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오픈도어 북한

“마음대로 교회 가고, 말씀 듣고 찬양도 했으면…”

17년째 전 세계 최악의 기독교 박해국으로 지목된 북한에서 지하교인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을 지키기 위해 얼마나 많은 희생과 대가를 치르고 있는지는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그중 그가 만난 예수를 부인하지 않기 위해, 그리고 그 예수를 전하기 위해 북한에서 10곳이 넘는 감옥을 전전하면서도 믿음을 지켜낸 탈북인 목사의 간증을 소개한다. 1997년 5월 딸이 굶어 …

Apr 23, 2018 05:42 PM KST

윤순재 선교 칼럼

선교 위한 헌신: 결단은 단순하게, 준비는 철저하게

친구 따라간 몽골 선교 몽골을 방문한 많은 분들이 우리 부부에게 "어떻게 몽골에 갈 생각을 했느냐?"고 묻곤 했습니다. 당시 몽골은 가장 폐쇄적인 공산주의 국가였고 아직 한국에 알려지기도 전인데, 어떻게 몽골을 선교지로 선택했는가 하는 질문이지요. 제가 몽골에 가게 된 이유를 정직하게 말씀드리면, 저 자신이 어떤 거대한 비전을 품어서가 아니라 "친구 따라 강남 …

Apr 22, 2018 06:10 PM KST

명지대 C-LAMP 총동문회

“성경의 가치를 경영 현장에서 실현하겠다”

명지대 크리스천 최고경영자과정 C-LAMP(씨램프) 총동문회(회장 김성만 누가선교회 이사장)는 17일 서울 가산동 벽산디지털밸리 5차 내 에스피씨테크놀로지 본사에서 회원 사업장 탐방을 했다. 참석한 동문들은 이날 각자의 경영 현장과 사역 현장에서 '십자가와 부활'이라는 기독교의 핵심가치를 실현함으로써 사회의 등불 역할을 감당하기로 다시 한번 다짐했다. C-LAMP 3기 동…

크리스천투데이=이지희 기자 | Apr 20, 2018 06:14 PM KST

YMCA

청소년들, 지하철 에티켓 “가방 앞으로 메기” 캠페인

뒤로 멘 가방은 타인에게 단순히 불편을 주는 정도를 넘어, 딱딱하고 큰 여행용 배낭이나 등산가방 등은 정도에 따라 자신도 모르게 타인을 위협하는 도구가 될 수도 있다. 이에 서울 YMCA(THE SEOUL YOUNG MEN'S CHRISTIAN ASSOCIATION, 회장 이석하) 하이Y(고교YMCA) 클럽 내 한양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한대부고) 청소년들이 지난 4월 18일 왕십리역에서 ‘지하철 가방 앞으로 메기’ …

크리스천투데이=김신의 기자 | Apr 20, 2018 04:02 PM KST

미주성시화

“미주 성시화 위해 달려온 15년 감사합니다”

미주성시화운동본부가 창립 15주년을 맞이했다. 미주성시화운동은 지난 15일(주일) 오후 창립 15주년과 사무실 이전을 감사하는 예배를 드렸다. 과거 LA 한인타운 월드미션대학교 건물 내에 있던 사무실은 이번에 구 미주복음방송 사옥 4층으로 이전했다. 종교개혁자 칼빈의 제네바 성시화 운동을 모델로 삼아 ‘내가 살고 있는 도시를 거룩하게 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성시화 …

크리스천투데이=LA=김준형 기자 | Apr 20, 2018 09:14 AM KST

오픈도어선교회

북한의 보위부 감옥에 세워진 ‘지하교회’

17년째 전 세계 최악의 기독교 박해국으로 지목된 북한에서 지하교인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을 지키기 위해 얼마나 많은 희생과 대가를 치르고 있는지는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그중 그가 만난 예수를 부인하지 않기 위해, 그리고 그 예수를 전하기 위해 북한에서 10곳이 넘는 감옥을 전전하면서도 믿음을 지켜낸 탈북인 목사의 간증을 소개한다. 저의 가정이 복음을 …

Apr 18, 2018 06:26 PM KST

타코마 사랑의교회

미국 타코마 신광교회-사랑의교회 통합

현지시간 지난 8일, 미국 시애틀 타코마 신광교회(담임 감창명 목사)와 타코마 사랑의교회(담임 이동기 목사)가 통합해 타코마 사랑의교회라는 이름으로 새출발을 하게 됐다. 이동기 목사는 14년간의 이민목회를 마감하고 한국 오아시스교회(담임 문병용 목사)로 옮겨 아시아 지역의 해외 영어권 선교와 청년사역 및 해외 선교사들을 말씀으로 지원하는 사역에 주력할 것이라…

크리스천투데이=시애틀=폴 원 기자 | Apr 17, 2018 02:46 PM KST

제63차 세계선교연대포럼

제63차 세계선교연대포럼 “지상대명령 위한 기도 지속”

