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강석

“종교인 과세, ‘명견만리’의 지혜가 필요합니다”

많은 국민들이 종교인도 세금을 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동의하지 않거나, 이것이 틀렸다는 게 결코 아닙니다. 저부터도 이미 자발적으로 세금을 내고 있습니다. 저 뿐만 아닙니다. 수많은 중대형 교회들도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대로 종교인 과세를 시행하면 여러 문제가 예상되기에 유예를 주장하는 것입니다. 풍랑을 만날 걸 뻔히 알면서도 여론에 …

Sep 12, 2017 06:29 PM KST

마크 우즈 목사.

“성경은 북한에 대해 무엇이라고 말씀하는가?”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객원 칼럼니스트인 마크 우즈(Mark Woods) 목사가 최근 ‘성경은 북한에 대해 뭐라고 말씀하고 있는가?’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칼럼에서 마크 우즈 목사는 “우리의 선호하는 옵션을 좋아하는 안에서 성경에 호소하는 경향을 주의해야 한다. 그러한 점에서 ‘성경은 북한에 대해 뭐라고 말씀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에‘전혀 없다’고 답할 수 있…

Sep 12, 2017 06:17 PM KST

교회 기도

교회가 문을 닫게 되는 5가지 이유

최근 캐리 니호프 목사는 자신의 블로그에 '교회가 문닫는 5가지 이유'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매년 수천 개의 교회가 폐쇄된다는 것은 비밀이 아니다. 폐쇄하는 교회 소식을 들을 때마다 내 마음이 가라 앉는다. 모든 비평가들의 목소리에도 불구하고 나는 지역 교회가 점차 어두워지는 세상에서 빛의 등대라고 믿는다. 교회가 문을 닫는 이유는 무엇인가. 나는 소멸에 …

Sep 12, 2017 06:08 PM KST

대신 김동성

대신 김동성 총회장 “이탈 교회, 아무 조건 없이 받을 것”

11일 시흥 배곧신도시 소망교회(담임 이정현 목사)에서 개막한 예장 대신 수호측 제52회 총회 총회장 김동성 목사(화성중앙교회)와 부총회장 안태준 목사(등대교회)가 첫날 회무를 마치고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동성 총회장은 "개척정신을 갖고 교단을 다시 세워 나가고자 한다. 잘 아시는 대로 교단이 둘로 나눠진 이후 지난 두 회기 동안에는 최우선 과제가 '수습'이었다"며 "…

Sep 12, 2017 06:08 PM KST

대신 김동성

예장 대신, 김동성 총회장과 안태준 부총회장 추대

예장 대신 수호측 제52회 총회가 11일 시흥 배곧신도시 소망교회(담임 이정현 목사)에서 '사랑으로 하나되는 총회'를 주제로 개막한 가운데, 신임 총회장에 지난 회기 부총회장을 맡은 김동성 목사(화성중앙교회)를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총회 임원 선거에는 모든 임원들이 단독 출마했고, 모두 박수로 추대됐다. 신임 총회장 김동성 목사는 소견발표에서 "지난 47회기부터 4분의…

Sep 12, 2017 06:07 PM KST

교회의 심장이 다시 뛴다

‘교회의 심장이 다시 뛴다’ 독후감 공모전

전도가 무엇일까? 그냥 교회만 데려오면 의무를 다했다고 생각하기 쉬운 것이 전도다. 그러나 막상 데려온 그들을 죄인에서 의인으로, 상처 받은 영혼에서 치유된 영혼으로 잘 정착시켜 하나님 나라 일꾼으로 만드는것 까지가 전도가 아닐까? 2010년 '목사님! 전도가 너무 쉬워요 ' 란 책이 수십만 부 팔리며 초대박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순수한 영혼 사랑과 전도 이야기다. 이…

Sep 12, 2017 06:06 PM KST

강균성

노을 강균성 필라델피아에서 ‘밀알의 밤’

그룹 가수 노을의 멤버 강균성이 지난 9일 필라델피아에서 시카고밀알선교단이 주최한 ‘밀알의 밤’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크리스천 헤리티지 아카데미에서 ‘청춘이여, 창조자를 기억하라!’는 주제로 열렸고, 강균성은 히트곡과 찬양을 부르며 간증을 전했다. 행사 이후엔 “필라델피아 분들의 섬김과 사랑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짧은 시간이어서 아쉬웠다. 꼭…

Sep 12, 2017 06:04 PM KST

LGBT 깃발

“급진적 트랜스젠더 이데올로기에 점령당한 학교”

