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인권단체 기독자유통일당 지지 선언
▲북한인권단체총연합, NK지식인연대 등 25개 북한인권단체가 9일 기독자유통일당 지지를 선언했다. ⓒ기독자유통일당 제공
21대 총선이 5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시민단체들이 연일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을 지지하고 나섰다.

북한인권단체총연합, NK지식인연대 등 25개 북한인권단체는 기독자유통일당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탈북민들과 북한인권단체들의 소원은 자유통일”이라며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이날 성명을 발표하고 “북한인권단체들은 그동안 탈북자 강제북송 반대, 북한 인권 개선, 탈북여성 인신매매 방지, 북한 정권의 잔인한 고문 및 학살 중단을 위해 싸워왔고, 2016년 북한인권법이 11년 만에 통과됐지만 국회의원들의 무관심과 거대 정당들의 외면으로 사문화되었다”고 개탄했다.

이들은 “우리는 북한에 가족과 친척과 형제들을 둔 사람들로서, 북한 문제 해결의 핵심은 북한 인권 문제 해결이며, 한반도에서 가장 중요하게 해결해야 할 문제 또한 짐승보다도 더 비참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노예적 상태의 북한 주민을 해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북한의 김정은 공산봉건왕조 독재정권은 멸망을 목전에 두고 있다”며 “이러한 때에 저희 탈북민들과 북한인권단체들은 기독자유통일당의 통일정책을 접하면서 새로운 희망을 봤다. 북한인권단체들은 기독자유통일당과 함께 힘껏 싸워 반드시 북한 인권 문제를 해결하고 북한주민들을 노예적 상태에서 해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들은 기독자유통일당에 사문화된 북한인권법을 부활시키고 북한인권재단 설립을 추진해 달라고 호소했다. 또한 지난해 11월 탈북 북한 어부 청년들에게 살인죄를 뒤집어 씌워 강제북송시켰다며 “현 정부의 반인권적 행태를 특별조사를 통해 반드시 진실을 조사하고 책임자를 처벌해달라”고 촉구했다.

또한 “지난해 한성옥 김동진 탈북모자가 굶어죽는 슬픔을 겪었다”며 “한성옥 모자법을 발의하여 탈북자들의 정착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세워 다시는 굶어죽는 탈북자들이 생겨나지 않도록 해달라”고 호소했다. 더불어 “탈북민들과 북한인권단체들의 소원은 자유통일”이라며 “앞장서서 자유통일을 위한 필요한 정책들을 펼쳐 달라”고 호소했다.

북한인권단체 기독자유통일당 지지 선언
▲북한인권단체 관계자들은 정부가 지난해 11월 탈북 북한 어부 청년들에게 살인죄를 뒤집어 씌워 강제북송시켰다며 “현 정부의 반인권적 행태를, 특별조사를 통해 반드시 진실을 조사하고 책임자를 처벌해 달라”고 촉구했다. ⓒ기독자유통일당 제공
안선미 북한보위부피해자가족모임 대표는 자유발언에서 “세 아들 중 둘째 아들을 보위부에 빼앗겼고, 저도 북한보위부 감옥에서 1,444일을 보내며 차마 볼 수 없는 광경을 많이 보았다”며 “정치대학을 나와 30년간 당에 충성했던 제가 피해자가 되어 보니, ‘내 조국이 인민을 이런 식으로 대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북한이 복음으로 통일되어 보위부에 갇혀있는 수많은 사람들이 우리와 같이 손잡고 나아가게 해달라”고 당부했다.

탈북여성 주찬양 씨는 “아이 손 잡고 고향에 가보고 싶다. 우리가 70년 동안 통일을 위해 기도했고 바라왔지만, ‘이번 총선에서 선택을 잘못하면 또 다른 70년, 700년이 반복될 수 있겠구나’라는 안타까움에 제가 할 수 있는 것이 금식밖에 없었다”며 “북한인권을 외치면 왜 극단주의자로 몰려야 하는가. 기독자유통일당 선택하여서 2020년 복음통일의 해가 되게 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지지선언에는 겨레얼통일연대, 자유통일문화연대, 북한전략센터, 북한인권단체총연합, NK지식인연대, 자유북한방송, 자유북한운동연합, 큰샘, 자유통일문화원, 자유통일미디어, 대구탈북민단체연합, 북한보위부피해자가족모임 등 25개 단체가 함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