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미교 썸네일

가수 미교 “생 마감하는 순간에 누군가를 구할 수 있다는 것”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는 가수 미교가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의 홍보 소식지인 ‘선한이웃’ 표지 화보 촬영에 재능나눔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선한이웃’은 본부에서 발행하는 소식지로 장기기증인과 이식인의 미담…
크리스천투데이 창립 20주년

[社告] 크리스천투데이가 창립 20주년을 맞았습니다

크리스천투데이가 하나님의 은혜로 2020년 7월 7일 창립 20주년을 맞았습니다. 크리스천투데이는 지난 2000년 7월 7일 창립한 이래 “예 할 때 예 하고 아니오 할 때 아니오 하라”는 사시를 내걸고 한국교회의 문서선교와 성경적 가치 수호, 연합과 일치, 그리고 기독교…
한국 순교자의 소리 풍선

순교자의 소리, 北에 성경 보내다가 경찰에 적발돼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대표 에릭 폴리 목사가 3일 강화도 철원에서 성경이 담긴 풍선을 북한으로 날려보내다 경찰에 적발됐다고 연합뉴스가 6일 보도했다. 연합뉴스는 “4일 강원 철원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3일 오후 9시경 철원군 동송읍 인근에서 외국…
왕국 베드로와 안드레

[칼럼] 물 위로 뛰어내릴 수 있는 믿음

“제자들이 바다 위로 걸어오심을 보고 놀라 유령이라 하며 무서워하여 소리 지르거늘 예수께서 즉시 이르시되 안심하라 나니 두려워하지 말라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하시고주여 만일 주님이시거든 나를 명하사 물위로 오라 하소서 하니 오라 하시니 베드로가…

[사설] 모든 사람의 생명은 소중하다

미국의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최근 “흑인의 생명은 소중하다(Black lives matter)”라고 말해 달라는 요구를 수 차례 거절한 데 대해, 일각에서 비난 여론이 들끓고 있다. “흑인의 생명은 소중하다”는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가 백인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사망한 뒤,…
이명진

[이명진 칼럼] 교단이 움직이면 차별금지법을 막을 수 있다

가정과 학교와 교회를 무너뜨리려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안이 지난달 29일 정의당에 의해 발의되었다. 발의자 10명 중 심상정 의원만 제외하고는 모두 비례대표 출신이다. 지역구 주민들의 반발과 항의를 피해 가려는 지능적인 발의를 하고 있다. 차별금지법을 통과…
민들레 씨앗 꽃 오요한

하나님께 기도하여 우리의 짐을 맡기기 위하여

시편 55편 강해 요절 “그는 곧 너로다 나의 동료, 나의 친구요 나의 가까운 친우로다(13절)”. 다윗의 노래입니다. 다윗은 친구의 배반으로 고통합니다. 오늘 말씀은 전통적으로 다윗이 압살롬의 반란 때 피난의 길을 다니며 쓴 시라고 합니다. 아들 압살롬이 …
우리 아이 기초공사 정은진

“사랑의 반대말은 게으름… 아이 키우며 부모도 자라요”

자녀 양육서이지만, 결국 부모의 삶 돌아보게 해 성취보다 존재 관심, 아이와 친밀한 관계 맺어야 아이에게 감정 폭발할 것 같으면, 자리 피해보자 “아이의 인생에 따뜻한 관심과 돌봄을 제공해 주는 단 한 사람이 중요하다. 한 사람만 있으면 된다. 그렇다면 아…
진 에드워드 진 에드워즈

진 에드워즈 “기존 신학 교육, 이교도로부터 흘러 들어왔다”?

중요한 것은 초심… 규모 아닌 목회 철학의 문제 대안 주고 싶었다면, 충분한 근거들과 공감 필요 제도권 교회에 신선하고 희망적인 상상 제공하길 이교도의 신학교육을 넘어 진 에드워드 | 박인천 역 | 대장간 | 192쪽 | 10,000원 제도권 교회에 대한 염려와 비판…
손양원 목사

‘사랑의 원자탄’ 손양원 목사님을 기리며

본문: 요한계시록 2장 8-10절, 마태복음 25장 34-36절 김명혁 목사님의 설교문 ‘사랑의 원자탄 손양원 목사님을 기리며’를 소개합니다. 순교자 故 손양원 목사님의 딸 손동희 권사님은 해당 설교문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한국교회 성도들에게 널리 알려줄 것을 부…
성전으로 올라가는 계단

매 주일 예배에서, 지성소처럼 하나님의 임재 앞으로 나아가십니까?

성도에게 가장 큰 기쁨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신다는 임재의 은혜일 것이다. 그 임재를 하나님이 어떻게 인간에게 약속하고 이루어 가시는지 성경 전체를 통해 살펴보는 것은 대단히 유익한 작업이다. 이 책은 바로 하나님의 임재의 역사가 시간을 통해 흘러…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기도하고, 또 기도함

어느새 2020년이 절반이 지났습니다. “어, 어” 하는 사이에 삶의 많은 것이 달라졌습니다. 겨울에 시작해서, 숨이 훅 막히는 여름이 되었는데도, 삶의 활동 시 반드시 마스크 쓰고 살아야 합니다. 결국 서로가 만나야 이루어지는 일이 많은 소통의 삶에서, 가능한…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기도제목(7/6~7/12)

07/06 미얀마: 전쟁 지역에 사는 호전적인 이웃들이 기독교인들을 목표로 삼지 않도록. 07/07 에리트레:아 에리트레아 신자들을 위한 성경학교가 계속 발전하고 번창하도록. 07/08 말레이시아: 선교사들이 비자를 받아 말레이시아에서 생활하며 일할 수 있도록. 07…
사랑의교회 오정현

사랑의교회, 코로나 극복 위한 여름 특별 토요비전 새벽예배

마스크 착용하고 거리두기를 따르면서 믿음과 열정으로 나라와 시대 위해 기도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는 지난 4일 2020년 첫 ‘여름 특별 토요비전 새벽예배’를 개최했다. 여름 특별 토요비전 새벽예배는 광복절인 오는 8월 15일까지 7주간 토요일마다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