제63차 세계선교연대포럼이 7일 서울 명동 프린스호텔 별관 2층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최원호 장로(서울한영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1부 예배는 윤요셉 목사의 기도, 박복희 교수의 특송, 주대준 인터내셔널 회장의 '선교는 사명이다'라는 주제의 설교, 김주덕 장로의 헌금기도, 황미순 전도사의 헌금송, 박용옥 세계선교연대총회 총회장의 축도 등으로 드려졌다. 2부 사역 소…

Apr 13, 2018 09:43 AM KST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홍정길 목사] 사랑과 용서

누군가에게 피해를 당하게 되면 대부분 복수심이 차오릅니다. 하나를 손해 보면 두 배로 손해를 주어야 마음을 풀리는 것이 우리의 모습입니다. 반면에 용서는 자기 자신을 억제하고 복수하지 않는 마음입니다. 그래서 용서는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용서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사소한 일이 아닌 큰 사고를 당하고도 용서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용서는 사…

Apr 11, 2018 11:08 PM KST

선교타임즈 종교개혁 500주년+1 포럼

“종교개혁 정신 ‘지금, 내 주위’부터 회복하고 실천해야”

작년 한국교회는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세미나와 학술 행사들을 통해 종교개혁의 정신과 교훈을 충분히 되새기는 한 해를 보냈다. 새로운 500년을 시작하는 올해는 종교개혁의 정신을 삶의 현장에서 실천해 나가는 원년이라 할 수 있다. 한국 선교계의 대표적 선교월간지 선교타임즈(대표 김성용 목사)가 10일 서울 은현교회(강석형 목사)에서 '선교에 있어서 한국교회의 새로…

크리스천투데이=이지희 기자 | Apr 11, 2018 10:51 PM KST

크리스천 스타트업컴퍼니 컨퍼런스 CC컨퍼런스

크리스천 스타트업 컴퍼니 컨퍼런스에서 ‘스타트업’!

크리스천 스타트업컴퍼니 컨퍼런스(이하 CC컨퍼런스)가 오는 5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신촌로터리 카페 히브루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하나님의 방법으로 기업을 경영하려는 스타트업 경영자와 스타트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경영자 모두를 대상으로 한다. 최근 국내에 스타트업 컨퍼런스가 많이 생겨났지만, 크리스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컨퍼런스는 이…

크리스천투데이=이대웅 기자 | Apr 11, 2018 10:48 PM KST

드림포틴즈 한국코치협회

한국코치협회-드림포틴즈, ‘청소년 코칭 프로그램’ 관련 업무협약

사단법인 한국코치협회(회장 김재우)와 청소년 관련 비영리 법인인 드림포틴즈(이사장 권경섭)가 지난 11일 역삼동 한국코치협회 사무실에서 '청소년 코칭 프로그램'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건강한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청소년'이라는 공동 목표를 위해 양측의 핵심 역량을 모아 '청소년 코칭 프로그램'이라는 공동사업을 개발하고, 상호 정보…

크리스천투데이=이대웅 기자 | Apr 11, 2018 05:12 PM KST

부산 The Wave 학교기도운동 제5차 집회

부산 청소년들 ‘영적 파도’ 일으키는 ‘The Wave 학교기도운동’

부·울·경(부산·울산·경남)을 대표하는 청소년 집회로 자리잡은 'The Wave 학교기도운동 제5차 집회'가 오는 5월 19일 오후 5시 부산 해운대구 수영로교회(담임 이규현 목사)에서 개최된다. 이날 집회 강사로는 기도의 능력으로 질병이 있던 자녀 온유의 구원을 경험한 '은혜로다'의 장종택 목사가 나서며, 찬양은 서울예수전도단 캠퍼스워십 팀이 나선다. 총 3시간 동안 찬양과 말…

크리스천투데이=이대웅 기자 | Apr 11, 2018 04:32 PM KST

제1회 BMTS 쿠알라룸푸르

“비즈니스 선교는 닫힌 지역 위한 하나님의 강력한 무기”

제1회 BMTS(Business Mission Training School)가 지난 3월 19일부터 24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됐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등 인근 동남아 국가를 비롯해 러시아, 멕시코, 미국까지 총 12개국에서 교회와 제자 삼는 사역을 비즈니스 선교 안에 담아내기 위해 고민해 온 선교사 47명이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선교의 비전을 가지고 '커피선교'를 알려 …

크리스천투데이=이지희 기자 | Apr 11, 2018 11:32 AM KST

논산훈련소 연무대교회

논산훈련소 연무대교회 신병 5천여명에게 ‘짜장면 선물’

지난 8일 논산 육군훈련소 연무대교회에서 주일예배 후 신병 5천여명에게 '은혜짜장'에서 만든 '사랑의 짜장면'을 대접했다. 이들은 저녁 1부(6-7시)와 2부(7-8시) 예배 후 식사를 섬겼다. 또 낫소(대표 주은형 장로)에서는 족구공 100개와 배드민턴공 240개, 테니스공 210개를 전달했다. 논산 육군훈련소 연무대교회에서 짜장면과 족구공을 전달하는 행사는 육군 건군 70년 이후 처…

크리스천투데이=이대웅 기자 | Apr 11, 2018 11:01 AM KST

1 2 3 4 5 6 7 8 9 10  다음