영국의 한 기독교인 부부가 아들과 같은 반인 소년이 여아가 입는 드레스를 입을 수 있게 한 영국 잉글랜드 초등학교를 고소할 예정이다. 11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나이젤(Nigel)과 샐리 로우(Sally Rowe) 부부는 6살 아들을 학교에서 퇴학시켰다. 선데이타임스의 보도를 인용한 이 기사레 따르면 부부는 같은 학교에서 퇴학한 8살 형제와 함께 아일랜드 오브 …

Sep 12, 2017 06:01 PM KST

미얀마 로힝야족 아기

“최근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불교인들의 박해 증가”

불교는 박해받는 종교로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바티카니스타는 불교도들이 비불교도들을 박해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불교를 주요 종교로 믿는 국가들은 더욱 그러하다. 바티칸 특파원인 산드라 매지스터는 불교가 주요 종교로 자리한 아시아의 대다수 국가에서 비불교도들은 종교적 압제의 피해자가 된다고 전했다. 미얀마의 무슬림들인 로힝야 공동체가 이같은 추…

Sep 12, 2017 05:55 PM KST

과학자

종교와 과학은 갈등 관계? “과학자들이 종교적일 가능성 높아”

과학자들과 과학이 주도하는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종종 종교와 영성에 적대적인 것으로 간주되며, 리차드 도킨스(Richard Dawkins)와 브라이언 콕스(Brian Cox) 같은 유명 무신론자들에 의해 이같은 인식은 더욱 강화된다. 그러나 실제로 과학자 중 다수가 하나님을 믿고 있다고 11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과학 및 의료 네트워크(The Scientific and Medical Network)는 과…

Sep 12, 2017 05:53 PM KST

사드

[사설] 사드 배치, 불가피하다

전 세계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지난 3일 북한이 함경북도 길주군 풍계리 핵실험장에서 6차 핵실험을 감행했다. 우려와 달리 그들이 기념하는 정권수립일인 9일에는 별다른 도발이 없었지만, 핵실험만으로도 너무 큰 파장이 일고 있다. 국내외 정치권은 물론, 교계에서도 일제히 북한의 무모한 도발을 규탄하고 나섰다. 한기총과 한교연이 한 목소리로 전쟁을 향해 달려가는 북…

Sep 12, 2017 05:52 PM KST

합동 총회

[사설] 장로교 총회, 희망 보여달라

매년 9월이면 국내 각 장로교단에서 대표자들이 모여 총회를 개최한다. 각 교단 내 현안들을 점검하고 법·제도를 정비하며 미래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다. 1년에 한 번 있는 모임이라 중요한 결정들이 이뤄지고, 그만큼 이목도 집중된다. 총회에 참석하는 지도자들은 먼저 자신을 돌아보아야 한다. 어떤 주장을 펼치기에 앞서 자신이나 특정 세력, 교회나 노회의 이익에 편승하…

Sep 12, 2017 05:52 PM KST

최충하

한기총, 사무총장에 최충하 목사 선임

얼마 전 신임 대표회장에 엄기호 목사를 선출한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에서 12일 신임 사무총장에 최충하 목사(외항선교회 총무)를 임명했다. 대표회장 엄기호 목사는 이날 최충하 목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한기총 행정의 투명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신임 최충하 사무총장은 안양대학교와 감신대 신학대학원, 미 육군 군종학교, 미 보스턴대 신학…

Sep 12, 2017 05:47 PM KST

식도염

역류성식도염 치료, 증상 재발 걱정 없앨 방법은

김 씨는 주말에 이상한 경험을 했다. 밥을 먹고 바로 잠들었다가 갑자기 신물이 올라서 놀라서 깼던 것이다. 평소에 역류성식도염으로 자주 고생하긴 했지만 자다가 신물이 올라온 적까지는 없었던 김 씨. 무서운 마음에 병원 방문해서 평소에 처방받던 제산제를 받아 복용했다. 제산제를 복용 후 신물이 올라오는 증상은 사라졌지만 설상가상 목이물감이 시작됐다. 목이물감…

Sep 12, 2017 05:12 PM KST

배다해

배다해, 폴포츠와 ‘불후의 명곡’ 우승 소감 “Thank you God”

지난 9일 KBS 2TV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작곡가 김기표 편에서 폴포츠와 호흡을 맞춰 우승한 가수 배다해가 우승 소감을 전해왔다. 배다해는 “너무나도 영광스러웠던 시간 폴포츠와 함께한 무대”라며 “앞으로 힘내서 더 열심히 하겠다. 10월 중순에 첫 크로스오버 앨범도 나오니 많이 기대해달라. Thank you God”라며 앨범 발매에 대한 소식도 전했다. “무대에 설…

Sep 12, 2017 12:06 PM KST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