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DNA 현미경 세포 유전자 헬릭스 과학 의료 생물학 의학 분자 염색체 건강 화학 진화

생명 진화에 필수적인… 화학 진화는 과연 일어났는가?

화학 진화 실험적 증명하려는 노력 실패해 과학에는 분명한 한계, 기원 문제가 대표적 생명의 기원, 과학이 결코 해결할 수 없어 대부분의 사람들은 ‘진화’라고 하면 하등한 생명체가 시간이 지나면서 고등한 생명체로 변화하는 ‘생물 진화’를 떠올린다. 하…
격려

실패, 한계, 슬럼프라는 벽 뛰어넘을 ‘변화의 사다리’

익숙하다는 것은 그만큼 편하다는 의미 좋아하는 이유? 결국 변화 대한 두려움 가정도 교회도 기업도 나라도 변화해야 ‘경로의존성 이론’이 있다. 이 이론은 어떤 일정한 경로가 형성되고, 이 경로에 의존하기 시작하면 나중에 다른 경로나 방법이 더 효율적…
민성길 한국성과학연구협회 회장(연세의대 명예교수)

[소중한 성 거룩한 성] 육체의 영성

인간의 정신은 고귀하지만, 육체(몸)는 조만간 죽어 썩어질 것으로 하찮게 보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현대의학은 인간의 몸을 정신만큼 중요시한다. 즉 “몸이 건강해야 정신도 건강하다”는 것이다. 그런데 내 몸은 과연 내 것일까. 동양에서는 전통 유교의 영…
바다 작은 배 구름 조용 불안 흔들 폭풍우 초조 평안

산상수훈 속 ‘온유한 자’가 차지하는 ‘땅’은 어떤 곳?

본문: 마태복음 5장 5절 산상설교 세 번째에 해당되는 ‘온유에 대한 설교’입니다. 온유의 문제는 각박한 세상에서 참 쉽지 않은 특성으로 보아야 합니다. 갈수록 삶이 전투적으로 변해가는 사회에서 온유하다는 것은 그만큼 여유와 양보를 떠올리기 때문입니다.…
나쁜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기본법) 제정 반대 서명 운동

차별금지법(평등기본법) 반대 서명, 곧 15만 돌파할 듯

‘진정한 평등을 바라는 나쁜 차별금지법 반대 전국연합(이하 진평연)’이 주도하는 ‘나쁜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기본법) 제정 반대’ 온라인 서명 동참자가 곧 15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기독교계를 비롯해 뜻을 함께하는 486개 단체가 참여해 지난 5월 …
원로목회자와 함께하는 2020 행복채움축제

“원로목사님들 기도 있기에 나라 속히 회복될 것”

코로나19가 불러온 사회적 불안과 거리 두기는 교회도 예외가 아니었다. 예배에서 소외된 심령을 다시 용기와 희망으로 바꾸고자, “원로목회자와 함께하는 2020 행복채움축제”가 1일 오전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개최됐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는 은퇴 후 제…
차별금지법 반대 국민동의청원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국민동의청원, 최다 동의 얻는 中

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에 관한 청원’이 1일 기준, 5만명 이상이 참여해 11개 청원 중 최다 동의를 얻고 있다. 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 수사/법무/사법제도 분야에서 지난 24일 시작된 이 청원은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국민동…
영국 보리스 존슨 총리

英 보리스 총리 “코로나19 극복 도움 준 교회에 감사”

영국의 보리스 존슨 총리가 코로나19 감염 당시 자신의 건강을 위해 기도해 준 기독교인들에 대해 감사를 전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30일 보도했다. 이날 2020년 국가조찬기도회에 영상을 축사를 전한 보리스 총리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으로 국…
군인권센터

성전환 변희수 전 하사, 여군 복무 요청… ‘강제 전역해야’ 여론 多

성전환 수술을 한 변희수(22) 전 육군 하사의 ‘강제 전역 취소 여부’가 최근 열린 인사소청 심사 이후 15일 안에 최종 통보될 예정인 가운데, ‘강제 전역해야 한다’는 여론이 들끓고 있다. 변희수 전 하사는 지난해 휴가 기간 중 해외에서 성전환 수술을 받고 돌…
한교연 미혼모자 공동생활가정 ‘꿈나무’ 후원

한교연, 미혼모자 공동생활가정 ‘꿈나무’ 지원

코로나19로 복지사각지대 늘어 “사회적 약자 돕는 일 더 미룰 수 없어”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30일(화) 오전 11시 미혼모자 공동생활가정 ‘꿈나무’(원장 박미자 권사)를 방문해, 자립지원금 및 아기용품을 전달하는 등 코로나19로 …
정세균 국무총리.

정세균 총리 “종교시설 감염 계속되면 고위험시설 지정”

정세균 국무총리가 1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방역수칙이 제대로 지켜지지 못해 감염이 계속되면, 불가피하게 종교시설을 고위험시설로 지정하고 강력한 제한조치를 시행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정 총리는 “최근에 교회, 사찰 등 종교시설을 통한…
대법원, 미국 대법원

美 연방대법원 “루이지애나주 낙태 제한은 ‘위헌’”

미 연방대법원은 29일(현지시각) 낙태진료소 수와 낙태 시술 자격 요건을 염격히 제한한 ‘루이지애나주 낙태방지법’은 위헌이라는 판결을 내렸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2014년 루이지애나에서 제정된 ‘안전하…
덴젤 워싱턴,

덴젤 워싱턴 “성령 충만 경험 후, 하나님께 헌신 3번 약속”

할리우드 배우 덴젤 워싱턴(Denzel Washington)이 자신의 영적 멘토와의 대화에서 성령 충만을 경험했던 순간과 이를 통한 그와 자녀들의 삶의 변화를 간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덴젤 워싱턴은 신앙적 멘토인 뉴욕 브룩클린 크리스천문화센터…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