행사를 개최했다. 댄디 측은 달란트미션(대표 박효재)과 한국소아당뇨인협회(회장 김광훈)를 통해 총 400부의 신간도서를 기증했으며, 기증…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박해,

“나이지리아 기독교 핍박, 르완다 대학살급 상황 초래 가능성”

나이지리아의 기독교인 핍박에 대한 전 세계의 대응 없이는 심각한 ‘대학살(genocide)’이 초래될 수 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지난주, 기독교 옹호단체인 ‘인디펜스 오브 크리스천(In Defense of Christians)’가 주최한 화상 회의에는 집단학살 분야의 전문…
홍콩 시위, 홍콩, 민주주의,

美 상원, 홍콩보안법 관련 中 제재 만장일치 통과

미 상원이 2일(현지시각)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 시행에 관련된 중국 관리들이 거래하는 은행을 제재하고, 이들이 미국 입국 금지 및 미국 내 자산 압류 등의 내용이 담긴 중국 제재 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이 법안은 홍콩의 자치권 침해를 지지한 …
Sing 2019, 코로나,

팬데믹 속 6개 대륙 동시 디지털 예배 추진

세계적인 현대 찬송가 작사가인 키스 게티(Keith Getty)와 그의 아내(Kristyn)가 코로나 펜데믹 기간 동안 기독교인들의 신앙 성장을 돕는 국제 컨퍼런스를 계획하고 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1일 보도했다. 6개 대륙에 방영될 최초의 디지털 예배인 ‘The Sing! 글로벌 컨…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